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중문 대학교 문화재박물관 명예 연구원
이윤환
진천 (성화 19 년-가징 23 년, 서기 1483- 1544 년) 과 서위 (정덕 16 년-만력 21 년, 서기1 동시에 그들은 서예를 잘하는데, 책 제목은 거의 그림 이름으로 가려졌다. 그리고 서예계는 예로부터 고법을 채택하여 진 () 서 () 를 연구 대상으로 삼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오히려 많은 수집가들이 감상한다. 만력 숭정 이후 진 서서의 서예 흔적이 본격적으로 서예 작품으로 새겨져 있다. 그리고 일반적인 연구는 회화 방면에서 서예 방면보다 더 세심하다. 최근 몇 년이 되어서야 비교적 전문적인 논평이 나왔다.
진 () 서 () 의 서예 작품에 대하여 예로부터 상당히 논란이 있었다. 카이 공공 편집 \ "용인 책 \" 이후, 연의 조상 사원 에 게시, 첸 만든, \ "거짓 시험 차별화 \" 열 첸 시. 양 후기 \ "첸 daofu 쓰기 두시 \" (그는 산림시 방문 동반); 소평의' 진순' (명청국화대사연구시리즈) 이라는 책이 첸의' 여행기' 에 발표됐고, 2000 년 왕나동이' 진순서예 그림의 진위' 를 출간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이 주장은 아직 논의되지 않았다.
서위의 초서' 하늘의 노래' 에 관해서는. 서방다가 그것의 거짓을 분명히 판단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랴오닝 () 성 박물관의 양도 장대천 () 이 서위 () 를 모방하는 서화 () 가 있다. 이미 출판된 간행물의 경우 고궁박물원과 상해박물관에는 진서 () 의 여러 작품들이 소장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의논할 만한 점이 적지 않다. 이 글은 더 깊은 토론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토론을 제기하고 앞으로 학자들의 정확한 연구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