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직접 경험한 일 중 하나와 함께 가장 깊이 느끼는 고시 명문 한 구절을 골라서 당신의 진실한 감정을 적어주세요. 제목은 너로부터 온다, 500

바둑돌을 두드려 넘어져 죽다.

나는 이 시를 좋아해서 첫눈에 반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송대 시인 조사수의' 나그네' 에서 나왔다.' 황매 시절 비가 분분했고, 초당개구리 소리가 곳곳에 울려 퍼졌다. 약속하면 바둑말을 두드리고 코담배를 떨어뜨린다. " 이 네 편의 시는 고대인들이 한가하게 기다리며 자신의 흥미를 완전히 잊었다.

이것은 사람을 도취시키는 그림이다. "황매철에 비가 와서, 나는 마침 친구를 초대하여 바둑을 둘 시간이 있었다. 친구가 올 수 없을 때 시인은 야외에서 어슬렁거리며 개구리가 연못가에서 한가롭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고 잔잔한 물결이 그의 마음에 넘쳤다. 바둑말을 들고 자신과 놀다. 램프가 유일한 구경꾼이다. 코연기가 떨어지자 갑자기 밝은 빛이 그의 그림자를 도금했다. 시인이 고개를 들었을 때, 얼굴의 표정은 똑같이 밝은 눈 아래 한가함으로 가득 찼다. "시인이 아름다운 예술로 승화되기를 기다리다.

바둑을 좋아하기 때문인지, 항상 시에 묘사된 경지를 동경해 왔다. 아쉽게도 현대생활의 빠른 리듬은 더 이상 이런 장면이 현실에서 재현되는 것을 허락할 수 없다. 바둑 친구들이 서로 맞붙어 싸우는 장면은 공원 한 구석에만 있고, 노인 활동실 한 구석에만 가끔 나타난다. 어둠이 내리자 집에 머물면서 친구의 도착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들은 모두 바쁘고, 생계를 위해, 허영을 위해, 파리의 작은 이익을 위해. 그래서 똑똑한 온라인 게임 디자이너들은 보드를 인터넷에 올려놓고, 팬들은 가상공간에서 낯선 사람과' 대화',' 게임' 을 한다. 주말에는 오락실 바둑실을 마음대로 주문하는데, 거기에는 항상 수많은 사충바둑 팬들이 어둠 속에서 싸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고효율" 현대인들은 "속전속결" 의 정신을 각 분야에 스며들어 끝까지 관철하였다. 기분이 좋으면 "가지 말고 새벽까지 때려라." 기분이 좋지 않아, 벌점을 선호하고, 아예 물러나서, 인터넷 반대편에 있는 바둑 친구들이 말문이 막히게 한다. 그러나, 적당한 선수를 찾는 것은 이렇게 어렵다. 가까스로 장기' 고수' 를 만났지만' 상대방이 너의 점수가 너무 낮다고 생각한다',' 상대방이 너의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한다' 는 말에 거절당했다. 기다리는 흥미도 천편일률적인 힌트로 대체되었다. 예를 들면, "빨리, 나는 꽃이 감사할 때까지 기다린다." "왜 또 연결이 끊겼어, 인터넷이 이렇게 나빠?" " 현대인의 생활사전에서 이미 본래의 맛을 잃기를 기다리는 것은' 모종을 뽑아 조장하는 것','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는 것' 과 거의 같다. 기다림에 수반되는 여유로운 감정도 실생활에서 바쁜 사람들에게 잊혀졌다.

주위를 둘러보니, 우리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거문고 서화에 빠져들 수 있을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고전 문학의 표현을 감상할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조용하고, 담박하고, 현명하다" 고 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 우리는 각종 문화 패스트푸드에 둘러싸여 있다. 각종 문화장수들이 관중의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키는 기치를 내걸고 흥분, 열정, 쾌감을 안고 문화상품을 휩쓸었다. 번영해 보이는 문화 시장은 놀라운 경제적 수익을 거두었다. 그러나 이런 급공근리의 관행은 사회 전체의 문화적 품위를 끊임없이 떨어뜨린다.

물론, 우리는 과거로 돌아갈 수 없거나 돌아갈 필요가 없다. 그러나 사회 발전이 반드시 정신적 수요를 희생하는 것은 아니다. 바둑판을 두드리고 코담배를 남기는' 분위기가 현대생활에서 재현될 수 있기를 바라며, 고대인의 지혜가 어느새 경솔함과 답답함 속에서 청명과 여유를 찾을 수 있게 해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둑을 마구 두드리고 코담배를 떨어뜨린다" 는 아름다운 문장을 암송하니, 나는 일종의 평온함과 한가함을 찾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