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음보살의 사자성어

1. 8 만 4 천 개의 불교에 관한 4 자 성어는 불교가 많은 것을 나타내는 숫자이며, 나중에 많은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출처: "북정사 불탑": "8 만 4 천법, 12 경, 말." 백척대, 백척간대의 불어는 매우 높은 경지에 도달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송석도원' 경덕등천 노정선사': "백척은 반드시 들어가고, 10 방의 세계는 전신이다." 말솜씨에는 장애물이 없다: 방해.

원래 불교 용어로 보살 사람, 의리가 순조로우며, 뒤이어 그 말솜씨, 변론을 가리킨다. 출처: "화엄경" "법을 영원히 알 수 있다면 말솜씨가 방해가 되지 않는다. 말솜씨가 장애물이 없다면, 국경없는 방법을 시작할 수 있다. "

변명하고 경배하지 않고, 불어. 보살은 사람됨이고, 의리가 순순하고, 뒤이어 변론이 잘되는 것을 가리킨다.

출처:' 예문집' (권 76) 은 남조량' 국사 초당사 현자비' 를 인용한다.' 증증, 삼지, 변론, 경배, 신공 연주'. 먼지 외에 속속속속물을 끌어내다: 세계, 세계를 가리킨다. 끌어내기: 초월하다.

불교도의 쿵푸가 두터워서 세속을 초월한다는 말이었다. 후자는 재능과 덕행에 대한 묘사가 초인적 인물이다.

출처: 남조 리우웬은' 세설신어덕' 유효가 사승의 후한서를 인용했다.' 서위, 유학자, 장우남창인, 아름답고 고귀함' 을 인용했다. 먼지, 속진, 속세를 초월하다: 세상과 세상을 가리킨다. 아웃: 초월.

불교도의 쿵푸가 두터워서 세속을 초월한다는 말이었다. 후자는 재능과 덕행에 대한 묘사가 초인적 인물이다.

출처: 남조 리우웬은' 세설신어덕' 유효가 사승의 후한서를 인용했다.' 서위, 유학자, 장우남창인, 아름답고 고귀함' 을 인용했다. 중생을 초월한 불어.

주문을 외워 죽은 사람을 고해에서 벗어나게 하다. 또한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방명 루가오' 선이치의 이야기' 제 7 회: "어젯밤 도장이 이미 끝나서 막 돌아오려던 참이다. 여자들은 모두 나에게' 천년은 한 번 나오기 어렵다' 고 충고했다. 밤에 화염이 중생을 통과하게 하는 것은 매우 공덕적이다. "왜 가보지 그래?" 그래서 나는 절에서 밤을 보냈다. 그런데 무슨 할 말이 있나요? \ "초자연적 인 저속한 원래 불교 쿵푸 깊은, 세상을 초월 의미 합니다.

후자는 재능과 덕행에 대한 묘사가 초인적 인물이다. 같은 "초진탈속" 입니다. "

아침 벨 황혼: 황혼. 불교의 규칙에 따라 저녁에 절에서 북을 치고 저녁에 종을 친다.

비유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출처: 당례현은 시' 산중': "종고는 황혼을 듣지 않고 달은 고독하다."

불어가 성불하여 조상이 되다. 성불, 성조사를 뜻한다.

비유는 걸출한 성과를 거두었다. 출처: 백설공주, 마두곡, 어린 비구니: "성불씨가 조사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진묘창도 세속화되었다. ""

동정심에 기반한 동정: 자선과 동정. 최초의 불교 언어는 연민에 기반을 두고 있다.

출처: 남지' 고의전' 에서 "이 슬픔은 기본이고, 즐거움은 교육이고, 자선은 기회이며, 겸손은 존중한다" 고 말했다 삼모지 삼모지: 불교 용어, 산스크리트어 음역어,' 정정' 이라는 의미, 즉 잡념을 막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불교 수행의 방법이다.

은유는 이것의 비밀이다. 출처: 당 이조 "중국역사보보": "회소, 장사일승, 초서, 자칭 성인도."

불교 용어에서 천 번의 세계는 소천세계, 천 번의 소천세계는 중국 천세계, 천 번의 중국 천세계는 중국 천세계라고 불린다. 뒤는 대천세계를 가리킨다.

출처: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권 9: "장로가 되지 마세요. 리자가 너무 젊어요. 석운: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항상 이치에 어긋난다.

불교 선승은 초보자를 접대할 때 몽둥이나 음료수 한 잔으로 그를 깨우곤 한다. 엄한 경고를 비유하여, 갑자기 깨닫게 한다.

출처: 송석푸지' 오광회 박운선사 법기 선사': "수업시간에 스님이 물었다.' 불교의 주요 사상은 무엇인가? \ "선생님도 세로로 아이를 젓고, 스님은 술을 마시고, 선생님도 술을 마신다. 스님이 제의하면 선생님이 때린다. "

칼산 검술 불교에서 지옥의 징벌. 극도로 잔혹한 징벌을 형용하다.

출처:' 태평광기' 권 382 배택자 인용명보 부록: "제 3 문까지 철솥탕과 검수 참조." 부처님: 불교에서 가장 부처님을 숭배하는 호칭이 부처님을 경배할 때, 사람은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땅에 얹고, 머리는 부처님의 발에 얹는다. 예배: 불교도의 또 다른 경례 방법은 손을 들어 절을 합니다.

경건하게 무릎을 꿇다: 여경만춘' 탕코지' 제 1 회 1 14 회: "또 한 젊은 여자가 현모처럼 예배를 한다."

빈 문으로 탈출: 탈출; 빈 문: 불교를 말합니다. 불교는 세상이 비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집을 지적하다.

세상을 피해 부처에 들어가다. 출처: "이지성" 제 28 장: "천하가 다시 태평으로 돌아가고, 소중함을 그리워하지 않고, 성공체가 물러나고, 공문으로 도피하여 세상과 다투지 않는 사람이 된다."

파해의 끝없는 불교에서는 불교가 바다처럼 광대하다고 한다. 마법적이고 무한한 마법: 불교는 불교의 힘을 의미합니다. 뒤는 신기한 슈퍼맨의 힘을 가리킨다.

불교의 힘은 무궁하다. 비유는 매우 강력하고 헤아릴 수 없다.

출처: 명명명명' 팔선교차 바다' 제 3 할인: "작은 성인, 나는 무량한 신공을 가지고, 하늘과 땅에 이르며, 산사태를 가리킨다." 자연으로 돌아 가기: 근본적으로, 원래 모습.

원래의 장소로 돌아가다. 불교에 따르면, 근본을 잊는 사람은 부처를 통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고 한다. 또는 인간으로 강등된 선인은 선계로 돌아갔다.

출처: 유원치원' 강신지령': "귀본복원진화신, 혼집합, 무음." 자연으로 돌아 가기: 근본적으로, 원래 모습.

원래의 장소로 돌아가다. 불교에 따르면, 근본을 잊는 사람은 부처를 통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고 한다. 또는 인간으로 강등된 선인은 선계로 돌아갔다.

출처: 송석푸지' 오등절 원보문풍선사 법사': "1 년은 다 할 것이고, 만리도 돌아오지 않고, 공은 항상 외지 손님이다. 본원으로 돌아온 사람이 있습니까? " 원래 불어였던 것으로 거슬러 조사하다. 불성의 비교를 가리킨다.

후로도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 출처: 청 포송령' 왕여수 양심에 거리설정': "즉, 이는 마땅히 받아야 할 공공의 이익이며, 자성에 귀속되며, 구유옥옥옥옥은 모두 눈에 띄는 사람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반성은 원래 불교 용어였다. 불성의 비교를 가리킨다.

후로도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 출처: 청 다이진' 맹자 글자의와 합리성 15 해': "나는 여기서 이해할 수 없지만, 그가 물욕을 포기하고 내면을 돌아보는 것을 보면, 이는 곧 내면을 돌아보는 것이다. 그것은 원래 일종의 불교 언어였다.

불성의 비교를 가리킨다. 후로도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