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희지?
동진 서예가 왕희지는' 서가'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서예를 잘하며 예서, 초서, 해서체 및 기타 각종 스타일도 잘한다. 그는 체식, 모사식, 박채장, 준비식, 난로에 녹아 한위문풍에서 벗어나 스스로 일가를 형성하고, 영향력이 깊고, 필법이 함축적이고, 아름답고 건강하다. 왕희지의 서예는 노장철학을 기초로 한 얕은 설교이자 유교 중용의 기초 위에 세워진 충돌이다. -응?
2. 구양문의?
구양문의 당대 서예가는 서예에 능통하며 우세남, 추수량, 설제와 함께' 초당 4 인' 이라고 불렀다. 아들 구양통은 서예를 잘하기 때문에 부자와 부자는 함께' 대유럽' 이라고 부른다. 구양문의는 행서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응?
3. 안진경?
안진경은 랑야에서 태어나 서예가 정교하고 잘 쓰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추 suiliang 초급, 장 쑤 (Zhang Xu) 에서 후사, 필법을 얻었다. 해서체가 단정하고 웅장하며 행서가 힘차고 힘이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응?
4. 소동파?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텍스트 수직 및 수평; 이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잘 구사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응?
행서의 구조적 특징
1, 크기가 모두 있습니다. 즉, 각 글자마다 크기가 다르고, 한 글자의 펜과 펜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는 진실이기도 하고 의도적이기도 하며, 둘 사이에는 연관이 있다.
2. 수축과 스트레칭의 결합. 일반적으로 짧은 선 수신, 긴 선 배치; 전면 수신 후, 측면 전면 배치; 대부분 왼손, 오른손, 상오른손, 하왼손이지만 서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왼손잡이와 오른 손잡이, 오른 손잡이, 아포스트로피를 배제하지 않습니다.
3, 밀도 체면. 일반적으로 상밀하 숙성, 좌밀우성, 내밀외 숙성. 중궁은 치밀하고, 틀 안은 가능한 작게, 동그라미로 그린 획은 가능한 작게 남겨두었다. 레이아웃에서 글자의 간격이 빡빡하고, 행간이 넓으며, 창력이 강하고, 색채가 산뜻하다.
4. 혼합 색조. 행서 글쓰기는 가볍고 활발하며 빠르고, 병과 정체,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먹색 배열은 시작이 진하고 끝이 건조해야 한다. 선은 길고 가늘며, 짧고 굵고, 두께가 적당하며, 깊이가 번갈아 있다. 초서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