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화간파와 율파는 무엇입니까?

만당 5 대명사의 중국 학파. 5 대 이후 촉의 조숭좌는 65,438+08 대명사로 만당 작품 500 편을 선정해' 화간집' (65,438+00 권) 으로 편성했다. 그중에는 문황보송 호녕 손광헌 외에 웨이장이 있다 그들의 어풍은 대체로 비슷하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꽃간파라고 부른다. 문과 웨이장은 그들의 대표 작가이다. 두 사람 모두 정색과 근심을 쓰는 것을 위주로 하지만 스타일은 다르다. 문어가 화려하고 위사가 소홀하다. 나머지 시인 (예: 문, 바람 등) 은 장한을 부르고, 작별을 고하며, 남녀의 사사에 얽매여 격조가 낮다. 그러나 루, 구양형, 손광헌도 현실적인 작품들이 있다. 화간어는 사상적으로는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지만, 어체가 풍부하고 섬세하며 예술적 성취가 비교적 높아서 후세 어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남송의' 꽃간집' 은 사오싱본, 석춘본, 희년본의 세 가지 버전이 있다. 의' 화각' 은 인민문학출판사가 198 1 년에 출판했다.

중당 이후 문인 어인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그 중국어가 창작하는 단어가 가장 많고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가장 크다.

온정윤 (8 12? -870 이요? ), 원래 이름 제나라, 단어 feiqing, 타이 위안 (현재 산서 Qixian) 사람들. 그는 몰락한 귀족 집안 출신으로 오랫동안 청루에 드나들었다. "그가 음을 하나씩 불어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말이다." ("구당서?" 이 패스), 그 당시 사대부, 평생 곤궁함, 만년 방성위, 국자감교보였다. 그의 시는 이상은만큼 유명하지만, 드러난 개인은 타락이 많고 감상적인 작품은 적다. 바로 그의 사랑시로, 문채는 현란하지만, 지나치게 조각되어 강한 미학적 경향을 띠고 있으며, 실제로는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다채로운 시풍의 산물이다. 문의 시는 이상은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그는 음율에 정통하고 어조에 익숙하기 때문에, 단어 창작에 있어서의 예술적 성과는 만당의 다른 시인들보다 낫다. 문어 60 여 수. 그의 시와 비교했을 때, 이 단어들의 제재는 비교적 좁고 여성의 용모, 옷차림, 정태 등을 많이 묘사한다. 다음과 같은 보살만입니다.

산 중복, 구름 은 눈 을 듣고 싶어; 나방 눈썹을 그리는 것을 게을러서 화장하고 씻을 겨를이 없다. 꽃 전후경을 비추고, 꽃이 서로 비치다. 새로 수놓은 나로, 쌍쌍금.

전하는 바에 의하면' 보살만' 이라는 글자를 즐겨 듣는데, 문문은 재상을 위해 많은 노래를 썼다.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그는 가사에서 여자의 옷을 그렇게 호화롭게 썼고, 그렇게 화려한 외모, 그렇게 연약한 몸매는 가사를 부르는 궁녀의 목소리에 적응하기 위한 것이었고, 당시 몰락한 왕조의 생활을 장식하기 위해서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은 남조의 시풍을 계승하여 화간사파를 위한 길을 열었다. 돈황사의 15 곡' 보살만' 을 보면 제재가 상당히 광범위하다. 그러나 문후 만당의 많은 대명사들이 이런 곡을 채웠는데, 풍격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홍향유와는 분리될 수 없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의 영향은 심오하다.

\ "wangjiangnan \" 과 같은 내실 감정 의 일부 시 의 텍스트:

빗질하고, 망강루에 홀로 기대고, 천돛을 넘다. 황혼이 창망하여 마음이 이미 깨졌다.

또 다른 예로, "더 새는 것" 이 있습니다.

옥로향, 붉은 왁스 눈물, 화당 추사 부분 사진. 눈썹이 가늘고, 구름이 잔인하고, 밤이 길어서 베개가 춥다. 오동나무는 한밤중에 비가 내리고, 버리지 않는 취미가 씁쓸하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빛 속으로 떨어졌다.

여성의 비통함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감동적이다. 문씨가 벼슬길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했기 때문에, 그는 여전히 그 불행한 여성들의 처지를 동정한다. 이 불행한 여성들에 대한 묘사를 통해 그는 통치그룹에 배척당하는 심정을 드러냈다. 그는 단어의 의경 창조 방면에서 특별한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이 단어들은 과거의 불행한 여성과 재자 문인들의 흥미를 얻었다.

글은 단어를 창조하는 의경 방면에서 걸출한 재능을 보였다. 그는 특색 있는 경물을 선택해 예술적 경지를 형성하고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앞뒤거울은 꽃을 바라보고, 꽃은 꽃을 바라보고 있다' 는 것은 아름다운 몸매를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그녀의 인생이 꽃처럼 가늘다는 것을 암시하는 다채로운 작은 장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트와일라잇의 정이 물투성이' 인 슬픈 장면은 행인이 오래도록 규각의 정취를 저버리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강 위 유여연, 그믐달 기러기 비행' 과' 유여사, 우체교가 봄비에 있을 때' 와 같은 예다. 상술한 예술적 특징과 연계되어, 그는 공연 중에 늘 그렇게 신중하다. 이것은 짧은 단어 짧은 음색에 더 적합하지만 흥미 롭습니다. 그러나 종종 명확하지 않고, 심지어 말로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마지막으로, 문자의 수식과 멜로디의 조화는 문자의 문체와 음정을 강화시켰다. 글의 어예술에 대한 탐구는 어예술 특색의 형성에 도움이 되며, 어느 정도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문사 제재는 규각에 편향되어 연약하고, 어휘가 너무 고심하여 후세 시인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바로 이런 영향으로 이른바 화간사파가 형성되었다.

5 대 때 후촉 조숭좌는 문, 황보송, 웨이장 등 열여덟 명의 시인을 중국에 선발했는데, 그중에서도 문황보송 손광헌을 제외하고는 모두 서촉에 집중된 문인이다. 그들의 사풍은 대체로 일치하여 후세 사람들은 화간사파라고 불린다. 산을 끼고 물이 험난하고, 서촉은 전란의 재난을 덜 받으며, 그 할거한 군벌과 관료지주들은 밤낮으로 끊임없이 노래하고 잔치를 즐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Ouyang 팀 \ "채화서 \" 는 말했다:

유양 제방 이 문장은 Yuefu 에 의해 전해졌다; 부용곡 주장은 하오 씨가 만든 것이다. 높은 문 아래에는 3 천 마리의 대비녀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재물을 다투기 전에 수십 그루의 산호나무. 그리고 예 연의 아들, 자수 아름다움, 배달 잎 꽃, 그림 아름다운 금입니다; 가느다란 옥손가락을 잡고 단향을 가볍게 두드린다. 명확한 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매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 남조궁 이래 북방의 매춘부들은 모두 선동되었다. 단순한 언어가 아닙니다. 이른바 수려하고 실속이 없다.

화간사의 창작은 바로 이런 사회 분위기와 문학 풍조에서 생겨난 것이다. 육유' 채화 후기' 는 "당시 천하가 위태로웠고, 사대부가 여기까지 전락했다" 고 말했다. 그들의 반현실 창작 경향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다. 그들은 글을 조상으로 삼았고, 작품들은 대부분 화려한 어조로만 여성의 의상과 몸매를 묘사할 수 있었는데, 제재는 문어보다 좁고 내용이 더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술적으로, 그들은 따뜻한 글자와 새겨진 면을 일방적으로 발전시켰지만, 의경의 조성이 부족하다. 화간사파는 단어의 발전사에서 탁류를 형성하여 청대 상주사파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화간사 중의 웨이장은 예로부터 문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그의 단어 내용은 적고, 풍격은 문어보다 신선하고 명랑하다. 예를 들어, "스디 타운":

봄에는 살구꽃이 온 머리에 불어서 젊고 낭만적인 사람과 결혼할 예정이다. 무자비하게 버려져도 부끄러워하지 마라.

사랑과 행복을 추구하는 소녀를 간단한 방식으로 쓰는 것은 다른 꽃가시 시인 작품 속 여성의 이미지보다 훨씬 생생하다. 또 다른 예는' 여자 크라운' 입니다.

4 월 17 일, 작년의 오늘입니다. 패왕별희: 눈물을 참으며 얼굴을 낮게 하고 부끄러워서 반눈썹을 찡그렸다. 지난번 헤어진 후로 나는 마음을 아프게 했다. 지금 꿈속에서만 너를 만날 수 있다. 내 사랑, 하늘의 달 말고 누가 알아?

어젯밤 한밤중에, 나는 분명히 베개에서 꿈을 꾸고, 오랫동안 말했다. 좀 수줍어하고 즐거워 보여요. 자주 뒤돌아보고 떠나기 아쉬울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잠에서 깨어나야 큰 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위는 여전히 텅 비어 있고, 여전히 외롭고, 한 사람의 마음은 어느새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별 후 꿈속의 한 번의 만남을 통해 이 두 문장은 전생의 감정에 대한 그리움과 이별 후의 처량함을 표현했다. 앞의 단어의 전체 내용은 사실 후자의 단어가 쓴 몽상가의 진술일 뿐이다. 그것은 구상이 교묘하고, 배치가 교묘하며, 언어가 소박하여, 어구를 조각한 시인들과 현저히 구별될 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웨이장의 단어들 중 일부는 직접 서정적인 작품들이다. 예를 들면' 보살' 이다.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서 늙을 때까지 머물러야 한다. 샘물은 하늘보다 푸르다. 관광객들은 배에서 빗소리를 듣고 배에서 잠을 잘 수 있다. 난로는 달과 같고 손목에는 눈이 얼었다. 당시 빛이 쇠퇴하지 않았을 때, 집에 돌아가지 마라, 집에 돌아가면 틀림없이 극도로 괴로울 것이다.

웨이장 * * * 은 5 개의' 보살협' 을 썼는데, 풍격은 모두 비슷하다. 백거이, 유우석의' 강남 기억' 등의 작품을 이어받아 남당의 풍연길, 이유 등 시인을 계몽한 것은 화간사 중의 이조라고 할 수 있다.

웨장을 제외하고, 소석기의' 생시' 는 :

봄이 오면 연기가 나고, 날이 낮았다. 그믐달에는 밝은 얼굴이 있으니 여명 속에서 울지 마라. 말이 많고 정이 채 가시지 않았다. 되돌아 보면, 여전히 중요하다. -실크 스커트, 연민 잔디 사방 을 기억하십시오.

초승달이 눈썹처럼 휘어져, 전혀 혼란스럽지 않다. 팥은 눈에 띄지 않아 상심의 눈물로 가득 차 있다. 하루 종일 복숭아 펄프를 쪼개고, 사람은 마음속에 있다. 두 개의 칸막이 꽃은 조만간 결혼하여 연립해야 한다.

남조 악부 민요의 정취가 가득하다. 리슨의' 남향자';

채색선을 타고 연못을 가로질러 노랫소리가 은은히 울려 잠든 원앙새를 깨웠다. 향기를 맡고 헤엄치는 여인은 웃으며 껴안고 날씬함을 다투며 저녁 사진을 다투고 있다.

회의장에서 화창한 저녁, 오동꽃이 무대에서 내려왔다. 어둠 속에서 돌이켜보면, 나는 한 쌍의 녹색을 남기고 코끼리를 타고 먼저 사람을 태우고 물을 건너는 것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방 수향의 풍경과 근로 여성의 생활 분위기를 글자의 행간으로 가져와 신선하고 명랑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이 작품들은 마침 글로 생활을 꾸민 사람들이 감상할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의 업적은 나중에 화간파를 숭배하는 시인들에게 상속되지 않았다.

3 년 (940), 후촉 조숭좌장문, 웨이장, 황보송, 손광헌, 설, 우조, 장필 등 18 명의 시인의 시 500 수가' 화간집' 10 권으로 편성돼 화간사파가 이에 따라 편성됐다

미터법 학파의 창시자

주방언의 단어 리듬은 엄격하고, 격조가 정교하며, 음조가 혁신적이다. 그래서 그는 율파의 창시자로 존경받아 남송강원 오문영의 율사파를 개척했다. 강원은 율파의 창시자이다.

미터법 학교-표현

이 단어의 유파는 여전히 새기고, 무게가 무겁고, 우아함을 구하고, 조건을 만들고, 단어를 고르는 것은 모두 속속 숭아를 피하는 것이다. 강원과 장은 비어 있고, 단어는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