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의 미적 기준

카테고리: 문화/예술

문제 설명:

고수에게 가르침을 청하다

분석:

1.

우아한 음악성과 미니어처 고정. 양자의 결합은 고전시의 독특한 심미 기준을 형성하였다.

언어는 시의 전달체이고, 음악의 아름다움과 축소판의 아름다움은 민족 언어의 아름다움에 있다. 중국어 자체는 세계에서 가장 심미적인 의미를 지닌 독특한 기호이다. 해외 병음 문자에 비해 완전히 다른 패턴에 속한다. 음, 모양, 의삼위일체의 다차원적 품격, 단음절 문자의 다방면 조합의 생동감, 쌍음운의 발견까지 읽는 것이 시의 아름다움을 구축하는 최고의 원료이다. 목소리에서 볼 때, 4 성의 조화와 평정한 구분은 자유롭게 억양, 기복, 높낮이, 높낮이의 리듬을 연주할 수 있다. 운율의 관점에서 볼 때, 관점이 다른 동음 이의어, 모양이 다른 동음 이의어는 자연스럽게 조화로운 멜로디를 만들어 낸다. 한자는 시에서 규칙적으로 배열된 조합으로, 글자와 운은 모두 균일하여' 크고 작은 진주를 옥리에 붓는 것 같다' 는 음악적 효과를 만들어 낸다. 평정시, 대문이 평평하고, 양련이 평평할 때, 이것은 당시 () 의 격법 운동 법칙이다. 송사와 원곡은 스타일이 다르지만 모두 이런 운과 미의 보편적 논리 궤적에 부합한다. 사실, 구시와 음악은 전통적인 불가분의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다. 즉, 그것이 음악에서 벗어날 때, 여전히 음악적 아름다움의 본질을 드러내는데, 이는 중국어 자체의 음악적 속성으로 둘러싸인 것이다. 소년 시절 베이징 콘서트홀에서 유평보, 주광잠 등 선대들이 징과 북을 치며 시를 낭송하는 것을 들었다. 나의 첫인상은 "시는 원래 음악이었다! 클릭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시대가 도래했고, 흥미진진한 음표는 여전히 남아 있다.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그는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은 천 피트 깊이여서 왕륜보다 못하다. "시는 노래지만 시 자체도 노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고귀한 쾌감' 은 예술의 본질이고, 시를 읽는 것은 쾌감, 시를 듣는 것, 특히' 고귀한 쾌감' 이라고 말했다. 시는 언어의 예술일 뿐만 아니라 청각의 예술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2.

"놀라움" 은 중요한 심미 기준이다. 놀라움',' 스릴' 등 심미 요구는 주로 작품의 놀라운 심미 효과에 집중돼 시학에서 초상언어 창조에 대한 추진을 보여준다. 강력한 경구를 단조하고 단련해 작품의' 하이라이트' 로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다. 육기는' 문푸' 에서' 말, 좋은 반지' 라고 제안했다. 강연이 잘 조직되어 있지만, 그들은 이 점을 기다리고 집행해야 한다. " 여기서 말하는' 경보 전략' 은 시에서 독자들을 가장 감동시킬 수 있는 경구이다. 이것은 전편의 가장 다채로운 말이자 작품이 발을 디딜 수 있는 곳이다. 그것으로, 너는 작품을 빛나게 할 수 있다. 작품 속의 용사는 상당히 조리가 있지만 경구의 출현에 의지해야 더 잘 작용할 수 있다. 이런 경구는' 단락' 일 뿐이지만 작품 가치의 관건이다. 송대 시인 노본에서는' 경찰책' 이' 기언'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성명을 중요하게 만들기 위해 성명을 발표하는 것은 좋은 경고 전략이다" 고 말했다. 경보도 없고, 문장 () 는 세상에 전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표지는 천하를 움직일 수 없다. 예를 들어, 라오두와 당나라의 시. 그러나 진 () 송 () 시대에는 사람들이 이것에 힘썼기 때문에 그 아름다움을 잃고 고풍이 없었다. 늙은 두석운의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고, 이른바 놀라운 말도 경고다. 유신' 문심조각 용은수' 의' 수' 는' 정' 으로 뛰어나다. 윤수' 편은 "남편은 마음이 멀고 문정이 깊다" 고 말했다. 그것은 오스트리아에서 유래했고, 그 뿌리는 무성하고 휘황찬란했다. 그것은 영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눈에 띄기도 하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숨은 것도 문외의 목적을 강조하는 사람이다. 쇼, 문장 속 독특한 사람도. 은의는 작작으로, 현정과 기량을 과시하며, 옛 장의 성과이자 인재의 좋은 모임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남편 은체, 의문 밖, 밀계 우회, 은발 은발, 코끼리가 상호체로, 옥도 구슬이다. 그래서, 상호 몸은 고집을 부리고, 사상으로 변했다. 비가 잠잠해지기를 기원하고, 란표 방원. -짱: 깊고 은밀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단어와 단어가 서로 섞여서 변화가 있다. 이것이 쇼라면, 너는 아직도 걱정해야 한다. 깜짝 놀라 달아나다. "리우웬의 창작문학사상에서' 은수' 는 중요한 가치를 지닌 한 쌍의 미적 범주이다." "은수" 는 작품의 뒷맛을 가리키며 끝이 없다. 쇼' 는 독특하고 고무적인 것을 말한다. 양자는 변증적으로 통일되어 있고, 외적인 것도 있고 내면적인 것도 있다. 범문란 선생은 "취지자는 말이 풍부하고, 뜻이 풍부하고,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루는' 시가 문밖에서 쓰여졌다' 고 말했고, 함축적이다. 유일한 사람은 석형이 말한' 하나의 경고 정책도' 이다. 리우웬은' 은수' 에서 송사가 수구의 효과를 부각시켜 중국 고대 문론에서 심미 경이를 강조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3.

이별' 과' 떠나지 않음' 은 왕국위가' 인간 꽃가시' 에서 제기한 대립적인 미학 개념이다.

분리는 시가 창작 과정에서 감정, 경물, 문자, 의경, 경지화 등을 가리킨다. , 부적절한 관절, 둥글지 않은, 독자에게 분리를 일으 킵니다. 이른바' 떠나지 않는다',' 떠나지 않는다' 는 것은 정반대로, 시 창작은 완벽하고 시적이고 생동감 있고 의미심장하며, 이는 한 시인에게, 구체적인 시나 기법에 대한 것이다. 금슬이라는 시로 돌아가면, 당대의 대시인이 후세 사람들의 지능을 모욕하고 있는지, 아니면 우리의 무지를 조롱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이 시는 머리, 금액, 목의 세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문장의 구체적인 의미를 이해하려면' 한서',' 장자',' 수경주',' 박물지',' 송서' 에 익숙해야 한다. 두보' 등산행' 의 처음 네 구절은 이렇게 적혀 있다. "하늘이 높고 바람이 급하고, 유인원이 새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돌아온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공허한 장면이지만 가을의 눈에는 생생하고, 기상이 넓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마치 몰입할 수 있는 것처럼, 표현된 경지도 매우 웅장하고 숭고하며 시인의 무한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한 장면의 조화되고 통일된 예술 전체를 형성했다고 할 수 있다 시에서 이른바' 이해하기 어렵다' 는 것은 전통적인 글쓰기 형식에 상징주의와 인상주의를 첨가하고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추상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독서장애만 증가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예를 들어, "답증시평" 이라는 글에서는 "고대인들이 시를 꼼꼼하게 지어서 많이 쓰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시 한 수가 나오면 천하제일이다. 형식이 재미있고 형식이 명확하며 대상이 사물의 상태에 있다. "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시의' 격' 과' 알 수 없다' 와' 알 수 없다' 와' 이해할 수 없다' 는 공통점이 있지만,' 격' 이 반드시' 이해할 수 없다' 는 것은 아니며,' 알 수 없다' 는 것도 반드시' 이해할 수 있다' 는 것은 아니다 봐라, 이 구령을 빙빙 도는 변증관계는 쓸데없는 말이 아니니, 이전의 시를 인용하여 증명해 보아라. 백석의' 청루음' 에는 왕국위가' 고독' 이라고 부르는 말이 있다. 술을 마시고 답답함을 풀고 꽃을 감상하며 인생의 기개를 죽이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분리' 할 수 있을까? 원래, 단어 전체로 볼 때, 이 세 마디는 갑작스럽고, 술과 근심, 꽃과 실지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이 없고, 허무맹랑하고, 자연에 가깝지 않아, 읽기가 어색하고, 생각이 점프하고, 유창함을 잃는다. 시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지만' 갈라진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동포' 화영' 시는 "요대가 겹겹이 겹쳐서 몇 번 불러도 흩어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태양에 치웠을 뿐인데 달에 그것을 미래로 보내라고 가르쳤다. " 네 구절이 시의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이미지가 자연스럽다. 물론, 그것들은' 분리할 수 없다' 는 것이지만, 진정한 맛을 얻으려면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 시는 언뜻 보면 물체에 관한 시입니다. 수시의 생애와 이 시의 배경을 알게 된 후에야 이것이 정치 서정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소시의 정적인 이른바' 서봉소인' 은 황태후 왕조에 모두 비하되었다. 내가 송철종이 정부를 이끌러 갔을 때, 그것은 모두 사용에 투입되었다. 한 편의 작은 시가 음울한 그림자를 통해 시인의 마음속의 분노를 표현했다. 시가 "떠나지 않는다" 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이해하기 쉽지 않다.

왕국위 이후' 이별' 과' 떠나지 않음' 은 현대인들이 시의 좋고 나쁨을 구별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는 좋은 시를 쓰는 것은 쉽지 않다. 직설적, 공허함, 피상적인 것을 피하고, 고사를 쌓는 것을 피하고, 현허를 부리고, 일부러 기이한 것을 추구해야 한다. 좋은 작품은' 의와 경지의 애매함, 마음과 사물의 조화, 정서와 풍경의 조화' 를 해야 한다. 왕국위가' 송원 희곡사' 에서 말했듯이, "왜 이를 의경이라고 부를 수 있는가? 고 말했다: 감정을 쓰는 것은 상쾌한 것이고, 풍경을 쓰는 것은 사람의 눈과 귀에 있다. 일은 그 말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대시의 가장 큰 것은 "이다.

4. 고전시의 궁극적인 심미이상은 부드럽고 돈후하며, 천인합은 전통시의 가장 근본적인 철학정신이다.

그러나 천인합은 본질적으로 사람에 대한 하늘의 복종을 표현하는데, 이는 봉건시대 개인의 사회 집단에 대한 복종과 일치한다. 그러므로 고전시의 두 가지 주요 주제인 천도와 충군 애국은 시인의 개인적 독립의 결과이다. 중국이 전 현대화 단계에 영원히 머물지 않는 한, 언젠가는 고전시가 기억되고 소중히 간직될 것이다. 이런 신치는 충군 애국의 이념과 자연스럽게 맞지 않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