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의 어릿광대, 현실에 패한 문예 청년들, 당기지 마라, 너는 왕채령도 아니다.

많은 순간, 나는 주변의 젊은 남녀가 지탱하는 꿈길에 있는 것처럼 예견할 수 있는 미래를 한눈에 보았다.

생활 속의 많은 사람들은 종종 좌절감을 불러일으키는 예시로 자신의 간절한 예술적 열정을 없애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중에, 나는 구 창웨이 (Gu Changwei) 의 장면에서 탐구하려고 노력했지만 직면하기를 거부한 삶의 방식을 발견했다.

애환과 이별을 보면서 영화에서 거의 두 시간 동안 상연했는데, 아마도 막막했던 모든 영혼은 용기와 성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입춘' 을 볼 때까지 나는 갑자기 내 인생에 이런 이상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영화를 볼 때 허안화의' 우리 고모의 포스트모던 생활' 을 쉽게 생각할 수 있다.

입춘' 은 이영' 공작새' 와' 이모의 포스트모던 생활' 의 일관된 주제인 작은 인물의 내키지 않는 주제를 이어갔다.

두 영화의 시나리오 작가는 모두 이영이기 때문에 숨결은 비슷하지만 스타일은 완전히 다르다.

허안화는 그런 완곡한 타입으로, 미지근한 것을 좋아하고,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구 changwei 는 가장 생생하게, 거친 파도, 고통이나 한숨, 항상 소리를 낸다.

대학에 막 입학했을 때, 나는 일기에 "나는 문예청년이 되기로 결심했다" 고 적었다

당시 나는 이것이 매우 고귀한 이름이라고 생각했고, 내가' 종결자의 선' 분석 기하학에서 기어 나온 후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생활 태도였다.

하지만 몇 년 후, 나는 놀라서' 문예청년' 이라는 단어가 점점 맛이 변하는 것을 발견했다.

오늘 이것은 거의 악취가 나는 거리 어휘인데, 곧 "너는 문예청년이야!" 가 될 것이다. " 너의 가족은 모두 문예 청년이다! \ "초점.

입춘' 의 영화 평론의 홍수에서 왕채령은' 문예청녀' 라는 구호에 묶여 있다.

거의 귀신의 큰 모자를 쓴 것과 같다. 겉으로는 할 말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 이미 못과 펠트를 깔아 더 깊은 경멸과 경멸을 드러내고 있다.

\ "생활 \" 을 읽을 때 가오 Jialin 는 황토를 향해 하늘을 등지고 있는 농민을 포함하여 뼈에서 황토 농촌을 내려다 보았다.

영화가 이 젊은이를 도시를 한 바퀴 돌게 한 후, 그는 황토로 돌아갔다.

조진, 그를 지보처럼 사랑하는 여자도 다른 사람의 아내와 결혼했고, 자신의 유토피아도 황사와 함께 흔들려 그 자바 나라로 갔다.

결론적으로, 그것은 작은 인물의 본질을 극치로 해석했다.

구 창위의' 입춘' 은 당연히 이런 고도가 없다. 북방 소도시의 준연예인들이 사랑과 사업상 아무런 수확도 없이 살고 있다.

왕우가 이 영화를 보면 "나는 매일 가고 싶다. 언제 다시 태어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솔직히 말해서, 영화를 볼 때, 나는 영화에 나오는 울면서 북경에 가겠다고 외치는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나는 광저우에 북쪽으로 가는 수많은 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나 자신이 싫지만' 입춘' 같은 영화에 호감을 갖기는 어렵다.

외부 환경의 도움을 받든 환경에 적응하는 사람이 태연하고 자연스럽지 못하다.

입춘' 은 2008 년 강,,, 주연을 맡은 드라마다.

이 영화는 80 년대 왕채령과 다른 젊은 예술가들이 작은 현성에서 분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 주연은 제 2 회 로마 국제영화제 영화를 받은 뒤 제 27 회 금계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콩꽃잎 점수 8. 1, IDMb 점수 8.6 으로 흥행이 높지 않지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미지는 강한 인문적 배려와 결국 세속 서사 조류에 빠질 수 있는 신성함을 드러내며 가슴 아픈 어쩔 수 없는 슬픔을 준다.

하지만 사실 이 영화는' 한여름, 봄을 뜻하는' 민간 절기를 주요 은유로 하고 있다.

사회 전환기에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는 이른바' 예술청년' 은 곤경과 도피를 제외하고는 자신을 분간할 수 없는 사람들에 지나지 않는다.

혹은 망상증 환자는 자신이 자기 실현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이상에 대한 집착 추구' 의 최종 환멸이나 상상력이 풍부한 연속은 가장 흔하고 비천한 매력이다.

이는 구장위가' 입춘' 을 잔혹한 현실주의 작품이라고 부르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구 창위는' 입춘' 은 꿈과 영감에 관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내 의견으로는,' 입춘' 은 꿈의 파멸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 결과' 개춘' 이' 공작새' 에서 성공하지 못한 것은 뜻밖이다.

나는 입춘에 대한 몇몇 사람들의 비판을 받아들일 수 없다. 그들은 실생활에 외계인 왕리커 채령이 있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그들은 또 다른 인위적인' 고기 판매' 영화로 중국 사회의 어두운 면을 일부러 전시하여 외국 심사위원을 기쁘게 한다고 말했다.

주인공인 왕채령에 대한 영화의 묘사는 매우 추악하고, 충치, 여드름, 나륜다리다. ...

한편으로는 고아한 희곡, 거룩한 마음,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을 속이고 속물로 가득 차 있다.

19 세기 낭만주의 문학의 미추 대립법칙은 문학에 직접 사용되지 않아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이미지로 구현되면 추함은 참을 수 없고 인식을 방해한다.

미추 대립은 인물의 외모와 내면의 대립뿐만 아니라 인물의 내면도 가리킨다.

우리는 한편으로는 왕채령이 꿈을 쫓는 숭고함을 느꼈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자기기만에 대한 환상을 불쌍히 여겼다.

왕채령은' 공작새' 에서 언니 장징추 외모와 내면의 완벽한 통일이 전혀 없다. 저속함과 숭고함이 공존하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주는 느낌은 흔들린다.

공작새' 속 삼남매는 약간 다르지만 대체로 정상이며 꿈을 가진 일반인을 대표해 대다수 시청자들에게 인정받기 쉽다.

주인공과 사상이 대중으로부터 멀어지자 대중은 색다른 존재가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꿈을 가지고 있지만, 진정으로 꿈에 집착하는 사람은 왕리커 채령이 거의 없다.

그래서 관객이 그들을 볼 때, 두려운 것은 동정이고, 더 불쌍하고 탄식할 뿐 아니라, 메스꺼움도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이 모든 것은' 왕채령' 이라는 여성이 만든 것이다.

왕채령은 누구입니까?

너와 나, 모든 평범한 생활 속의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홀로 꿈을 좇는 길을 걷고 있다.

그녀는 환경과 어울리지 않지만 군인처럼 시종 굴복하려 하지 않는다. 그녀는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발버둥치는 모든 사람의 축소판이다.

그녀는 하늘에 날개를 달고 하늘이 없는 시인과 비슷하지만, 그녀는 줄곧 자신의 정신세계의 건설을 포기하지 않았다.

서두의 말 한마디에 어떤 감정이 담겨 있는 것 같다. 입춘이 되면 따뜻함이 멀어질까?

여주인공 왕채령이 이때 눈에 띄었다.

왕채령은 합양이라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도시에서 확실히 문화인이다.

그녀는 "실크는 대나무보다 못하지만, 대나무는 고기보다 못하다" 는 의미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실크는 현이고, 대나무는 관악이다. 현악은 관악보다 못하며 관악은 사람 소리보다 못하다는 뜻이다. "

우연히도 왕채령은 생명으로 이 성어를 정확하게 검증했다.

이런 추녀는 오만한 이상과 우스꽝스러운 교만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이 세상과 어울리지 않는다. 그녀는 그 도시의 이질적이다.

다행히도, 그녀는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음악 선생님으로서 왕채령은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 아주 듣기 좋은 오페라를 부를 수 있다.

"나는 가난하고 못생겼고, 신은 나에게 좋은 목소리를 주셨다. 또한, 나는 낭비이다. 클릭합니다

왕채령은' 늦봄' 을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가사에서 말했듯이' 인생은 나에게 이렇게 잔인하다' 는 것은 그녀에 대한 불공평한 운명의 외침인 것 같다.

낮과 밤을 불문하고 왕채령의 울음은 환멸의 절망과 무력함을 드러냈지만, 현실에서 그녀는 거짓말과 속임수로 거듭거듭 자신을 속였다.

조건으로 볼 때, 그녀의 생명은 종이보다 얇지만 마음은 하늘보다 높다. 그녀는 중앙음악대학에 입학하여 졸업 후 중앙오페라하우스의 수석 소프라노가 되고 싶어한다. 그녀의 인생의 유일한 목표.

이를 위해 그녀는 이탈리아어를 배우고, 스스로 옷을 만들고, 슈만의 피아노 곡에서 공을 들였다. 이것들은 사실 모두' 작은 일' 이다.

영화에서 그녀는 3 만여 위안을 들여 의뢰인이 베이징 호적을 개설하여 그녀의 결심을 알 수 있었다.

왕채령의 경험은 강운소설' 비밀의 개화' 에 나오는 판샤홍을 생각나게 한다.

작은 도시의 평범한 여인은 평범하지 않은 꿈을 가지고 있고, 자기 동경의 사랑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도시의 억눌린 분위기 속에서 그녀의 영혼은 생활과 운명에 맞서 싸우고 있지만, 그녀의 꿈은 줄곧 그들의 마음속에 저장되어 결코 잊혀지지 않았다.

미녀는 사람마다 좋아하고 추녀는 자기만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베이징의 예술기구가 비대해서 선발기준의 첫인상은 생김새만으로 그녀는 전혀 들어갈 수 없었다.

베이징 호적은 할 수 없고, 수준은 외국 점수선에 미치지 못하며, 중앙음악학원은 그녀에게도 멀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외국인으로서 그녀는 중앙음악원에서 임시직으로 일할 자격조차 없다.

왕채령의 일생은 여걸의 석사 논문' 괴짜들의 기록' 을 생각나게 한다. 문학 이론은 달프처럼 사회 별류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정말 슬프다.

1980 년대 초 내륙현성에서 철강 노동자 황이 반 고흐의 꿈을 꾸고 인체를 그리는 데 열중했다. 여러 차례 전패하여 중앙미술학원에 입학하다.

왕채령, 사범학교의 음악 선생님, 오페라에 매료되어 파리 오페라하우스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꿈꾼다. 그녀는 중앙 오페라 하우스가 그녀를 조정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한 번에 한 번씩 북경에 가서 호적을 얻고 싶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군예관의 무용선생님 호금청은 이췌장 (남자도 여자도 아님) 이라고 불렀고, 심지어 이 소도시의 거리 공연에서도 발레를 추는 등 웃음을 자아냈다.

그들은 적합하지 않다. 그들은 여종을 낳은 아가씨들이다.

그러나 그들은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불요불굴하게 운명을 향해 공격했다.

사실 그들은 고대 그리스 신화 중 석두 산을 밀고 올라가는 시지포스와 같다. 그가 산 꼭대기로 밀어 넣을 때마다, 석두 떨어질 것이지만, 삶의 가치는 순종이 아니라 운명과의 필사적 인 싸움에 있습니다.

절망에 저항하다 ...

우리는 운명이 무정하다는 감개무량함과 동시에, 구제불능의 충격을 받은 약소한 개인들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도 노신의 열렬한 주제이다.

2 1 세기에 서 있는 오늘, 우리가 태어난 80 년대를 돌이켜보면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다.

간과하기 쉬운 것은 90 년대의 키워드가' 경제' 라면 80 년대의 주제는' 문화' 라는 것이다.

80 년대의 지식인들을 생각해 보면 청동기 시대 왕소보의 말이 생각난다.

문화 발전의 극단은 자유주의의 범람일지도 모른다. 이런 결과는 중국에서 상상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 속의 이 다사다난한 가을이 생겼다.

왕채령을 예술가의 꿈에서 깨우는 첫 번째 사람은 후금전이다.

이 세상의 눈에는' 어 췌장' 이 발레를 좋아한다. 닭떼에 사는 학으로서 그는 줄곧 세상에' 타이트한 옷의 예술' 에 종사한다는 비난을 받아 줄곧 독신이었다.

Hu Jinzheng 자신이 말했듯이, 그는 도시 사람들의 목구멍에 붙어있는 물고기 가시입니다. 어느 설야, 붕괴 직전에 후금청이 왕채령에게 가짜 결혼을 제안했다.

결혼 증명서를 받으면 됩니다. 다른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왕채령은' 포재' 가 되지 않고 단호히 거절했다.

백주 대낮에 강간 미수를 한 후, 후킨은 감옥에 갇혔다.

"내 생선 가시가 마침내 뽑혔다. 클릭합니다 감옥을 참관할 때, 왕채령은 호금청의 말을 듣고 호금청이 죄수신을 신고 발끝을 돋우고 미안한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았다. 그 눈밤, 만약 그녀가 거절하지 않았다면. ...

후진타오의 투옥은 마치 갑갑한 방망이처럼 같은 처지의 왕채령을 어지럽게 했다.

북경에 가는 것은 희망이 없다. 이 도시에서, 그녀는 아마도 다음 생선 가시일 것이다. ...

이때 왕채령은 자신이 수석 소프라노로서의 인생 목표에 대해 완전히 절망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후금석이 투옥된 이후 왕채령은 더 이상 오페라를 부르지 않았고,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왕채령의 희곡 꿈이 점점 옅어지자 왕채령을 꿈에서 깨우는 두 번째 사람이' 적절할 때' 에 나타났다. 그녀는 미스 장, 왕채령의 여자 이웃이다.

이 여자 이웃은 절대적인 미녀로 세무서 공무원과 자연스럽게 결혼했다.

위통이 참기 힘든 왕채령이 이웃집에서 약을 빌렸다. 여자 이웃과 남편의 사랑이 왕채령을 부러워하게 했다.

게다가 왕채령의 조속한 결혼에 대한 부모님의 기대까지 더해져 왕채령은 결국 더 이상 희곡만 있을 수 없게 되었다.

왕채령이 토공으로 자신을 미화하기 시작했을 때 마지막이자 가장 강력한 각성자가 나타났다.

노래 소질이 뛰어난 까까까머리 소녀 베이비는 암으로' 베이징 관계' 를 가진 왕채령을 감동시켰다.

왕채령은 베이비와 난쟁이 엄마를 데리고 북경에 와서 베이징 호구의 나머지 65438+2000 원을 모두 베이비의 출전에 썼다.

결국 베이비는 2 등을 했다. 왕채령과 미완성의 비베모녀가 울음을 터뜨렸을 때, 비베모녀가 갑자기 무릎을 꿇었다.

원래 베이비의 암은 거짓말이었다. "유명하다는 것은 너무 어렵다.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 많다. 우리가 작은 곳이기 때문에 특별한 수단이 없어서 우리는 나갈 수 없다. "

이렇게 불순한 여자가 노래를 부르다니. 이것은 왕 cailing 의 예술적 꿈을 완전히 산산조각 냈습니다.

타격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그리고 여자 이웃의 남편이 집안의 저축한 돈을 모두 가져가서 사라졌다.

이것은 왕채령이 결혼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했다.

사실 왕채령은 여전히 자각이 있다. 그녀는 자신의 처지를 잘 알고 있었지만, 자신이 빛을 낼 수 있는 소재라고 생각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태양이 내 눈을 깊이 찌르기 전까지 나는 한밤중에 흐느껴 울었다.

입춘' 의 끝에서 왕채령은 결혼하지 않고 토끼 입술 고아를 입양했다.

이상을 추구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겪은 후, 그녀는 운명에 굴복하여 평온한 생활을 시작했을지도 모른다.

돼지고기를 팔아 아이를 키우고 성형을 해 주다.

딸의 병을 치료한 후, 그녀는 딸에게 동요를 부르라고 가르쳤고, 그녀는 딸을 데리고 북경에 놀러 갔다.

문예 청녀의 이상은 끝이 났다.

영화의 마지막에 한 여가수가 중국 오페라하우스에서 푸치니의 유명한' 아리아' 를 불렀다. 나는 조금 실망하여 여러 번 반복해서 보았다.

내가 정상인임을 증명하기 위해 일부러 건달 음탕한 후 선생이 결국 죄수복을 입고 발끝을 돋우고 슬픈 왕채령을 위로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처음에 나에게 버림받은 이 사람은 결국 나를 존경하게 했다.

이상주의자는 존경할 만하고 동시에 슬프다. 그들의 존경할 만한 점은 자신의 이상 세계에 대한 견지에 있다. 그들의 슬픈 점은 현실 세계와 어울리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이상주의자는 현실에 녹아들거나 자신이 상상하는 세상에서 죽는 두 가지 결말을 가지고 있다.

왕채령이 사귀는 사람들 중 첫 번째는' 예술청년' 이라고 주장하는 황과 주유다.

허세 부리는 황은 자신의 유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중앙 미원에 합격하고 싶었지만 한 번에 한 번 실패했다.

꿈이 남아 있는 주유는 늘 운명을 한탄하고, 자신도 소용없어, 좋은 목소리를 헛되이 낭비했다.

두 동종은 왕채령 앞에서 그렇게 보잘것없고 비천하다.

그런 위선적인 외투, 표방하는 자아는 시간의 시련에 비할 수 없고, 생활의 단련에 비할 수 없다.

주유의 출현은 예술로 인해 숭고한 왕채령이 위선문예 애호가와 결혼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황색은 왕채령이 정상적인 여성임을 증명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이성을 좋아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다.

한편 구창위의' 인편에 데려오다' 는 문예청년이 시장경제 대조 속에서 타락하는 것을 보여 왕채령과 후금석이 가는 또 다른 길이다.

다시 말해, 그들을 빼면 왕채령이라는 비극적인 인물의 발전 궤적은 여전히 분명하다.

발레리나 후금청과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고봉의 출현은 왕채령의 일생을 감동시켰지만, 이런 감동은 결국 추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후진타오는 세속적인 안목을 참을 수 없어 왕채령과 가짜 결혼하여 자신의 성적 취향을 감추고 싶었다. 거절당한 후 그는 절망했다. 결국, 그는 대중 앞에서 그를 모욕하는 학생들을 통해서만 자신을 증명할 수 있었고, 심지어 차가운 수갑을 차고 있는 것도 마다하지 않았다.

고봉의 사기는 분명히 예술에 대한 모욕과 모독으로 그녀를 거의 무너뜨렸다.

그녀의 눈에는 예술의 고귀함과 순수함이 가짜를 섞을 수 없고, 예술에 대한 모독은 자신에 대한 모독보다 훨씬 낫다.

옆집에 사는 장 선생님은 홍안지기이다. 그녀는 젊고 예쁘고 자신의 가정이 있다.

이렇게 못생기고 독신인 이웃이 있기 때문에, 그녀는 우월감으로 가득 차 있다. 한밤중에 침대를 불러도 옆집 이웃이 들을 수 없을까 봐 목소리가 높아졌다.

타고난 우월감이 그녀를 자본으로 가득 채웠다. 그녀는 항상 그녀의 남편이 얼마나 좋은지, 왕채령의 검은 반점을 친절하게 치료하는 척하고, 심지어 그녀에게 정취용품을 사준다고 말한다.

그녀의 남편이 모든 재산을 빼앗아 떠났을 때, 그녀는 자본과 동병상련이 없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기 시작했다.

그래서 왕채령 앞에서는 난쟁이들이다.

예술이란 무엇일까요? 이상은 무엇입니까?

"파리 오페라 하우스에게 꼭 노래를 불러야겠어." 라고 왕채령이 거듭 말했지만, 그녀는 이 모든 것이 단지 아름다운 환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희망명언)

북경으로 가는 기차에서 그녀는 예술과 사랑을 동경했다. "이것이 파리로 가는 기차였으면 좋겠다. 클릭합니다

두 사람의 갈망은 너무 멀리 걷기 시작했기 때문에 한 마디로 그녀를 깨우지 않을 때 주위를 둘러보는 것은 여전히 무한히 잔인하다.

강단에 취해 쓰러진 노랑과 바닥에 흩어져 있는 화틀, 마자마가 눈에 찔렸을 때, 관객인 우리도 이상과 현실의 천양지차를 한탄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고봉이 꽃과 자격증을 들고 텔레비전에서 울었을 때, 우리는 이 이상적인 실현이 너무 불명예스럽고 심지어 어둡다는 것을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금청이 감옥에서 헝신을 신고 발끝을 짚고 맴돌았을 때, 우리는 더 이상' 이상' 이 영혼을 너무 무겁게 짓눌렀기 때문에 애도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라서' 입춘' 의' 예술' 은 일종의 정신마취제와 더 비슷하다.

구 창위의 두 번째 작품으로서 대표작' 공작새' 와 비교해야 할 수밖에 없다.

공작이 문혁을 쓰는 것은 인간성의 왜곡을 초래했다. 입춘' 은 우울증, 심리적 변태를 표현한 사람이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입춘' 은' 공작새' 만큼 무겁지도 않고, 인물도' 공작새' 만큼 합리적이지도 않고, 관객에 대한 충격도' 공작새' 만큼 강하지 않다.

하지만' 입춘' 의 한 가지 하이라이트는 공작새가 없는 것, 즉 생강의 막후 공연이다.

왕채령이 처음 몸을 돌렸을 때, 내 마음은 더욱 단단했다. 바로 국민의 여신 장씨였다.

배우가 잘 처리하지 못하면 스타일링이 가져온 심미적 기대는 배우의 결점만 드러낼 뿐 캐릭터를 무섭게 보이게 한다.

세부 사항으로 볼 때, 강 두터운 연기의 기초는 구장위가 감히 긴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고창위의 장샷도 강씨의 연기를 더욱 완벽하게 해 주었고, 왕채령의 성격도 다큐멘터리에 가장 가까운 이 렌즈 언어에서 더욱 본진으로 변했다.

처음부터 왕채령은 의기양양한 척했고, 결국 양녀와 함께 있을 때까지 모성의 광채를 발산했다.

왕채령의 눈에는 끈기가 점점 줄어들고, 평화가 점점 많아지고, 연약해지고, 강해지고, 강해지고 있다.

심지어 표정이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자, 그녀는 왕채령 마음속의 천언만어를 내뱉었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이 바로 이 영화가 나에게 가장 끌리는 곳이다.

디테일을 통해 영화를 구축하는 역사적 현실주의 방면에서' 입춘' 도 구 장위 전작의 수준을 유지했다.

교동에는 베이징 아시안게임, 노란 낡은 청바지, 주유의' 조상급' 문화셔츠가 붙어 있다.

천안문 광장의 80 판 울타리, 무경의 복고 경찰복이 노래방의' 분홍색 추억' 에 울려 퍼졌다.

왕채령네 낙타표 잉크, 북경의 라면, 덩크스티커가 있는 스탠드, TV 에 CCTV 2 의 오래된 로고, 양녀의 와하하 AD 칼슘 우유;

나는 당시 유행했던' 붉은 수수' 의 포스터와 92 년의 설날 파티까지 보았다.

영화 전체의 역사적 분위기와 시대감은 모두 이런 것에서 발산된다.

이 말은 이상과 현실 사이의 영원한 격차를 암시하며' 입춘' 의 역사적 상상력과 현재 표현 사이의 거리를 반영한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내 머리는 깨졌지만 꿈은 아직 있다' 는 내면정신이라고 생각하지만, 공허한 꿈에 의지하여 어쩔 수 없는 현실을 피하는 병적인 표현으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입춘' 의 진정한 매력은 그 이야기가 얼마나 우여곡절과 슬픔이 아니라 중국 영화에서 보기 드문 카프카식 황당무계한 인물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데 있다.

동시에, 그것은 이상한 안배와 꿈에 관한 공통된 주제로 가려졌다.

고아예술에 대한 그녀의 실천이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녀는 벽에 부딪히는 방식으로 몸이 감당할 수 없는 숭고함과 비행을 표현하고 있다.

아마도 영화가 마지막에 대극장에서 부른 상상력 만족감은 왕채령이어야 하는데, 이는 관객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위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