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대천
젊은 세대의 보석 장인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서클에서 한 사람의 이름인 양대천을 떠올린다. 전통 보석 공예를 고수하고 혁신을 잊지 않고 티타늄 보석 공예를 예술 소장품으로' 놀다' 는 장인. 그는 티타늄 금속의 독특함과 보석 공예를 결합하여 자연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색채를 보석 공예에 적용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현대 기술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융합시켰다.
0 1 꿈을 이룰 것을 견지하다.
양대천은 어려서부터 서화를 배웠고, 예술적 심미 기초는 착실했다. 1995 년, 열일곱 살 된 양대천은 우연히 판유에 와서 보석업에 들어가 보석장인과 제작공예를 공부했다. 젊고 무식한 보석 견습생부터 냉정하고 업계에서 존경받는 티타늄 왕자에 이르기까지 화려하게 돌아선 뒤 25 년 동안 0 에서 1 까지의 여정이었다.
운명은 항상 꿈을 고수하는 사람들을 편애한다. 보석업계에서 공부한 후 양대천은 곧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대사인 홍콩 대사인 주씨를 알게 되었다. 주 선생님의 지도 아래 열심히 공부하는 양대천은 왁스 조각, 반소성, 식모, 고무 성형, 상감, 마감, 전기 도금 등 모든 악세사리를 만드는 기술을 배웠다. 기술에 대한 전면적인 숙달은 양대천의 악세사리 제작과 재료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줄 뿐만 아니라, 나중에 재료 사용에 대한 탐구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2005 년 입사한 양대천은 보석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 올해 그는 순덕의 한 보석 회사 사장의 인정을 받아 순덕 보석 공장에 초청되어 설계 공예 생산 관리 등 모든 방면의 일을 담당했다. 숙련된 보석 노동자부터 보석 디자이너, 심지어 보석 매니저, 양대천은 다년간의 창작과 경험 축적을 거쳐 보석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02 "티타늄" 을 걸작으로 탐구하고 이해하십시오.
같은 해 순덕에서도 해외의 주문서로 양대박이 이런 신소재 티타늄을 처음 접했다. 디자이너와 재료의 한 번의 뜻밖의 만남으로 양대박이 티타늄을 탐험하는 대문을 열었다.
티타늄은 금처럼 희귀하고 귀중하지 않다. 그것은 이미 엔지니어링 항공 의학 등 생활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하지만 보석 디자인에서는 티타늄이 새로운 재료입니다. 그것은 K김보다 5 배 가벼우며 다른 보석 소재보다 가볍습니다. 즉 티타늄은 부피와 무게의 균형을 보장하기 위해 대형 보석 디자인에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한편 티타늄은 단단하고 부식에 내성이 있어 세계에서 가장 친피부인 소재로 인체 착용에 적합하며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우세가 뚜렷한 동시에 티타늄도 극복해야 할 명백한 어려움이 있다. 티타늄은 단단하고 부식에 내성이 있어 가공이 어렵고 주조와 용접이 어렵다. 따라서 당시 중국의 장인들은 대부분 금, 백금 등 귀금속을 만드는 것을 선호했고, 고가를 팔 수 없는' 딱딱한 뼈' 를 연구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티타늄을 연구하는 과정은 매우 어렵다. 당시 정보가 발달하지 않아 업계에서 연구하는 사람이 거의 없어 사람을 찾아 교류하기가 거의 어려웠다. 많은 사람들이 Liang Dazhao 가 조직 한 R&D 팀을 빨리 포기했지만 Liang Dazhao 는 주장했다. 연구 결과, 그는 티타늄이 온도에 따라 다른 색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전기 분해는 티타늄의 변색 과정을 더욱 안정적으로 제어하여 그가 상상했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티타늄은 신기하다. 단순히 어떤 색깔로도 정의할 수 없다. 티타늄에서 원하는 모든 색깔을 탐구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궁극적인 답을 찾을 수 있다. "
03 융합, 자연과 기술이 다채롭다.
티타늄의 특성에 익숙해지자 양대천의 티타늄 장신구 작품이 눈부신 색채를 띠기 시작했다. 그는 자연원소를 자신의 디자인에 녹였다. 패션 트렌드를 따르는 많은 디자이너들과는 달리 양대천은 자신을 자연의 견습생이자 자연의 아름다움의 수호자라고 부른다. 그는 자연이 부여한 모든 금속이 그 의미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굳게 믿었고, 디자이너가 해야 할 일은 가능한 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모두 아름답다. 자연을 관찰하는 과정은 나를 조급함에서 멀어지게 하고, 내 마음을 더욱 평온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예술 창작에서, 나는 이런 심경을 관람자에게 가져다주고, 이런 평화롭고 차분한 아름다움을 전해 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
양대천의 작품은 자연의 아름다움 외에도 매우 짙은 국화스타일이 있는데, 이는 그가 어릴 때부터 그림을 사랑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중국화의 동양적인 매력은 그에게 큰 도움이 되고, 영향이 깊다. 우리는 그의 디자인 원고와 그림에서 이것들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연꽃은 양대대의 창작 빈도가 가장 높은 주제 중 하나이다. "강이 가득 차 있다" 는 것은 티타늄을 재료로 연꽃을 영감으로 한 디자인 창작이다. 양대천은 티타늄이 변하는 색으로 연녹색의 연꽃 한 송이를 선보여 멀리서 놀 수 없는 것을 보고 연잎에 진주를 박아 아침 이슬의 순수함과 맑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주 옆에 개구리 한 마리가 있는데, 연꽃잎에 쭈그리고 앉아 이슬을 향해 돌진하며, 순식간에 자연의 동정의 아름다움을 멋스럽게 표현했다.
지금까지 양대천은 여전히 보석 디자인의 길에서 끊임없이 자아를 돌파하며 그의 디자인 추구를 계속하고 있다. 또한 그는 보석 디자인을 더 사랑하는 젊은이들에게 보석을 가르치기 위해 교육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혼자 있는 것이 행복보다 낫다. 자연계와 전통문화 중 많은 미지의 보물이 우리가 탐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결국, 내 힘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나는 예술을 더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이 이 산업에 진입하고, 전통 공예의 정수를 전승하고, 아름다움과 문화를 전승하고, 그들이 내 어깨에 서서 더 잘 하도록 하여 사람들에게 더 많은 아름다움을 가져다 주고 싶다. 나는 이것이 미래에 실현되기를 희망하는 꿈이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양대천
국가 일급 수석 기술자
Panyu 지구, 광저우시, 고용 훈련 센터 마스터 스튜디오
광동성 에메랄드 산업 협회 (디자인 기술위원회)
티타늄 고문
광저우 판유 보석 공예위원회 위원
광저우 판유 직업기술학원 겸직 부교수.
20 17 글로벌 오리지널 디자인 패션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광동 옥조각 작품' 옥혼상' 공예상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