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축제 기간 동안 몽골 사람들은 그것을 "새해" 라고 부릅니다. 고대에는 설날을' 하얀 명절' 이라고 불렀다. 현재 사람들은 음력의 첫 달을' 백월' 이라고 부른다. 원래 몽골 사람들은 "흰색" 을 길조로 삼았다. 매일 흰 우유를 먹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새해 축하, 상서로운 뜻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백월' 도 사람들이 모일 때이다. 명절 전에 사람들은 아름다운 몽골 가운을 만들고, 양고기와 각종 유제품을 준비하고, 좋은 술 몇 단을 더하고,' 조마' 를 시작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몽골 가방 중간에 앉아 자정이 되자 먹고 마시기 시작했다. 보통 그들은 많이 먹고 많이 마셔야 한다. 섣달 그믐날에는 어른들에게' 송별주' 를 바치고, 둘러앉아 만두를 먹고, 흔히' 황만두' 나' 편식',' 갈라카' (장기) 로 불리며, 연예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고, 마음껏 즐겼다. 첫날의 첫날, 각양각색의 의상을 입은 남녀들이 이미 조절된 말을 타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호트 (향진) 로 달려가 몽골 가방을 꿰어 놓았다. 먼저 어른에게 절을 하고, 주인의 사위가 꾸러미를 주던 손님에게 건배를 한다. 습관적으로 모든 사람이 이런 술을 마셔야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노래하고 춤을 추기도 한다. 그물 주머니에 있는 남녀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경마, 특히 젊은 남녀를 이용한다. 대부분' 호트' 사이의 거리를 경기 거리로 남녀를 쫓기 시작했다.
몽골 사람들은 이 해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을' 하얀 명절' 이라고 부른다. 왜요 음력의 첫 달은 몽골어에서 차간사리 (백월) 라고 불린다. 몽골족 사람들은 흰색을 가장 숭상하고, 흰색은 순수하고 길상해서, 따라서 백색절이라고 부른다. 흰색 명절을 축하하는 것은 고대에서 물려받은 풍습으로 원초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쿠빌라이 재위 당시 원세조는 흰색 명절을 축하하는 것을 매우 중시했는데, 이는' 마커 폴로 여행기' 에도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현대 몽골인들도 백절을 가장 성대한 명절로 삼았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명절 성장을 하고, 즐겁게 한자리에 모여 설을 보내며,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보통 가족 노소가 먼저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고, 후배들은 차례로 어른들에게 하닷, 축배, 예배를 드린다. 초이른 아침, 가족 친구들은 서로 세배를 하기 시작했고, 15 년이나 백월이 끝날 때까지 서로 세배를 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백월기간 동안 초원의 젊은 남녀들은 말을 하나씩 타고 참신한 하닷과 좋은 술을 가지고 집집마다 집집마다 모여 사는 친지들과 부모님께 세배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단오절
매년 음력 5 월 5 일, 단오절에 몽골족은 특별한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포위 공격을 하는 것이다. 그 규모는 종종 다른 사냥일보다 크기 때문에 동부 지역의 일부 지역에서 몽골인의' 사냥절' 으로 여겨진다.
데이비드는 몽골족 사냥의 장관으로, 보통 일 년에 두세 번 혹은 서너 번 진행되며, 날짜는 주로 합의된다. 그러나, 5 월의 단오절은 오히려 사냥 활동이 끊이지 않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 몽골 부족이 이족에 의해 침략을 당했는데, 부족원들이 모두 나가서 공성을 했기 때문에 보복적인 원한이 살아남았다. 이 날은 마침 음력 5 월 5 일이다. 그래서 이때부터 5 월 초 5 대 포위 습관이 전해졌다. 또 다른 전설은 칭기즈칸이 5 월 초 5 사냥에 놀라 죽었다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5 월 초 5 일을 사냥일로 동물을 사살하고 영주의 총애를 보호하는 데 사용했다. 어느 쪽이든 몽골인들이 자신의 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기 때문에 이런 일본의 전통적인 사냥 방식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포위 공격이 시작되기 며칠 전에 부족 사람들이 모여 사냥 노선과 범위를 대략적으로 협의하고 포위 공격의 총지휘자인 아빈다를 선출했다. 일반적으로 이 직무를 맡고 있는 사람은 사냥에 능하고, 존경을 받고, 사람됨이 공정하다.
포위망을 타격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방문 사냥이다. 주로 산간 지방에서 사냥꾼들은 사냥감을 산 입구에서 깊은 계곡으로 둘러쌌다. 다른 하나는' 사냥' 입니다. 그것은 평원에 있다. 산골이 없기 때문에 지세가 평탄하다. 사냥을 할 때, 그것은 수십 리 떨어진 방원, 사방팔방에서 가운데로 날아갔다.
사냥 초기에 사냥꾼은 최고의 사냥마를 타고 총 (또는 활과 화살) 을 메고 허리에 사냥칼을 메고 블루스를 떠나 사냥개 무리를 데리고 농업지역에서 큰 수레를 몰고 다른 곳에서 포위장으로 들어갔다.
정오에 사냥꾼들이 모여서 모닥불을 피우고 현지에서 소풍을 갔다. 저녁 식사 후 사냥은 계속되었고, 오후 황혼에는 사냥이 절정에 달했다. 이때 사냥감도 풍부하다. 영양, 산토끼, 호랑이, 표범은 모두 사냥꾼들이 기술을 과시하는 좋은 목표이다. 사냥에서는 용감하고 무적의 영웅들이 가장 잘 드러났고, 일부 예술가들도 이 시기에 취재하여 전설의 이야기를 만들어 민간에 널리 퍼졌다. 몇몇 노인들도 이 기회를 빌어 좋은 사냥꾼을 소개하여 그들을 대접했다. 이것은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계속되었고, 사냥꾼들은 만선으로 돌아왔다.
단오절 이후 한여름이 되면서 생산 활동도 많아졌다. 이때 동물도 번식기에 이르렀기 때문에 사냥 활동은 기본적으로 중단되었다. 근면한 목축민들은 매일 끝없는 초원을 질주하며 말과 멜대로 그들의 목떼를 지키고 있으며, 다음 수확이 더 많은 단오절 사냥일을 기다리고 있다.
목축절
몽골족은 유목민족으로, 가축을 자식처럼 사랑한다. 사람들이 정월에 설날을 축하할 때, 그들은 가축을 위해 새해를 축하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동물절은 몽골어에서 마율음 신오루 () 라고도 불리며,' 설 잔치' 로도 번역될 수 있는데, 몽골족 목축민들의 유래가 오래된 전통 풍습이다. 이 명절에는 정해진 날짜가 없는데, 보통 정월과 청명절을 전후한다. 각 마을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성숙할 때 남녀노소가 야외에 모여 텐트를 치고 솥아궁이를 세우고, 모든 가축을 여기로 데려와 살찐 상황을 점검하고, 봄에 어린 양과 송아지를 픽업하는 문제를 연구하며 살찐 종마를 축하한다. 그리고 씨름, 평서, 노래, 호래보 등 오락 행사가 있고, 간단한 연회를 열어 명절을 축하한다.
수니트족의 가축축제는 섣달 그믐날에 거행되는데, 그중에서도 숫양을 그리는 것이 하이라이트이다. 섣달 그믐날 밤, 수니트의 목축민들은 양떼와 외양간을 자기 침실처럼 깨끗하게 청소하고 가축을 모두 끌고 온 다음 양떼 한가운데 사방팔방에 양벽돌 9 개를 남겨 양벽돌을 키운 곳에 네모난 구덩이를 드러내야 했다. 이것이 바로' 양석' 입니다. 양벽돌은 목축민들이 양똥으로 만든 네모난 양똥 벽돌이다. 이 양똥 벽돌들을 Hout 의 남동쪽, 즉 해가 뜨는 방향으로 옮겨라. 몽골어는' Amadel' 이라고 불린다. 동방 샛별이 천천히 떠오르자, 온 가족 남녀노소, 참신한 옷을 입고 간드에 와서 음식을 차려 놓고 아홉 개의 향을 주문하고, 새차, 버터, 떡을 하늘에 뿌리고, 새해의 햇살을 향해 세 번 절을 했다. 그런 다음 양의 매트에 불을 붙이고 실삼나무잎, 버터, 케이크 등을 뿌린다. , 향 몇 개를 꽂고, 원 안의 양이 자신이 타는 향기를 맡게 하다.
집단 속의 염소와 양에게도 특별한 대우가 필요하다. 그들에게 그림 의식을 주는 것이다. 아이들은 달려가서 양각을 잡아당겨 양을 매트 위로 당겼다. 어른들은 버터와 신선한 우유가 들어 있는 은그릇을 들고 있다. 양의 입을 벌리고 그릇에 무언가를 먹이고, 그들의 목에 하닷을 묶고, 등에 노란 쌀을 뿌린 다음, "숫양처럼 생겼고, 위풍당당하다" 고 노래한다. 큰 뿔은 접시에 있고, 뚱뚱한 꼬리는 엉덩이에 있다. 맛있는 음식으로 흰 숫양을 그려라. 번식기에 수천만 마리의 어린 양을 낳다. 내년 봄, 수많은 어린 양이 태어날 것이다. 그들은 바람 속에서 날아가지 않고, 눈 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가뭄에도 치마를 튀기지 않고, 우수 속에서도 무사할 것이다. 나의 복짐승이 황미처럼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 다음 그룹에 넣고 우유 차를 붓는다. 이것은 숫양을 그리는 것으로, 가축이 번창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숫양을 그리고 동그라미 문을 열면 양치기가 양을 따라잡아 방목할 준비를 한다. 이때 여주인은 재빨리 뛰쳐나와 백유, 버터, 신유, 우유두부, 과자 등 숙식을 가득 채운 채 숫양을 그리는 음식이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Miledes 라고 불리며, 여주인은 목자에게 주었다. 양치기는 기쁘게 밀리데스를 데리고 나가서 양을 쫓아갔다.
섣달 그믐날 세배를 하러 나간 사람은 쫓겨난 목자를 보면 목동에게 세배를 하차한다. 양치기는 메레디스를 메신저에게 건네주었다. Miledes 를 맛본 손님은 반드시 양 주위를 돌아다녀야지 뛰어서는 안 된다. 어둠이 내리자 목자가 방목을 하고 돌아오자 주인은 일찍 그를 맞이해야 했다. "첫 번째 양은 안전하게 먹었습니까?" " 양치기는 항상 "양은 잘 먹는다" 고 말한다. 그는 밀리데스가 든 주머니를 벗고 나무판에 붓고' 가축의 축복과 조상의 선물' 로 이웃들과 나누며 즐겁게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고 말했다.
케시크텐기의 몽골족은 2 월 초까지만 가축에게 세배를 하며 날짜가 고정되지 않아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이날 특별한 남녀노소가 일찍 일어나 음식과 텐트를 가지고 수초가 풍부하고 환경이 우아한 한적한 곳에 모여 텐트를 세우고 솥아궁이를 세웠다. 방목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사방팔방에서 이곳으로 달려올 때, 아이들은 마중을 나와 가축을 돌보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방목명언) 오늘은 목축절이기 때문에, 이 목자들, 견우, 견우, 낙타 목자들은 모두 활발한 대신들이다. 나이나 이력에 관계없이 그들은 모두 임시휴가로 중앙정부의 대형 텐트에 초청되어 덕망이 높은 농촌 노인들과 나란히 앉게 되었다. 모두가' 닐바' 를 선택했습니다. 바로 총무를 주관하는 것입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그들이 가져온 차와 고기를 큰 냄비에 넣고 끓이라고 지시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각 집에서 가져온 각종 우유, 과자, 병주를 견우와 어른 앞에 놓았다. 그런 다음 여러 방향으로 흩어진 샘플을 가져와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고기가 거의 익었을 때, 방금 가축을 돌보던 아이들이 젖이 많은 젖소, 산량이 많은 암말, 수낙타 등' 가축 대표' 를 데리고 들어와 어른이나 견우가 각 머리나 이마에 버터를 조금 바르게 하고 축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신이 천만 양의 우두머리, 천만 소의 우두머리가 되길 바랍니다!" " 양의 목에서 낡은 천을 떼어 새것으로 갈아입다. 이때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수 있고, 쉬지 않고 술을 마실 수 있고,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경마, 레슬링, 양궁 등 작은 경기의 활발한 분위기가 자주 있다. 수니트의 목축민들처럼, 케시크텐기 사람들은 이 날의 음식을 여러분과 함께 나눌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래서 이날 남은 술, 고기, 음식, 크림에 대해 닐바는' 새해 가축의 맛' 으로 나누어 줄 것이다. 게다가, 바레인 등지에서도 목축민들은 이 축제를 매우 중시한다.
중국 고대에는 집집마다 인구의 번영을 중시했지만, 초원의 순박한 목축민들에게는 축군의 번영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축군은 그들이 의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 없이는 초원이 생기를 잃었고, 초원의 목축민들은 쌀이 없는 밥이 되어 어떻게 밥을 해야 할지 몰랐다. 그래서 목축민들의 찬사로 초원 목축민들을 축복합시다. 이 하얀 숫양을 색칠하세요 ... 번식기에 천만 마리의 어린 양을 낳다.
불등절
불등축제는 종교 명절이다. 음력 10 월 25 일 108 세의 황교 창시자 종카바가 적막하여 승천했다. 이 날, 모든 승려와 중생들이 불등을 켜서 그를 위해 장례식을 치렀다. 이후 이 위대한 종교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일부 제자들은 점차 불등절을 건립했다. 또 다른 설법은 종카바의 생일을 기념하는 것이다. 황교가 몽골 지역에서 부상하면서 이 축제는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라마 사원마다 모여서 경을 읽다. 밤이 되자 별들이 다 나와 수천 수만 개의 불등을 켰고, 많은 사람들이 제사를 지냈다. 집집마다 별이 다 나온 후 불 앞에 등불을 켜고 신선한 버터로 부처에 선물하고 달콤한' 아목' 을 준비하여 이웃들에게 선물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날은 황교의 시조 종카바의 생일이자 죽음의 날이기 때문에 종교에서 기원한 명절이다.
이날 몽골 베라트 부근에 사는 몇몇 가족들은 호트에서 남동쪽으로 약 0.5 마일 떨어진 곳에 흙이나 벽돌로 6 피트 높이의 가방을 지었다. 황혼이 무겁고 별이 가득 차면 집집마다 직접 만든 불등을 꺼낸다. 한 어른의 지도 아래, 그들은 이 가방에 삽입되었다. 윌라드의 불등은 흰 밀가루로 만든 것이다. 깨끗한 면화는 빨대에 묶여 가운데에 심지로 박혀 바삭한 기름을 채워 등불이 된다. 사람마다 최소한 100 개의 이런 등불을 만들어야 하는데, 개수에 제한이 없다. 종카바는 108 세까지 살았기 때문에 장수한 노인이기 때문에 많은 불등을 만들었고, 경건한 것 외에 자신을 위해 행운을 얻기를 원했다. 이렇게, 가방의 등불은 아래위로 가득 찼다. 모든 사람이 그들의 등불을 켰을 때, 가방은 휘황찬란한 등잔산이 되어 아름답고 장관이었다. 이때 모두가 등산 기슭에 무릎을 꿇고 종카바의 인자함과 은혜를 빌며 장수를 기원하며 모든 피조물의 건강과 안전을 보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런 다음 산 주위를 세 바퀴 돌며 각자 집으로 돌아가 차를 마시고 만두를 빚었다.
차하르 몽골의 불광절과 윌라트 몽골의 명절은 여전히 차이가 있다. 차하르 지역에서는 오트밀을 우유와 설탕과 섞어 새 솜을 잔디봉에 감아 심지로 각 램프에 꽂는 것이 램프의 제작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트밀, 우유, 설탕, 설탕, 설탕, 설탕, 설탕, 설탕, 설탕, 설탕) 하나씩 안에 버터를 넣다. 가족 단위로, 각 집마다 적어도 수백 개가 있고, 부자는 수천 개가 있는데, 모두 동판이나 널빤지로 둘러서 놓여 있다. 밤이 되면 별이 다 없어지면 불등을 꺼내서 거실, 냉방, 양원, 양막을 모두 올려놓고 부처님 가방부터 시작해야 한다. 어른의 지도 아래, 한 사람당 불타는 황향에 불을 붙이고, 그것으로 모든 불등에 불을 붙였다. 갑자기 호특은 등불이 환하여 부처가 사는 영계가 금처럼 찬란하다. 그런 다음 모두가 큰 집에 모여 불기둥을 둘러싸고 원을 그리며' 모니경' 을 읊었다. 맛있는 양고기 한 솥을 삶다. 마니 한 바퀴를 다 읽고 솥 안의 양고기가 익었다. 부처님께서 주신 음식을 함께 나누자. 배불리 먹고 마시고 집에 가서 자다.
이날 바레인의 몽골족은' 몽리삼바다' 라는 간식을 만들 것이다. 방법은 볶은 쌀을 갈아서 다진 쌀로 갈아서 버터로 볶고 흑설탕을 넣고 파나 (우유두부를 만드는 몰드) 에 덩어리로 눌러서 정사각형과 삼각형으로 썰어 선물하는 것이다. 어른들이 모니를 읽을 때, 아이들은 등불을 들고 지방 주위를 뛰어다니며 쫓아다니며 재미있게 놀았다. 다음날 아침, 그들은 여전히 가장 활발한 인물이다. 사람들이 아직 잠을 자고 있을 때, 그들은 이미 앞을 다투어 일어나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싸우고, 각 집에 가서 불등을 빼앗았다. 이때 불심은 이미 타버렸고, 기름은 이미 다 소모되었고, 버터는 연소할 때 이미 등불에 스며들었고, 불타는 빛은 이미 불을 노랗게 태우고 익었다. 불등은 설탕, 우유, 밀가루로 만들어졌으며, 자연은 독특한 맛의 간식이다. 그리고 사람들이 숭배하는 것은 장생불입니다. 정월대보름의 음식을 맛보기 때문에 어른도 맛보셔야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할의 불등축제는 4,9 년 후에 속속 중단되었다. 윌라드는 지금까지 계속되었지만 이미 원래의 맛을 잃었다. 불등을 뺏는 아이를 본 적이 없어 등불이 환한 장면을 거의 보지 못했다. 어쩌면 이것이 시대의 변화와 진보가 가져온 변화일지도 모른다. 우리가 잃은 것은 좀 더 엄격하고 독실한 숭배이며, 그 대신 현대 사회에 기반한 또 다른 행복의 형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이델 축제
메드데이는 한때 종교 행사였다. 예로부터 베라트 사람들은 매년 정월 15 일을 메드퍼드의 생일로 삼고 그것을 경축행사를 거행하는 길일로 여겼다. 종교에서 메델은 불교를 전파하고 국민의 고통을 해소하는 신으로 불린다. 사람들이 이 신불을 믿는 지 이미 900 여 년이 되었다.
종교계는 정월 대보름은 부처대사의 종교 학습이 끝나는 날이고 정월 16 일은 메드퍼드가 교육을 주재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종교 연구를 계속 발양하기 위해 정월 대보름은 메드퍼드의 생일로 여겨진다. 몽골인들이 과거에 유목생활을 했기 때문에 성대한 집회를 여는 장소는 큰 제한을 받아 사찰에서만 거행할 수 있었다. 정월 대보름에는 각 현, 각 향, 각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일찍 일어나 성장을 입고 절에 가서 마이델절 경축 행사에 참가해야 한다. 바음곽의 토르쿠트와 석석에서 열린 맥들 축제에서는 먼저 라마들이 나팔을 불고 징과 북을 치고 경전을 낭독하고 기도하는 종교 활동 형태였다. 그런 다음 참석한 사람이 메드포드에게 절을 했다. 메드퍼드를 숭배하는 의식처럼, 한 연로한 사람의 지도 아래 그는 신전의 최전방에 와서 이마에 손을 얹고 메드포드에게 무릎을 꿇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후 그는 자신의 공물을 메드퍼드의 제단에 놓을 수 있었다. 메드퍼드의 매달림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꺾고 오른쪽에서 절 주위를 몇 바퀴 돌다. 이렇게 무릎을 꿇은 후, 모두들 서로 세배를 하고 서로 축복한다. 이후 메이델 페스티벌에는 경마 레슬링 양궁 등 다양한 형태의 오락활동도 열린다. 나다모 대회처럼 인파가 북적거리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시끌벅적하다. 누구나 진실한 마음을 가지고 길한 지난해에 작별을 고하고 행운의 한 해를 맞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그래서 이 날이 왔을 때, 윌라트의 사람들은 세계 각지에서 절에 와서 이 행사에 참가했다. 부처에 대한 이런 존경이 그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고 재난을 없앨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시대의 변천과 사회 발전에 따라 이 종교 활동은 점차 서로 인사하는 전통 명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