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
정자 스타일
백체시는 송초 50 년 동안 유행하며 궁전, 파빌리온 누각, 군신이 화해하는 데 쓰이거나, 신하 간의 평화를 위로하고 찬양하는 데 쓰인다. 진종조 이래로 정자간 시인들이 합창하는 쿤시 풍격이 점차 대체되고 있다. 정자라는 이름은 5 세대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리앙 수도 bianliang, 지현, 3 홀 및 "3 홀" 이라고 할 때. 송태종은 태평흥국, 삼관은 숭문서원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방앗간 끝에는 세 당으로 나뉘어 장서 만여권이 있다. 원래 비각이 아니었는데, 삼전과 비각이 하나가 되어' 각' 이라고 불렀다.
양이
정중국어인은 송초 최초의 문학 집단으로, 그들의 정체시 창작도 송인의 자각적인 문학 창작 의식을 구현했다. 아마도 바로 이 점을 감안하여 북송 오초후는 송초시 창작을 총결산할 때' 정각작' 과' 산초작' 의 구분을 제기했다. 전자에 대해 말하자면, "정자에 있는 법원의 문장, 온도를 촉촉하고 활기차게 하는 것은 잔디를 돌보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때와 장소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이 조 양대년, 송선헌, 송, 후무평이 쓴 칙령은 모두 청렴하고 청렴하다. 이는 전생의 얼굴, 서, 자주, 양원에게 너무했다. 한 사람으로서 양의는 각종 문장 ('블루박스 잡기' 제 5 권) 에 열거된 첫 대표다. 같은 책은 또한 신종인 하송과 함께 한림학사의 번화함을 문장 극찬하며 "자문만아, 장차 나올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신 통치 때까지 비각에서 일하는 왕안국은 "문장 문체는 반드시 공식적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른바' 관' 이란 바로 정자기다. 오초후의 말에 따르면 송초의 백체와 쿤시는 분명히 정자시이고, 만당체는 산림시여야 한다.
퀸시 스타일의 특징-"진실을 말하지 마라"
진나라 시론가 () 는 "시인은 늘 쿤시 () 를 좋아하고, 아무도 간예 () 를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고 말했다. 송초의 쿤시체는 이상은의 종번 체제에 속한다. 이에 따라 이상은시를 모의대상으로 한 양의와 유보의 쿤시 시가 더욱 그렇다. 이 각료들의 시는 모두 아름다운 문장을 조각하고, 조리가 있고, 암시가 있다. 그들은 명확한 글과 아름다운 문장, 그리고 역사적 사실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현실을 반영하며, 이는 그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어렵게 하여, 왕왕 쿤시 스타일로 형식을 중시하고 내용이 부족하다는 인상을 준다. 사실 이런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주된 이유는 쿤시 스타일 창작의 주요 특징인' 진실을 말하지 마라' 이다. 이른바'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는 것은 원래 선종중이 인용한 주요 방식이었는데, 그 본질은 교리를 해석할 때 진실을 말하지 않는 것이다. 。 따라서'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원칙은 적어도 두 가지 특징을 포함한다. 하나는 진실을 말하지 않고 해석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작문 기교를 추구하는 것이다. "깨지지 않음" 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전자", "대자" 를 사용하여 "사용" 을 강조하고 "체" 를 소홀히 하여 실현한다. 우선 양의와 유요의' 박물관 신매미' 를 예로 들어 간단한 분석을 진행한다.
양 yishiyun: bi chenglvting 좋은 감기, 리우 하이테크 소리 긴 불고. 너의 동반자 김담비는 한을 존경하고, 청주는 왕을 원망한다. 란대 비밀종 초성푸 () 와 석악유 () 가 힘줄을 돋우다. 윤루는 자서 역할을 하고, 가을 초 손님은 이미 회장으로 활동했다.
유보시에서 말했다: 정중미나무는 만경인데, 이때 사마귀 * * * 한 마리를 만들어야 한다. 날개가 얇은 궁녀의 귀밑머리는 느슨하고 깃털은 다 벗어진다. 바람이 불어오면 파랑새가 먼저 돌고, 금줄기학은 알 수 없다. 낮의 총 길이, 밤은 늘 그리움으로 가득하고, 판악은 가을을 슬퍼하기를 원한다.
이 두 시는 모두 매미를 쓴 것이지만, 곳곳에서 매미라는 단어는 언급하지 않고 모두 전고를 사용한다. 이 두 편의 시는 모두 매미이며,' 매미' 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다. 그리고 매미는 노래의 대상으로 노래의 주제를 구현했다. 방회는' 염기규법요요' 권 18 에서 "모든 곤곡체식은 반드시 한 가지 위에 있을 것이며, 이야기, 이름, 년, 보물, 금수로 증명할 것" 이라고 말했다. 송곳니는 쿤체 영물시의 특징, 즉 옛일을 잘 활용하고 미구를 잘 활용한다는 것을 지적했다. 직접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뒤척이며 그 특징을 적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측은 쿤체 시인이 이렇게 쓴 것이 무슨 뜻인지 대답하지 않았다. 사실 쿤체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김옥언언' 이라는 겉보기에 무관한 사실과 말 속에 넣어 자신의 감정을 어지럽히지 않도록 하려고 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환유의 사용
이정과 대체는 쿤시 스타일의'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는 특징의 수사 표현이다. 송초시와 산문에서 차용과 대체를 운용하는 현상은 매우 보편적이다. 육유는 "문선" 은 건국 초기에 있었다. 당시 문인들은 이 책을 전문적으로 썼기 때문에 풀은 왕손이라고 부르고, 메이는 사오사라고 부르고, 달은 왕 용서라고 부르고, 산천은 청휘라고 부를 것이다. 경축 잔치가 끝난 후, 그들은 뼈에 사무치는 것을 미워하고, 씻을 수 없다. " 송초 문단에서 40 년 동안 유행했던 쿤체는 시 창작에도 차용과 대체품을 대량으로 사용하였다.
쿤시 보상 노래집 자기.
유당영의 연꽃시' 재푸' 는 "황고모는 남다르다" 고 말했다. 왕충혼' 상집주' (이하 왕주) 는 "강고, 황아줌마, 아침소, 모두 글자를 바꾼다" 고 말했다. 또한, "황구 이름은 천하라고 한다." 리 지 (Li Zhi) 의 "슈 왕 미 (Shu Wang Mizuo)" 시는 "청규가 내 앞에 있다" 고 말했다. 왕은 말했다: "청규는 청포이고, 이 세대는 금내 가까운 곳을 가리킨다." 또 돈의' 버들개시' 에는 "맑은 바람이 천천히 장대가를 걷고, 아침노을이 물다리 옆에 떨어진다" 고 적혀 있다. 。 영류들은' 장대' 와' 익사 해안' 으로 바꿔야 한다. 돈도 눈물시를 읊고,' 옥근횡경' 으로 눈물을 대신한다. 쿤티의 시에서' 전욱' 과' 대옥' 은 영물 소재뿐만 아니라 영사 제재에도 쓰인다. 양의는 "수목단국에는 회서성소경 학사가 있다" 며 "죽멩이, 꿈이 없어지고, 액체가 깨어난다" 고 말했다. 왕주조는' 차록' 을 인용했다. "오인은 차를 따서 요리하고, 이름은 명죽이라고 한다." 차가 아니라' 명죽' 을 뜻합니다. 그는 또한 "돌창전" 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네가 아플 때 너는 깨어날 것이다." " 리우 야오 시는 말했다: "회전 zilian 진 펜, 비밀리에 하나님 Cai ren 접이식 침대 를 움직였다. 클릭합니다 왕은' 남제서' 구름을 인용했다. "백관은 손판을 들고, 어깨는 보라색 자루를 들고, 그 기백은, 세상은 이를 자호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또한 "한서 식지" 의 구름을 인용했다. "원귀대 채입니다." 즉, 채는 거북이의 이름입니다. 이비의' 화시' 는 "조안지는 작은 채가 늦게 보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인들에 따르면, 우지도 친구와 친구를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전욱" 과 "대옥" 은 쿤체시에서 단일 단어의 세대이자 시 전체의 세대이다. 유계' 학' 시는 "빈 가지를 세 번 돌다" 고 말했다. 위무제' 단가행' 에서'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고 가지가 없다' 는 시구의 번역이다. 유계 "손님을 보내는 것이 손님을 보내는 것보다 낫다" 는 구름: "나첸은 천고에 옷을 입는다." " 육기시' 북경의 먼지가 날리고, 소의가 새틴으로 변한다' 는 대명사이다. 양의의' 무제 구름' 은 "물 한 방울로는 영어를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고시 19 수' 시에서' 그 사이에 물이 넓고 맥이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는 대명사이다.
개별 단어의 대체표현이든, 시 전체의 대체이든, 그 목적은 직설적인 것을 피하기 위함이다. 한 이름으로 다른 이름을 바꾸면 대상에 같은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이 단어는 시 전체와 대체적으로 표현하면 종종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따라서, 쳉 씨는 "시대어의 기원" 에서 "간단히 말해서, 글을 쓸 때, 이 이름으로 언어를 대신하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같은 효과를 냅니다. 하지만 피차간에 이름의 시작은 다르고, 의미의 시작도 다르다. 그들은 단지 서로 가까이 있을 뿐, 사고에도 참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