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역사적 변천

선진시는 주로' 시경' 과' 초사' 를 대표하는 것으로, 중국 민간 시와 현실주의 시의 근원이며,' 초사' 는 문인 시와 낭만주의 시의 근원이다. 시경' 의 민족 풍격은 순박하고, 언어의 자유는 생활에 가깝고, 초사는 아름답고 낭만적이며, 왕양은 제멋대로 굴며, 초지의 방언과 신앙을 구현한다.

한위 6 조 시대에는 민간과 문인들이 창작한 악부시, 서사시, 서정시를 위주로 했다. 글자 수는 4 자와 5 자를 위주로 한다. 그동안' 악부 쌍벽',' 공작새 동남비',' 목란사',' 고시 19 곡' 이 있었다. 위진 시풍이 신선하고 웅웅한, 즉 위진 풍채로 변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국경시는 삼국 시대에 싹트고, 나중에 전원시는 양진 남북조 시대에 싹트었다.

당송은 시 발전의 최고봉이다. 당시에는 전원시파와 변세시파의 두 가지 창작유파가 있다. 고체시와 현대시 (율시) 스타일이 함께 어우러져 스타일이 다양하고 이채로운 수많은 우수한 시인이 쏟아져 나왔다. 중만당 시대에 한종원의' 고문운동' 은' 문장 때, 시사는 글을 써야 한다' 는 사상을 제창했다. 이런 어풍은 송대에서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고, 점차 5 대, 북송 초기의 완약형에서 호방형으로 바뀌었다. 남송어는 대부분 고향을 생각하며 잃어버린 땅을 수복한다.

원명청 시대에는 독립시 창작이 점차 쇠퇴하여 음악 연극 소설 등 문학 형식과 융합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문자옥의 영향으로 시가 창작이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전반적으로, 시는 단어, 격법, 체계 등에서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선전의 삼언사어에서 이후의 오언칠어에 이르기까지 격법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다. 내용적으로 볼 때, 각 시대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현실과 사회적 성격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