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시경' 의 예술적 성과, 지위 및 영향을 논술하였다.

시경' 의 지위:' 시경' 은 중국 고대 시의 시작이며, 가장 오래된 시가총집이다. 그것은 시현실주의의 근원을 다졌다. 시경' 은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시의 우량한 전통을 확립하고 중국시 예술의 민족적 특색도 형성되었다.

시경' 의 영향:' 시경' 은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시의 우량한 전통을 확립하였으며, 중국시 예술의 민족적 특색이 형성되었다.

첫째, 현실주의와 전통정신

《시경》은 현실 사회 생활에 입각하여 환상과 그로테스크, 초자연적인 신화 () 도 거의 없다. 묘사된 제사, 잔치, 농경은 주대 사회경제, 예절, 음악문화의 산물이다. 시국, 전쟁 부역, 결혼에 대한 묘사는 주대의 정치 정세, 사회생활, 풍속민정을 보여준다. 이 "배고픈 사람은 그들의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들은 그들의 일을 노래한다."

둘째, 서정시의 전통

《시경》이후 서정시는 시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다.

셋째, 우아함과 문학 혁신

시경' 에서 현실에 주목하는 열정, 강렬한 정치도덕의식과 진실하고 긍정적인 인생태도는 굴원에 의해 계승되고 발양하여 후세에 의해' 야' 의 정신으로 요약된다.

후대 시인들은 왕왕' 야' 의 정신을 숭상하여 문학 혁신을 진행한다. 천자앙은 제량 () 의 "풍아 ()" 를 한탄했고, 이백은 "풍아 () 가 오래 걸리지 않는데, 누가 나를 감당할 수 있겠는가?" 라고 한탄했다. 두보는 더욱 "진부하지 않고, 유유히 왔다" 며, 백거이는 "야가 유행보다 낫다, 빈말을 절대 맛보지 않는다" 고 말했다. 당대의 많은 걸출한 시인들은 모두' 야' 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그리고 이런 정신은 송대의 육유에서 청말의 황준헌까지 이어졌다.

넷째, 푸필흥의 예

시경' 에서' 부, 비, 흥' 의 표현은 고시 창작에서 계승되고 발전하여 중국 고시의 중요한 특징이 되었다. 《시경》도 생생한 사실로 노동 인민의 예술적 창의력을 증명했다. 《시경》에서 민요가 겹치는 반복 형식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언어로 후세 시인 작가에 의해 광범위하게 흡수되고 이용된다. 《시경》은 그 깊은 사회 내용과 아름다운 예술 형식으로 후세 학자들이 민가에 대한 중시와 본보기를 끌어들이고 있다. 시경' 의 유연하고 다양한 시 형식과 생동적이고 풍부한 언어도 후세의 다양한 장르의 문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위진 시대에는 조조, 강 등이 모두' 시경' 을 연구하여 4 언시를 쓴 적이 있다. 문학사의 부, 부, 산문, 명 등의 운율도' 시경' 과 관련이 있다.

시경' 의 탄생 (생성, 수집, 편찬 포함) 은 우선 중국시 역사상 새로운 문체인 사언체를 개척했다. \ "노래 책 \" 전에, 시는 태어 났지만, 자신의 고정 문체, 여전히 구두 형태, 일반적으로 두 단어 기반; 시경 시대가 되어서야 중국의 시가 진정으로 자신의 창작 구도를 확립하여 비교적 안정된 풍격을 형성하였다. 즉, 중국시의 진정한 시작은' 시경' 시대에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시경' 은 중국시 사상 최초의 유형적인 역사 무대인 사언시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후세의 시 창작에도 영향을 미쳤다. 하나는 후세의 오언시, 칠언시, 특히 오언시가 그 기초에서 돌파와 확장이다. 둘째, 5, 7 언 시대에도 여전히 많은 작가가 쓴 4 언시가' 시경' 의 형식을 답습했다.

시의 리듬에 있어서,' 시경' 도 후세시를 위해 선례를 열었는데, 특히 시의 운율 형식과 성부 방면에서는 후세시를 위한 패러다임과 패턴을 제공하고, 시 창작사에서 중요한 가치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시경' 은 창작에서 초상 예술 풍격을 창조했다. 그 소박하고 진실하며 생생한 언어로 사물, 사람, 사회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표현하며, 사회의 본질을 예술적으로 재현하고 후대의 문학 창작 (특히 시 창작) 을 위한 패러다임과 참조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시경' 은 당시와 후세를 위해 생생한 사회사 두루마리를 그려 고대 사회의 면모를 실감나게 반영하고, 고대 인민의 근면함과 용감함을 노래하며, 통치계급의 비열하고 파렴치한 것을 채찍질하며, 후세를 위해 입체적이고 구체적인 역사화를 남겼다. 그것은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고대 백과사전이다.

노래 책의 예술적 업적;

1.' 시경' 은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현실 생활로 인한 진실감을 표현한다. 이런 창작 태도가 강렬하고 깊은 예술적 매력을 갖게 하는 것은 중국 현실주의 문학의 첫 이정표이다. 시경' 과 민족 스타일은 중국 현실주의 시의 원천이다. "7 월" 에서는 피와 눈물이 묻은 노예생활을 볼 수 있고,' 절담' 에서는 착취자 계급 의식의 각성을 느낄 수 있다. 불만을 품은 노예들은 대담하게 일하지 않고 얻은 통치계급에게 정의로운 질문을 던졌다. "배부르지 않으면 300 알을 거저 받을 수 있다." 키우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후잔 이정에는 현오소리가 있습니까? "일부 시가는 노동자들이 생존권을 얻기 위해 통치계급과의 직접적인 투쟁을 묘사한다. 이와 관련하여 석석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2. 푸, 비, 흥의 운용은' 시경' 예술적 특색의 중요한 상징이자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기본 수법이다. 푸, 비, 흥의 의미에 대해 예로부터 많은 논쟁이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즉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교는 일종의 비율이다.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하면 시인은 기교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를 비유로 사용한다. 흥은 촉물격사, 객관적인 사물은 시인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노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 많다. 시 창작에서 푸 () 비 () 흥은 종종 함께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시인의 감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셋째,' 시경' 의 문장은 네 마디 위주이고, 네 문장은 독립장, 2 ~ 8 언이다. 두 박자 네 마디 리듬감이 강하여,' 시경' 의 깔끔한 운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다. 네 글자의 리듬은 분명하고, 약간 짧지만, 복문과 이중음 운율은 오가는 것 같고, 리듬은 느릿느릿하다. 시경' 에서 장과 문장의 반복 구조를 반복하면 같은 멜로디를 중심으로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미 표현과 수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시경' 에서 반복되는 많은 장들은 모두 같은 장들이 겹치고, 단지 몇 글자만 바꿔서 동작의 과정이나 감정의 변화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주남 비법' 3 장은 6 개의 동사만 고쳐서 귤을 따는 전 과정을 묘사한다. 순환적이고 유연한 어휘의 구조를 반복하여 연밥을 따는 여러 부분을 세 장에 넣어 서로 보완하고 의미, 노래, 한숨 속에서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며 매우 완곡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방우윤' 시경 원시인' 은 구름이 있다. "독자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 시를 외우려고 하다가 갑자기 논가 여자를 들었다. 평원 자수장, 바람이 화창하고, 군가가 맞닥뜨리고, 소리가 시끌벅적하다. 멀다면, 부러지면, 그 정이 왜 움직이는지, 왜 이렇게 처량한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이 시는 상세히 자만할 필요가 없다. "

넷째,' 시경' 의 언어는 음악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표의와 수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시경》의 언어 형식은 생동감 있고 다채로워서, 왕왕 "적은 노력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정이 만만하다" 는 것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야와 송의 언어 스타일과 민족 스타일은 다르다. 야' 와' 송' 의 장은 대부분 엄격한 사자격을 사용하며, 잡자는 적고, 국체 잡자는 많다. 소야' 와' 국풍' 에서는 반복되는 장과 문장이 더 많이 쓰이지만, 아속공유상에서는 드물다. , 의, 의, 의, 죽음, 후, 둘, 하나, 도 등 많은 어조어가 민족 풍속에서 사용된다. 이런 어조는' 야',' 송송' 에서도 나왔지만' 국속' 의 어조어 수와 종류만큼 많지 않다. 말투가 민족 풍격에서 묘용을 발휘하여 시의 이미지성과 생동감을 증강시켜 전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야, 짱, 민족 스타일의 각기 다른 언어 특징은 시대와 사회의 변천, 그리고 창작 주체 신분의 차이를 반영한다. "아송" 은 대부분 서주 작품을 위해 귀족을 위해 한 것으로, "아악" 의 존엄성을 구현했다. "국속" 은 대부분 춘추시대 작품으로 민간에서 많이 따온 것으로, 새로운 소리의 자유와 호방함을 더 많이 구현하여 당시 구어에 가깝다.

다섯째, 시와 음악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300 편의 시에는 모두 곡조가 있다.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오락하고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명대 대뮤지션 주재진은' 전악' 에서' 시경' 300 편, 31 편은 우아하고 모두 궁조' 라고 말했다. 소아한 74 조는 모두 호소이다. 주송작품 31 점과 송로 작품 4 점 모두 깃털이 있습니다. 15' 국풍' 160 편은 모두 각진 편이다. "상송" 5 편은 모두 상조이다. " 시와 음악의 이런 관계는 상해 간구' 노래집' 에서 부분적으로 실증되었다. 마승원 씨는 "짧은 산문은 악관이 오음의 순서에 따라 다른 악종에 따라 정리한 문집 자료 중 많은 곡들의 일부이다" 고 말했다. 노래 한 곡을 꿰맬 때, 노래 책처럼, 대나무 간간이 초지의 유행하는 음악에 대해 이런 식으로 곡조를 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