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쓰기", 즉 추상적으로 쓰는 것입니다. "진정한 글쓰기" 는 구체적인 글쓰기입니다. 글쓰기에서, 공은 주관적이고, 실은 객관적이다. 가상은 추상적이고, 실은 구체적이다. 허황된 것은 은둔하지만, 실은 분명하다. 허실의 결합은 추상적인 묘사와 구체적인 묘사를 결합한 표현 수법이다. 진정한 글쓰기는 주로 긍정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사물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으로, 항상 객관적인 사물의 실제 면모에 근거하여 상세하게 묘사한다. 가상 쓰기는 주로 독자의 상상력, 또는 안감, 또는 간접 라이닝을 동원하여 주로 추상적인 표현으로 독자에게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가상 작문과 실제 작문은 대립적으로 보완된다. 가상은 진실로 인해 더욱 추상적이며, 독자들이 상상 속에서 예술을 더 잘 즐길 수 있게 한다. 현실은 공허하고 구체적이어서 직접적인 묘사를 더욱 넓히고 의미 있게 한다. 허실을 결합하면 광활한 인생 풍경과 복잡한 인생 사건을 드러낼 수 있다. 인물의 정신적 면모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문장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다. 그것은 경물의 정취를 심오하게 하고, 사람들에게 무한한 미감을 줄 수 있다. 그것은 문장 구조를 더욱 촘촘하게 하고 사상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허실 결합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실필 위주, 허필 증색. 이 방법은 설명적인 문장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사건을 묘사하든 인물을 묘사하든, 풍경을 묘사하든, 대부분의 작가들은 인물의 행동거지, 사건의 발생과 풍경의 특징 변화를 직접 묘사하기를 좋아하며, 추상적인 상상력과 연상으로 포인트를 주어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하고 줄거리를 풍성하게 하고, 화면이 더욱 생동감 있고, 의미가 더 깊다. 주소산의' 처음은 좋다' 는 것은' 굵직한 자몽나무 한 그루' 를 처음 본 느낌을 먼저 묘사한 뒤 연상을 적었다. "당신 인생에서 얼마나 많은' 첫 번째' 가 당신의 낮은 취향에 합당한가? 얼마나 많은' 첫 번째' 가 너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니? " 처음으로' 10 언니' 를 키우는 경험과 느낌을 끌어낸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이렇게 썼다. "첫 번째 느낌은 정말 기묘하다. 캠핑을 처음 가고, 요리를 하고, 기차를 타고, 비행기를 타고, 눈을 처음 보고, 자신의 작품을 활자로 프린트하는 것을 처음 봤는데. 첫 경험은 반드시 즐겁지는 않지만 신선하고 자극적이어서 기억에 남는다. 이것은 상상의 글쓰기로,' 첫 번째' 의 내포를 넓혀 의미 있고 주제가 깊다. 라오스의' 제남의 겨울' 은 작은 눈으로 덮인 산비탈을 썼다. "산비탈에는 눈이 두껍게 쌓인 곳도 있고, 풀빛도 드러나는 곳도 있다. 이런 식으로, 하나는 흰색이고, 하나는 어두운 노란색이며, 산에 물 무늬가 있는 꽃무늬 드레스를 입혔다. 보세요. 이 꽃무늬 원피스는 바람에 날리는 것 같아서 아름다운 염소 가죽을 좀 더 보고 싶네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Lenovo ('산에 수선이 있는 꽃옷을 입음') 와 환각 ('보세요, 이 꽃옷은 바람에 불어오는 것 같아요. 아름다운 산피를 좀 더 보고 싶어요') 을 바탕으로 실제 풍경에 무한한 재미를 더해 무한한 미감을 선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허필 위주, 실필 기초. 이런 방법은' 이해할 수 있고 표현할 수 없는 것' 을 묘사하는 문장 (예: 음악, 춤) 에 자주 쓰인다. 이 방법은 주로 다른 방면을 묘사함으로써 묘사할 주요 대상의 특징을 표현하고,' 타산의 돌' 을 이용하여' 옥을 공격한다' 는 것이다. 예군건의' 연극 보기' 는 경극 대사인 멜란방의 뛰어난 공연 예술에 대한 관객들의 반응을 주로 묘사했다. 작문 공연이 절정에 달했다: "극의 발전에 따라 여주인공의 가무는 점차 고조에 이르렀다. 관중의 정서도 점차 고조에 접어들었다. 조수가 불어나고 있다. 아무도 그것을 통제할 수 없다. 고요했던 이 인산인해가 갑자기 또 팽창하기 시작했다. 이 연극이 절정에 달할 때이다. 우리 여주인공은 이때 활짝 핀 꽃과 같아서 관중들은 모두 이 꽃을 손에 들고 그것이 사라지지 않도록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모두 약속도 하지 않고 자리에서 일어섰고, 정말 조수처럼 우리 예술가 앞으로 돌진했다. 관중이 그와 함께 섞였다. 무대는 이미 경계를 잃었고, 극장 전체가 거대한 무대이다. " 작가는 대량의 필묵으로 관중의 반응 (상상의 표기법) 을 써서 멜란방의 공연이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보여 주었다. 멜란방의 공연을 쓰는 것은 극의 발전에 대한 교대일 뿐이다. 한악부' 상머산' 의 나찜질도 상상을 위주로 환경 채상 도구 액세서리 의류 행인의 반응 등을 부각시키고 있다.
"예술 공백" 을 교묘하게 사용하다. "공백" 은 텍스트 디자인과 독자의 반응을 모두 가리킨다. 장의 관점에서 볼 때,' 공백' 은 의미 단위와 함축된 의미 표현 사이의 빈자리를 가리킨다. 독자의 반응으로 볼 때,' 공백' 은 텍스트 의미의 모호함으로 인한 독자의 시야의 모호함과 판단의 모호함을 가리킨다. 중국어 회화의 "흑백처럼 검은 색" 은 "예술적 공백" 입니다. 오페라 공연의 가상 장면은 "예술적 공백" 입니다. 조각' 부러진 팔 비너스' 도' 예술적 공백' 을 사용한다. "예술 공백" 은 회화, 서예, 조각, 건축, 영화, 연극 등 예술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독자에게 상상과 재창조의' 공간' 을 주며' 보이지 않는 유형' 의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문학 작품은 종종' 예술 공백' 을 이용하여 작품을 허실하게 만들고, 필묵을 절약하고, 독자에게 넓은 상상의 공간을 주어' 소리 없는 승성' 의 효과를 얻는다. 일본 작가 이양평의 소설' 양춘면 한 그릇' 은 교묘하게' 예술공백' 을 활용했다. 소설은 모친이 백절불굴하며 서로 격려하고, 열심히 진진하고, 갑작스러운 불행 끝에 드디어 성공한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소설의' 예술 공백' 은 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첫째, 글쓰기의 시간 범위이다. 소설은 모자가 네 번 국수를 먹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시간은 한 장면 사이로 흘러간다. 1 년이 빨리 지나가고, 눈 깜짝할 사이에 섣달 그믐 날이 오고, 북해정면관 사업이 번창함에 따라 세 번째 섣달 그믐 날을 맞이하고, 또 다른 섣달 그Ǡ날이 왔다. 해마다, 2 번 탁자는 묵묵히 기다리고 있다. 지난 3 년 동안 "시간이 흘러가고, 해가 갈수록 이 3 년 동안 모자와 두 사람이 어떻게 어렵고 어려운 환경에서 적극적으로 분투했는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었지만, 이 3 년은 모자와 아이 두 사람의 가장 어려운 3 년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작가는 교묘하게' 예술 공백' 을 이용하여 독자들의 고된 생활과 그들이 어떻게 곤경에 허덕이는 지에 대한 충분한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둘째, 소설의 끝, 클라이맥스의 한 장면으로 끝난다. "가게 밖, 아까도 기승을 부리던 눈, 지금은 이미 멈췄다. 하얀 눈이 밝은 창문을 비추고,' 북해정' 이라고 적힌 천이 정월 미풍에 흔들리고 있다. "생각을 자극해 흥미를 자아낸다. 소설은' 예술 공백' 을 채택하여 편폭을 절약하고 문필을 간결하게 하며 직설적인 서술을 피하고 독자에게 상상의 공간을 주며 소설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며 좋은 표현 효과를 받았다.
측박을 이용하다. 측면 대비는 그림 속' 월상구름' 으로 주변 사람과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주체 대상을 부각시킨다. 조수리의' 흑시집' 에는 진효에 관한 말이 있다. "진효는 올해 열여덟 살인데, 마을의 경박한 사람들은 모두 그녀의 어머니보다 젊었을 때보다 훨씬 낫다고 말한다. 젊은 젊은이들, 만약 당신들이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당신들은 항상 진효와 한 마디 하고 싶습니다. Qinxiao 는 옷을 씻어, 즉시 젊은 사람들 도 씻어 갔다; 진효는 나무에 가서 나물을 따고, 젊은이도 곧 따러 간다. 밥을 먹을 때 이웃들은 삼선녀에게 사랑 몇 그릇을 가져다주고 잠시 앉아 있었다. 키안 주앙 사람들이 앞뒤로 마일 을 걸어, 나는 멀리 생각하지 않았다 ...... \ "이 말 은 직접 진 샤오 의 아름다움을 쓰지 않았지만, 측면 에서 나왔다. 마을 사람들은 곳곳에서 진효에 접근하려고 하는데, 진효의 아름다움은 간접적으로 충분히 표현되었다. 구강의학' 은 복화자의 뛰어난 연기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반응과 간단한 소품을 통해 복화자의 뛰어난 연기 예술을 부각시켰다.
상상력, 연상, 공감, 과장 등의 예술 수법을 이용하다. 상상력과 연상 때문에, 문장 내용이 더 충실하고, 의미가 풍부하고, 정취가 더 길다. 조조의' 바다 보기' 는 그가 석산에 올랐을 때 본 실제 광경이다.' 물이 있는 곳, 산도가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그런 다음 가상 장면 (가상 장면): "태양과 달 여행, 그 밖으로 나가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이 두 문장으로 인해 시 전체가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고, 의경이 깊고, 시인의 넓은 가슴을 드러낸다. 주자청' 봄' 은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꽃으로 가득 찼다" 고 썼다. 빨간색은 불 같고, 가루는 노을 같고, 흰색은 눈 같다. 꽃은 달콤합니다. 내가 눈을 감았을 때, 나무에는 복숭아, 살구, 배가 가득한 것 같았다. " 꽃, 꽃, 꽃의 실제 장면부터 가상 장면-꽃, 꽃, 묘사에 이르기까지 끝없는 감정을 더했다. 공감은 각종 감각 기관 간의 교류를 가리킨다. 공감을 운용하면 언어의 한계를 돌파하고, 표현의 심미 효과를 풍부하게 하며, 문장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주자청의' 연못달빛' 은 "맑은 바람이 지나가고 은은한 향긋한 향기를 머나먼 고층의 은은한 노래처럼" 라는 노래를 썼다. "미풍" 의 "향" 은 후각이고 실경이다. 고옥건설' 의' 노래' 는 청각과 가상경물이다. 후각과 청각은 서로 통하는 것으로, 아무것도 없고 허무맹랑한 기묘한 경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과장이란 작가가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사물의 어느 한 측면을 과장하거나 축소하여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강렬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수호전' 은 루다 삼권살진관서를 세 번째로 썼다. "루다 ... 한 주먹만 맞고 코를 때려서 피가 그치지 않고 코가 반쯤 삐뚤어졌는데, 마치 된장가게를 연 것 같아 짜고 시큼한 매운 것이 전부 굴러나왔다. 내가 주먹을 들어 내 이마를 한 대 때렸을 때, 내 눈은 갈라졌고, 검은 구슬이 튀어나왔고, 마치 가지각색의 실크 가게를 연 것 같았고, 새빨간 보라색이 튀어나온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리고 주먹만 한 대 맞았는데, 마치 수륙도장 전체를 만든 것 같았는데, 편종, 심벌즈, 심벌즈가 일제히 울려 퍼졌는데 ... "세 주먹 세 곳, 싸움의 장소와 정도를 먼저 기록하고, 과장과 비유, 공감각으로 묘사해 왕따가 처벌받는 쾌감을 충분히 표현했다.
허실 결합에 주의해야 한다. 허필은 실록을 기초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허위내용이 허황되고 공허하며 빈약하며 표현력을 잃는다. 만약 당신이 현실적이고 모든 것을 직접 묘사한다면, 그것은 매우 밋밋하고 변화가 부족할 것이다. 현실을 결합해야만 문장 () 가 다채롭고 흥미진진할 수 있다.
정원상, 국어교사, 연구원, 현재 호북래봉에 거주하고 있다. 이 기사의 편집 및 교정: 중국의 석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