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근대주의 문학의 탄생과 발전

현대주의 문학의 가장 오래된 유파는 상징주의이고, 그 파이오니아는 프랑스의 보들레르 (1821-1867) 이다. 그의 대표작은' 악의 꽃' 으로 상징주의의 초석이다. 19 년 80 년대 프랑스에서는 상징주의의 깃발이 본격적으로 튀어나와 상징주의 작가 대열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제 1 차 세계대전 전후 서구 자본주의 사회의 각종 갈등이 격화되면서 각종 현대주의 문학파가 잇따라 출현하여 1920 년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주요 유파는 후기 상징주의, 미래주의, 초현실주의, 의식류 소설이다. 이 시기에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우수한 작가들이 등장했다. 소설에는 오스트리아의 카프카, 아일랜드의 조이스, 프랑스의 프루스트가 있다. 연극 방면에는 미국의 오닐, 벨기에의 메트링크, 독일의 홉트먼이 있다. 미국에는 파운드가 있고 영국에는 엘리엇과 예이츠가 있다.

1930 년대부터 1940 년대 초까지 히틀러를 대표하는 파시즘이 횡행했다. 반파시스트 민주 작가는 현실주의 문학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현대주의 문학은 슬럼프에 처해 있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서방국가의 퇴폐적 사상이 부상하고, 사회는 비관적이고 음울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실존주의 철학이 범람하고, 현대주의 문학이 왕성한 발전의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이 단계의 현대주의 문학은' 포스트모더니즘' 이라고 불린다. 사르트르와 카뮤를 대표하는 프랑스 실존주의 문학, 유니스 (프랑스), 베켓 (아일랜드), 알비 (미국) 를 대표하는 황당파 연극, 애륜 로브-제르예 (프랑스) 를 대표하는 신소설파, 헬러, 폰네를 대표하는 신소설파가 있다 여러 가지 이름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데올로기 방면에서, 이 파벌들은 대부분 실존주의 철학과 관련이 있다. 예술 형식에서는, 그들은 서로 다른 것을 표시하기 위해 경쟁한다. 제각기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대주의 문학은 여전히 오늘날 서구 문학의 중요한 유파로,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