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밖에는 매화가 홀로 서 있다.
황혼이 내리고 매화는 무기력하고 이미 지쳤지만 여전히 비바람을 견뎌내야 한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위해 싸우고 싶지 않고, 꽃은 시기와 거절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가을이 지나 흙이 되어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향기를 뿜어낸다.
교훈:우체국 밖, 부서진 다리 옆에는 매화가 외로움 속에 아무도 모르게 피어 있다. 매일 저녁, 특히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날이면 항상 외롭고 걱정이 됩니다. 꽃들이 부러워할까봐 괜히 과시하는 수고까지 하고 싶지 않습니다. 시든 잎은 진흙으로 변해 먼지가 되지만 향기만 남습니다.
감상: 루유가 쓴 매화에 관한 시로, 실제로는 루유의 자작시입니다. 첫 부분은 매화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다:매화는 황량한 정자 밖, 부서진 다리 옆에 뿌리를 내린다. 정자는 공문서를 전달하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휴식처였던 고대의 공간입니다. 황혼의 비바람과 함께 황량하고 황량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매화를 소재로 글을 쓰게 된 경험은 글쓰기에서 소외된 작가의 정치적 경험이기도 합니다.
다음 글은 매화의 성격에 관한 글이다.수백 가지 꽃들이 색을 두고 경쟁하지만 나는 그들과 봄을 두고 경쟁할 생각이 없다. 꽃이 지고 떨어지더라도 나는 그 향기를 간직한다. 마지막 두 줄은 "내가 무엇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나는 그것을 믿는다"는 이사오의 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비록 내 몸은 변하지 않았지만 나는 벌을 받을 수 없다." "남쪽의 이방인에게 짓밟혀 먼지가 되는 것보다 동풍에 날려 눈이 되는 것이 낫다"는 왕안석의 용성의 대사보다 더 심오합니다.
유비의 생애 정치 경력 : 초기에 과거 1등으로 급제하여 진회의 질투를 받았고, 효성은 용대원, 증이 등 악당들에게 외면당했다. 사천 왕연 막부에 있을 때 중앙 평원을 통과해야 했는데, 지배 집단에 얽매여 야망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패배 후 모함을 받은 한서주의 북방원정을 옹호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가사를 읽어보면 그의 인생 경험이 정치적 경험과 연결돼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사에 등장하는 매화는 그의 고귀한 성품을 반영합니다.
당나라와 송나라의 문인들은 육조의 문인들과는 달리 매화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린과 징은 "어두운 향기, 얇은 그림자"와 같은 유명한 대사를 썼지 만 스승과 은둔자의 감정; 일부 작가는 매화가 자신의 캐릭터를 썼지 만 "봄바람이 없었는데 어떻게 * * * 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남부 송 수 타이 라이, "서리 작은 구석"? 날개 매화") 이것은 루유가 "봄을 위해 싸울 의도가없고 모두가 질투하는"한 쪽을 말합니다. 루유의 절친한 친구 천량은 매화에 관한 네 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꽃은 첫눈에 변하고 모든 꽃은 향기롭다. 봄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눈 속에 묻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정치에서 자신의 비전을 쓰고, 파업을 두려워하지 않고 정의를 주재하는 정신은 천량의 전체 인격을 구현한 것입니다. 루유라는 단어는 잃어버린 영웅의 자랑스러운 이미지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 두 작품은 송나라 매화시를 쓴 뛰어난 작품입니다.
감상:저자는이시 "매화"에서 언급했지만, 리엔시 (저우 둔이) 씨가 연꽃의 은유로 "연꽃 만 사랑하고 진흙을 더럽히지 말고 악마가되지 말라"는 것처럼 저자는 매화의 은유를 사용한 것처럼 힌트가 있습니다.
유유는 매화에 대해 "눈이 혹독할수록 꽃의 온전함은 더욱 강해진다"('떨어지는 매화')고 찬사를 보낸 적이 있습니다. 매화는 너무 아름답고 독특해서 다른 어떤 꽃보다 우위에 서 있지만 지금은 시골 역마차 역 밖, 부서진 다리 근처에 피어 있습니다. 당연히 춥고, 외롭고, 무관심하고, 소외된 꽃입니다. 이 말에서 우리는 그것이 정부의 매화도 아니고 유명한 정원의 매화도 아니고 외딴 교외에서 자라는 "야생 매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적절한 보살핌을받지 못하고 아무도 그것을 높이 평가하지 않습니다. 계절의 신진 대사와 함께 조용히 열리고 조용히 시들었습니다. 모든 것이 외롭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고-누가 신경 쓰나요? 주인이없는 매화입니다. "주인 없는 외로움"이라는 대목에서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풍경에 쏟아 붓고, 첫 번째 줄은 이미 사랑의 언어인 풍경의 언어이다.
노을 지는 어스름, 황혼의 흐릿함, 이 외로운 매화 이 황량함을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 오직 "걱정"하고 "혼자 걱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구절은 앞 문장의 '외로움'을 연상시킵니다. 게다가 이맘때는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계절입니다. "쟁기꾼"이라는 단어는 매화의 어려운 상황을 묘사하는 데 똑같이 강력합니다. 그러나 추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개화"합니다! "나무는 춥고 무색하지만, 남쪽 가지가 유일한 꽃이다"(도원), "향기로운 눈의 바다에서 감히 꽃을 피우니, 세상의 봄을 끌어들이는 유일한 나무"(양위전)라는 시구도 있습니다. 요컨대, 위의 네 줄로 판단하면 매화에 대한이 압력은 하늘과 땅의 모든 방향에 편재되어 있지만 여전히 피기 때문에이 모든 것이 결국 매화에 의해 깨졌습니다! 승자는 누구입니까? 매화라고 말해야겠군요!
상쿤은 '문제'를 안고 있는 매화의 어려운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술적 관점에서 작가는 슬픔에 대해 글을 쓸 때 시인과 시인의 일반적인 은유를 사용하여 이런저런 슬픔에 대해 쓰지 않고 환경, 시간, 자연 현상을 사용하여 장면을 설정합니다. 봉초의는 "신은 스스로 말하고 말은 간격을 두고 풍경만 묘사하는 것은 말이 신을 취하는 데 능숙하다"고 말했다. (<후풍-꽃가시>) 즉, 시인은 매화의 '신령스러운 영감'을 얻기 위해 수많은 '풍경'을 묘사하는데, "감정을 잘 표현하는 사람은 풍경을 잘 쓴다"(천동지의 <매화풍경>)는 것이다. 마지막 네 줄은 "최고 중의 최고 중의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네 줄은 '장면 이중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탐포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가장 먼저 피는 매화. "모든 나무는 얼어붙어 접을 준비를 하고, 외로운 뿌리만 따뜻하고 외롭다"(기흔), "겨울눈이 내린 뒤에도 사라지지 않은 것을 의심하며 최근의 꽃이 먼저 시작되지 않았을까"(장위). 봄을 알리는 것은 바로 그것입니다. 하지만 "봄을 두고 경쟁할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봄꽃은 피고, 색을 두고 경쟁하고, 매화는 "봄을 두고 경쟁"하지 않습니다. 한령은 봄을 조금이라도 진심으로 맞이하기 위해 먼저 시작했습니다. "쓴" 사람들은 필사적이고 절망적이며 최선을 다합니다. 팡췬은 옆에서 풍자하고 있습니다. 매화는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이 없습니다. 송곳니가 질투한다면 그것은 그들 자신의 일입니다. 잠시 질투를 해 봅시다. 여기서 글과 글쓰기는 완전히 얽혀 있습니다. 꽃과 나무가 감정이 없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봄을 두고 경쟁한다'는 것은 은유입니다. '질투'는 식물과 나무가 가지고 있는 감정이 아닙니다. 이 두 문장은 호의를 얻기 위해 경쟁하거나 호의를 베풀거나 아첨하는 사람들과 결코 어울리지 않는 루웨이의 오만함과 횡포한 성격,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충성스럽고 자제력이 있는 그의 오만함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몇 마디. 매화의 '독특한 높이'는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으스러져 향기만 변하지 않는다"는 한 차원 더 높은 차원으로 올라간다. 앞의 문장은 외로움, 노을, 바람과 비라는 비참한 상황을 이어받습니다. 이 일곱 단어는 갑작스런 바람과 비에 견딜 수없는 "가을", 매화가 떨어졌다는 네 번 좌절합니다. 이곳은 1층입니다. 진흙과 물이 섞인 1 층이라 어느 것이 꽃이고 어느 것이 진흙인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갈다"라는 단어에서 학대자의 잔인 함과 학대자의 큰 압력을 보여주는 것은 3 층입니다. 그 결과 매화는 짓밟히고 먼지로 변했습니다. 여기가 4층입니다. 매화의 운명이 얼마나 비극적인지 알 수 있으며, 그것에 대해 읽는 것이 거의 견딜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작가의 목적은 단순히 매화의 비극을 써서 사람들의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결코 아니며, 글쓰기 기법 면에서는 다음 문장의 의미의 정점에 도달하기 위해 기세를 쌓으며 기초를 닦고 있습니다. 매화는 시들고, 흙에 짓밟히고, 먼지가 되어 으스러졌지만, "향기만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더라도, 그 '완벽한 운율'의 향기는 조금도 변하지 않고 언제나 한결같다.
마지막 문장의 마지막 문장은 비바람 앞에 시들고 시들고 시들어 버린 매화의 불행한 상황, 우울증, 부패, 슬픔의 먼지로 떨어지고 갑자기 공중으로 던져진 기사 전체를 깨우고 깨우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말을 좌우하는 마지막 대사"(주오렌위, "말")입니다. 이 "축제"가 "상상"될 수있는 이유는이 단어가 은유 사용에 매우 성공적이어서 우리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기고 매화의 걸작이 되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