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에 고기를 먹도록 강요당한 스님이 어떤 열 마디 말을 해서 천고의 명언이 되었는가?

명나라 말년에 정세가 요동쳤다. 절당, 초당, 제당, 연당, 당이 한데 섞여 사람을 비참하게 한다. 숭정 황제는 나라를 다스리기로 결심했지만 힘이 없었다. 천리 제방은 이미 만신창이여서 이미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이자성의 사람들은 모두 이것에 익숙하다. 민중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 높낮이, 식량이 면제된다' 고 제안했다. "모든 밭은 식량이 면제된다" 는 정책 등등, 한 마디로, 왕을 뚫고 식량이 없어 백성들이 따라오게 하고, 심지어 많은 군현도 밤을 고대하며, 모두 왕을 뚫고 일찍 와서 자신을 해방시키기를 기대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자성의 사람됨은 어느 정도 천행도를 대신하여 백성을 위해 목숨을 청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와 이름이 같은 또 다른 대반적 장은 완전히 살인하고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악마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장과 이자성은 모두 명만력 34 년에 태어났는데, 하늘의 인연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봉기 전에 출장을 갔다. 이자성은 대명의 역참이고, 장은 쾌수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두 곳이 봉기 후 모두 고영상이 이끄는 돌격장으로 불려졌다는 점이다.

반면에, 그들의 정권은 시나비 북부에서 대응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두 사람이 분병한 후, 장영병은 장강 유역을 공격하고, 이자성은 영병을 이끌고 황하 유역을 공격했다.

장과 이자성은 모두 매우 선전하는 사람이지만, 그들은 결국 실패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너무 용감하다" 기 때문이다. 청군 팔기를 물리칠 수 없어 청두 철수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지만, 철수 도중에 나는 척후보고 청군이 이미 따라잡았다는 것을 믿지 않았다. 나중에 나는 직접 몇 명의 수행원을 데리고 진영에서 나가 관찰했다. 준비되지 않은 전투에서 양장길에서 청군을 만나 왼쪽 가슴에 화살을 맞고 말에서 떨어져 죽었다. 역사서에는 이렇게 적혀 있다. "화살은 어깨 아래, 왼쪽에서 바로 그 마음을 꿰뚫고, 홱 쓰러지고, 선혈은 영원히 흐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헌신은 극도로 고통스러워 죽는다. "

자신의 위신을 세우기 위해, 어디를 가도 닭 한 마리와 개 한 마리를 남기지 않는다. "수남" 은 "3 일 동안 도시를 죽이면 귀천이 모두 지치고, 진영에 숨어 있는 자를 제외하고는 제외한다" 고 썼다. 이 악행으로 인해 쓰촨 국민들은 장과 그의 군대에 대한 원한으로 가득 찼지만, 어쩔 수 없었다.

장은 도살성을 준비할 때 마침 이 절을 지나갔다. 스님이 부처가 되려면 고기를 먹을 수 없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 규칙과 제도가 명확하기 때문이다. 장 확실히 그 중 행복, 스님 은 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들은 도시 사람들의 삶을 위협으로 사용한다.

장사에 도착한 후, 나는 전사들을 위해 풍성한 술고기 한 상을 준비한 후 스님들에게 가서 이렇게 말했다. "모두 가족들이 자비롭고,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고 말한다. 이 경우, 당신이 이 술상을 먹으면, 나는 도시를 죽이지 않을 것입니다. 너는 먹지 않고, 아무도 머물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스님에게 있어서, 규정은 영원히 깨뜨릴 수 없지만, 현실은 눈앞에 놓여 있다. 고기를 먹지 않으면 도시 전체의 사람을 구할 수 없다. 모순된 선택을 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장은 승려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고 싶었을 뿐이다.

그래서 스님들은 고기를 먹고 술을 마셨다. 아직도 침착하게 열 글자를 말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술고기가 장을 넘으면 부처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 승려의 용기와 지혜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제공전" 에도 이 명언이 있지만, 지어낸 소설일 뿐이다. 저자도 이 이야기의 감동적인 부분을 제공에게 적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