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농담으로 말씀드리자면, 어느 날 남편이 외출을 했을 때 아내가 잠시 야채시장에 가서 겨울 참외 등을 사오라고 했습니다.
이때 남편은 내키지 않고 의아해해 “얼마나 큰 겨울 참외를 사야 할까?”라고 물었고, 아내는 “더 작은 것으로 사야지”라고 답했다.
집에 돌아온 남편은 겨울 참외를 통째로 들고 "이 참외는 참외 중에서 가장 작다"고 칭찬했다.
아내 그녀는 이렇게 "작은" 겨울 멜론에 충격을 받았고 그 이후로 남편이 다시는 야채를 사지 못하게 했습니다(아내의 원래 의도는 겨울 멜론 전체가 아닌 일부를 사는 것이었습니다).
농담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관한 농담으로, 사물의 크기의 상대적인 차이를 표현하기 위해 흔히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즉, '작다, 중간이다, 크다'라는 뜻이다. 이 4명의 캐릭터 중 한 레벨은 한 레벨보다 크고, 한 레벨은 한 레벨보다 큽니다. 이는 상식이므로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 네 가지에 관해 말할 수 있는 흥미로운 역사적 사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Zhuo는 고대부터 무관의 이름으로 사용된 'wei'라는 단어에 대해 최근 알게 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중위의 공식 직함이 "중위", "중위", "대장", "태 중위"의 네 가지였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4인 중 '태위'는 진한시대의 최고 관직이자 중앙정부의 최고 군사이자 '삼공'에 속하기도 했습니다. ".
'그랜드 마스터'라는 타이틀도 있는데, 흔히들 말하듯이 화를 내지 않고 오만하고 독재적으로 들리는 것 같다. 황제들은 종종 자신의 명예를 표시하기 위해 고위 관리들에게 이 말을 덧붙였습니다.
친숙한 '지사'도 있습니다. '대장'만큼 횡포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카운티의 최고 행정관입니다.
위의 예를 보면 고대에는 '태'라는 단어가 가장 높은 수준, 높고 높은 것을 표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대황제"는 들으면 매우 장엄하게 들리며, 황제의 머리를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오는 '태상'을 언급하면서 일상에서 자주 이야기하는 '예서'의 한 구절이 자연스럽게 떠올랐다.
어떤 단어인가요? 사실 "돌아오는데 예의가 아닌데 돌아오지 않는다"라는 문장은 다들 익히 알고 계시겠지만, 이 문장 앞에는 다들 잘 모르는 문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전문은
에 있습니다. 『의례서』에서는 첫째가 덕(최고의 덕이 가장 귀하다)이고, 둘째가 친절과 보답, 예의와 호혜라고 한다.
아시다시피, 고대인들은 "상호주의" 앞에 "덕"을 두고 그것을 "너무 지고하다"고 묘사했습니다. 얼마나 현명하고 자유로운가!
사람들이 예의와 세속적인 의사소통과 오락에 갇혀 있으면 필연적으로 군중 속에 표류하게 되고 원칙 준수도 느슨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의례서』에서는 “가장 고귀한 덕이 가장 고귀한 덕”이라고 가르친다. 예의를 보답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도덕적 성품과 행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즉, 고상한 척 하지 말고(원래 고귀할 수 있다), 천박하고 아첨하지도 말라(저속함에 빠지지 말라). 이것이 전진하고 후퇴하는 길이다.
이런 논리로 보면 '타이'라고 부르는 게 적절하지 않나요?
학습자는 탁도를 변화시킵니다.
2019-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