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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민 교육 출판사 중학교 중국어 교과 교재 연구 개발 센터
펑자카이 (1898 ~ 1975), 중국 근대의 유명한 화가, 문학가, 미술, 음악 교육자, 문학예술의 대가로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해방 후 중국 미술가 협회 상무이사, 미술가 협회 상하이 분회 의장, 상하이 중국 화원원장, 상하이 대외문화협회 부회장으로 재직했다. 풍자카이의 독특한 만화 작품은 영향이 크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심오하고 흥미진진하다.
펑자카이의 산문은 중국 신문문학사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주요 작품은' 원원당잡문',' 원원원당재',' 20 편의 잡문',' 달콤한 추억',' 예술의 재미',' 솔직한 소장' 등이다. 일부 예술평론을 제외하고, 이 작품들은 대부분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일상과의 접촉을 묘사하여 생활에 대한 깊은 흥미를 나타냈다.
예술의 기원은 학계에서 줄곧'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라고 불렸는데, 주로 인류의 초기 역사와 예술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상 많은 학자들은 이 분야에서 꾸준한 탐구와 노력을 기울였으며, 다양한 각도에서 예술의 기원에 관한 다양한 이론을 제시했다. 이 이론들은 인간의 예술이 발생하는 조건과 근거를 다른 각도에서 밝혀내고, 예술의 연구와 교육에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비록 예술의 기원에 관한 이러한 이론들은 불가피하게 인류 예술의 모든 측면을 다루지만, 예술의 기원에 대한 토론은 통상 이 이론의 중요한 측면이다. 먼저 역사상 인류 예술의 기원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이론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논평한다.
1, 이론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에서 시작된 예술의 기원에 관한 가장 오래된 이론이다. 이 이론은 모방은 인류의 타고난 본성과 본능으로, 예술은 인류의 자연에 대한 모방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예술은 모방의 산물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예술 모방의 대상은 현실 세계이다. 예술은 사물의 표상뿐만 아니라 사물의 내면적 법칙과 본질도 반영한다. 예술 창작은 모방능력에 의존한다. 이것은 사람이 어릴 때부터 가지고 있던 천성과 본능이다. " 고대 그리스 철학자 이후 르네상스 시대의 다빈치, 프랑스 계몽 사상가인 디드로와 러시아 작가 체르니셰프스키는 이 이론을 다양한 정도로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이 이론은 19 말까지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친다.
2, 게임은 말했다:
게임 이론은 예술이 게임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미술을 포함한 예술 발생론에서 영향력이 있는 이론이다. 대표적인 인물은 독일의 저명한 미술학자 쉴러와 영국 학자 스펜서 (Spanse) 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게임 이론을 "쉴러 스펜서 이론" 이라고 부른다. 실러는' 교육서신' 에서 게임과 심미자유관계에 대한 비교 연구를 통해 예술이 게임에서 기원했다는 관점을 처음으로 제시했고, 예술은 형식 표상을 창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심미자유의 게임이라고 주장했다. "자유" 는 예술 활동의 본질이며, 어떠한 공리적 목적에도 제한을 받지 않는다. 마음의 게임에서만 사람들은 실용주의와 공리주의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게임 이론은 또한 인간의 심미 활동이 게임과 마찬가지로 과잉에너지를 이용하고, 남은 에너지는 예술이라는 정신게임의 동력이며, 사람은 고등동물이며, 생명을 유지하고 연장하기 위해 모든 정력을 쏟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는 과잉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이런 과잉에너지는 자유모방활동, 게임, 예술활동도 있다. 스펜서, 쉴러와 마찬가지로, 게임도 과잉 에너지의 배출이라고 생각한다. 직접적인 실용적 가치는 없지만 플레이어가 장기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생물학적으로 개인과 민족 전체의 생존에 도움이 된다.
게임 이론은 게임 충동, 심미의 자유, 인간성의 완전성 사이의 중요한 관계를 강조하며, 이는 우리가 미학에서 예술의 발생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남은 에너지가 예술 활동의 중요한 조건이고, 예술의 오락성과 심미성이 있으며, 정신의 자유가 예술 창작의 핵심이라는 것을 드러내는 등 예술이 발생하는 필요한 생물과 심리적 조건을 드러낸다. 이것은 우리가 예술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깨우침이 있다.
3, 표현은 말했다:
이 이론은 예술이 인간의 표현과 감정 교류의 필요성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는데, 감정 표현은 예술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며, 예술의 주요 동력이다. 이 이론은 주로 영국 시인 셰리, 러시아 작가 레프 톨스토이, 유럽과 미국의 일부 현대미학자들이 보유하고 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모든 원시 예술은 단 하나의 주요 원동력, 즉 다양한 예술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예술의 발생과 발전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다. "예술은 한 사람이 자신이 경험한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마음속에서 이러한 감정을 다시 깨우고, 일부 외적인 기호로 표현했다." 이러한 외적인 기호는 동작, 선, 색상, 소리, 문자를 통해 표현된 예술적 이미지이다. 이런 예술적 이미지의 교류를 통해 다른 사람들도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저자가 경험한 감정이 관객이나 청중을 감염시키는 것은 일종의 예술 활동이다.
4, 요술 은 말했다:
요술설은 서양의 예술 기원 이론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강력한 관점이라고 하는데, 이 이론은 원시 예술 작품과 원시 종교 요술 활동의 관계를 직접 연구하는 기초 위에서 제기된 것이다. 영국의 저명한 인류학자인 테일러가 그의 저서' 원시 문화' 에서 처음으로 제기한 것이다. 이런 관점은 실용성으로 예술의 기원을 설명하는데, 원시인의 마음속에는 원시예술이 큰 실용성과 공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이론에 따르면, 오늘날 원시인들이 묘사한 선사 시대 동굴 벽화에는 아름다운 동물 이미지가 많이 있지만, 그것들은 심미와 무관한 동기, 즉 요술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 예를 들어 구석기 시대 말기의 많은 동굴 벽화와 조각품은 종종 동굴에서 가장 어둡고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해 있다. 분명히, 그들은 감상을 위해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선사 시대 인류는 요술을 통해 사냥의 성공을 보장하려고 시도했다. 어떤 동물들은 창이나 몽둥이에 찔리거나 맞은 흔적을 칠하거나 새겼다. 요술에 따르면 원시 부족에는 교감 요술이 있기 때문이다. 원시인들은 어떤 사물의 이미지도 실제 사물과 진정한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어떤 물건의 이미지에 영향을 준다면, 당신은 실제로 그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동물에게 흉터를 그리는 것은 그들이 실제 사냥에서 사냥감을 성공적으로 맞힐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시 벽화 속 찔림이나 상처의 흔적이 있는 이 동물들의 이미지는 예술을 지지하는 주술 이론의 강력한 증거가 되었다. 요술 이론은 우리가 원시 예술, 특히 원시 예술의 동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예술이 당시의 조건 하에서 비심미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예술의 기원에 관한 위의 이론은 우리가 서로 다른 측면에서 원시 예술의 기원과 그 원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원시예술과 아동예술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지만, 둘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특히 표현상. 따라서 인간 예술의 발생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아이들의 예술 활동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이들은 책가방에 숯봉, 노란 점토조각, 분필머리를 자주 숨기고 있는데, 이것이 그들의 그림 도구이다. 어른들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몰래 이 그림 도구들을 꺼내서 하얀 벽이나 밝은 문과 창문에 작품을 진열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른들은 보고 벌컥 화를 내며 더럽고 비도덕적이며 못생겼다고 말했다. 깔끔하고, 도덕에 해롭고, 심미에 해를 끼치며, 반드시 엄격히 금지해야 한다. 이 작품들을 파괴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그는 그들의 저자를 저주하고 그들의 그림 도구를 압수했다. 그러나 이런 금지는 종종 무효이다. 며칠 후, 아이들의 책가방에는 그런 그림 도구가 있었고, 그 작품은 벽과 창문에 실렸다.
어른이 옳다. 문과 창문, 벽을 마음대로 칠하면 확실히 깔끔함, 도덕성, 미관을 손상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이 작품들을 파괴할 때, 우리가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면, 이 가족의 범죄자들은 반드시 멈추어 좋은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도료를 자세히 살펴보면, 이것이 어린이 그림 본능의 발견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펜과 펜은 모두 작은 예술의 마음속에서 흘러나오고, 화면은 모두 작은 감정에 눌려 망가질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너는 어떻게 이런 예술의 마음을 키우고, 이런 느낌을 키워야 하는지 고려해야 한다.
사실 악의적인 낙서 외에도 아이들의 벽화는 학교 미술과의 화권 점수보다 예술성이 더 높다. 이것은 자동이고, 강제적이지 않고,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항상 열정적인 흥미를 동반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그림은 종종 참신하고 대담하며 활발하여 어른들이 보거나 묘사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그림은 아쉽게도 가족의 금지령을 위반하여 보존하기 어렵다. 조금 우월한 가족, 조안루 옥우의 방 벽에는 더러운 것이 없다. 이런 그림은 영원히 볼 수 없다. 가난한 집 집에서 조금 볼 수 있습니다. 버려진 절, 고사, 루팅의 벽은 마을 동예술이 작용하는 곳이다. 여행하는 동안 사원이나 도관에 앉아 있을 때, 나는 벽에 있는 용뱀을 보고, 그들의 재미를 탐구하고, 그들의 획을 알아보는 것을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이런 그림을 구경하고 연구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면, 한 지역 어린이 생활의 현실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아이들의 감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내가 보기에 최근 시골 버려진 사찰의 잔해벽 위에 비행기가 나타났다. 그 모양은 거대한 이상한 새처럼 서로 싸운다. 처음엔 비행기인 줄 몰랐어요. 만난 후 조금 알아봤어요. 나중에 한 마을 여자가 말했다. "서양놈이 거기서 아이를 폭파시켜 비행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그는 눈이 있어 날 수 있다." 나는 갑자기 아이가 비행기를 이렇게 그린 것은 이유가 없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말을 듣고, 나는 이런 그림을 보고, 최근 하늘에서 빙빙 돌고 있는 어떤 것의 인상을 회상했다. 마치 벽에 있는 그 큰 새 같은 괴물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린이 회화는 얼마나 재미있는 주제인가, 마을 여자의 무지를 바로잡고, 예술적인 방법으로 비행기를 이상한 새로 만들어 하늘에서 싸우는 것을 상상해라! 이런 그림은 상해의 많은 어린이 화보에서 본 적이 없지만, 다만 가난한 시골의 외진 곳에 있는 낡은 절에 게재한 적이 있다.
이런 화심은 어른들의 정확한 지도와 배양을 받으면 숯, 노란 진흙 덩어리, 분필머리를 숨기지 않아도 되고, 벽, 창문, 창문에 몰래 바르지 않아도 되며, 전문적인 회화 도구와 공공 회화권을 갖게 되면 그 발전은 더욱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예술 교육의 미래는 반드시 현저한 진보가 있을 것이다.
1934 년 3 월 7 일, 장쑤 성 교육청 초등학교 교원 제사.
('예술수필', 상해문예출판사, 1999 판)
동서양 문화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그래서 예술의 표현도 다르다. 아마도 동양 예술은 주관을 강조하고, 서양 예술은 객관성을 강조한다. 동양 예술은 시적이며 서양 예술은 극적이다. 그래서 회화에서 중국화는 운치가 무겁고 서양화는 모양이 비슷하다. 두 가지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중국화선이 꽉 찼고 서양화선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선은 원본이 아니라 화가가 두 물체를 표현하는 경지이다. 예를 들어 국화는 계란 모양의 선을 그려서 한 사람의 얼굴을 나타낸다. 사실, 사람의 얼굴 주위에는 이런 선이 없다. 이 선은 얼굴과 배경의 경계선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코를 나타내는 자를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사실 코에는 이 선이 없다. 이 선은 코와 얼굴의 경계선이다. 산수, 꽃 등. 물체에는 선이 없지만 화가는 선을 사용한다. 풍경의 선은 특히 "영리한 머리 (영리한 머리); 서양 회화의 간략한 역사). 후인상주의 이전의 서양화는 모두 보잘것없다.
중국화는 투시를 중시하지 않고 서양화는 투시를 중시한다. 원근법은 평면에서 3 차원 물체의 표현입니다. 서양화는 실물만큼 간단하기 때문에 투시를 매우 중시한다. 서양화의 거리, 집, 가구, 그릇 등을 보세요. 모양은 맞지만 진품과 같습니다. 복도를 묘사하면 몇 인치로 몇 피트의 거리를 표시할 수 있다. 철도의 정면을 그리면 (철도의 중간에서 밖을 내다보면) 실제로 몇 인치로 마일 거리를 나타낼 수 있다. 중국화는 거리, 집, 가구, 그릇 등 뚜렷한 입체감을 가진 것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자연 편평물처럼 보이는 구름, 산, 나무, 폭포 등을 기꺼이 쓴다. 가끔씩 집 물건을 묘사하고, 투시에 주의하지 않고, 임의성이 크다. 예를 들어 정원 깊은 곳의 장면, 구불한 복도의 새 집을 그리는 것은 마치 공중에서 날 때 본 것 같다. 그리고 한동안 보지 못했지만, 날아다니며 위아래로 여러 번 보았다. 그래서 국화의 손롤은 산천이 수십 피트 뻗어 있는데, 마치 기차에서 본 것 같다. 중국화의 서 있고 산천이 겹쳐 마치 평면에서 본 것 같다. 중국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과 시가 같기 때문에, 그리고 싶은 곳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원근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그래서 중국화의 관점은 때때로 옳지 않다. 그러나 이것이 실수라면 상관없다. 우리는 서화의 규칙으로 중국화를 비판할 수 없다.
3. 동양인물화는 해부를 하지 않고 서양인물화는 해부를 중시한다. 해부학은 인간의 골격근의 표현 모양에 대한 연구이다. 서양인은 인물을 그리기 전에 해부학을 배워야 한다. 이 해부학은 예술생 해부학, 즉 예술해부학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생리해부학자와는 다르다. 생리해부학은 인체의 각 부분의 구조와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예술해부학은 표현형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골격과 근육의 이름과 다양한 이상 모양을 기억하는 것은 어려운 학습이다. 그러나 서양 화가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서화는 사실주의를 중시하기 때문에 반드시 실제 인체처럼 그려야 한다. 그러나 중국 인물화 화가는 이런 지식이 전혀 필요하지 않다. 중국인이 인물을 그리는 것은 단지 그들의 체태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서일 뿐이지만, 그들은 인물의 각 부분의 크기와 비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그래서 국화의 남자는 이상하게 보이고, 고풍스럽고, 머리도 짖지 않는다. 여자는 나방, 눈썹, 입술, 어깨입니다. 만약 네가 이 캐릭터들의 옷을 벗는다면, 그들은 매우 무섭게 보일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무해할 뿐만 아니라 중국화의 이점이기도 하다. 국화는 강한 욕망의 인상을 가지고 있어 인물의 특징을 넓혀 남자를 더욱 웅장하게 하고, 여자는 더 아름답고, 인물의 성격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래서 사실적이지 않고 상징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유사성을 찾지 마라, 그러나 신의 유사성은.
중국화는 배경을 강조하지 않고, 서양화는 배경을 강조한다. 국화는 배경을 강조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매화를 쓰고, 공중에 걸려 있고, 주변의 백지. 인물을 쓰고 홀로 공중에 매달려 있는 것은 마치 구름을 타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국화의 화지는 많은 공백을 남겼다. 긴 종이 한 장, 아래에 채소 한 그루나 석두 한 조각이 있어 종이 한 장이 되었다. 서양화는 그렇지 않아요. 매사에 반드시 배경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그것은 물건이고, 그 배경은 책상이다. 배경은 실내나 실외의 사람입니다. 그래서, 모든 그림이 채워지고, 공백이 남지 않는다. 중국화와 서양화의 이런 차이도 사실감과 전신의 차이 때문이다. 서양화는 사실주의를 강조하므로 배경을 그려야 한다. 국화는 전신을 강조하기 때문에 소재가 자질구레하고 클로즈업된 강명을 삭제해야만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5. 동양화의 주제는 주로 자연이고 서양화의 주제는 주로 인간이다. 한대 이전에는 중국화도 인물을 주요 제재로 삼았다. 하지만 당대에 이르자 산수화는 독립했다. 오늘까지 산수는 왕왕 중국화의 표준이다. 그리스 시대 이래로 사람은 줄곧 서구의 주요 선율이었다. 중세의 종교화는 대부분 군중을 제재로 했다. 예를 들어, 최종 재판, 죽음의 승리 등 한 폭의 그림 속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19 세기까지 독립적인 산수화가 있었다. 산수화가 독립한 후 인물화는 자리를 양보하지 않았고, 누드 그림은 여전히 서구 그림의 주요 선율이다.
위의 5 점은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다. 이로써 중국화는 재미가 높고 서양화는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예술 연구에 있어서 서양화는 중국화만큼 심오하지 않다.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중국화는 서양화처럼 흔하지 않다.
"복단대학교 출판사, 1985"
응답자: 산시 2006- 꽃 탐사 1 1 레벨 4- 14 00:47
풍자카이의 일생
1898165438+10 월 9 일, 풍자카이는 저장성 충덕현 석문만 (현재 동향현 석문진) 에서 태어났다.
풍자카이가 태어났을 때 어머니는 이미 여섯 딸을 낳았는데, 그는 집안의 맏아들이었다. 우리 아버지는 여동생이 한 명밖에 없기 때문에, 그는 풍가의 불꽃의 희망으로 사람들의 귀여움을 받는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자옥'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가족의 눈에는 그가 정말 보배다. 그의 할머니는 그를 총애하고, 그의 부모님과 이모는 그를 사랑하고, 그의 언니들은 그를 사랑하며, 집안의 염색방 점원조차도 그를 좋아한다. 풍자카이는 어려서부터 온정에 둘러싸여 있었는데, 이런 온정은 나중에 그의 일생을 동반하여 그의 성격에 스며들어 항상 부드럽고 애절한 마음으로 사물을 바라보게 했다. 그의 글 속에 발산되어 밋밋한 문필과 순수한 인의화풍으로 변했다.
여섯 살 때 아버지의 서당에서 책을 읽으며 학명이 풍부하다.
그의 아버지 풍채는 청말 거장이다. 과거 폐지가 끝난 후, 그는 집에서 서당을 운영하여 아이들에게 독서를 가르쳤다. 펑자카이는 아버지로부터' 삼자경',' 천가시' 를 배웠고, 아버지로부터 추석 밤에 술을 마시고 게를 먹고 달을 감상하는 예절을 배웠다. 아홉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어머니는 그를 다른 사립학교로 보내 학업을 계속하셨다. 12 세가 될 때까지 풍자카이는 모두 전통교육을 받았다. 이 6 년간의 훈도는 그에게 중국 전통 문인 특유의 부드러움과 민감성을 남겼다. 가족 염색방 때문인지 풍자개는 어려서부터 선과 색채에 민감했다. 그에게 계몽을 준' 천가시' 중의 흑백인물은 모두 그가 그린 채색이다. 그는 인물의 점수를 그려 그의 급우들과 마을 사람들에게 그림을 그렸고, 심지어 설선생의 명령에 따라 학교에 공자상을 그려' 작은 화가' 라고 불렀다. 선과 색채의 매력이 그에게 발견되어 그의 일생을 매료시켰다.
19 10 현 제 3 고등초등학교에 재학해 펑인으로 개명했다.
제 3 현 고등 초등학교는 혁명의 조류에 호응하여 건립된 새 학교이다. 여기서 풍자카이는 땋은 머리를 잘랐고, 선생은 민주선거의 필요에 적응하기 위해 이름의' 달리기' 자를' 임임' 으로 바꿔 쉽게 쓰고 식별할 수 있게 했다. 이 새 학교는 음악 수업을 개설했고, 학생들은 이숙동의' 조국의 노래' 를 부르며 공부를 격려했다. 음표의 충격력은 풍자카이에 크게 감염되어 그가 나중에 음악을 배우는 시작이 되었다. 19 14 년 봄, 펑자카이는 1 위 성적으로 현 제 3 고 초등학교를 졸업했다.
19 14, 절강 제 1 사범에 입학하여 개명자개명.
2 학년 때부터 나는 이숙동에서 그림과 음악을 공부하고 샤이존에서 중국어를 공부했다. 19 14, 펑자카이는 어머니가 떠나기 전에 준비한 떡과 쫑쯔 (고등학교) 를 저버리지 않고 항저우의 절강 제 1 사범에 합격했다. 당시 강남의 신문화 운동의 중심인 유명한 사범학교에서 풍자개는 그의 일생에 큰 영향을 준 두 선생님인 이숙동과 샤이존을 알게 되었다. 전자는 음악과 예술에서 그를 계몽시켰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인생의 본보기를 세웠다. 후자는 활발한 백화문 사용을 제창하고 자신의 진심을 진실하게 표현하는데, 이는 줄곧 그가 고계로 여겨져 그의 후기 산문 창작에서 가장 다정하고 귀여운 특색이 되었다. 그와 깊은 우정을 가진 이 두 선생님에게서 풍자개는 그의 일생을 동반한 세 가지 것, 즉 문학, 그림, 음악을 찾았다.
19 18 년, 이숙이 함께 출가하여 풍자카이가 불교와 인연을 맺었다.
이숙동은 풍자개 최초의 진정한 스승이다. 그는 음악과 그림뿐만 아니라 생활도 가르친다. Li Shutong 의 장소에서 Feng Zikai 는 스케치 방법을 배웠고 그것에 매료되어 "그림에 집중하고, 예술에 전념하고, 원래의 의도를 바꾸지 않기로 결심했다" 고 말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이숙동으로부터 많은 귀중한 정신을 배웠다. 이숙동은 진지한 사람이고, 풍자개는 어떤 일에도 빈틈이 없다. 이숙동은 인격수양을 중시하며 좋은 예술가가 되려면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풍자개는 평생 온화하고 우아한 군자였다. 그는 "위대한 예술가는 반드시 위대한 인격이어야 한다" 고 생각했다. 이숙은 측은한 마음으로 불교에 귀의하고, 풍자카이도 타인에 대해 측은한 마음을 품고 있다. 그의 그림은 사람에 대한 부드러움뿐만 아니라 새끼 고양이와 버들가지 매화에도 부드러운 정이 가득하다. 중년 이후 풍자카이도 불교로 귀의했고, 정식으로 출가하지 않고, 법명을 유아로 취하여 이때부터 채식을 했다. 풍자카이가 유명해진 후, 만나지 않으면 그는 그림의 길에 오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에 대한 이씨의 영향은 결코 소극적이지 않다. 이는 풍자카이의 기질과 천부와 큰 관계가 있다.
19 19 학교를 졸업한 후 조직은' 중국미육협회' 를 발기했다. 상해사범학원을 조직하여 교무 주임, 서양화 교사를 맡다.
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펑자카이와 그의 동창인 유질평, 오몽비는 상해의 작은 서문황가법로에 있는 한 낡은 집에 중국 교육사상 최초의 예술사범학교인 상해사범학원을 설립했다. 학교가 간판을 내걸기 전에 풍자개, 오몽비, 유질평, 유해기장, 장단서 등이 있다. 오사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미술교육학회 중 하나인 중국미육학회를 조직하여' 미육' 잡지를 창설하다. 회원은 대부분 전국 초중고 음악 미술 교사이다. 그들은 사진과 음악 지식을 보급하고 훈련한다. 풍자개는 예술교육에 힘쓰면서 예술교육의 이론 연구를 의식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상해사범학원 건립 단계에서 풍자개는 상해 동아체육학교에 초청되어 교편을 잡았다. 교간지에' 회화 교수법' 과' 스케치' 가 발표됐다. 전자는 일본 학자 타미규일로의' 스케치' 의 요약역이며, 후자는 풍자카이가 미술교육에 관한 저서의 가장 빠른 번역본이다. 미육' 잡지에서 풍은' 화가의 생명' 과' 미술 교육의 원리' 를 발표하여 화가의 도덕적 수양을 자신의 생명으로 여겼다.
192 1 연초에 일본에 가서 예술을 공부하고 10 개월 후에 귀국합니다.
일본 여행이 없다면, 펑자카이의 그림은 완전히 다르거나,' 자설 만화' 가 전혀 없을 수도 있다. 한 일본 헌책노점에서 후지카이는 죽구 유미지의' 꿈 2 화집 * 봄' 을 찾았고, 꿈도 신선하고 탈속적인 약획이 단번에 그를 매료시켰다. 풍자개는 그의 그림을' 소리 없는 시' 라고 부르며 그의 그림을' 시적이 풍부하다' 고 칭찬했다. 바로 이런 시화가 융합된 풍격이 그의 사상 감정상의 큰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풍자카이는 어려서부터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예술에서 가장 좋은 시는' 기뻐하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슬퍼하지 않는다' 는 것이고, 가장 좋은 그림은' 밋밋하다' 이며, 요컨대 공정하고 평화로워야 한다. 도덕적으로, 모든 사람은 국가의 흥망에 대한 책임이 있다. 드림 2 의 그림은 만화식 농담이 아니라 일상생활 장면에 초점을 맞춰 깊고 엄숙한 생활 정취, 이치, 이치를 겸비하며 풍자카이의 문인 기질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깨어나고 훈계하는 역할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들은 그가 사랑하는 생활에서 멀지 않고, 한 박자에 딱 맞는다.
1922 년 샤이존을 통해 절강 상우백마호 춘휘중학교 교편을 소개하고 붓으로 약필을 만들기 시작했다.
풍자카이가 음악과 미술을 가르치는 춘휘중학교는 조용한 백마 호숫가에 자리 잡고 있다. 풍은 호숫가에' 버드나무 집' 을 짓고 처자를 데리고 서로 의지하며' 세외도원' 생활을 하고 있다. 편안한 생활이 그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풍자개는 유미자와 진사전의 그림에 깊은 감명을 받은 적이 있다. 그는 고대인들을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서양화의 기교로 중국인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고대의 시정화를 현대생활에 녹아들기를 희망하고 있다. 펑자카이의 첫 번째 그림은 그가 학교 회의에 참석한 후 동료들이 고개를 숙이고 복안을 숙이는 것을 느꼈고 표정이 각기 다른 재미있는 모습이었다. 그 이후로, 과거에 간과되었던 이러한 생활에서의 흥미는 종종 그의 작품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1924 년' 사람이 사라진 후 초승달이 물처럼 굽었다' 며 화가의 길을 걸었다.
풍자카이의 첫 번째 공식 발표된 작품' 사람이 떠난 후 초승달이 물처럼 굽었다' 는 주지청, 유평백이 편집한' 우리 7 월' 잡지에 실렸다. 화면은 찻집의 한 귀퉁이였다. 손님은 이미 흩어졌다. 다기가 탁자 위에 흩어져 있고, 초승달이 휘어진 커튼 밖에 걸려 있다. 이렇게 간단한 한 폭의 그림은 화가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리아 오 (Liao Liao) 의 스트로크는 화가에게 견고한 스케치 기반과 개괄적 능력을 요구합니다. 화룡점정의 비문은 풍부한 문학적 수양이 있어야 한다. 제재의 선택은 세심한 생활체험을 필요로 하는데, 이것은 풍자카이가 구비하고 잘하는 것이다. 그래서' 부드럽고 돈후한' 중국 문화의 정취를 지닌 만화가 등장했다.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문학주간지' 가 잇달아 그 그림을 게재했고, 정진탁은' 자개만화' 라는 이름을 붙였다.
1924 년부터 1925 년까지의 겨울부터 날, 풍자개, 선택, 주광잠은 상해에 와서' 상해 사립다 중학교' 를 설립했다. 상해에서, 풍자개는 정진탁을 알게 되었고, 정대풍의 그림에 대한 애정이 오래되어' 문학주간지' 를 위해 일련의 삽화를 만들어' 자개만화' 라는 이름으로 발표하고, 첫 화집' 자개만화' 를 출판해 단번에 유명해졌다. 펑자카이는 자신이 중국 만화의 창시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폰 전에 중국에 만화가 등장했지만, 단명했을 뿐이다. 풍의 만화가 나올 때까지' 만화' 라는 단어가 널리 쓰이고, 만화라는 화종이 중국에서 퍼지게 되었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펑자카이는 명카이 서점의 발단과 창립에 참여했다.
당시 지식인들이 설립한 명카이서점은 청년 독자와 사회를 겨냥해' 여성문제 10 강의',' 신성도덕토론' 등 다양한 초중고등학교 교재와 진보에 유익한 책을 출간했다. 펑자카이는 서점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당시 그의 작품 대부분이 명카이서점에서 출판되었다. 예를 들어 1927 의 개선화집, 1928 의 서양 미술사, 1929 의 간호생, 1930 의 서양화파 12 강,/ 1935 인간, 서구 건축 연설, 1939 만화 아Q 정전, 1945 케이코 만화 전집. 1928 의 예술 입문, 193 1 의 첫사랑, 1932 의 자살 클럽, 음악 입문이 있습니다. 선정 작품에는 1927 이 있는 중국 명곡 50 곡, 193 1 의 와이아벨 연주법, 1932 의 영어 명곡 100 곡, 오르간 명곡 선정 등이 있습니다 이 지칠 줄 모르는 책 목록은 풍자카이와 서점의 깊은 우정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그림 음악 건축 문학 등에 대한 풍박한 지식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흥미롭게도, 펑자카이의 책은 모두 그 자신이 제본한 것이다.
1927165438+10 월 홍의대사 (즉 이숙동) 에서 불문으로 개종하여 응성으로 이름을 바꿨다.
풍자카이가 불문에 귀의하는 것에 대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타고난 것이라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실제로 입세했다고 생각한다. 사실 풍자카이는 평생 평신도로, 정식으로 출가하지 않았다. 이것은 세상에 대한 그의 사랑과 분리될 수 없다. 그는 세상의 아름다운 풍경을 잊을 수 없고, 각양각색의 사람을 잊을 수 없고, 나라의 미래를 잊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고, 교육을 시작하고, 서점을 열고. 종교는 그에게 자비에 민감한 마음을 주었고, 그의 예술관에 영향을 미쳤다. 그는 항상 예술이' 인위중심' 이어야 하고' 인위중심' 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사상의 가장 직접적인 산물은 바로 이후의 간호생이다.
1933, 고향의 새 집' 연당' 이 완공되었다. 그 이후로 나는 번역에 힘쓰고 있다. 5 년 동안 20 여종의 다양한 작품의' 원원당' 이 1938 에서 전쟁으로 파괴되었다.
풍자카이를 아는 사람은 모두 원원원당을 안다. 그것은 풍자카이가 살던 집일 뿐만 아니라 그가 창작한 증인이자 해석자이기도 하다.
1933, 내 고향인 석문에서 키가 크고, 정사각형이고, 간결하고, 명쾌한 원원원당으로, 풍자카이가 그의' 홍파이크 펜' (풍옥, 원고료로 지은 것) 으로 쓴 것이다. 이 건물은 남향의 벽돌 로비에 마일부와 이숙동의 청액과 대련이 걸려 있다. 서재에는 오르간과 수천 권의 책이 있다. 식당 사방 벽에는 심미서의 잉크 자국이 있다. 위층은 넓은 침실이다. 문 밖에는 복숭아꽃이 있고, 아트리움에는 바나나, 체리, 장미가 있고, 뒤뜰에는 홀리, 계화, 덩굴, 가을 천 대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걱정없는 아이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곳의 평화롭고 편안한 생활은 풍자카이의 창작이 결실을 맺게 했다. 5 년 동안' 사람의 영상' 등 세 편의 화집을 출판했다. "원원당에서 다시 쓰다" 등 다섯 편의 산문; "계몽 음악 강의" 및 기타 세 음악 작품; 회화 문학 등 여덟 가지 예술 작품. 원원당은 이 만화와 산문의 입체 주석과도 같다. 그것은 문예, 발랄함, 신중함, 항상 이 세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펑자카이는 원원원당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가 38 년 일본군 포화에 의해 파괴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풍자카이는 두 편의 문장' 내 원당' 을 썼고, 원당에게 이것이 하늘의 영이며, 슬픔으로 가득 찬 애도라고 말했다.
1937- 1945 고향에서 피난, 동려, 여주, 상라오, 남창, 평향, 샹탄, 창사, 계림, 이산, 준이, 충칭.
풍자카이의 성격으로 그는 전쟁을 가장 싫어했지만, 운명은 그를 전쟁에서 거의 10 년 동안 전전하게 했다.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가는 길에 전쟁의 공포가 그를 깊이 감동시켰기 때문에 그는 만화의 홍보 기능을 특별히 중시했다. 그는 여전히 만화를 그렸지만, 항전의' 항전 만화' 를 선전하며, 그동안 보고 들은 것을 표현했다. 그림은 침략자에 대한 사람들의 고난과 증오, 격조 억압을 증가시켰다. 그는 스스로 이런 그림을 그릴 뿐만 아니라 각지에서 가르칠 때도 학생들에게 그림을 그리도록 가르친다. 그림을 그린 후 그는 시골에 내려가 항전을 선전했다. 순이 () 당시 그는 신구 작품을 새롭게 개편하여' 자개 만화 전집' 을 편찬하여 명카이 서점에서 1945 로 출판했다. 65438 년부터 0942 년까지 풍자카이는 비교적 안정된 충칭에 와서' 조형오두막' 을 짓고 그림, 작곡의 생활을 회복하며 장수, 풍도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계기로 쓰촨 산수수를 맛보았다. 충칭에서 풍자카이는 여전히 미술교육을 보급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예술과 생활',' 중국화 상식',' 그림에 시가 있다',' 음악의 시작' 등의 저작을 출판했다. 항일전쟁의 세월 동안 펑자카이는 중국 문인들이 재난에 침착하게 대처하는 침착함과 용기를 보았다. 그들은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의 애국적 정서와 적극적인 생활 태도를 표현했다.
1946- 1949, 항주에 살고 있습니다.
항전이 끝난 후 풍자카이는 충칭에서 강남으로 돌아왔다. 그는 고향에 다녀온 적이 있지만 원원당은 없어졌다. 사람과 일이 다 달라져서 옛 꿈은 찾기 어렵다. 한 끼의 통음 끝에 그는 항주에 정착했다.
1949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상해에 정착하여 번역 작업에 힘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