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은 전공에 응시할 때 몇 분 만에 고고학을 선택했다. 이렇게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대부분의 일은 단 몇 분 만에 결정되며' 경솔함' 을 비교한다. 사실 시계는 어려서부터 역사를 좋아했고 주변 친척들도 잘 알지 못했다. 북경대학교 고고학과에 응시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영광이 다음이 될 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우리는 여러 방면에서 깊이 들어가야 한다.
고고학과 문화재 감정은 다르다.
우선 양자의 본질적 차이를 명확히 해야 한다. 고고학과 문화재 감정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개념이지만, 왕왕 사람들에게 혼동되는 경우가 많다. 마미도를 예로 들다. 그는 유물 감정 전문가일지 모르지만 고고학 전문가는 아닐 것이다. 마웨이도는 문화재 감정이란 모든 방면의 지식을 포함하는 체계적인 사회과학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들 사이의 전문적인 요구는 다르다. 고고학은 문화재의 발굴과 그 자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문화재 식별이 더 많은 경우 문화재의 가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화재 감정이라는 전공도 이론이 필요하지만, 몽상가의 실천 경험을 더욱 추구한다.
시계와 다른 경험을 가지고 있다.
마미도의 경험은 전설적이어서 기본적으로 어려서부터 문화재 소장품을 접하기 시작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웨이가 모두 야외에서 태어나 의무교육과 고등교육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대신 그는 자유롭고 적극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대조적으로, 시계에는 이런 장점이 없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종도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문화재 감정 방면의 전문 서적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다.
게다가, 마웨이는 모두 실전파에 속한다. 마웨이도는 1980 년대부터 유물을 접하기 시작했고, 지나가는 일이 무수히 많아 문화재에 대한 감상 능력이 일반인과 자연스럽게 다르다. 게다가, 마웨이는 문화재에 대해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공부에 몰두할 의향이 있다. 대조적으로, 시계가 부족한 독특한 경험.
시대적 배경이 달라졌다
마미도의 배경에서 문화재는 배추값 시대에 진품이 위조품보다 많다. 마웨이도는 80 년대의 유리 공장이 기본적으로 관요이자 부티크 중의 명품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옹정 시대의 관요를 예로 들면 가장 비싼 것도 500 위안에 불과하다. 어느 정도 시대는 마웨이도를 만들었다.
한편, 시계의 강호문극은 10 품 9 위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문화재 위조 기술은 매우 기만적이어서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실물을 만나도 가격은 일반인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아마 수만 명일 것이다.
전반적으로, 시계는 앞으로 훌륭한 고고학자가 될 수도 있지만, 문화재 전문가가 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흥미롭게도, 마웨이는 모두 한 시대에 만들어진 인물에 속하며, 그 시대는 복제할 수 없다. 게다가, 시계가 고고학을 선택하는 것은 자신의 흥미를 위한 것이지, 소위 명리를 위한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