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준의> 이 시리즈에는 몇 권의 책이 있습니까?

하나 * * * 네 개 있어요!

"비밀" 이라는 책의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소설의 줄거리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후기의 어떤 부분은 나에게 삭제되었고, 정품서의 후기만이 완전하다. 용서해 주세요.

부언

과정

내가 마지막 글자를 다 쳤을 때,' 비밀' 이라는 사계절 총 80 여만 자의 소설이 마침내 원만하게 끝났다.

2005 년 말, 추운 밤, 특별한 생각이 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다. 만약 우리가 아무도 없는 도시에 들어갔는데, 이 도시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다르지 않다. 거리, 상점, 집, 가구, 가전제품은 모두 갖추어져 있지만, 아무도 없다. 무슨 일이 일어날까?

이 최초의 생각은 내 마음을 떨게 했다. 마치 눈앞에 거대한 무대가 있는 것 같았다. 신비한 막이 천천히 열렸을 때, 살아 있는 모든 인물 블랙핑크 들이 나타나고, 수많은 서스펜스가 저자가 메워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먼저 두 단어를 생각했다.

신의 디자인

곧 나는 미국 드라마' 로스트' 를 보았고, 내 생각과 약간의 유사점이 있었다. 물론 더 많은 것은 달랐다. 잃어버린' 은 척박한 자연환경에서 발생했고, 몇 년 동안 결말을 볼 수 없었고, 줄거리는 끝없는 꾸물거림에 빠졌다. 마치 시나리오 작가 자신도 어떻게 끝내야 할지 모르는 것 같았다.

이것은 나의 창작 습관과는 완전히 다르다. 내가 쓴 모든 소설은 매우 상세한 골자를 만들 때까지 정식 작문에 들어갈 때까지 미리 구상할 것이다. 2006 년 초, 나는 점차' 더 시크릿' 이라는 개념을 보완하고, 내가 제기한 많은 질문에 답하고, 각 캐릭터에 대한 이력서와 캐릭터 스케치를 썼다.

이 긴 과정에서 나는 5438 년 6 월 +2007 년 10 월에 출판된' 나비공동묘지' 를 창작했다.

2006 년 9 월 19 일 태국 쿠데타 소식이 전해지자 태국 전 총리가 퇴진하여 비서의 시간 좌표를 확정하게 되었다. 2006 년 9 월 24 일.

2007 년 6 월 5438+ 10 월까지 나는' 비경' 시즌 1' 잠자는 도시' 의 본문을 쓰기 시작했고, 2007 년 4 월에 완성되었다. 그런 다음 말발굽을 멈추지 않고 시즌 2' 나찰의 나라' 를 쓰기 시작해 2007 년 9 월 완성했다. 5438 년 6 월 +2008 년 10 월, 나는' 공성계의 밤' 시즌 3 을 완성했고, 최근에야 이 결말을 완성했다.' 종말재판' 시즌 4.

처음 구상한 순간을 세면' 비밀' 의 창작은 2 년 4 개월이 걸린다. 실제 창작 시간으로도 1 년 4 개월이 아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내가 지금까지 가장 길고 정력이 가장 왕성한 작품이다. 비밀' 사계절 출판 이후 총 조판 글자 수가 80 만 자를 넘었는데, 이는 추리소설에서 중국이 유례없는 기록이다.

숫자

샤오도' 비밀' 의 모든 인물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시즌 4 결말, 나는 그를 위해 특별한 운명을 마련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나는 이런 운명이 그에게 거의 최고라고 믿는다.

효직, 동건국, 이효군, 마건륭 등 다른 중요한 인물에 관해서는 ... 나는 시즌 4 의 본문에 이미 많은 평론을 했고, 소설 인물과 작가 본인의 말을 빌리면 여기서 군더더기를 할 필요가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일찍이 나의 모든 소설도 사랑 소설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비밀의 사계절' 은 특별하다. 우선 추리소설과 사회소설, 우화소설, 예언소설, 사랑소설이다 ...

(아래 텍스트는 기밀로 유지됩니다)

타고난 외로움 때문에, 우리는 따뜻하게 피어나는 붉은 장미를 갈망한다. 외로움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우리는 부드럽고 귀여운 흰 장미를 기대한다.

모든 남자의 마음에는 흰 장미 한 송이와 빨간 장미 한 송이가 있다. 그러나 나는 흰 장미의 냉막, 붉은 장미의 열정을 두려워할 것이다. 나는 흰 장미와 빨간 장미가 같은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비밀' 의 작은 나뭇가지는 흰 장미일 뿐만 아니라 붉은 장미이기도 하며 거부할 수 없는 들장미이다.

그러나 샤오도 장미가 필요하다.

역사

인간은 태어난 순간부터 인간, 자연, 사회의 법칙을 따르고 있다.

우리는 동물처럼 음식을 먹고 피를 빨아먹는 원시인에서 중국, 고대 지중해의 고대 문명, 로마제국이 무너진 봉건 중세 유럽, 거대한 동방제국의 흥망의 주기율까지 진화했다. 우리는 현대 문명의 위대한 힘에 들어서면서 20 세기에 두 차례 참혹한 인류 대학살을 겪었고,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포스트 산업 문명 사회가 되어 갈수록 세계화되어 대중 매체에 의해 조종되고 있다.

나는' 비밀' 도 우화 소설이라고 말하는데, 우리 현재 사회에 대한 우화이자 지난 수천 년 동안의 역사에 대한 우화이기도 하다. 나찰의 나라' 시즌 2 는 다른 3 분기보다 더 특별하고 독립적이다. 이번 시즌의 이야기는 남명 외곽의 또 다른 옛 유적지인 나찰의 나라로 들어가 이 휘황찬란한 도시가 800 년 전에 어떻게 파괴되었는지에 대한 답변을 했다. 나는 나찰국의 멸망을 추적하기 위해 대량의 필묵을 사용했다. (아래 텍스트는 기밀로 유지됩니다)

비밀' 시즌 4 작문 과정에서 처칠이 쓴' 1 차 회고록' 5 권을 다 읽었는데, 인류 역사상 첫 대학살에 관한 두꺼운 책으로,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짧은 독서 시간을 동반했다. 저자가 직접 경험한 전쟁에 대한 시적인 묘사와 자신과 타인에 대한 깊은 비판은 나를 몇 차례 긴 사고에 빠지게 했다.

산타아나는 "과거를 잊는다는 것은 전철을 밟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왜 수백 년 전의 재난이 특별한 방식으로 재현될까요? 왜 우리는 역사의 교훈을 한 번에 하나씩 잊어버릴까? 기원전 2 1 세기의 비극이 기원 후 2 1 세기에 재연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늘은 과거의 축적이다. 모든 현대사는 고대사의 자연스러운 연장이다. 다음 분, 이 분은 역사가 될 것이다.

서기 후 제 3 천년의 시작에 서서, 인류는 깊은 반성과 자성이 필요하다.

은유법

비밀' 은 통속 소설이나 은유로 가득 찬 상징적인 작품으로 볼 수 있다.

첫째: (기밀 유지)

둘째: (기밀 유지)

셋째: (기밀 유지)

넷째: (기밀 유지)

다른 비유도 있으니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내가 모르는 기호가 많이 있을 것이다. 독자들이 발견할 것이다.

나는 매우 기대하고 있다.

시야각

사람은 스스로 세상을 보는 것이다.

신은 세상에서 자신을 본다.

이것이 바로 양자의 차이, 혹은 두 가지 다른 시각의 차이이다.

비밀은 두 가지 관점이 공존하는 세상이다.

색깔에 따라 다른 디자인의 사탕종이처럼 포장된 설탕은 똑같다.

모든 사람의 마음은 다른 몸과 삶의 여정에서 똑같다.

마음은 자기 몸에 둘러싸여 있다. 우리는 자기 관점에서만 세상을 볼 수 있다. 자아가 존재할 때는 세상이 존재하고, 자아가 존재하지 않을 때는 세상이 존재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든 사람은 네다섯 살 때부터 자의식을 가지게 되는데, 이것은 동물에서 인간으로 진화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자의식은 우리의 문명과 인류 자체를 창조했다. 사람들이 어떤 사회를 창조하든, 어떤 법과 도덕을 만들어 개인을 구속하든, 모든 사람의 자의식과 사람들이 스스로 세상을 보는 방식을 바꿀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중국인의 정신은 대부분 안팎이다. 공자는 "자신과 사람을 밀어라" 고 말했다. 자신부터 가족까지, 국가까지, 그리고 세계에 이르기까지.

비밀' 에서 주인공들의 원래 인생 궤적은 모두 자신의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비밀의 세계와 거의 텅 빈 도시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이미 자의식을 초월하고, 방관자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또한 특별한 상태로 자신을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비밀의 이야기는 우리가 세계와 우리 자신을 동시에 발견하는 과정이다.

우리의 마음이 몸 밖으로 튀어나와 하늘과 우주의 높이까지 올라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내려다볼 수 있다면. 안팎의 사고에서 안팎의 사고까지 진정한 자아를 찾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자신의 본능적 사고의 관점을 바꿀 수 있을까? 뇌에 뿌리를 둔 어떤 경건한 신앙이 있는지, 최초의 자의식을 극복하고 초월할 수 있는지, 우리가 자란 생활 방식과 생활 상태를 바꿀 수 있는지, 이 문제는 미래에 해답이 필요하다.

복음 전파

모두의 의혹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 왜 소설 속 인물의 입을 통해 개인적인 관점을 표현해야 합니까?

왜냐하면 나는 단지 설교만 하고 싶기 때문이다.

이' 도' 는 어떤 구체적인 이론도 아니고, 신비한 홍론도 아니고, 단지 나 자신의 생각일 뿐이다.

물론, 훌륭한 소설 한 편이 저자를 작품 뒤에 숨길 수 있다.

1932 년 헤밍웨이는' 오후의 죽음' 에서' 빙산의 원리' 를 제시했다. 저자는 빙산이 해수면을 드러내는 부분만 묘사해야 하고, 빙산의 8 분의 7 은 해수면 아래에 숨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렇다고 작가의 관점이 작품에 나타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비밀' 의 일부 단락에서, 나는 의식적으로 몇 가지 관점을 표현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3 분기 남권 살고양이 대화에 관한 것이다. 다음은 몇 가지 발췌문입니다

(아래 텍스트는 기밀로 유지됩니다)

사실 지적한 것은 작품 중 함축된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나는 글에서 더 많은 생각을 숨겼다. 만약 네가 열심히 읽고 생각한다면, 너는 반드시 자신의 생각을 가질 것이다.

미래

(일부 단어는 기밀로 유지됩니다)

미래는 서스펜스다.

세상은 무한하다. 우리는 영원히 그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항상 알 수 없는 영역이 있고, 심지어 우리 주변에도 있다. 미지의 탐험을 위해서, 인류는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다. 무한한 세계와 가난한 생활은 우리가 영원히 탈출할 수 없는 새장이다.

미스터리는 우리 각자가 피할 수 없는 숙명이다.

공자는 "귀신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말했지만 공자는 운명을 인정했다. "자설천, 죽은 자는 사부처럼", 운명은 무궁무진하고, 운명도 우리의 서스펜스다. 소설 속의 서스펜스와 생활 속의 서스펜스는 같다.

서스펜스는 억만년 전의 작은 물질의 우연한 폭발이다.

서스펜스는 10 만여 년 전 이브가 나무에서 뛰어내린 그날 밤이었다.

서스펜스는 워털루 웰링턴 공작광장 앞 깊은 도랑 18 15 입니다.

서스펜스, 19 14 년 사라예보 거리에서 페르디난트 대공을 겨냥한 총알입니다.

서스펜스는 2007 년 상하이 심야의 눈물 한 방울이다.

평범한 개인으로서 우리는 세상의 운명을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는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다.

수천수만의 수많은 사람으로서, 우리가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을 때, 세상도 우리에 의해 바뀔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2008 년 3 월 29 일 상하이 서성 사인회에서 한 남자 독자가 일부러 그에게' 절망 이후에도 희망이 있다' 는 글을 쓰라고 했다.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존엄성이다.

존엄성보다 더 중요한 것은 희망이다.

비록, 나는 많은 사람들의 절망, 많은 사람들의 비관을 보았다. 그러나 절망은 희망보다 더 허황되고 인류의 희망 앞에 있다.

우리는 스스로 미래를 파괴하거나 창조할 수 있다.

모두가 행복을 꿈꾼다.

그럼 행복을 만들어 주세요.

단지 미래에만 있을 뿐이다.

범외

(이 단락은 비밀이다)

개인

비밀' 을 쓰기 전에 나는 이미 12 편의 소설과 두 권의 단편 소설집을 출판했다.

"비밀" 에 나의 이전 소설의 일부 원소가 나타났다. 나는 항상 자신을 반복하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나는 비밀리에 일부러 이렇게 했다. 이것은 내가 지금까지 추리소설 창작의 단계적 총결산이다. 얼마나 많은 아름다운 그림자가 이야기 속에서 교묘하게 연결되어 결국 찬란한 세상이 되었는지 보고 싶다.

소설가의 가장 큰 즐거움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늘 말했기 때문이다.

1 년여의' 비밀' 을 쓰는 과정에서 나의 문학 생애와 개인 생활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올해는 나에게 시련이 아니라 운동이다. 나는 기쁨과 고통이 있었고, 심지어는 조용히 눈물을 흘렸다. 자신이 많이 성숙해졌다고 느끼고, 감정과 같은 개인적인 운명의 전환을 경험했다. 내가 소설에서 어떻게 쓰든, 내 자신의 애정관은 모두 전통적이다. 나는 사랑이 아름답고, 심지어 인생에서 유일한 아름다움이라고 믿는다! 내가 사랑할 때, 나는 모든 것을 잊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사랑할 때, 나는 감정에 몰입할 수 있고, 내 마음과 내 몸 사이에 화학반응이 일어나, 내 생활이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이다.

인생은 길고 사랑도 길다.

사랑이 모든 사람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헤어지지 않는 한, 죽음이라도 아쉬움이 없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세요.

건의하다

"비밀" 이야기에 대한 모든 답을 비밀로 해주세요.

이 책을 읽지 않은 사람에게 말하지 마라!

채준

상하이, 2008 년 4 월 6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