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이외의 언어. 공부하다. 이것은' 논어' 제 1 장의 첫 문장으로 학습의 본의이다. 공자는 "사람은 공부할 때 배운 것을 제때에 실천에 적용해야 한다" 며 "배운 것을 자주 복습하고, 공부에서 끝없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고 말했다.
매일 공부만 하고 실천에 쓰지 않으면 무미건조할 것이다. 행복이 없으면 성취하기가 어렵다. 배운 것을 자주 복습하면 많은 새로운 인식이 생기는데, 이것도 매우 기쁜 일이다.
둘째,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먹고 싶지 않고, 안사웨이를 생각하지 않고,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기 때문에, 식견이 넓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논어 이외의 언어. 공부하다. 이 말은 학자의 일상적인 언행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와 태도이다. 공자는 "군자는 생활상의 따뜻함과 편안함을 추구하지 않고, 일에 부지런하고, 말에는 신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사람에게 자주 접근하고, 그들로부터 배우고, 그들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은, 공부를 잘하는 군자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논어 이외의 언어. 정치를 위해. 이 말은 공자가 중국 교육학에 기여한 위대한 공헌 중 하나이다. 공자는 배운 것을 계속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과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논어' 와 같은 고전은 자주 읽고 업데이트하며, 읽을 때마다 예상치 못한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속담에' 좋은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좋은 책 한 권은 반드시 반복해서 복습하고, 반복해서 연마해야 일방적인 것에서 전면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낮은 것에서 높은 것까지 이해와 인식을 깊게 할 수 있다.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고 말했다.
논어 이외의 언어. 정치를 위해. 이 말은 학습 방법의 중요한 총결산이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경직된 교조의 수렁을 고수하기 쉽다. 비현실적인 것으로 미혹되고, 시간을 낭비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시간속담) 그러므로 사고와 실천을 결합해야 공부가 크게 발전할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논어 이외의 언어. 정치를 위해. 이것은 학자가 공부에서 가장 기본적인 태도이다. 아들이 말했다: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체면을 사랑하고 모르는 척하는데, 이것은 착실하고 진지한 것이 아니라, 공부하는 태도가 아니라, 상처를 주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신이다.
아들이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논어 이외의 언어. 용인 도. 이것은 공자의 세 가지 학습 수준에 대한 총결산이다. 공자는 지식이나 기술을 아는 사람은 좋아하는 사람보다 낫다고 말했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그것은 취미 취미가 사람의 학습에서 중요한 역할을 강조한다. 그들이 진심으로 배우고 공부에 전념해야만 그 속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재미가 없는 공부는 무미건조하고 성취도 어렵다. 동서고금의 위인과 과학자를 보면, 그들은 모두 흥미진진하고 자신의 학식에 탐닉해야만 성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