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회. < P > 천궁에서 필마온을 봉쇄한 것은 처음이었고, 나중에는 관위가 너무 작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의 비웃음을 받아 화과산으로 돌아가 제천대성을 자처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 4 회 \ "Guan fengbi 엄마 마음 무엇 발, 이름 주석 제나라 하나님 의 비 닝 \" 을 참조하십시오. < P > 두 번째는 태백 진싱 (태백) 에 의해 하늘로 동축됐고, 옥제는 자칭 제천대성의 관직을 인정했지만, 이후 복숭아회에 초대받지 않아 불만을 품고 모든 복숭아와 태상군의 김단 (김단) 을 훔쳐 옥제에게 비난받을까 봐 화과산으로 돌아갔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 5 회' 난도대성이 댄을 훔치고, 반천궁 신들이 괴괴를 잡는다' 를 참조하십시오. < P > 세 번째는 당승이 손오공을 제자로 처음 받았을 때 손오공이 강도 여섯 명을 죽였다. 당승은 오공이 영혼을 해치는 것에 대해 원망했고, 오공은 익숙하지 않아 화과산으로 도피하여 관음보살의 도움으로 다시 당승에게 돌아갔고, 보살은 당승에게 주문을 걸었다. 자세한 내용은 제 14 회' 심유인원 귀정, 육적은 자취를 감추었다' 를 참조하십시오. < P > 네 번째는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입니다. 당승은 오공이 무고하다고 원망하며 단숨에 화과산으로 돌아갔고, 이후 당승보상국이 조난을 당했고, 저팔계는 격장법으로 청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27 회' 시체마 3 극 당삼장, 성승은 미원숭이 왕을 미워한다' 를 참조하십시오. < P > 다섯 번째는 오공이 중도에 강도 몇 명을 때려죽인 것으로 당승에게 비난을 받았지만 오공이 전갈의 꼬리에 쏘여 아직 아파서 돌아가지 않았다. 그 무리의 강도들의 한패의 집에 투숙한 후, 강도의 한패에게 쫓기고, 부득이하게 강도 여당의 두목을 때려죽이고 당승에게 화과산으로 돌아갔다. < P > 나중에 가짜 미원숭이 왕이 나타났고, 진오공이 화과산으로 돌아와 맞붙었다. 자세한 내용은 제 57 회' 진행자 옥가산 하소연, 가짜 원숭이 왕 수렴동 명예문' 을 참조하십시오. < P > 확장 자료 < P > 소설 속' 소란천궁' 은 신화 이야기 형식을 통해 중국 봉건 사회의 국민들의 반발을 반영했다. 물론 판타지 소설의 반영현실은 그 자체의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현실 생활을 직접 반영하는 문학 작품과는 다르다. < P >' 대보천궁' 의 반역자들은' 제천대성' 의 깃발을 세우고' 황제가 번갈아 가며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내놨다 < P > 역사상 발생한 여러 차례의 규모가 크고 맹렬하게 봉건 왕조의 농민 봉기, 농민전쟁에 충격을 주었다면,' 소란을 피우는 천궁' 의 줄거리는 그렇게 과감하게 상상할 수 없었을 것이며, 손오공은 반역자로서의 이미지로도 그렇게 눈부시게 형성될 수 없었을 것이다. < P >' 대소란천궁' 은 손오공의 실패로 끝나는데, 이는 작가가 어느 정도 봉건정통 사상의 영향과 관련이 있다. 동시에 손오공이 오행산 아래와 이후의 귀의불법에 눌려 있는 것도 줄거리 발전의 필연적인 요구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 P > 화과산의 미원숭이 왕은 아무런 이유 없이 동천복지를 포기하지 않고, 자유롭게 왕의 생활을 위해 당승서천취경을 도우며, 이렇게 안배하지 않으면 아래의 취경 이야기로 전환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서유기 이야기의 기본 윤곽은 오승은 이전에도 형성되었고, 저자는 이런 중요한 곳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하기가 어렵다.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