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서유기' 의 내용이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교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부처님, 도의 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을 신불세계에 주입하고, 때로는 책가방처럼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꽂아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책의 선의의 풍자,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낭만주의 소설의 절정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지위를 가지고 있다. 첫째, 1 주기부터 7 주기까지 작가는' 마음고생도' 의 시끄러운 소리에서 오행산의' 마음을 정한 유인원', 즉 자성에 집착하는 모든 중생의' 마음' 을 썼다. 서유기의 천궁은 무엇입니까? 중생이 꿈꾸는 상형영계입니다. "마음" 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모든 중생의 정신본체로, 모든 중생의 모든 행위가 움직이고, 속칭 설렘이라고 불린다. 그러므로 마음은 중생의 육체에 상대적인 내면의 물건이다. 서유기' 에는' 내관은 모르기 때문에 (첫 번째)' 라는 시가 있는데, 이는 중생이 상응하는 내면세계나 정신현상이 없다는 뜻이다. 이 책은 원숭이 한 마리의 행동을 교묘하게 빌려 외부 이미지 없이 이런 내면 세계나 정신 현상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서유기' 에도 한 편의 시가 있다. "계란 한 개를 빌려 길 (제 1 회) 7 장을 큰 하늘에 썼는데,' 장자' 와 같다. 인간의 내면세계나 정신현상을 주체로 한 서유기' 내편' 을 형성한 것은' 인심' 을 지닌 매우 완벽한 사고 체계다. 처음으로' 화과산' 이라는 산을 썼습니다. 이 산명 중의' 꽃' 자는 사실' 이름' 과' 노자' 를 함축하고 있다. 첫 번째 장은 말했다: "길은 길 일 수있다; 심상치 않다. 이름, 이름 아주 유명해요. " 그 중에서도' 이름' 은 사람의 내면 세계나 정신 영역의 산물이다. "이름" 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기 때문에,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줄곧 "이름" 을 중국 철학의 가장 기본적인 명제 중 하나로 삼았다.
둘째, 8 ~ 14 주기 동안 저자는 관음상장안으로부터 불경을 찾아' 마음귀정, 육도둑 흔적 없음' 으로' 자집행' 중생의' 몸' 이라고 적었다. 서유기의 당승은 무엇입니까? 빌린 수법으로' 성본선' 은 쓰지만' 나르시즘' 의 중생의' 몸' 을 쓰는 것이다. 6 명의 도둑이 무엇입니까? 즉' 차용' 은 모든 중생의' 육욕 (눈, 귀, 코, 혀, 몸, 뜻)' 을 의미하며, 그들의 모든 행동은' 육욕' 에 의해 야기된다. 그래서 당승은 중생의 심성에 상대적인 외물을 가리킨다. 서유기' 에는' 외합 유형 (첫 번째)' 즉 중생의' 육신' 이 있는 시가 있다. 관음이 불경을 찾아 7 장을 썼는데, 장자처럼. 외편과 마찬가지로' 서유기' 외편은' 성본선' 이지만' 나르시즘' 인 당승이' 주체' 로 쓴 것이다. 제 9 판 (일부 버전은 부록임) 은 당승 아버지의 이야기를 꾸며낸 것으로,' 진채' 라는 이름이 실제와 분명히 맞지 않는다. 하지만 이 이름에 나오는' 꽃받침' 이라는 단어는 중국 고대 철학의' 실' 개념, 즉 인간의 내면세계 이외의 물질적 형태의' 육신' 을 함축하고 있다. 이' 육신' 은 구체적으로 본명이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단정 (첫 번째) 으로 그 이름을 거짓으로 하고 그 성을 거짓으로 하는' 중생의 몸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육신, 육신, 육신, 육신, 육신, 육신) 이 이름의' 꽃받침' 은 지난 7 회 산명 중' 꽃' 에 해당하는' 꽃받침' 즉' 명실' 으로 우리나라 고대 사상가들이 철학 문제를 토론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본 철학 범주다.
제 3 편 분석 제 15 장부터 제 98 장까지 저자는 12 조의' 7' 자 구조를 가진 우화를 사용하여 신과 악마의 투쟁을 묘사했다. 신은 어때? 악한가요? 상벌을 언급하지 않다. 이것은 마치' 장자' 의 스타일과 같다.' 황당무계한 말, 황당무계한 말, 터무니없는 낭떠러지 말, 때로는 오만하고 때로는 왜곡되지 않는다. " 신마물어의 마필과 연극필로 신마가 어렴풋이 변한 이야기,' 글씨가 뒤섞여 있다' 는 오락소일거리의 형태이며, 실제로는' 게임 중 비밀리에 진리를 전하는 것 (이지)' 이다. 그래서' 서유기' 는' 장자' 와 마찬가지로' 말을 만언으로 하고, 말을 중히 하고, 우화를 넓게' 하는 사회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천지의 영을 단독으로 통달하고, 만물을 겸관하고, 시비를 일으키지 않고, 세속과 함께 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12 개의 우화는 장자에 대한 모방이라고 추측했다. 기타 문장. 제 15 장은 또 하나의 지명인' 리사사' 를 써서' 리사는 마을이다' 라고 해석했다. 공동체는 토지신의 공동체이다. " 이것은 어딘가에' 토신' 이 축적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 토신' 은 아마도' 경험이 없는' 학자들을 가리키는 것 같다. 이 학자들은 여기서 무엇을 합니까? 물론, 그들이 관심 있는 문제를 토론하다. 이에 따라' 이름',' 실',' 사' 가 문제를 토론하기 위해' 서유기' 가 말해야 할' 명실론' 을 완전히 해석했다. 명실론' 은 중국 고대 사상가들이 철학의 가장 기본적인 범주에 관한 명제이다.
이에 따라' 서유기' 는 귀신 이야기를 표현 형식으로 고대 노장학파의 사고방식을 참고해 완전한 시스템 사고 체계를 형성했다고 단언할 수 있다. 그 진정한 내용은 완전한 시스템의 사고 체계를 통해' 이름과 실실' 의 변증관계를 논술하고, 고대 중국' 삼교 구류' 의 사상을 비판적으로 계승하여 후세 사람들이 귀신 이야기를 감상하는' 게임' 에서 끊임없이' 보리심' (1 위) 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여기에 설명해야 할 문제가 하나 있다: 노자 공자 장자 맹자 등. 모두 고대 사상가일 뿐, 그들의 사상은' 꽃' 이자' 꽃받침' 이지만, 더 많은 것은 그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체계적인 사고방식이지, 왜 사교교주인지 고정한 것이 아니다. 그들을 지도자로 숭배하지만 무지한 후손이 만든 못된장난. 서유기' 작가는 귀신 이야기에서 여러 차례 조롱하는 방식으로 이 관점을 천명했다. 이러한 문제들을 분명히 알면, 우리는 서유기에서' 공자윤리',' 그리고 큰길',' 불선' 과 같은 중국 고대 사상가들이 반복적으로 연구한 것을 연구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을 것이다. 대신' 꽃받침' 과' 명실' 에서 중국의 주체 철학을 탐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