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와 춤을 잘하는 것은 티베트민족의 천성이다. 그녀는' 세계 용마루' 의 설역 성지를 세계가 인정하는' 가무의 바다' 로 만들었다. 티베트 민속 무용은 어떤 것이 있나요? 우리 함께 알아보자. 티베트족 민간 무용은 어떤 1
1, 솥장춤 (즉 동그라미춤) 이 집단춤으로, 몇 명에서 수백 명까지 다양해 동그라미를 이루고, 발을 축제로 삼고, 팔까지 춤을 춘다. 노래를 하면서 춤을 추고, 리듬은 노래로 움직이고, 슈창 은은하고, 아름답고 장관이다. 궈장춤은 천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 현춤, 현자, 후금 반주로 앞장서고, 모두가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춘다.
3, 탭댄스, 티베트어는' 더미조화' 라고 불리며 고전 궁정춤으로 17 세기에 시작되어 민간에 전해져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으며, 걸음걸이를 절로 삼아 발밑의 리듬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또 리듬이 느린' 조화', 리듬이 빠른' 조화' 두 가지로 나뉜다.
4, 열파 춤, 열바는 민간 연예인에 대한 호칭으로, 말, 노래, 춤을 하나로 융합하고, 금방울은 드럼과 함께' 벨 격려' 라고도 한다.
5, 그리고 티베트의 궁중 가무, 후장의 큰 격려, 앞장의 허리 격려 등이 있다.
티베트족 무용복의 특징
일찍이 기원 8 세기에 연땅콩 대가가 산예사에서' 춤춤' 활동을 시작하면서' 춤춤' 의 발전에 따라 독특한 티베트 무용복 예술이 형성되었다. 시대가 지금까지 발전해 온 무용의 복장은 무용 위주로 설계되어 무용 공연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따라서 옷의 스타일, 색깔, 장식은 모두 춤 자체의 내용에 의해 결정된다.
무용표현의 주제사상, 시대배경, 민족 등은 모두 다양한 정도로 의상으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무용의상 디자인은 주동성에 무용주체의 제약을 받고 있으며, 무용의류 디자이너는 디자인 전에 감독과 긴밀하게 협조해야 한다. 연출의 의도와 춤이 반영하는 주체와 내용을 이해하고 의상과 춤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완벽한 예술적 효과와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
가무해양이라는 명칭을 가진 티베트는 각 지역, 시, 현마다 서로 다른 춤 형식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의상에도 큰 차이가 있다. 어떤 춤은 열정적이고 호탕하며 강렬하고 거칠어, 코바, 장북의 남자 무용과 같다. 어떤 춤들은 서정, 유만, 차분하고, 즐겁고, 활발하며, 티베트족 현자 춤과 같다. 봉의정은 티베트족 무용의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선택한 복장에서 서로 다른 색채로 디자인하는 데 신경을 쓰고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우리에게 따뜻함과 열정을 느끼게 해 주며 햇빛과 불을 연상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무대에서 빨간색은 가장 두드러지고, 매우 선명하고, 아름답고, 광채가 눈부시기 때문에, 열정적인 춤을 표현하고, 왕왕 붉은색을 사용한다. 특유의 감화력이 있는' 티베트 창두 지역의 핫바 춤' 은 춤 형식뿐만 아니라 유쾌한 북소리에서도 이 춤의 열정과 분방함을 보고 느낄 수 있다. 봉의정의 티베트족 무용복은 대부분 붉은색이나 붉은색으로 장식되어 있어 더 좋은 시각 효과와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붉은색의 광도와 순도를 조절할 수 있어 분홍색과 같은 다양한 등급의 빨간색을 만들어 섬세하고 청순하고 수줍은 느낌을 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부드럽고 차분한 춤을 선보이며 보통 분홍색을 많이 사용한다. 대형 음악춤' 에베랑마' 에서 모친강의 춤을 표현한 것처럼 디자이너는 넓은 분홍색을 장식가로 사용하여 티베트 여성의 부드러운 면모를 표현했다. 또 오렌지, 주홍, 오렌지색과 같은 전형적인 웜톤은 흥미진진하고 화사한 느낌을 준다. 노란색은 7 색 중 광도가 가장 높고, 가장 선명하며, 종종 독무와 리드 댄스에서 채택된다.
또한 봉의정은 티베트족 무대 의상을 만들 때 색뿐 아니라 광도와 순도가 낮은 색조 (예: 블랙, 블루, 브라운 등) 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다른 색상과 대비할 수 있어 더욱 돋보이는 역할을 한다. 특히 장식할 때 이런 어두운 에너지를 사용한다 무채색 중의 금 은색은 화려한 색이며 무용복에서도 없어서는 안 된다. 장식과 포인트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무대 불빛에 비춰지면 특유의 밝기와 화려함을 더욱 발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스타일링 디자인에서 봉의정의 디자인 관점은 무용의류가 유행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주로 무용내용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원단 선택에서 무용복은 기후의 냉난방 영향을 고려할 필요가 없고, 그 선택재는 춤 동작의 완성에 맞춰야 하며, 주로 소재의 매달림, 탄력성, 가벼움에 중점을 두고, 원단으로 무용수가 무대에서 연기하는 미감을 최대한 표현해야 한다. 무용복은 자신의 스타일링, 색채 원단의 역할을 통해 춤에 맞춰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춤에 더 많은 매력을 더하고, 무대의 분위기를 부각시켜 춤이 춤의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티베트족 민간 무용은 어떤 2
1, 과협장족의 동그라미 춤
"과", 티베트어에서 표원, "조화" 는 티베트어에서 표가무를 하고, 양자를 하나로 합치면 동그라미 가무를 나타낸다. 과조화' 는 티베트의 광대한 농촌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마을, 광장, 밀장, 광야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참가자가 적으면 십여 명, 다수가 수백 명으로 가장 많은 티베트족 군중이 좋아하는 일종의 오락성 가무이다. 티베트 전통 명절' 망과절',' 희망' 은 티베트어로' 들판' 이나' 밭',' 과' 과일' 은' 순항' 이나' 회전' 을 의미하고, 이 두 가지를 합치면' 순항 들판' 을 의미하고, 이 축제에서는 낮이 제외된다 과조화 동작은 농업 노동 동작에서 비롯되지만, 그 예술성은 농업 노동 동작보다 훨씬 높다. 그 춤 구조와 완전한 표현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공연할 때 연기자가 동그라미로 둘러싸여 있는데, 그중 남자, 여자 반바퀴, 대열 최전방은 각각 남자, 여자 조화본이다. 가무 공연을 할 때는 남자를 위해 남녀 * * * 춤 → 여자가 남녀 * * * 춤 ("조화" 라고 함) 을 부르고, 연기자는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원을 따라 시계 방향으로 걷는다. 디딤단 공연은 완행판과 속판으로 나뉘는데, 공연 시 먼저 완행판 ("조화로운 느낌" 이라고 함) 을 추고, 완행판 공연이 끝난 후 여러 무용수들이 일제히 소리 (예: "휴휴휴") 또는 몇 단락의 속판어 ("조화휴" 라고 함) 를 외치며, 그 다음에는 속판 공연 ("조화휴" 라고 함) 을 하고, 속판 공연이 끝난 후 다시 시작한다 전체 무용 공연에서 연주 악기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2, 장족의 탭 댄스
"힙 조화" 에서 "힙" 티베트어는 "위" 또는 "고지대" 를 의미하며, "조화" 는 "조화" 를 의미합니다. 티베트가 본격적으로 조국 판도에 편입된 후' 더미' 구역에 민간춤으로 쓰이는 반주악기인' 자년',' 자년' 이 점차 현지 대중에 의해' 과조화' 의 반주 악기로 흡수되어' 과조화' 동작이 발차기로 바뀌게 되고, 노래춤에도 전주곡이 나타났다.
17 세기 중반, 이 춤은 라사로 흘러들어갔는데, 그 기본 변화 법칙은' 3 단계 일변' 이었다. 동시에 발밑에서 각종 리듬 음향을 밟으며, 양금, 경후, 피리, 6 현 등 다양한 현악악기로 구성된 밴드 반주와 함께,' 무더기 조화' 무곡 구조가 점차 완성되고 있으며, 그 전체 체계는 주로' 조화' 로 구성되어 있다. 힙 조화 지역은 비교적 광범위하며, 유행하는 지역의 힙 조화의 특성도 각각 다르다. 전반적으로 볼 때, 현재 정일더미의 조화, 라즈더미의 조화, 라사더미의 조화, 세 가지 민간더미의 조화로운 가무 음악이 있다. 라즈더미는' 북파 무더기 조화' 라고도 불리며, 주로 라즈, 옹인, 정결, 사갈 등의 현에서 유행한다. 그 음악 곡조는 아름답고 리듬감이 강하며 음계는 7 음계 위주이다. 반주는 하나 이상의' 자년' 을 사용하며, 연주 기교가 비교적 높고, 가화가 많다. 라즈힙 조화는 음악 구조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디튜닝' (느림보 노래) 과' 각조화' (속판 노래) 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두 번째는 "조화로운 느낌" 뿐입니다. 라즈힙 조화의 기본 곡조 구조에는 전주 ("과각"), 느림보, 속판, 간주 ("발각") 또는 끝 ("휴각") 중 4 ~ 5 개 부분이 포함됩니다. 라즈더미는 노래와 춤을 조화시키고, 춤은 열정을 분방하게 한다. 정일더미는' 조화' 또는' 남파 무더기 조화' 라고도 불리는데, 주로 정일, 지론, 네라목, 사가 등의 현에서 유행한다. 정일더미의 조화는 매우 강한 고원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음악은 고풍스럽고 거칠고 호방한 것으로 표현된다. 음계는 오성조 위주로 6 음계를 겸하고 있다. 보통' 자년' 반주로 반주를 하는데, 반주음형은 비교적 간단하여, 한 박자를 많이 한다. 정일더미의 조화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조화' 와' 각조화' 로 구성된다. 두 번째는 "조화" 만 있고, 세 번째는 "조화" 와 "조화" 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보드 부분에는 악기 반주가 없다. 그중 처음 두 가지 구조의 노래가 널리 유행한다. 또한 정일더미의 조화는 노래 방식에서 집단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노래를 부를 때 진성을 많이 사용하며, 목음이 무겁고 장식이 적다. 라사 더미의 조화는 주로 라사, 강지, 히카체 등 도시에서 전해 내려오는 가장 전형적인 도시 더미의 조화이다. 라사더미의 조화로운 반주 악기는' 자년' 외에도 경후, 플룻, 양금, 꼬치 벨, 특금 등이 포함되어 있다. 라사더미의 조화 가수는 노래를 부를 때 음역 폭이 가장 넓어 12 도에 이를 수 있다. 노래를 부를 때, 가수는 일반적으로 독창할 뿐만 아니라, 진짜와 거짓을 번갈아 가며 불러야 한다. 라사더미의 조화로운 춤 동작은 가볍고 민첩하며, 춤 동작이 점잖고 폭이 작으며, 주로 발밑에서 발차기하는 동작의 리듬 전환과 기교를 중시한다.
3, 현자 티베트족의 현악춤
"현자", 티베트어는 "조화", 티베트 복심 지역은 "강조화" 라고 부른다. Batang, Changdu 지역은 "잎" 이라고 불리며, 댄스 반주 연주 악기는 크로와상 "Baiwang" 으로 명명되었습니다. 현춤은 주로 하체 동작을 위주로 하며, 그 동력 특징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허벅지로 종아리를 움직이게 하고, 종아리는 높이 올리고, 두 눈은 앞을 보고, 춤은 금방 부드러워진다. 둘째, 가랑이 폭이 첫 번째 돌출보다 더 두드러지고, 춤을 출 때 엉덩이로 허리를 두르고, 앞뒤가 깜박이고, 부드러움에 강함이 있거나 방금 중간에 강함을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현춤을 출 때 반드시' 비벼' 와' 점프' 의 기본 요소를 파악해야 하고, 약하면' 비벼' 걸음이 작고, 착지가 가벼우며, 강하면' 점프' 걸음이 크고, 착지가 무겁고, 춤의 크고, 작고, 가볍고, 무게가 모두 음악 리듬에 따른다 바탕현은 일반적으로 경마회와' 구다절' 에 나오는데, 그 가사는 송가, 애가, 발라드, 고정가사로 나뉜다. 공연할 때 남녀가 모여 원을 그리며 춤을 추거나, 각 역에서 일렬로 서서 상대적으로 즐겁게 춤을 춘다. 일반적으로' 백왕' 을 조련하는 사람은 그 지도하에 군중들이 소매를 들고 춤을 추고, 때로는 모이기도 하고, 때로는 흩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긴 용이 꼬리를 휘두르고, 우회하고 춤을 추는 것처럼, 네가 나를 부르고, 내면의 정취를 표현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후진의' 떨림' 지도 아래 춤을 추는 춤도 그에 따라' 떨림법' 을 만들어 냈는데, 이런' 떨림법' 의 형체 특징은 공작새의 몸짓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 춤은 자태가 둥글고 매끄럽고 아름답고 서정적이다.
4, 열바 티베트족의 벨 격려
"열바
"뜨거운 바탁" 은 "뜨거운 바" 의 핵심 부분입니다-벨 영감. 그 연기 스타일은 거칠고 분방하며, 각종 기교 연기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데, 티베트족 민간춤' 탁월' 류에서 독특한 풍격을 지닌 일종의 고무이다. 벨이 공연을 고무할 때, 먼저 찬송을 하고 기예의' 카조화' 를 과시한 다음 남자가 동종을 들고 탬버린을 지지하고, 두드리고, 덩실덩실 춤을 추고, 원을 그리며 돌아다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정서가 뜨거울 때 자리를 열어 기교 공연을 할 수 있다. 공연할 때 먼저 여배우가 단체로' 탑 드럼 회전',' 허리 돌리기 타점',' 전두 타구' 등의 드럼 기술을 연기하고, 끝나면 여자가 흩어져서 한쪽에 서 있고, 남자 배우가 등장하고, 북소리 반주에 어깨를 떨며' 법아' 를 하고, 각각' 한쪽 다리 걸치기',' 한쪽 다리 걸치기' 를 연기한다. 또한' 뒹굴기',' 등을 휘두르다',' 발끝을 떨다' 등의 가제트도 선보였다. 티베트족 무용은 조국의 진귀한 보물로서, 모든 무용수들은 실제 교육, 학습, 공연 과정에서 중국의 티베트족 무용을 끊임없이 홍보해야 하며, 동시에 티베트족 무용에 신선한 피를 주입하고, 티베트족 민간 무용의 발전을 더 잘 촉진하고, 그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