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프랑수아 포케이 소개

장 프랑수아 푸케

중국어 이름: 장 프랑수아스 포케이.

Mbth: JeanFrancoiseFoucquet

국적: 프랑스

생년월일: 1665

사망 날짜: 174 1 년.

직업: 문학 언어학자, 한학자

주요 성과: 백진 연구 및 번역 <역경> 지원

대표작: "요에서 진까지 3 대 통치중국", "제경 연구"

문화 개입

예수회 사제가 중국에서 선교하는 동안 중국 유교 경전을 배우고 연구할 뿐만 아니라 서양어로 번역하여 유럽 각국에 널리 퍼지게 하였다. 1593 년, 리마동은 먼저'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를 라틴어로 번역하여 이탈리아로 출판했다. 1626 년 벨기에 선교사 NicolansFrigault 는' 시',' 책',' 이',' 의식',' 춘추' 오경을 라틴어로 번역하여 항주에서 출판했다. 1772, JoannesF 에서. 프랑스 선교사 Fovicquet 이 귀국했을 때 중국에서 3980 종의 고서적 * * * 을 가져와 모두 프랑스 왕실 도서관에 기증해 프랑스와 유럽의 법학자들이 중국 고전 명작을 읽고 번역하는 데 큰 편의를 제공했다.

중국에 도착하다

푸성택은 1698 년 JoachimBouvet 과 함께 출발해 1699 년 7 월 중국 샤먼에 도착하여 푸젠 강서 양성에서 선교했다. 17 1 1 년 강희 황제에 의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백진연' 해신호' 를 보좌했다. 푸성택은 중국 문화에 반해 중국 고서적 중' 도' 와' 태극' 이 기독교 신앙에서 숭배하는 참하느님이며, <역경> () 는 참하느님이 중국인에게 전해 주신 신비로운 고전이라는 것을 증명하려고 한다.

푸성택은 북경에 오기 전에 이미 이미지 학교에 가입했다. 바로 이런 학술적 접촉을 통해 그는 17 19 (회고록 3) 에 있었다. Dynamiesquei' on pretend davoirgouvernelachined puisyaousqu' auxtcin). 이 책에서 그는 중국 문명이 대홍수나 창조 이전 약 기원전 4000 년에 시작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는 3 대가 모두 허구라고 생각한다. 그는 하상주 왕조의 존재를 부인했다. 그의 추리사상은 복희가 실물임을 먼저 증명하고, 삼조가 복희보다 앞도, 복희 뒤에도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존재하지 않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추리명언) 푸성택은 먼저 한 () 의 기록에서 복희 () 가' 괘 ()' 를 발명한 것을 발견했는데, 중국인들은 보편적으로 이것이 믿을 만하다고 여겼다. 그는 한자 체계를 만들고 우 (), 하 (), 상 (), 주 () 에 관한 고서적 기록을 썼는데, 이는 하 (), 상 () 주가 복희 () 이전에 중화민족의 조상이었음을 시사한다. 이어' 열자 양주',' 순자 영욕',' 중용' 의 말을 각각 인용해 저자와 저자가 묘사한 내용을 한 왕조에 나란히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며, 주조가 있다면 중국인이 말하는 선진일 수도 없고, 복시 전일 수도 있고, 전혀 이 왕조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주조의 존재를 부인하고, 하상은 모두 존재하지 않는다. 푸성택은 결국' 중용' 이 공자가 써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학술적

그렇다면 푸성택은 중국 역사의 시작점을 어디에 정할까요? 푸성택은 1729 년 발간된' 중국사 Tabulachronography' 서문에서 중국 역사의' 진시대' 가 기원전 424 년 위열왕주 재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의 연표는 연서' 건갑자도' 의 편찬으로 주' 통감강목' 에 따라 편찬된 반면' 통감강목' 은 사마광의' 자감' 의 연표 체계를 물려받았다. 푸성택이 기원전 424 년에 말한 근거는 사마광이 중화민족의 역사를 주장한 것은 올해부터 믿을 만하게 기재된 것이다. 게다가, 그는 중국인들이 자국의 기원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기록이 불충실하다고 언급했다. 연표 자체의 가치로 볼 때 푸성택이 제공하는 갑자 연표 제도에 관한 자료는 백영례 수준을 넘지 않았다. 유일한 참신함은 그가 최선을 다해 황제의 연호와 이름을 부여했다는 점이다.

푸성택은 중국에서 22 년 (1699- 172 1) 을 보냈다. 그는 군서, 유, 도, 철, 고문의 경전을 박람하여 사람들과 친해졌다. 푸성택이 유럽 한학 발전에 정말 큰 기여를 한 것은 많은 중국 서적을 가져왔는데, 이 책들은 그의 후반생의 운명을 수반한다.

푸성택은 <역경> 및 기타 고전을 통해 중국 고대 역사를 알게 되었다. 푸성택이 인용한 책은 <역경> 뿐만 아니라' 도덕경',' 장자',' 열자' 등 도가 고전도 포함돼 있다. 예수회가 도가 도교와 도교를 배척했던 태도와는 달리, 그는 도가 사상이 인의를 거스르는 것이 아니며, 도덕경은 이경보다 중국의 전통을 더 잘 설명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도나 태극이 신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 경전 중 유일한 진도가 기독교 신앙을 대표하는 신이라고 할 수 있을까? 대답은' 예' 입니다. 타오는 신이며 구세주입니다. 클릭합니다 "도는 유일한 우주의 창조자이자 보호자이다. 본질적으로 우주에서 신과 하나가 되는 것이다. " <역경> 이야기를 할 때, 그는' 쉽게' 라는 글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신비한 상징이라고 말했다. 푸성택은 이상하고 엽기적인 이론이 교회 내부에서 엄한 비판을 받았고, 심지어 그 자신도 예수회를 탈퇴했다. 푸성택의 사상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아마도 그와 백진, 심지어 리마동의 차이는 그가 너무 멀리 갔기 때문일 것이다. 그의 투철한 사상은 정신적으로 과학에 더 가깝다. 그래서 그는 만년에 학술에 빠져 달력 연구에 전심전력으로 힘쓰고 있다.

왕복 여행

푸성택은 연구에 전념하기 위해 몇 차례 귀국을 신청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1720, 1 1 년 10 월, 그는 예수회 회장의 명령에 따라 베이징을 떠나 프랑스로 돌아왔다 시간이 촉박하여 푸성택은 자신의 풍부한 개인 장서를 전부 포장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11 상자의 책이 휴대되어 총 4 천 권에 육박한다. 그는 또한 프랑스 동인도사가 남경에서 7 상자의 도서를 구입하여 왕실 도서관의 중국어 장서를 풍부하게 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선기 지연으로 그는 어쩔 수 없이 광저우에 체류하여 거의 1 년 동안 인도한 도서는 포장을 풀고 사용할 수 없었다. 연말이 되어서야 나는 프랑스 동인도사의 배를 타고 출항했고, 이듬해 가을에 프랑스에 도착했다.

광저우에서 지체되어 교통부 주교의 지시를 받아 로마로 가서 예절 문제를 진술했기 때문에 6 월 4 일 1723 에 로마에 도착했다. 그는 동료들의 예의상 입장에 반대하여 예수회 회장의 총애를 잃었지만 교황의 상징적인 상을 받았다. 1725 년 3 월 교통부 주교로 174 1 년 3 월 사망할 때까지 교통부에서 한가롭게 지냈다. 그가 유럽으로 가져온 책은 모두 광저우에서 산 것으로, 그와 함께 바다를 건너 프랑스 해안으로 왔고, 대부분 그와 함께 로마에 정착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푸성택은 두 권의 책을 가지고 유럽에 왔다. 그가 직접 산 책과 그가 프랑스 왕립 도서관을 도와 산 책이다.

초기 유럽 선교사들이 성경의 역사와 중국의 역사 사이에 구체적인 유사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들은 한 역사를 푸성택과 같은 다른 부에 통합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또한 중국의 초기 고전 저작에서 기독교 선교의 근거를 찾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나중에 그가 보기에 중국의' 사서오경' 은 마치 모든 산에 예수 문제가 있는 것처럼 은유가 되었다. 중국의 초기 황제는 모두 교황이었다. 중국어 문자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그는 심지어 십자가와 기타 도구들을 발견했다.

요약

푸성택은 중국의 역사가 기원전 2925 년 복시 시대, 기원전 2607 년 황제 시대, 또는 기원전 2357 년 시대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부인했지만, 그는 실제로 유럽 사상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이는 주로 1722 년 그가 파리로 돌아왔을 때 프랑스 계몽 철학자가 유럽 지식인의 기수가 되었고 예수회와 교회의 지위가 급락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