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용 스타일.
고대 중국 산문의 한 스타일. 제자들이 스승의 언행을 기록하는 데 자주 사용하며, 때로는 불교 포교 기록에도 사용됩니다.
단어의 단편만을 기록하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짧고 간결하며, 문학적 재능을 강조하지 않고, 장 구조를 중시하지 않으며, 문단과 내용의 연관성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아직 하나의 완전한 장으로 구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용본문이라고 부른다.
논어는 춘추시대 사상가인 공자의 언행을 집대성한 책으로, 유학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로 『고전』으로 꼽힌다. Siku의 완전한 컬렉션. 『논어』의 '룬'의 발음은 (lún)'으로 편찬, 편찬이라는 뜻이다. '유'는 담론이나 단어를 뜻하며 '국어', '신우' 등과 같이 편찬을 함께 가리킨다.
<한서·의문지>에는 “논어에서 공자는 제자와 당대인, 제자들의 말에 화답하고 스승의 말씀을 들었다. 당시 그의 제자들은 각자 자신의 주석을 갖고 있었는데, 스승이 돌아가신 후 그의 제자들이 그것을 토론하고 편집하여 『논어』라고 불렀습니다.
논어에는 유교의 통치 개념, 인간 관계, 개인 윤리, 선진 시대의 사회관, 심지어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경험까지 다양한 측면이 담겨 있습니다. 한 왕조의 "수백 개를 폐위시킨 후, "오경의 관할, 육예의 목"으로 추앙되었으며, 공자와 유교, 특히 선진유학을 연구하는 직접적인 자료입니다.
추가 정보:
주요 내용
논어는 유가의 고전 중 하나로 주로 논평을 기록한 인용문체이다. 주로 공자와 그의 생애를 인용과 대화의 형태로 기록하고 있으며, 그의 제자들의 언행에는 공자의 정치적, 미학적, 도덕적, 공리주의적 가치와 사상이 담겨 있다. 『논어』는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생활의 원리 등을 다방면으로 다루고 있다. 춘추말기 공자가 강의를 위해 제단을 쌓았을 때 처음으로 그 주요 내용을 만들었고,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들과 재제자들은 그의 말을 대대로 전승하고, 구두로 낭송하는 이러한 인용문과 언행을 점차적으로 기록하여 '룬(Lun)'이라고 부른다.
논어는 주로 공자(孔子)와 그 제자들의 언행을 〈유〉라고 한다. 청나라 조의(趙儀)는 “성인의 언어는 성자의 언어이고, 주석가는 유학자들이다.”라고 설명했다. "사실 '룬'은 편찬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이른바 '논어'는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하고 편찬한 것을 말합니다.
총 20장, 492장입니다. 『논어』에는 기록을 포함해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가 약 444장,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가 4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인용
바이두 백과사전 - 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