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꼬리 이빨 만들기 2 청소 순찰 3 새해를 맞이하고 천지에 제사를 지낸다 춘절에 보전의 풍속은 무엇인가
1. 꼬리 이빨 만들기
치아를 만드는 것을 치아희생이라고도 합니다. 이 풍습은 원래 보현에서 사업가들을 위해 제사를 지내던 풍습이었으며, 이후 보현의 일반적인 민속풍습이 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때 쌀 산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가 진미야(Chen Miya)가 있었다. 둘 다 사업가이지만 첸 미야의 사업 스타일은 다른 사람들과 다릅니다. 다른 사람들은 쌀을 팔아 맹목적으로 돈을 버는 반면, 그는 적은 이익을 위해 쌀을 팔지만 회전율이 빠르고 그의 사업은 정의롭지 않습니다. 진미야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장사를 한다는 전설이 장강 이남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다. 그를 기념하고 본받기 위해 포현 상인들은 매년 음력 2월 2일에 사업을 하러 나갈 때 진미야를 제물로 바치는 의식을 거행하고, 12월 16일에 서둘러 집으로 돌아와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이를 제물 또는 제물로 바치는 날을 머리치(頭齒)라 하고, 음력 12월 16일을 꼬리치(後齒)로 정하여 이 풍습을 확장시켰습니다. 매월 2일과 16일에 치아교정을 합니다.
옛날에는 보현 사람들이 결혼식을 올리는 날, 중소 상인들이 동료와 점원을 초대하여 연회를 열곤 했습니다. 첫 번째는 사업상 친구 사이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직원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관례에 따르면, 우리 가게의 직원은 첫 번째 치아를 뽑기 위해 점원을 초대하면 다음 해 2월 2일에 고용 계약을 종료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세 번째는 가게 주인이 신을 숭배하고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이빨을 만들어 사업이 번창할 수 있도록 하는 근속 편지가 될 것입니다.
상인들의 영향을 받아 보현(Puxian) 사람들은 장사를 하지 않더라도 매월 2일과 16일에 치아를 다듬는 풍습이 있습니다. 보현산간지방과 해안지방에는 아직도 시어머니에게 이를 발라주는 민속풍습이 남아있다. Xianyou 지역은 Mrs. An이라고 불립니다. 시어머니는 아기를 위한 유모의 신이다. 가족 중에 아기가 있으면 시어머니의 치아관리는 매월 둘째 날과 열여섯 번째 날에 해야 합니다. 저녁에는 작은 그릇에 마른 쌀과 작은 접시에 녹색 야채를 담은 차오우밥(마른 쌀을 담은 작은 꽃 그릇)을 준비하고 침실 앞에서 시어머니에게 제사를 드립니다. , 아기의 안정적인 수면과 정상적인 식습관, 질병과 재난의 발생 없이 아기가 빨리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아기가 자면서 얼굴이 웃으면 시어머니라고 여겨 시어머니가 아기에게 웃도록 가르치고 있다는 뜻이다.
2. 청소 및 순찰
푸티안 방언에서는 연중 청소를 청소 및 순찰이라고 합니다. 청소 및 순찰 시간은 모든 곳에서 일정하지 않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위야(음력 12월 16일)부터 사람들이 시작하는데, 보통 음력 12월 26일과 28일입니다. 짝수 날에 맑은 날을 미리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보현 사람들에게는 이중 날이 길한 숫자입니다)라는 속담처럼: 수천 개의 수리, 조상과의 정화 회의, 사방 청소, 정화 회의. 조상들과 함께. 집에서 옮길 수 있는 물건은 모두 야외로 옮겨서 먼저 세탁한 후 햇볕에 말려주세요. 그런 다음 실내에서는 대나무 장대를 나뭇가지(잎 포함)에 묶어 큰 빗자루를 만들고, 각 방을 청소하는 것을 청소라고 합니다. 일부 지역은 제한이 없으며 음력 12월 초부터 새해 말까지 개최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청소 및 순찰 날짜는 일반적으로 주말이나 날씨가 좋은 날에 선택되어 길조를 나타냅니다. 농촌의 청소 도구는 갈대와 사탕수수 꼬리, 짚을 빗자루처럼 한 줌씩 묶어 만든 뒤, 작은 빨간 종이를 붙인 뒤 대나무 장대에 묶어 실내와 청소를 할 때 사용한다. 실외 벽, 지붕 빔, 바닥 빔, 바닥 슬래브 및 천장에 부착된 먼지, 거미줄 및 기타 오물. 실내 청소는 쓰레기와 오물을 제거하고, 바닥 타일을 닦고, 주방용품, 테이블, 의자, 침대 및 기타 가구, 이불, 모기장을 모두 세탁합니다. 청소 및 청소를 통해 방을 포괄적으로 청소하십시오. 어떤 지역에서는 새해 가족의 평안을 기원하며 청소 후에 국수(국수를 주재료로 하고 약간의 양념을 넣어 만든 호지포지)를 주재료로 식사를 하기도 합니다. 청소 순찰은 묵은 먼지와 냄새를 쓸어내고, 새로운 분위기로 봄 축제를 맞이하며, 풍요로운 새해를 맞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풍습은 개인의 건강에 유익하고 생활 환경을 위생적으로 유지해 왔으며, 수천 년 동안 푸텐 사람들은 오늘날까지 이를 보존하고 따르고 있습니다.
3. 섣달 그믐날 한 해를 마무리하고 하늘과 땅에 제사를 지내십시오
보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여 하늘과 땅에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방언은 하늘과 땅에 제사를 지내거나 한 해를 보내며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중국의 한족과 소수민족 사이에서 천지숭배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정복할 수 없는 자연에 직면했을 때 원시사회의 인간은 자연에 통치자가 있다고 믿어 상상의 세계를 만들어냈다. 그 결과 하늘과 땅의 신을 숭배하는 데에는 옥비를, 땅을 숭배하는 데에는 옥콩을 사용하게 되었고, 천지 숭배의례가 많이 파생되었다. 이러한 의식의 주된 목적은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고, 영원히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도교 신제에서 천상의 최고 통치자는 옥황상제이며, 사람들은 줄곧 옥황상제를 하늘로 여겨왔습니다.
송나라 황제도 지황제의 후예인 신을 땅의 어머니라 불렀다. 이처럼 하늘과 땅에는 각각의 신이 있습니다. 다만 일반 사람들은 그렇게까지 이해하지 못하고 일반적으로 하늘과 땅이 옥황상제라고만 생각할 뿐입니다. 매년 섣달 그믐날마다 옥황상제가 세계를 순찰한다고 하여 사람들은 이 때 옥황상제에게 복을 빌어 감사하고 내년에 행운을 가져다주기를 바라는 제사를 준비합니다.
하나님은 조상보다 크시기 때문에 하늘과 땅에 제사를 드린 후 제물의 위치를 바꾸시면 이 제사를 다시 조상에게 제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상을 제사할 때 차와 술은 필요하지 않으나, 접시와 밥을 더해야 하고, 지폐와 은보, 은종이를 태워야 한다.
새해를 맞아 작별 인사를 하는 풍습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섣달 그믐날 자정부터 집집마다 불이 환하게 밝혀지고 폭죽 소리가 들락거려 정말 활기가 넘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