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 항일전쟁 발발 전 애칭의 시 창작: 초승달파와 모더니스트 시풍(훗날 퇴폐화됨)이 시계에 스며들자 애청, 전견 등 젊은 시인들이 , 그리고 Zang Kejia는 시의 세계에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었습니다. 1932년 감옥에 있는 동안 그는 "다얀강-나의 유모"와 8개의 다른 시를 썼고, 이 시들은 나중에 그의 첫 시집 "다얀강"으로 편찬되었습니다. 또한 초기에는 짧은 시도 많이 썼는데, 그 중 『해』, 『봄』, 『새벽』 등은 빛을 갈망하고 이상을 노래하는 시군을 구성하고 있다.
아이칭의 초기 시는 처음에는 깊은 우울함, 단순하고 생생한 언어, 자유롭고 자유로운 형식으로 그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으며, 한편으로는 낡은 세계에 대한 저주와 저주를 표현했습니다. 반면에 그는 혁명과 빛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습니다.
⑵ 항일전쟁 시기는 시인 창작의 정점이었다. 이 시기에는 시인의 시야가 확장되고 시의 주제가 더욱 깊이 탐구되었다. 이 시기의 짧은 시집에는 《북》, 《시골을 위한 시》, 《광야》, 《새벽의 고시》 등이 있으며, 이 시기 시인은 조국의 고통에 대한 우울함과 빛의 기쁨을 결합시켰다. 이상, 조국의 고통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빛에 대한 이해가 점차 깊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