"후로코코주의" 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로코코식

카탈로그

로코코 예술 이념

조각

그림

패션과 가구

건설

로코코는 프랑스어 로코코의 음역이며, 이 단어는 프랑스어 로캘 (ro- caille) 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스타일은 바위와 조개 껍질이 특징이다. 그것은 화려하고 정교하며 복잡한 예술 스타일로 바락 스타일과 중국의 장식 재미를 융합하고 여러 개의 S 라인을 사용했다.

바로크 예술은 엄격한 예의와 형식상의 교만과 과장에도 불구하고 남성적인 시기이다. 그 후, 로코코 예술은 약 17 15 년 루이 14 세의 사망부터 더욱 정교하고, 더 허세 부리고, 더 고지식하고, 그래서 더 힘이 없다. 이 시기의 한 가지 상징은 18 세기 초 유럽 도자기의 유행으로 볼 수 있다. 처음에는 무거운 은식기로 밥을 먹고 큰 돌로 거대한 조각품을 만들었지만, 지금은 깨지기 쉬운 도자기를 식기로 사용하고 작고 정교한 도자기 조각상을 만들어 이 낭만적인 시기의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군주제와 교회의 절대적인 권위는 17 세기의 동적 표현의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이는 바로 독재주의의 대표들이 자기표현과 독단권력 요구에 대한 구체적인 해석에 필요한 것이다. 18 세기에 이 권위자들은 위신을 잃었다. 일부 세속과 교회 귀족들이 방탕한 행실로 사상적으로나 도덕적으로 완전히 명예를 잃었을 뿐만 아니라, 자연과학과 철학으로 이성적 사고를 발전시켜 구사회 제도의 폐단을 인식하게 했다. 비판적인 사고에 기반한 낙관적인 자신감과 그에 연결된 자신의 능력에 대한 무한한 자신감은 결국 개인의 정서적 가치의 우아함을 불러일으켰다. 사람들은 전원시처럼 편안한 서정을 좋아하고, 안나크레온의 시를 좋아하고, 17 세기 비극에서 도덕적 의무, 명예, 의지에 부합하는 영웅 서사시를 좋아하지 않고, 희극의 진실과 현실에 가까운 전형과 멋진 대화 스타일을 선호한다.

이 시기에 조형예술은 이 사상과 도덕이 해방된 사회의 충실한 하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코코 예술은 독특하고 창조적이거나 바로크 예술과는 전혀 다른 예술 스타일이 아니다. 타원형이고 중앙홀과 서공장 사이에 작은 타원형 홀이 두 개 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교회 내부에서는 타원형 홀과 원형 홀이 반복적으로 교차해 침투하는데, 이런' 다성부' 는 바흐가 창작한 푸격곡과 견줄 만하다.

퐁파두 부인 (172 1 ~ 1764) 은 로코코 예술 스타일의 창시자입니다. 그녀는 군사 외교 사무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문화' 보호자' 로 당시의 예술 풍격에도 영향을 미쳤다. 퐁파두 부인의 본명은 제니 안토와네트 포아송으로 파리의 한 금융 투기자 가정에서 태어나 루이 15 세의 부인이 되어 후작 부인으로 봉쇄되었다. 퐁파두 부인의 제창 아래 로코코 예술 스타일이 등장해 17 세기 기상이 번창한 조각품 스타일이 태양왕 아래에서 번쩍이고 18 세기에 이 여성이 섬세한 옥손으로 쓰다듬어 유난히 부드럽고 매혹적이었다.

로코코 세속 건축예술은 구조가 가벼운 정원식 저택이 특징이며 바락식의 웅장한 궁전 건물을 점점 밀어내고 있다. 여기서 개인은 자화자찬하는 궁중 사회의 방해를 받지 않고 자유롭게 발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요궁이나 관정빌딩의 이름은 모두 이 저택들의 개인적 특징을 보여준다. 유진 왕자의 가든 궁전은 일곱 개의 대칭으로 배열된 정자식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접이식 복합경사 지붕이 중간에서 네 개의 모퉁이 건물의 돔까지 우아하게 펼쳐져 있다 (그림 202). 위에 박공이 있는 단층정청은 중산층의 편안함이 거의 있고, 두 개의 넓은 이중사랑방은 주인의 럭셔리를 보여주지만 왕공귀족의 자랑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폭이 적당한 단층건물 두 개가 탑정 사이에 위치해 있고, 파빌리온 누각의 화려함은 건물 전체가 견고한 성곽의 특징을 갖게 한다. 간단히 말해서, 전혀 다른 건축 이념이 우아한 내부 연결에 통일되어 있다. 바로 이런 형식과 풍격이 거의 모순되는 건축 집단의 부주의한 구성으로 로코코 예술의 정신을 분명하게 표현했다.

빌츠부르크 대주교 사무실의 계단 로비는 바로크 후기 건축물의 우아함에 대한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노이만은 이곳에서 많은 공간을 낭비하고 대칭적인 계단 홀 두 개를 설계했지만 하나만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이 한 가지만으로도 이 웅장한 실내 공간에 웅장한 분위기를 불어넣을 수 있으며, 이 분위기는 로비, 정원청, 순례청 등 일련의 건물로 전달된다 (그림 207). 베네치아인 티에폴로가 계단홀과 순례홀에서 그린 천정화는 건축예술의 매력을 비길 데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천장은 600 평방미터의 거대한 천정화에 의해 가지각색의 빛으로 환화되었는데, 마치 텅 빈 하늘에서 방으로 들어오는 것 같았다. 하늘은 기괴한 이미지로 가득 차 있어 건물과 그림의 경계를 교묘하게 가린다. (예를 들어 개는 돌출된 수평 장식물 위에 서 있는 것과 같다.) 석고 꽃 장식도 그림 속으로 밀려들어 그림 속 인물들이 손에 든 조각품을 이용해 건축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이런 착각 수법으로 그림, 조각, 건축예술이 완전히 통일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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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코코 예술 이념

1, 의미 및 배경

로코코 예술은 18 세기의 프랑스 예술 스타일로 루이 14 세 말기 (1643 ~ 17 15) 에서 유래한 것으로 루이 15 시대 (

18 세기는' 이성' 또는' 계몽' 의 시대로 여겨진다. 철학자들은 신의 존재를 가정하는 것에서부터 실험과 관찰에 근거하여 모든 것을 추론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일을 바꾸었다. 그들은 신학을 철학에서 거의 배제하고 세속 노선을 선택했고, 관심은 귀족 교육에 대한 관심에서 경박한 향락을 찾는 것으로 바뀌었다. 예술스타일, 음악가 모차르트, 하이튼, 작가 포퍼, 에디슨, 풀타이, 화가 발도, 코스보로 사이에서 * * * 같은 주제를 관통하며 이성과 아름다운 재미와 가볍고 또렷하고 질서 있는 재료를 결합한다.

루이 14 세는 종종 베르사유 궁전에서 여러 가지 무도회를 열고 번거로운 예의와 무의미한 의무로 귀족을 고문한 다음 화려한 궁정 장식으로 한가한 환경을 조성하여 혼외정사를 일으키고 귀족의 정력을 소모하여 반란을 계획할 겨를이 없게 한다. 따라서 예술가는 행복하고 이상적인 삶을 꾸밀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으며, 그 유일한 목적은 한가롭고 사실상 게으른 사회 행복을 창조하는 것이다.

로코코는 루이 14 세의 웅장하고 엄숙한 고전 예술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프랑스 귀족의 쇠퇴와 계몽운동의 자유 탐구정신 (거의 종교를 대체함) 과 중산층의 번영과 관련이 있다.

로코코는 특히 원림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실크 제품, 도자기, 칠기 등에서 중국 예술의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어 중국인의 작은 도자기, 독일 멜, 1768). 당시 프랑스 예술은 유럽의 중심이었기 때문에 로코코 예술의 영향은 유럽 전역에 퍼졌다.

로코코 예술의 복잡한 풍격은 중국 청대의 풍격과 유사하며, 중서 봉건 역사가 종말을 향해 나아가는 것과 같은 상징이다.

2. 어원과 의미

어원상 로코코라는 단어는 프랑스어 로캘 (rocaille) 과 관련이 있다. 일찍이 17 세기에 프랑스어 단어 rocaille 은 동굴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되었고, (중국 가짜 산 디자인이 르네상스 때 이탈리아에 도입되었다는 주장도 있음), travail de rocaille 은 travail 의 동의였다. 로코코는 인테리어, 건축, 그림, 조각, 가구, 도자기, 염색, 의류 등에서 유행하는 예술 풍격을 가리킨다.

로코코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은 프랑스 대학의 사전에 처음 등장했는데, 이것은 "루이 14 세에서 초기 루이 15 세의 이상한 장식, 스타일, 디자인" 을 가리킨다. 로코코' 와 이탈리아의' 바로크' 를 연결시켜 이런' 이상한' 로코코 스타일을 바로크 스타일의 말기, 즉 바로크 해체와 퇴폐 단계로 보는 사람들이 있다.

로코코 예술의 특징.

① 곡선이 재미있어서 C 형, S 형, 소용돌이 곡선을 장식 효과로 많이 사용한다.

② 구성은 비대칭이지만 가볍고 찰랑거리는 운동감을 가지고 있다.

③ 색채가 부드럽고 아름답다.

4 자연을 숭상하다.

⑤ 인물의 희극과 유아는 로맨틱한 사랑, 섹스, 모성애 등 다양한 종류의 사랑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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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

빌츠부르크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바로크 말기에는 건축과 조각품의 구분이 쉽지 않았다. 조각품이 장식적인 역할을 하고 건축 예술 작품의 전체 범위 내에서 통일되기 때문이다. 때로는 윌튼 성 수도원 교회처럼 건축의 미학적 의미를 부여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그림 208). 여기서 건축 방안은 세인트 조지 제단을' 적당한 빛' 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 때문에 건축가 코스미 다미안 아삼 (cosmi Damian Assam) 은 단지 회중 로비에 희미한 불빛만 비추고 거대한 상층건물로 제단을 덮어서 회중을 신비로운 어둠 속에 있게 했다. 그러나 그는 제단 뒤편 로비에 큰 창문을 열어 눈부신 빛이 창문으로 쏟아져 들어와 중전으로 직사했다. 그의 형제 Egid Quilin Assam 은 세인트 조지의 승마 조각상을 이 반짝이는 빛의 중심에 두고 뒤에서 간접적으로 조각상에게 비범한 빛을 선사했다. 성인은 제단의 비범한 환상처럼 신성한 빛으로 둘러싸여 어둠 속의 세상에 구속과 빛을 준다. 종교 활동이 이곳에서 시끌벅적한 연극 공연으로 변했다. 당시의 극장처럼 극장도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를 담은 연극을 상연하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크 후기 조각 예술의 극적인 특징도 당시 사용된 자료에서 증명될 수 있다. 모든 것이 감성적 효과와 눈부신 첫인상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사암이나 대리석을 사용하지 않고, 대리석 석고 (지상 채색 사암과 석고를 섞은 다음 연마함) 또는 목재를 사용한 다음 목재에 모조석재의 색깔을 칠하는 등 질감이 좋지 않은 재료를 사용한다. 이런 조각상은 자세히 볼 수 없다. 즉, 무대 위의 세트처럼 어느 정도의 실명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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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자유놀이의 즐거움, 모든 사고에서 벗어나 감각적인 즐거움을 얻는 즐거움, 아마도 이 시기 그림 중 가장 완벽한 표현일 것이다. 이성적인 보조가 필요 없기 때문에 눈을 직접 만족시키고 즐겁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로코코의 우아하고 우아한 그림 덕분에 일찍이' 예술을 위한 예술' 이라는 관념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는 예술이 내용이 아닌 예술 자체를 통해 평가해야 한다는 것을 보았다.

이런 홀가분하고 유쾌함은 화타의 새 그림 중에서 가장 완벽하게 표현되어 학원이 특별히 그를 위해 만든' 낭만축제의 대가' 라는 칭호를 얻었다. 그의 작품은 주로' 법주 Xi 태도' 로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를 숭배하는 그리스 섬이다. 유원회에서 비범하고 탈속적인 공연처럼 당시 귀족 궁전에서 유행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사랑섬의 밝은 전망 앞에서 연인의 대열은 포화한 따뜻한 색으로 움직이며, 자연이 몽롱한 실루엣을 초월하는 것을 만나 작은 에로스 한 척이 좌우를 맴돌고 장미의 붉은 돛을 도는 금선을 밟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남자는 은근하고 우아하며, 여자는 실크 드레스를 입고, 행동거지가 우아하며, 구애, 보유, 순종의 매혹적인 표정이 주변 경치를 소란스러운 조용한 시로 만들어 가장 부드러운 감정을 체험한다. 이것은 우아한 세계이며 궁중 현실과 무관하다. 예술가는 관중으로부터 이 점을 숨기고 싶지 않다. 그의 스크린 속 배우들이 모두 그 시대 사회의 이상인물인 것처럼 풍경도 꿈만 꿀 수 있는 천국이기 때문이다. 마치 자연형태가 따뜻하고 밝은 색채에서 진실성을 잃고 순수한 그림 구조로 변한 것 같다.

반세기 후, 후아투스가 아는 바와 같이 플라고나드에서는 영원히 부를 수 없는 이 사랑시가 단순한 사랑 게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네에 있는 여자-돈 많은 남작의 연인이라고 합니다. 18 세기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즐겨 하는 역할을 대표합니다. 다정한 연인과의 이중주에서 작고 요염한 목양녀를 연기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아름다운 공원 경치, 옅은 색조 속에서 세트처럼 허황된 이 전원시가 발생한 곳이며, 천진한 게임 분위기를 풍기지만, 또 흥분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숙녀는 유치하고 성숙한 타입으로 로코코 스타일로 제창한 타입입니다. 그녀는 총명한 순진함으로 목적을 달성하는 데 능하다. 여기서 그네는 그녀를 직접적인 얽힘에서 벗어나게 해 주고, 그녀가 최선을 다해 풍채를 뽐내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녀는 자신의 넓은 치마를 근심 걱정 없이 춤추게 하여 애인에게 매혹적인 광경을 보여 주었다. 아직 분명하지 않다: 즐겁게 높이 흔들리는 그 신발은 누구입니까? 이 사람인가요, 아니면 에로스의 조각상인가요? 배경에는 세 번째 배우가 있어 그네를 밀었는데, 그럼 삼각관계의 참가자인가요?

하지만 근심 걱정 없이 자주 경박한 로코코 스타일은 회화에서 추앙과 인정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이 사회의 비판도 불러일으켰다. 영국인 윌리엄 호가스는 이렇습니다. 그는 일련의 풍자와 비난의 만화로 그 시대의 부도덕한 행위를 비난했다. 대중의 사랑을 받지만 사회적 비판과 도덕 교육의 목표가 아니라 표현의 현실성과 유머성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항의는 관련자와 일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고 혁명만이 이런 비난을 판단한다.

현대적인 시각으로 18 세기의 로코코 예술을 보면 퐁파두 부인은 럭셔리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대표이자 주최자로' 대중지지'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래서 로코코 스타일의 작품이 나온 후에야 귀족들 사이에서' * * *' 의 패션을 불러일으켰다. 귀족들이 화려한 분위기를 숭상하며 로코코 예술을 유발했다고 할 수 있다. 당시 상류사회의 남녀들은 열정이 고조되어 직접 공예활동에 참여해 조롱과 터무니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16 세기에 몰락한 발루아 왕의 찰리 9 세 왕이 스페인 왕에게 자신이 만든 총을 주겠다고 약속했을 때 스페인 대사는 크게 놀랐다. 18 세기에 루이 16 세의 아내 메리는 하루 종일 남편이 자기 작업장에 빠져 아내를 돌볼 시간조차 없다고 불평했다. 루이 16 세는 그의 작업장에서 종과 자물쇠의 신비를 연구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 두 경우 모두, 우리는 그들이 맡은 역할이 서로 맞지 않는 비극적인 인물들을 언뜻 본 것 같다. 이들은 육체노동에서 자기 위로의 천국을 찾았다. 그러나 국가 대사에 관심이 없는 황제에게는 불길한 징조다.

한시대를 풍미한 기상천외하고 변화무쌍한 로코코 스타일은 퐁파두 부인의 죽음으로 끝나며 루이 15 의 또 다른 정부인 두발리 부인이 주창한 신고전주의를 대신했다. 하지만 로코코 스타일의 휘황찬란함은 시대를 초월하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인들은 그것을 19 세기 신예술운동의 전주곡으로 인정한다. 살아남은 예술품들은 여전히 빛을 발하며 그 시대의 패션과 사람들이 모르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프랑스 로코코 그림

로코코 스타일의 그림은 상류 사회 남녀의 향락생활을 대상으로 나체나 반나체 여성과 정교하고 화려한 장식을 묘사하며 천국 같은 자연 풍경이나 이국적인 것 (예: 베니스 로마) (해바라기 옥수수 등) 을 묘사한다. ). 한편으로는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허세 부리며, 신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피할 수 없다. 반면에, 그것은 화면을 종교적 주제에서 완전히 벗어났고, 프랑스의 가벼움과 우아함을 가지고 있다. 유쾌하고 친밀하며 편안하고 호화로운 장면이 성도들의 고통스러운 순교를 대신했다.

유명한 화가는 다음과 같다.

A. 루이 15 시대의 궁중 화가 화도 (1684 ~ 172 1) 는 환상적인 생활 장면을 가지고 있어, 마음을 사로잡고 즐거운 느낌을 준다. 숙녀 신사가 숲에서 피크닉을 하며 인물의 표정이 우아하다. 그의 풍속화 스타일은 이른바' 소풍' 으로' 그림 속 모차르트' 로 불린다. 대표작으로는 시칠리아 순례 (17 17, 파리 루브르 박물관),' 어릿광대' (약171) 가 있다.

보처 (1703 ~ 1770) 는' 전원' 과' 신화' 를 주제로 한 그림에 능해 귀족적인 재미를 더했다. 그는 향신 왕의 수석 화가이자 폰바두 부인 (루이 15 세의 부인) 의 회화 선생님이다. 대표적인 작품은' 욕중 다이애나' (1742, 파리 루브르 박물관),' 종려발 노예' (약 1743, 파리 루브르 박물관),' 폰바두르 부인' (/

J.H. 플라고나 (1732 ~ 1806

하단 (J.B.S 하단, 1699 ~ 1779 대표적인 주방 정물화' 고등어' (1728, 파리 루브르 박물관) 와' 시장에서 돌아오다' (1739, 파리 루브르 박물관).

기타:

프랑수아 프랑수아 부쉬입니다.

장 앤서니 장 앤서니 와도.

장 르노 레이 페라그 (장 오노레 플라고나)

조슈아 레이놀즈 경은 왕립미술학원의' 조슈아 레이놀즈 경 학교' 를 창설했다.

토마스 헵스보로 "킹스버러 학교"

G. 롬니

분류: 영국의 회화

18 세기까지 독특한 민족 풍격을 지닌 영국 그림이 등장했다. 로코코 스타일도 채택했지만 귀족의 수요는 고려하지 않았다. 풍속화, 초상화, 풍경화에서도 영국인의 현실 생활과 민족 사상 감정을 반영할 수 있다.

유명한 화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민화가 호가스 (W.Hogarth, 1697 ~ 1764) 는 로코코 예술에서 색채의 자연스러운 사용을 흡수하여 풍자에 가까운 회화 기법을 잘 활용하며 시대의 폐단을 심오하고 고통스럽게 식별한다. 대표작' 대중결혼: 기혼' (1743 ~ 45, 런던 국립미술관). 새우잡이' (1745, 런던 국립미술관) 는 청량하고 가난한 소녀를 묘사하고, 성격이 명랑하고 활력이 넘치며, 전통적인 품위 있고 고귀한 기질의 초상 스타일을 깨뜨렸다. 그의 이론 저작인' 미의 해석' 은 곡선이 가장 아름다운 선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많은 예시로 변화통일법칙의 예술에서의 응용을 설명했다.

J 레이놀즈 경 (1723 ~ 92) 은 이탈리아 고전주의 대사의 정수를 모방하여' 역사화' 와 같은 고귀한 소재에 관심을 갖는다. 그의 글 속의 인물은 고귀하고 감동적이지만 질감은 중시하지 않는다. 초상화를 주는 것 외에도 나는 동화와 고대 역사 에피소드에도 관심이 있다. 그는 1768 년에 왕립미술학원을 설립하여 예술가에게 그리스와 로마처럼 이상적인 인체를 창조하고 숭고한 원칙과 순수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도록 요구했다. 대표작으로는' 고귀한 아우구스투스' (1753 ~ 54),' 넬리 어벤' (모델 초상화, 1760 ~ 62, 런던 월리스 소장) 과

반 다이크의 영향을 받아 T. T.Gainsborough, 1727~88 ~ 88) 비정상적인 그림 표현과 성숙한 피부색, 근리기교가 레이놀즈보다 한 수 앞선다. 초상화를 그리는 것 외에 나는 산수화에 특히 관심이 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앤드루스 부부' (1750, 런던 국립미술관) 와' 호오 공작 부인 메리' (1760, 이비코 비스트 켄우드) 가 있다.

이탈리아

G tiepolo (1696 ~1770) 는 18 세기 베니스 화파의 가장 뛰어난 대표화가로 티향과 조지의 밝은 색채와 부드러운 효과를 물려받아 작품이 가장 크다 그도 가장 걸출한 벽화 예술가, 판화가, 만화가이다. 그는 당시 황실을 위해 벽화를 만들기 위해 유럽 각국에 초청되었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독일 페스부르크의 천장 벽화 (ceiling) 로 로코코 예술의 아름다움과 우아함, 편안한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으며,' 성모와 금날개새의 아기' (1760, 워싱턴 국립미술관) 도 같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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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과 가구

바로크 패션은 스타일주의와 스페인 패션의 기하학과는 달리 활기찬 생명의식의 영향을 받아 건축과 조형 예술과 같다. 이전의 로타 핀깃은 플랫 칼라나 쿠션 칼라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는데, 지금은 풀을 떨어뜨리지 않고 어깨 위에 늘어진 레이스로 아예 바뀌었다. 모자는 넓은 가장자리가 있어 각자의 기질에 따라 폭, 높이, 비스듬한 스타일로 만들 수 있어 머리카락이 마음대로 흩어질 수 있다. 자연스러운 머리카락이 부족하면 가발을 사용할 수 있다. 루이 8 세 이후, 특히 프랑스에서는 가발이 가장 인상적인 특징이 되었다. 그런 연휴는 머리 윗부분이 푹신하게 말려 두 날개로 나누어 어깨와 가슴에 드리워져 있다.

남성복은 헐렁한 밑단 블라우스로도 허리에 잘 꿰맬 수 있습니다. 소매는 레이스 소맷부리이거나 팔의 4 분의 3 긴 반팔로 안에 레이스가 있는 셔츠가 드러납니다. 바지가 자루에 느슨하게 걸려 양말에 매달려 양말에 장미 리본을 매고 있다. 1675 정도 남성복 3 벌 세트가 등장해 여전히 유행하고 있습니다. 외투가 무릎 조끼로 진화하여 겉에 허리에 바짝 달라붙는 외투를 입혔다. 바지는 무릎까지 오는 반바지, 이어 스타킹과 단추가 달린 신발입니다.

바로크 여성복은 스페인 종형 치마의 기하학은 엄격하지만 넓은 엉덩이와 타이트한 브래지어는 그대로 두었다. 색깔이 다른 속치마 바깥에는 종형 롱스커트를 입고 있는데, 대부분 앞부분에 주름을 잡은 뒤 끌고 있습니다. 로코코 여성복은 주름살, 프릴, 캐주얼 레이스, 볼록한 속치마가 가물가물해졌다. 돔 모양의 고래 반지가 고대의 종형 치마를 대체해 바로크 후기 여성의 전형적인 실루엣 효과를 냈다. 지나치게 넓은 치마에서 얇은 어깨, 높이 솟은 머리에 이르기까지 전체가 원뿔형을 띠고 있다.

바로크 시대의 가구에는 소파 침대, 책상, 벽상, 서랍장 (낡은 서랍장 개선) 및 쿠션 안락의자가 추가되었습니다. 당시 모든 가구와 마찬가지로 쿠션이 달린 안락의자는 안정적이고 무겁고, 등 뒤로 기울어져 있으며, 조각무늬 다리 사이에는 X 자 모양이나 H 자 버팀대가 있었다 (더 이상 원으로 회전하지 않음). 시민의 바로크 가구는 천연 목재 (실목 또는 베니어) 를 즐겨 사용하는 반면 귀족 가구는 종종 금도금이 필요하고 매우 호화롭다.

로코코 가구는 장식 형식의 새로운 관념에서 출발하여 단면을 호형에서 평평한 아치형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둥근 모퉁이, 비스듬한 가장자리, 상상력이 풍부한 가는 선은 가구를 덜 무겁게 보이게 한다. 각 부분은 줄곧 따라온 구조분할에서 벗어나 하나의 생동감 있는 전체로 결합되었다. 단단한 난간 다리가' 사슴 다리' 로 변했다. 패널에는 단풍나무, 마호가니, 흑목, 자단목 등 다양한 색깔의 상등나무로 만든 금도금 구리와 조각이 박혀 있다. 루이 15 시대가 끝나면서 이런 가장 화려하고 유행하는 가구 스타일도 끝이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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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로코코식 건물의 외관은 리듬이 있는 배치, 천연 건축 재료 또는 간단한 색조에 만족하며, 내부 장식은 다채롭고 다양하다. 가장 큰 특징은 생활의 쾌락주의 사상이며, 생활의 세속적 즐거움 단계이며, 주로 왕실 귀족이 자신을 위해 지은 궁전에 나타난다.

바로크 건축과 로코코 건축의 비교: 전자는 선의 리듬감, 수량감, 공간감,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입체감을 중시해 회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후자는 전자를 기초로 벽의 형식미를 더욱 중시하고, 복잡한 곡선과 장식화로 벽면을 덮고, 거울이나 촛대로 실내공간을 풍부하게 하고, 수입 제품 (예: 중국 도자기, 일본 칠기, 동방실크와 태피스트리, 아프리카 보석, 이탈리아 수정등) 으로 실내를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

실내 장식은 보통 흰색을 기조로 꽃, 풀줄기, 야자수, 파도, 거품, 조개껍데기를 장식패턴으로 사용하여 매우 섬세하고 발랄한 재미를 가져오지만, 건물의 균형감, 엄숙감, 안정감, 특히 금, 흰색, 연한 녹색, 분홍색 등 눈부신 색채를 파괴한다. 이런 번거롭고 가식적인 스타일은 정말 장식 예술의 극치이다.

대표 작품: G. 보플랜드 (1667 ~ 1754), 파리 수비츠의 집 (1736-9, 안에 있는 공주청과 같은 독일 빌츠부르크 주택의 카이저사르 (1749 ~ 1754) 는 건축가 B 노이만 (1687 ~1) 에 있다

대표 작품

Boffrand (G. Boffrand, 1667 ~ 1754), 파리 수비즈의 집 (1736-9)

독일 빌츠부르크의 주택인 케이제사르 (1749 ~ 1754) 는 건축가 B. 노이만 (1687 ~1) 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