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관점은 확실히 역사가 있다는 것이다. 일부 학자들은' 맹자',' 화이난자',' 월절서',' 오월 춘추' 등의 책들이 모두 씨를 언급했는데, 그녀는 원래 죽라산 아래의 보수녀 (또는 세사녀) 로 타고난 여질이라고 한다. 군웅이 그녀를 궁궐에 선출한 후 무용 예절과 음악을 배우고 미인계를 받아들여 오국에 투항했다. 그녀의 마음은 오국계로, 마침내 자신의 계획을 완성하여 오국이 멸망하고 번영하게 했다. 역사에 이런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역사에 확실히 역사가 있다면, 그녀는 월국이 오 () 를 멸망시키는 것을 도왔지만, 오후 () 의 행방을 소멸한 것은 여전히 후세 사람들의 관심의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한 가지 견해는 스승이 오망한 후 은거와 함께 산다는 것이다. 동한 원강의' 월절서' 에 따르면 오사후, "스승이 돌아와서 그와 함께 오호를 유람했다" 고 한다. 명대 호응린의' 쇼 산방필집' 도 석원이 연인이나 아내라고 생각하는 비슷한 설이 있다. 오망한 후 스승과 은거하다. 이백의' Xi 시' 시는 "Fuzhuan 차가 부러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고 썼다. 스승이 은둔을 따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데 표준어? 6? 1 위월화사기? 6? 월왕군웅의 1 가문, 기재된 은퇴만 기재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아, 씨가 정말로 은둔 생활을 하고 있는지 의문이다.
한 가지 견해는 오국이 멸망한 후 월왕이 강에 투하되어 자결되었다는 것이다. 묵자? 6? 1 친학자는 "하는 것보다 더 좋은 이유이고 저항력이 있다" 고 말했다. 멩 bensha 는 용감합니다;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의 아름다움에 있다. 오기가 분열하는 것도 일이다. " 그녀의 미모 때문에, XI 시는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 "오월 봄과 가을? 6? "1 1" 도 "서쪽에 떠있을수록 강에 더 많이 얹혀 야만과 함께 죽는다" 고 말했다 즉, 월국이 오국을 물리친 후 월왕은 돌을 가죽 가방에 넣고 강바닥에 가라앉았다.
또 한 가지 설법은 오멸을 당한 후 돌이 부주의로 물에 빠져 죽었다는 것이다. 착한 사람들은 돌이 월왕에 의해 강에 익사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초당 시인 송의 시' 라쿤사' 를 따른다. "옛부로 돌아가면 아름다운 화장을 찾을 수 있다. "새가 의외로 가볍고, 물고기는 무겁고 연꽃을 두려워한다" 는 말에 따르면, 돌은 오사후에 귀가하고, 거즈를 씻을 때 부주의로 물에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에서 더 많이 나온 것 같지만, 단지 충분한 증거가 부족할 뿐이다.
중국의 4 대 미녀 중 하나인 돌로서 오월 헤게모니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녀에 대한 이야기는 많은 수수께끼를 포함하여 많다. 어떤 진술이 역사적 사실에 더 부합하는지 역사가들이 더 연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