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는 민 (), 저장 (), 저장 (), 장시 (), 안사성 () 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조각 건축, 식습관부터 현지 민간 예술, 풍습에 이르기까지 모두 주변 지역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여주 인민은 오월 문화, 휘주 문화 등 문화적 요인을 포용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근면과 지혜에 의지하여 긴 역사 과정에서 독특한 지방문화를 형성했다.
여주는 역사가 유구하고 인문이 풍부하다.
소수 민족이 소수 마을과 현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 지역은 한족을 위주로 한다. 여주 현지인과 대부분의 한족 사람들의 풍습은 거의 같다. 중요한 것은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단오절, 칠석절, 중원절, 추석, 중양절 등 전통 명절이다.
또한 여주 사람들은 장하, 동지, 6 월, 말 등의 명절을 축하한다.
둘째, 고대 사회 아카데미
산몽정사: 남조제년, 허, 태외현에 정사를 설립하고 이곳에서 강의했습니다.
저명한 학자 서버진 (굴의 조카) 은 숙부의 유지를 계승하여 몽산으로 이주하여 구안산에 살면서 많은 학자들을 따라갔다.
이것은 사료가 기재된 최초의 여주 교육이다.
코택강당: 또 명곡려서원으로, 금곡석이 있는 강당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씨 등은 일찍이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명나라 jiajing 년, 이수는 제독, 정무 이후에도 이곳에서 강의한다. 후오현 인민이 자금을 모아 강경처에 이수 동상 하나를 지었다.
청현서원: 북서원촌에 위치한 남송함순 (1265~ 1274) 사령관 진몽이 조운의 옛집에서 서원을 만들었다.
사슴명서원: 전신은 Xi 안현립학교로 현 북부 시내현학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청건륭 53 년 (1788), 여주지사는 동학현에서 사슴명서원을 설립하는 데 취해 있다.
여러 차례 수선을 거쳐 광서 24 년 (1898) 을 구의서원으로 바꿨다.
1902 년, 푸설 (정의서원) 이 준중학교에 합병되었다.
보산서원: 개화현 마김보산 기슭에 위치하여 남송시대 (1165 ~1173) 에 설립되었습니다.
3 년 (1 176) 에는 저명한 학자, 주 등이 이곳에서' 삼곡회' 를 개최하며 큰 영향을 미쳤다.
남송시대에는 광신거위호, 남강육동, 수안영산서원과 강남' 4 대 서원' 이라고 불렀다.
셋째, 종교적 신념
여주는 세계 3 대 종교의 교회, 절, 도관을 가지고 있다.
불교: 여주시의 원래 천령사, 위닝사, 구녕사, 미타사, 상부사, 안백리사.
대륙에는 천령사, 서산사, 동악사, 구화산령구사, 랭크산보암사가 있습니다.
기독교: quzhou 시내에는 가톨릭과 개신교의 두 유파가 있는데, 하나는 연못거리와 부산에 있다.
역사에는 또 하나의 유명한' 여주 교안' 이 있다.
* * * 사원: quzhou 시 xiajie.
도교: quzhou 도시에는 천비궁, 신농전, 주왕절이 있습니다.
넷. 현지 언어
여주는 지리가 복잡하고 역사적 사건이 많다 (전쟁 이민 등). ), 그래서 사투리가 많아서 북부 오어, 안후이 남휘어, 강서감어, 푸젠건주 북부 방언의 영향을 받아 복잡하고 다양한 방언이 형성되었다. 강산 방언은 중국어의 활성화석으로 대량의 고대 어휘를 가지고 있어 높은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확장 데이터
여주는 중국 특산물의 향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현에는 화카이지, 화카이건 조각, 강산희연, 코성영 백자 등 명품관광상품이 있다.
Kecheng 지역의 꽃과 특성 조류; Qujiang 지구 감귤류, 대나무 숯; Longyou 카운티: 죽순, 노란색 화려한; Jiangshan 시: 흰 거위, 키위, 흰 버섯, 꿀벌; 창산현의 자몽과 동백 나무; 개화현의 정룡차, 팽이버섯, 뿌리조각 예술.
Quzhou 이름 스낵: 세 손바닥. 여주의 세 머리는 토끼머리, 오리머리, 생선머리, 오리손바닥으로 모두 여주의 지방풍식품이다.
풍미 간식: 여주빵, 여주사오빙, 팔보채, 용유미페이스트, 용유개양두부간, 용유발떡, 털두부, 여주볶음, 산가루고기, 화카이청사, 화카이사오빙, 상산후유자, 마름모두부, 화카이밤
여주도 차 생산 지역이다. 용유는 전국 중점 차 생산 지역 중 하나로 1500 여 년의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용유방 동백, 화카이딩용차, 여주유루차, 강산 녹색 모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