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이 뎅덴
까이 덩덴 1954년생. 그는 한때 고등 직업 교사, TV 시나리오 작가, 기획 관리자, 시대 및 춘희 영화 마케팅 부서의 총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영화와 현대문학, 역사자료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30년이 넘도록.
중국 이름: Cai Dengden
국적: 중국
민족: 한
생년월일: 1954년
직업 : 매니저
대표작 : '영화질문·문제영화', '과거는 늙었다'
주요작
도서 : '영화' 문제·문제영화', '과거는 사라졌다', '세계의 4월', '미래를 약속해줘', '세상의 꽃과 풀은 너무 급하다', '세상에는 진정한 사랑이 있다', "전설은 끝나지 않는다 - 장애령", "백년의 기억", "루쉰이 사랑한 사람들", "작가를 다른 눈으로 바라보기". 그는 "서즈모의 연애편지집", "내 마음에 감싼 부드러움 - 서즈모의 사랑의 시와 사랑의 말", "사라지는 무지개 그림자 - 왕시영의 작품집"을 편집했습니다.
인성 평가
'중국 인재'는 그를 '양안 문화 교류의 촉진자'라고 칭찬했다.
채덩덴 씨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지난해 3월 우연히 왕징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 장지옹 교수를 만난 일이다. 장 교수는 그날 비행편을 실수로 녹화하여 내가 동쪽 교외에서 도착하기를 기다렸다. 우리가 왕징에 도착했을 때 그는 이미 시안에 도착했기 때문에 나는 혼자 왕징에 있는 여러 서점을 돌아다녀야 했다. 이 서점들은 유명하다. 베이징에 있었지만 거리 때문에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나 역시 중화민국 문인에 대한 일련의 에세이를 쓰고 있었고, 이 책에서 뭔가를 얻고 싶었기 때문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중화민국의 그림자』를 한 권 샀다. 저자는 Cai Dengden 씨였습니다. 당시 Tsai 씨는 대만인이자 작가이며 지식이 풍부한 학자였습니다. 책 표지는 우아하고 단순하며, 긴 가운과 서 있는 책장의 겸손함과 우아함을 보여준다. 내 생각에는 대만의 차이 씨도 이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나중에 친구의 추천으로 대만 슈웨이 출판사에서 단행본을 출판하게 되었는데, 저를 받아주신 분은 그 회사의 편집장인 차이덩덴 씨였습니다. 서점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우아함, 우아함, 겸손함의 이미지들.
채 선생님의 개인적인 지도와 배려로 저의 두 권의 논문이 대만에서 출판됐고, 자연스럽게 차이 선생님과 저는 서로 친해졌고, 그의 이미지는 점차 내 마음 속에 입체화되었습니다. ——단순한 겸손과 우아함 그 이상? 차이 선생님의 박식함, 실용주의, 엄격한 스타일은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대만의 저명한 영화감독인 차이 총재는 대만의 유명한 수필가일 뿐만 아니라, 대만 해협 양쪽에서 그의 학문적 정신과 학문에 대한 존경심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출판인이자 문학가입니다. 항상 본토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해외 학계 동료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캐릭터의 삶
이병이 되다
타이페이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관인 국빈극장 지배인의 아들인 차이덩산은 운명처럼 보였다. 영화와 문학은 어릴 때부터 인연이 깊다.
Cai Dengden은 어렸을 때 타이난 시골에 살았습니다. 당시 대만은 여전히 도시와 농촌의 빈부격차가 심한 시기였습니다. 땅은 넓고 시골 생활은 단순하고 지루했습니다. 시골에는 영화관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의 영화에 대한 이해는 야외 영화 상영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투박한 영화 시설, 투박한 화질과 음질, 평범한 영화 콘텐츠 등 엄격한 문학적, 예술적 검열의 시대였기 때문에 당연히 소년 시절의 차이산샨(Cai Shanshan)의 관심을 끌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앞으로 자신이 영화와 인연을 맺게 되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18세의 차이덩덴은 타이베이시 단수이현 담강예술과학대학(현재의 담강대학교)에 입학했을 때 갑자기 남에서 북으로 옮겨가며 사상을 열었다. 남부 농촌 지역부터 북부 도시 지역까지의 변화. 특히 1960년대에는 유명한 감독 리한샹(Li Hanxiang)이 대만에 상륙하고 쇼 브라더스 영화사가 대만에서 발전하면서 쇼 브라더스 그룹의 두 감독인 후진취안(Hu Jinquan)과 창체(Chang Cheh)가 수많은 멋진 작품을 촬영했습니다. '드래곤 게이트(Dragon Gate)' 등의 영화가 당시 대만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젊었을 때 차이산산의 이상은 대만 영화인생과 거의 동시에 시작됐다고 할 수 있다. 대학 재학 중 국빈영화관, 어린이영화관, 대세계영화관 등 타이페이의 거의 모든 영화관에서 차이 덴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중국영화든 서양영화든, 중국영화든 호키엔 영화든, 차이덴덴은 대학 공부, 절대 놓지 말아야 할까? 그는 자신의 표현대로 “오리처럼 잡아서 멈출 수 없었다”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러나 단수이는 타이베이시 교외 지역이다. 타이베이에서 영화를 보려면 도심에 있는 시먼딩으로 가야 하는데, 공부를 하고 있는 차이산산에게는 그다지 편리하지 않은 곳이다. 다행스럽게도 Cai Dengden의 아버지와 그의 친구들은 단수이에서 공동으로 "단수이 광복 영화관"을 운영했습니다. 이 영화관은 주로 타이페이 그랜드 시네마에서 상영된 영화를 "상영"했습니다. 당연히 가족이 소유한 합작회사가 소유한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데에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Cai Shanshan은 대학 4년 동안 비교적 형편없는 영화를 제외하고 대만에서 개봉된 좋은 영화를 거의 모두 보았습니다. 게다가 그는 영화를 보며 친구 그룹을 만들었고, 그 중 일부는 영화관에서 만났고, 일부는 같은 반 친구이거나 기숙사에서 만났던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골든 하베스트 영화상"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3학년 때 친구들은 모두 취업에 바빴다. 차이덩덴은 오늘날의 '대학원 입시생'처럼 학과를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 오랫동안 영화예술에 전념해왔기 때문에 대학원 입학시험 때 중국학 필수과목인 '추자'와 '추자'를 수강하게 됐다. 인성'은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시험에서 7등을 했는데 강사가 상위 5명만 인정했습니다. 즉, 상위 5명 중 2명이 보고하러 오지 않으면 채산산이 '재인성' 기회를 갖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등록했습니다." - 불행하게도 Cai Shanshan은 이 기회를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당시 대만의 경우 대학원 입시를 치르는 것 외에 대학을 갓 졸업한 사람은 대학원 입시에 합격하면 곧바로 군 복무를 해야 했다. 졸업 후 군대. 일반적으로 대학 졸업자가 군 복무를 하기 위해서는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당시 차이덩덴은 대학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넘쳤지만 결과는 자신의 뜻과 달랐고, 결국 사관 시험을 볼 시간을 놓쳐 이등병이 됐다. 그 당시 장교가 되는 것은 직업적 직위와 처우 측면에서 매우 달랐습니다. 그래서 서로 군복을 입은 후 급우들이 갑자기 상사가 됐다. 채산산은 "반의 남학생들이 거의 다 군복무를 하고 있었는데 나는 2급 군인이었다"고 말했다. /p>
스튜디오 차리기
군에서의 2년은 쉽지 않았다. '쉬어가며 집중하라'는 일상 슬로건과 로봇 같은 아침 운동은 로맨티스트를 고문했다. 참을 수 없을 만큼 차이 샨샨(Cai Shanshan). 그는 "대학원 공부에 대한 나의 야망과 나의 아름다운 영화 꿈을 완전히 무너뜨렸다"고 말했다.
까이덩덴은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도 교사 자격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다른 동급생들처럼 중학교에서 가르칠 수 없었다. 그 때 차이덩덴의 아버지는 우연히 친구들과 함께 무술 영화에 투자하게 되었고 한동안 인력이 부족했다. 집에서 실업자였던 Cai Shanshan이 그를 돕기 위해 왔습니다.
영화를 보는 것과 영화를 기획하는 것은 또 다른 일이다. 정체성의 변화로 인해 차이샨샨은 영화 데이터베이스의 관리자로 일을 시작하여 매일 스틸, 포스터, 배급 업무를 맡았다. 이는 그가 장차 남들이 갖지 못한 뛰어난 평론가이자 출판인이 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도 했다. 그래야만 그는 이 과정을 통해서만 세세한 부분까지 이해할 수 있다. 당신이 연구하고 비판하는 분야에 대해 더 심오하고 독특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습니까?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채산산은 문제에 대한 생각에 빠졌다. 그는 영화에서 홍보 작업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훌륭한 영화가 큰 흥행 성적을 거두지 못하거나 심지어 처참한 실패를 겪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그 이유는 홍보와 기획팀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당시 대만에는 이를 위한 전문적이고 대규모 기획사가 없었기 때문에 홍보 방법은 다양했지만 결과적으로 대만 감독들이 만든 좋은 영화는 홍보될 수 없었다. 중국 본토, 유럽, 미국의 좋은 영화는 홍보할 수 없었고, 대만에는 박스오피스도 없습니다. 확실히 미국 할리우드의 영화 기획팀에 비하면 대만의 문화 홍보 산업은 여전히 매우 취약합니다.
중국학과 출신인 차이덩덴은 이때 '스튜디오를 차리겠다고 결심했다'는 생각을 갖고 가장 먼저 그의 생각에 동의하고 협력하게 됐다. 그들은 대학에 다닐 때 영화에서 룸메이트 Zheng을 함께 촬영하고 싶었습니다. 스튜디오가 처음 문을 열었을 때 일련의 어려움에 직면했는데, 그 중 가장 큰 것은 당국과의 투쟁이었습니다.
당시 대만에서는 영화 제목이나 내용에 대한 관리 방식이 매우 엄격하고 심지어 극단적이기까지 했다. 영화가 개봉되지 않으면 좋은 영화도 부당한 이유로 헛수고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화사와 영화관리부서를 오가며 영화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993년 호주 여성 감독 제인 캠피온 감독의 영화 '피아노 레슨'은 대만 영화 팬들의 뜨거운 기대 속에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 Cai Shanshan Chunhui Film Company는 이 영화를 대만에서 방송할 권리를 샀지만 당국은 영화에서 남자 주인공 Harvey Keto가 새와 함께 산책하면서 알몸으로 걷는 장면을 잘라낼 것을 주장했습니다. 영화일 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역할도 합니다. 한번 자르면 영화는 불완전해집니다.
까이덩덴은 이런 무리한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어 언론과 사회 엘리트들을 동원해 불합리한 검열부에 맞서 싸웠다. 결국 양 당사자가 공동으로 개최한 청문회에서 차이덩산(Cai Dengshan) 등이 1표로 승리했고 검열부는 영화 검열 조항을 수정해야 했다. 도쿄와 베니스." "이 5개 주요 영화제에서 수상작에 예술적인 누드가 허용됩니다." 그 후 대만의 영화 교류 산업은 점차 번영했고 수많은 우수한 영화가 대만에서 발판을 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차이산샨의 완고한 노력과 희생과 불가분의 관계일 것입니다.
다큐멘터리 촬영
1993년 차이샨산의 사업은 정점에 달했다. 영화 검열부는 그가 여러 편의 영화를 기획하고 홍보했다는 이유로 영화 검열 조건을 바꿨다. Cai Dengshan은 마침내 영화사에 현대 작가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싶다고 제안했습니다.
왜 그런 생각을 하게 됐을까?
1950년대와 1960년대 대만은 본토에 머물던 작가 집단에 대해 '차단' 방식을 채택해 소개도 연구도 허용하지 않았다. 따라서 차이덩산을 비롯한 일군의 학자들은 무지했다. 5·4운동 이후 문학, 특히 대만해협 건너편 본토문학은 대학시절에도 여전히 대만문학의 도입과 연구를 포기하지 않았다. 대만해협 양쪽이 중국인인데 어떻게 그들의 문학이 편협한 정치적 투쟁 때문에 역사를 무시할 수 있겠습니까?
Cai Dengden은 대학에 다닐 때 문학 연구 자료에 대한 빈곤과 굶주림을 느꼈기 때문에 비밀 채널을 통해 중국 본토의 소개 자료나 본토 문학에 대한 일부 자료를 몰래 읽었습니다. 1970년대 후반부터 대만 당국이 본토에 대한 '계엄령 해제'를 계속해 왔지만, 젊은 세대는 여전히 대만해협 건너편의 문학적 상황을 낯설게 보고 있다. 따라서 학자로서 차이덩산은 본토에 가서 문학 다큐멘터리를 촬영하고, 본토의 살아있는 작가들을 인터뷰한 후, 그들을 다시 대만으로 데려와 방송하자는 대담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문학은 문화의 공명을 불러일으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회사의 동의를 얻은 후, Cai Dengshan은 유명 감독 Lei Xiang을 초대하여 다큐멘터리 시리즈 'The Writer's Figure'를 감독하고 호위했습니다. Cai Dengden 자신이 시나리오 작가이자 프로듀서로 활동했습니다. 첫 번째 시리즈는 Lu Xun, Zhou Zuoren, Yu Dafu, Xu Zhimo, Zhu Ziqing, Lao She, Bing Xin, Shen Congwen, Ba Jin, Cao Yu, Xiao Qian 및 Zhang의 전기를 선택했습니다. 병든. 많은 양의 정보를 읽고 수많은 인터뷰를 진행하고 검증을 구하는 것 외에도 지난 2년 동안 영화 제작진은 '여행사냥꾼'처럼 홍콩, 대만, 일본, 중국 등 본토 전역을 여행했다. 한국을 거쳐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로 진출합니다. 작가가 살았던 곳, 작품의 이야기가 일어난 곳, 문서에 기록된 행방 모두가 카메라에 포착된 오브제가 된다. 차이덩산(Cai Dengshan) 초청으로 Xia Zhiqing, Li Oufan, Wang Dewei, Yu Guangzhong, Chen Zishan, Xu Zidong, Zhao Yuan, Qian Liqun, Chen Pingyuan, 이런 학자가 된 왕휘는 어떤 문학사에서도 볼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차이덩덴은 자랑스럽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계 어느 대학에도 100명에 가까운 최고의 교사가 모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해냈습니다.”
프로그램의 역사적 의미와 문학적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차이덩산 역시 직접 본토를 여러 차례 방문하거나 글을 썼다는 점은 언급할 만하다. 후세에 귀중한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조우(曹玉), 바진(左智), 샤옌(張燈), 장애링(張愛陵) 등 선배 문인들을 인터뷰하는 데 드는 비용은 당시 대만해협의 3대 직결을 실현하는 데 실패했다. "는 그들이 얼마나 큰 어려움과 상상할 수 없는 고난을 견뎌야 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조우씨는 인터뷰를 하던 중 차이샨샨의 끈기와 열정에 감동받아 병상에서 고통을 견디며 차이샨샨의 인터뷰를 받아들였으며, “이런 상업적인 기반이 없는 프로그램은 실제로는 에서 제작한 것이다”라고 열광적으로 칭찬했습니다. 민간기업”이라며 “손익을 떠나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만 TV 방송국에서 방송된 뒤 절묘한 가창력으로 대만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그림과 감동적인 장면! 줄거리와 귀중한 역사적 자료는 대만 해협 양측의 중국인들의 문화적 인식과 정신적 가치를 일깨웠습니다. 이 영화는 1999년 문화 부문 최고상인 '금종상'을 수상했습니다. 대만 라디오 및 텔레비전의 교육 텔레비전 - 이것은 Cai에 대한 찬사일 뿐만 아니라 등산에 대한 수년간의 노력에 대한 확인은 양안 문화 교류의 깊은 반향입니다.
양안 문화 및 지적 교류 촉진
2006년 52세의 Cai Denden이 Taiwan Showway Publishing Company의 편집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슈웨이출판사에 관해서는 대부분 중국 본토의 인문사회과학 학자들이 극찬하고 극찬하는 작품이다. 실제로 학술도서의 '자체출판'이 원칙이 된 시대에 쇼웨이출판사는 감히 본토 인문사회과학 분야 학자들의 투고를 단 4년 만에 로열티 지급 형태로 환영하고 있다. Cai Dengshan의 리더십 하에 학자 그룹을 모아 본토의 뛰어난 인문학 학자들 중 일부는 Chen Zishan, Lei Yi, Xie Yong, Cheng Guangwei 등과 같은 최고의 학자들에게도 제공합니다. 대만 해협을 넘어 학문적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플랫폼입니다.
마찬가지로 Cai Dengden은 여전히 젊은 학자 집단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Gao Yu, Meiji, Yan Quan과 같은 젊은 학자들과 심지어 1980년대에 태어난 학자들도 모두 Xiuwei Publishing Company의 저자가 되었습니다. 출판 산업의 부진한 환경 속에서, "책을 출판하는 것도 어렵고, 좋은 책을 출판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는 현대 시대에 Cai Dengshan은 우수한 학술 작품과 문학 창작물의 배출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쇼웨이출판사의 새로운 모델인 BOD출판(BOD Publishing)은 재고를 남기지 않고 주문형으로 인쇄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인쇄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판업계에 새로운 세상을 열어줌으로써 학술 저작물의 출판이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자금 및 판매.
물론 이것이 단지 차이산산의 순수한 목적은 아니다. 결국 쇼웨이출판사는 여전히 수많은 뛰어난 대만 현지 학자들과 작가들을 모으고 있다. 그의 목적은 유통 범위가 넓고 영향력이 큰 학술 및 사회 과학 전문 출판 플랫폼인 Xiuwei Publishing Company를 활용하여 대만 해협을 가로지르는 문화 대화를 위한 더 넓고 구체적인 공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10여년 전 제작된 다큐멘터리 '작가의 모습'이 대만해협 양측의 역사를 고찰하고 문화적 인식을 환기시키기 위한 것이라면, 오늘날 대만해협이 평화와 번영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이 시점에는 모든 것이 차이 Shanshan은 이를 개인적으로 실천하고 실용적이고 실용적인 방식으로 양안 문화 교류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한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만 해협 양측의 경제, 무역, 문화 교류가 증가함에 따라 Cai Shanshan은 매년 수차례 대만 해협을 건너 세 곳을 방문하여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왔습니다. 타이난 출신의 태평한 소년, 저명한 학자이자 작가, 출판인인 Cai Dengshan은 올해 60세에 가까워 관자놀이에 백발이 생겼지만 어려움을 겪었지만 계속해서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결국 그는 자신의 문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으며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자신의 말에 따르면 그는 단지 "지식을 추진하는 사람"일 뿐이지만 이를 위해서는 큰 힘과 동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양안 문화와 지식 교류를 촉진할 수 있는 사람은 강한 신념과 에너지가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