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 서예 감상
추 서예 사진 1
추 서예 그림 2
추 서예 그림 3
추 서예 그림 4
해서체 스타일
손짓이란 필에서 점화를 연구하는 합리적인 궤적이다. 이 궤적은 고정된 모양은 없지만 객관적인 자연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세력은 구조, 신, 구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점화와 점화의 내적 연계로 구조를 형성하고, 글자와 글자의 내재적 연계는 신을 형성하고, 선과 선의 내재적 연계는 구도를 구성한다.
서예에서는 자태가 대부분 보이지 않고, 간혹 초서에서도 표현되며, 상상의 수단을 통해서만 표현된다. 몸법은 천운에 숨겨져 있고 코끼리는 보이지 않지만 서예 예술에서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작은 해서체를 쓸 때 신의 풍부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대인들은 신과 가스의 관계가 가장 밀접하다는 것을 관찰했다. 예를 들어, 심검의 군웅은 하느님을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분노에 가까이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응? 가스는 생명운동에서 힘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정신적 기질의 표현이기도 하다. "필담의 이야기" 에 싸여 있다. 글자는 피와 살이 있고, 기가 차고, 기가 흐른다. -응? 따라서 글이 활기차고 힘이 있다면, 전체 화면이 질서 정연하고, 정신이 충만하며, 태도가 활발하고, 훈련 단결이 이루어지면 장벽이 닫힐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응? 작은 글씨를 쓰는 것은 초서의 기세가 웅장하지 않지만, 여덟 막대기를 휘두르며 식초를 떨어뜨리고 강산을 삼키고 있지만, 방 안에 잠복해 있고, 무거운 침묵 속에는 역동적인 기세가 있어 초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작은 해서가 자연보다 비싸다. 점화와 결체 쓰기는 형식이 변화무쌍하지만, 펜의 손짓 동작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른바 득세작, 분근, 형세로 인해, 예를 들면 수면에서 유행하고, 자연히 쓰고, 바위가 나고, 무심코 한 상태에 있다. 모든 점화는 모두 적당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 매우 쇠몽둥이, 합리적이고 조작하기 쉽다. -응? 합리적이고 조류에 순응하는 작품만이 자연스러울 수 있다.
자모는 생동적이기 어렵다. 전신은 필의 법칙, 필세의 기복, 필력이 왕성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세, 생기와 활력, 필기가 부드럽고 끝이 없고, 운치가 생생하다는 것이다. 강형은 제사에서 내 남편의 책은 먼저 의미가 충만해야 하며 단숨에 회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진짜 풀이든 아니든 모두 자연스럽고 민첩하다. 하나는 안정되고, 일에 남아 있다. -응? 청대의 정자식 작은 해서체는 깔끔함으로 유명하지만, 영리하지 않고 손짓이 없어 부적이라고 한다. 따라서 소문자는 태블릿에서 가장 금기시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필법은 서예 예술의 내포를 나타내는 공간 의경이며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 표현 수법이다. 다음은 작은 해서체 손짓이 일관된 구체적인 방법을 말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