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근원인 시경은 왜 여성 도덕 표준의 법전이 되었는가?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당시 사회계급과 농촌생활을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시경' 은 총 308 수의 시를 수입했기 때문에' 시 300' 이라고도 불렸기 때문이다. 시경' 은 중국시의 발원지로서 결국 여성 도덕 기준의 규범이 되었다. 그 이유는 후세 사람들이' 시경' 내용에 대한 과도한 해석과 봉건 통치가 여성에 대한 속박이기 때문이다.

첫째, 관화' 관화' 라는 시는 모두 잘 알고 있으며, 심지어 대다수의 사람들이' 시경' 을 배우는 첫 번째 시는' 관화' 이다. 이 시는 1 의 문장에서 여성에 대한 남자의 사랑을 표현한 비교적 간단한 사랑시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 시가 여성들이 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교육하는 데 사용된다고 생각한다. 관문 비둘기' 속 남자는 줄곧 여자를 추구하고 있지만, 여자는 줄곧 단정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여성에게 어떻게 자긍심과 단정함을 유지하는지 교육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시경' 에는 과도하게 해석된 시가 많다. 예를 들어, 갈조의 시는 후궁빈비 사이의 일상생활을 묘사하지만, 여성의 공을 찬양하는 주제이다. 따라서 부녀도를 지키는 여자는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야 하고, 옷차림이 소박하고, 사단장 어른을 존경해야 가정의 조화와 행복을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이 시를 본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여성의 일상생활을 간략하게 묘사한 민요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일부 학자들은 여성의 혼전 행위를 규범화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결혼하기 전에 열심히 일하는 여자가 되어야 하고, 결혼 후에는 아버지의 가정을 공경하고, 집안의 집안일을 잘 관리해야 한다.

셋째, 정치는 송대부터 여성 도덕규범으로 전락해야 한다. 봉건예의와 여성 도덕을 연결시켰기 때문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유교 사상 발전의 필수조건이기도 하다. 유가사상은 감금사상과 도덕을 통해 봉건 통치자의 지지를 얻었다. 마지막으로, 남성중심주의 행위는 뿌리가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