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용어가 담긴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관용어가 담긴 시
1) 조지의 『백마』는 국가재난에 숨기 위해 돈을 기부했고, 죽음을 마치 집에 있는 것처럼 여겼습니다. ----죽음을 귀향으로 생각하기
2) 도연명의 『이주』는 그 의심을 감상하고 분석하는 훌륭한 글이다. ----멋진 기사 *** 보상
3) Bai Juyi의 "Pipa Xing? 서문"은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리고 수천 번 호출한 후에 나왔습니다. -수만호
4) 최호의 '수도난장비문' 지난해 이 문에는 사람의 얼굴에 피어난 복숭아꽃이 붉게 물들었다. -사람의 얼굴을 한 복숭아꽃
5) 맹자오의 "입학 후" 봄바람이 너무 뿌듯해서 말발굽병으로 인해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봄바람이 승리하고 말을 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6) 송나라 이청 조의 "Wulingchun"가사 : 사물이 다르고 사람이 같지 않고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말하고 싶을 때 먼저 눈물이 흐릅니다. ——사물이 다르고 사람이 다릅니다
7). 수린의 "판중옌에게 보낸 시" 물 근처에 달을 가장 먼저 얻는 사람은 달을 가장 먼저 얻는 사람이고, 꽃과 나무는 맑고 봄이 일찍 온다. ----물가에 있는 탑
8) 예샤오웬의 "정원을 방문할 가치가 없다" 봄 풍경이 너무 가득해서 정원을 닫을 수 없고, 붉은 살구가 벽에서 나온다. ----Hongxing이 벽에서 나온다
9).Liu Shang의 "Hujia의 18박"이 뒤집어졌습니다. 세상이 뒤집어졌고 지금 우리는 직면하고 있습니다. 베이두(Beidou) 남쪽. ——세상이 뒤집어졌습니다
10) Li Shangyin의 "Untitled"에는 화려한 봉황 날개가 없지만 맑은 마음이 있습니다. ——마음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11) 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세상은 Long Yu에게 돌아가고 그는 여기서 머뭇거리며 갈 수 없습니다. ——하늘이 돌고 있다
12) 두보의 "아이장터우"에서 빛나는 눈과 하얀 치아는 어디에 있습니까? 피 묻은 방황하는 영혼은 돌아올 수 없습니다. ——밝은 눈과 하얀 치아
13) Bai Juyi의 "Old Sickness" 나는 밤에 달 아래에서나 꽃 앞에서 음악을 듣고 취합니다. ——달빛 아래 꽃이 피기 전에
14). 백거이의 "비파놀이" 올해의 웃음은 내년의 웃음으로 돌아올 것이고, 가을 달과 봄바람은 쉽게 지나갈 것입니다. ——봄바람 여유롭게
15) Lu Guimeng의 "Jianghu Sanren Song"은 노예이자 진짜 거지이지만 그는 정직하고 미친 것이 아닙니다. ——누암 아가씨의 무릎
16) 최호의 『강가노인은 슬프다』 두 왕조의 장군들은 재상으로 돌아갔고, 5대에는 북을 타고 탔다. 빨간 바퀴. ——장군에서 나와 총리에 입성
17).오향지의 "청춘 여행" 많은 돈을 쓰는 것은 용기가 넘치고, 가족에게는 벽이 없지만 가난을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4개의 벽이 없는 집
18). 최호의 "수도 난장 비문" 사람의 얼굴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
——사람의 얼굴은 모른다
관용어가 담긴 고대시
1. 하나님께서 힘내시고 온갖 재능을 보내주시기를 간구합니다(공쯔진의 『잡시』 of Jihai")
2. 몸에 날아다니는 화려한 봉황은 없지만 마음속에는 분명한 깨달음이 있다 (리상인의 '무제')
3. 있다 산과 강에는 나갈 길이 없고 버드나무와 화사한 꽃이 숨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루유의 '당신') '산시 마을')
4. 부러진 미늘창은 모래 속으로 가라앉고 철은 팔리지 않고 남아있지만 씻겨져 전 왕조에 의해 인정받게 된다(두무의 『적벽』.)
5.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하고 어느 날 모두 보기 장안의 꽃. (멍자오의 '입학 후')
6. 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찾기가 어려웠고 우산 외에는 구름이 없었습니다. Yuan Zhen의 "Lisi")
7. 하늘이 돌고 땅이 돌고 있습니다. 다시 Mingguang Palace에 황제가 앉아 있습니다 (Yuan Zhen의 "구름과 말의 노래")
8. 용과 호랑이는 황국에 있고, 황제의 아들 금릉은 고대의 산을 방문한다. (이백의 『용왕동유기』 》)
9. 빛나는 눈과 하얀 치아는 이제 어디에 있습니까? 피 묻은 방황하는 영혼은 돌아올 수 없습니다. (두보의 "애장두")
10. 노예 얼굴의 하인은 정말 거지이지만 그는 .(루귀몽의 '강호산인송')
11.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수천 마디의 말, 방황하는 꾀꼬리는 짧은 벽을 넘나든다(정구의 '옌').
12. 푸른 하늘이 곧게 뜬다 땅이 별로 없지만 추진력을 얻으려면 대각선으로 날아야 한다. (류우시, 『말뚝 양을 시에게 보내다』)
13. 세상이 뒤집어질 줄 누가 알았겠는가, 그리고 지금 우리는 북두를 보기 위해 남쪽을 바라보고 있다. (Liu Shang, "Hu Jia 18") "Shoot")
14. 지출 많은 돈은 순수한 용기이고, 네 개의 벽이 없으면 가난을 모른다. (우향지의 '청춘여정')
15.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Yu Qian의 "석회송")
고대시의 관용구는 무엇입니까?
1. 하나님께서 힘내시기를 간절히 원하며 재능을 다방면으로 포상함(공자진의 『계해잡화』)
2. 하늘을 나는 화려한 봉황은 없다 몸은 알되 마음은 명쾌하다(리상인의 '무제')
3. 산 무거운 물에서 벗어날 길은 없고 짙은 꽃과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루유의 "산서성 순회")
4. 부러진 미늘창과 철은 팔리지 않고, 미래는 씻겨져 전 왕조를 인정하게 된다(두무의 "적벽".)
p>
5. 봄바람이 너무 좋아서 말발굽이 나빠서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다. (맹자오의 『입학 후』)
6. 옛날에는 바다에서 물을 찾기가 어려웠는데 오산 외에는 구름이 아니다. (원진의 '리') '생각')
7. 하늘은. 돌고 태양은 다시 돌고 있는데 황제는 명광궁에 앉아 있다. (원진의 『왕윤조 말송』)
8. 용과 호랑이가 황국을 차지하다, 황제의 아들. 금령의 고대 언덕을 방문했습니다. (이백의 "용왕의 동방 노래")
9. 이제 밝은 눈과 하얀 이빨은 어디에 있습니까? ( Du Fu의 "Aijiangtou")
10. 노예는 실제로는 거지이지만 그는 정직하고 미친 것이 아닙니다. (Lu Guimeng의 "Jianghu Sanren Song")
11. 수천. (정구) "옌")
12. 푸른 구름은 땅으로 곧장 올라가지만 옆으로 날아가야 한다. (Liu Yuxi의 "Piling Yang")
13. 세상이 언제 뒤집어 질지 누가 알겠습니까? , 이제 우리는 정남의 Beidou를보고 있습니다. of Hujia")
14. 돈을 많이 쓰는 것은 용기 있고 가족에게는 벽이 없으며 가난도 모릅니다. (Wu Xiangzhi의 "청춘 여행")
15.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순결을 지키세요. (위첸의 "석회 송가")
관용구가 담긴 시
1.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하며 장안을 하루만에 다 볼 수 있다 꽃(당나라·맹교의 『입경후』)
춘풍덕(春풍德yì)
봄바람에 뿌듯함을 느낀다. 과거에는 진시 시험에 합격한 후의 뿌듯함을 뜻하기도 했으며, 나중에는 공직에 성공하거나 어떤 일을 성취했을 때의 뿌듯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行马看꽃(zōu mū kàn huā)
行马: 달리는 말을 타고 꽃을 보러 가는 것을 뜻함. 2. 옛날에는 오산(吳山) 빼고는 다 극복하기 어려웠다. 당나라) )
옛날 옛적에 바다 (céng jīng c)
ang hai)
한때 : 경험했다; 창해 : 바다. 평범한 것을 심각하게 여기지 않고 큰 세상을 보았다는 비유이다.
3. 올해의 웃음은 내년 가을달 봄바람이 유유히 지나간다(당나라, 백거이의 『비파행』)
가을달봄바람(qiū yuè chūn fēng)
좋은 시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뜻하기도 합니다.
4. 수천 번을 부르고 나서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나왔습니다. "
천호만환(qiān hū wàn huàn)
반복적인 촉구를 묘사합니다.
5. 세상은 회전합니다. Long Yu로 돌아가서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습니다. (Tang·Bai Juyi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세상은 회전합니다 (tiān xuán dì zhuàn)
하늘 그리고 땅이 회전한다는 것은 큰 변화에 대한 비유이기도 하다. 현기증이 나는 느낌이나 매우 격렬한 소음을 묘사하기도 한다.
6. 용과 호랑이가 제국을 점령하고, 황제의 아들이 차지한다. 금령이 고대산을 방문하다(당나라 이백의 『용왕의 동방 노래』)
lóng pán hū jù(lóng pán hū jù)
① 설명한다. 웅장하고 위험한 지형, 황제의 수도에 걸맞다. ② 남경에서 빌렸다. ③ 영웅과 영웅이 점령했다고 한다.
7. 닭과 득실이 없을 때. 곤충, 한강 이산 파빌리온에 주목하세요 (당나라 두보의 "닭 묶기")
닭과 곤충의 득실 ( jī chóng dé shī )
입니다.
8. 지금의 빛나는 눈과 하얀 치아는 어디에 있습니까? (당나라 두보의 "애장두". )
9. 노예는 진짜 걸인이지만 정직하고 미친 것이 아니다(당나라 육계몽의 강호삼인의 노래)
노예(nú yán) bì xī)
누 : 얼굴 : 얼굴; 하녀 : 하녀 : 무릎, 손가락으로 무릎을 꿇고 거만한 사람, 아첨하는 사람, 비열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10. 천 마디 말은 소용이 없다. 사람이 만나면 짧은 담을 넘어 꾀꼬리를 쫓는다(당나라 정구의 '연')
천 마디 말( qiān yán wàn yū)
설명할 단어가 많습니다.
시에 관용어가 포함된 문장
Meng Jiao의 "대학 입학 후" 봄바람. 말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말발굽이 달려서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봄바람이 자랑스럽다
말을 타고 꽃을 감상
송나라 이청조의 "무릉춘" 가사: 사물이 다르고 사람이 다르고 모든 것이 끝나고 눈물이 난다 말하고 싶을 때 먼저 흐름을 따르세요. ——사물은 다르고 사람은 다릅니다
수린의 "판중옌에게 보내는 시" 물 근처에 달을 가장 먼저 얻는 사람은 달을 가장 먼저 얻고 해에 꽃과 나무가 온다 이른 봄. ----물가의 탑
Ye Shaoweng의 "정원에 방문할 가치가 없다" 봄의 풍경이 정원을 닫을 수 없을 정도로 가득하고 붉은 살구 가지가 나옵니다. 벽. ----홍싱이 성벽에서 나온다
조지의 '백마'는 국가적 재난 속에서 숨기 위해 돈을 기부하고, 죽음을 집에 있는 것처럼 바라보았다. ----죽음을 귀향으로 생각
도연명의 『이주』는 그 의심을 감상하고 분석하는 훌륭한 글이다. ----치웬*** 감상
시에 담긴 숙어를 적어보세요.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달은 차고 기울고 있습니다. ( )
끊임없이 변하고, 날마다 변하고, 빠르게 변하고, 날마다 변하고, 끊임없이 변하고 있습니다.
변경 가능(Changeable)은 중국어 관용어로 biàn huàn wú cháng으로 발음되는데, 이는 특정 규칙 없이 상황이 마음대로 변경된다는 의미입니다.
일과 달의 차이는 매일, 매월 차이가 있다는 뜻이다. 큰 변화를 설명합니다.
급격하게 변화한다는 것은 중국 관용어로 shùn xī wàn biàn으로 발음되는데, 이는 매우 짧은 시간에 빠르고 수많은 변화를 의미합니다. 송나라 호홍(Hu Hong)의 "제상풍사(Ti Shang Feng Templ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날의 의미가 달라지고 달이 바뀌는 거죠. 급격한 변화를 설명합니다.
만화경은 중국 관용어로, 병음은 qiān biàn wàn huà로, 변화가 많다는 뜻입니다. 세계사를 가리킨다.
시에 담긴 숙어
숙어는 장기간 유통되고 사용되는 기성어입니다. 일부 숙어는 고대 문헌의 시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예.
당나라 두보의 시 '빈곤 우호': "손을 돌려 구름과 비를 만들면 너무 경솔할 필요가 없다"라는 관용구가 담겨 있습니다. , 이는 장난을 치고 장난을 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당나라 왕지환의 시 '황새탑에 오르다': "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층으로 가라." 한 단계 더 발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to a high level"이라는 관용어를 담고 있습니다.
고대 위에푸의 "신사의 여행": "군자는 일이 일어나기 전에 준비되어 있고 의심의 한가운데에 있지 않습니다. 멜론 밭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멜론 아래의 자두는 발을 잡지 않습니다. 왕관." "메론밭과 자두 밑에 자두"라는 관용어가 담겨 있는데, 이는 의심이 일어날 것 같은 장소를 비유한 것이다.
당나라 두보의시 "서홍 리시장에게 선물": "시아버지 집에 새가 있고 새도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활력이 넘치고 빠르지 않습니다." 서로 만나기 위해." '집과 까마귀를 사랑하라'는 관용어를 담고 있다. 그 사람을 사랑하고, 그 사람과 관련된 사람이나 사물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청나라 공쯔진의 『의해잡시』: “신이 정진하여 온갖 재능을 보내주시길 간구합니다.”라는 관용구가 담겨 있습니다. 이는 여러 측면을 의미하며 하나의 사양이나 방법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시 '첫 비가 맑아진 후 호수에서 마시고':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이 더 잘 어울린다." "가벼운 화장과 진한 화장"이라는 관용어. 가벼운 메이크업과 무거운 메이크업의 두 가지 유형을 설명합니다.
송나라 주희의 시 '봄날'에는 '동풍을 알아보기 쉽고, 항상 천 개의 보라색과 붉은 색이 있는 봄'이라는 관용어가 담겨 있다. 빨간색 ".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일컫는 말로 만물이 다채롭거나 풍경이 풍요롭다는 뜻이다.
당나라 이백의 시 '장안흥(長甲興)': "남자가 죽마를 타고 와서 청매실을 만들러 다니며 창안에서 함께 살던 어린 시절의 연인들은 개의치 않았다." 이 시에는 "어린 시절 연인"과 "작은 연인"이라는 두 관용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관용어는 모두 순수하고, 함께 놀고, 조화롭게 어울리는 아이들을 묘사합니다.
시에는 숙어가 담겨 있습니다.
숙어는 장기간 유통되고 사용되는 기성 단어입니다. 일부 숙어는 고대 문서의 시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예.
당나라 두보의 시 '빈곤 우호': "손을 돌려 구름과 비를 만들면 너무 경솔할 필요가 없다"라는 관용구가 담겨 있습니다. , 이는 장난을 치고 장난을 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당나라 왕지환의 시 "황새탑 오르기": "
". 한 단계 더 발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to a high level"이라는 관용어를 담고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곳.
당나라 시 '서홍리사장에게 선물하다'의 두보: "시아버지 집에도 새가 있고 새도 그러하다. 사람이 너무 활기가 넘쳐 만나지 않는다." 서로 일찍." "
" 관용어를 포함합니다. 그 사람을 사랑하고, 그 사람과 관련된 사람이나 사물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청나라 공자진의 『의해잡시』에는 “신이 힘써 인재를 내려보내기를 간절히 원한다”라는 관용어가 담겨 있다. 이는 여러 측면을 의미하며 하나의 사양이나 방법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시 '첫 비가 맑아진 호수에서 마시다':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면
이라는 관용어가 담겨 있다.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 가벼운 메이크업과 무거운 메이크업의 두 가지 유형을 설명합니다.
송나라 주희의 시 '봄날': "동풍 쪽을 쉽게 알 수 있다,
"라는 관용구가 담겨 있다.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일컫는 말로 만물이 다채롭거나 풍경이 풍요롭다는 뜻이다.
당나라 이백의 시 '장안흥': "남자가 죽마를 타고 와서 청매실을 만들기 위해 침대를 돌아다녔다. 장안에 함께 살던 어린 시절 연인들은 서로를 좋아하지 않았다. " 이 시에는 "어린 시절의 연인"과 "어린 시절의 연인"이라는 두 가지 관용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관용어는 모두 순수하고, 함께 놀고, 조화롭게 어울리는 아이들을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