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의지에 관한 시 1. 애국지기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65438+ 4. 어렸을 때 천하난을 알았고, 중원은 북방의 산처럼 보였다. 1 1 월 4 일 또 다른 파문 (육유) 이다. 나는 만리장성에 갇혔다. 거울 속의 관자놀이는 이미 퇴색했다. 6. 주문신은 노래와 춤을 싣고, 말은 살찐 활은 부러진다. 7. 관산월육유, 유민이 죽음을 참으며 회복하기를 희망하는 여러 곳. 추 삼족 은 진 을 파괴 할 수 있지만, 왜 빈 중국 이 있습니까? 황금 칼 여행, 육유 10, 태어날 때 실명, 천년 동안 누가 비교하는가. 책의 분노, 육유 1 1, 마음은 아직 평평하지 않고, 독검은 머리맡에서 울린다. < > 국가에 보답하고, 전쟁터에서 전사하는 것은 없다. "(육유' 수도꼭지수') 13.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절을 경축하기로 결정했지만 옹은 줄곧 너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 육유' 수아' 14, 우리나라를 잊을 수는 없지만 관이 닫힐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노래? 육유' 병은 한 권의 책으로 시작된다') 15.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육유 1 1 월 4 일 파문) 16 "그러나 만자가 부드럽고 존경할 만하여 사장의 식목서 한 권을 받았다." (신 기아' 자천천') 17. 세상의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들을 낳는 것은 손중모남향자 (신 기권) 18 과 같다. 세상의 왕의 일을 없애고 생전의 명성을 얻다. 아들 제거 (신기질) 19. 그해, 김고철마가 생각나서 만리를 게걸스럽게 삼켰다. 옹화악 20.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느냐, 남겨 두어라. 나는 네가 한밤중에 춤을 추는 것이 가장 동정적이다. "사람이 죽으면 마음이 철과 같다. "나는 그의 손을 시험해보고 하늘을 수리 할 것이다. 신화 qiji 23, 또 다른 해를 기다리고, 남편의 일을 바로 잡으십시오. 신 qiji 24, "보국에는 문이 없고 남는 것이 없다. "양계옹 25, 걸출한 사람으로 살아서 죽는다. 이청조' 우강') 26. 한가한 정을 기다리지 말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텅 비어 슬퍼라! 만강홍 (악비) 27. " 돌아가서 주님 께 알리고 오래된 중국을 복원하십시오. "악비 28." 10 년의 심혈은 일거에 파괴될 것이다! 주현은 일로영일로에 의해 폐쇄될 것이다! 흥국난! 건곤세계는 대답할 이유가 없다! \ "악비 \" 29, \ "황룡부에 직접, 군자와 함께 마신다 \" 악비 30, \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 bianzhou 를 만든다! 제목' 임승' 3 1, 가슴에 10 만 명의 병사를 저버리고, 지루하고, 시를 읊고, 부를 짓다. 육방옹 (양계초) 의 네 편의 시 32 를 읽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33. 국난으로 사망하여 급사하다. 조지안' 백마 탄 왕자' 일반인은 그의 야망을 잡을 수 없다. (논어) 36. 그는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자신의 눈물을 감추고 인민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했다. 숨어 위안 \ "리 사오 \" 37. 길이 길어서 멀리 수리하는 것이 어색하다. (숨어 원의 "리 사오") 38. 늙은 말은 호랑이에 누워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가 충만하다. 카오 카오 "여름 문 밖으로") 39. 참새의 뜻을 버리고, 목홍조의 뜻을 얻다. 남조? 추지와 진파의 책) 40.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돈? 이백약' 경원안전') 4 1. 늙어서 익장하면 백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낫다. (같은 책) 42.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돈? 왕창령' 군 복무') 43. 하지만 용성을 날게 하고, 호마에게 음산으로 가라고 가르치지 마세요. (왕창령 "벽 밖으로") 44.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웃지 않고 예로부터 여러 차례 싸웠다. 돈? 왕 한 \ "Liangzhou 단어 \") 45. 열사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충성으로 죽는다. 돈? 유종원' 위') 46. 1 인치 단신은 보국으로, 두 줄의 눈물은 향수이다. 유 키안 \ "입춘일 생각 \" 47 페이지. 나라가 생사든, 화든 복이든 피해야 한다. (청? 린 zexu \ "가족에게 수비대 를 보러 갔다 \") 48. 나는 신에게 정신을 되찾고, 재능을 떨어뜨리고, 규칙을 지키지 말라고 권했다. 공 zizhen "지 하이 잡시") 49. 나는 가로칼에서 하늘로 웃었다. 나는 간담에 갔다. 담시동' 옥옥벽') 50 "10 만 마리의 피를 다투면 감리곤을 구할 것이다!" 추근 5 1, 산산조각 나고, 흔한 일이니 나라를 위해 희생하길 바랍니다. (청? 추근 《실제》52. 전쟁터만 해결하는 것은 망국의 계책인데, 왜 그들이 죽었을 때 부츠를 신고 있었을까? 쑤 Xilin "요새") 53.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중국의 생존은 오늘 밀작에 달려 있다.
2. 포부나 보국지향에 관한 시 네 곡을 쓴다.
시대: 당나라 작가: Dai shulun
보루의 노래
한씨네 깃발은 음산으로 가득 차 있고,
후회마를 보내지 않다.
저는 이 길이로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습니다.
왜 옥문에서 태어났지?
만강홍이 화가 나서 왕관으로 돌진했다.
노발대발하고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싫어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1. 하늘과 땅과 함께 살고, 광칠일월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전국초사와 굴원의' 섭하' 입니다.
2. 먼 길을 보수하는 것은 먼 길을 수리하는데, 나는 위아래나 아래로, 즉 전국을 찾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굴원. 이소를 떠나다.
3. 천하가 탁하고 나 혼자 있고, 모두가 취하면 나 혼자 깨어난다-전국시대 굴원이 쓴 어부
4. 내 마음은 여전히 선하다. 비록 아홉 번 죽었지만, 여전히 후회가 없다-굴원' 이소'
5.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는 늘그막에 용기인 삼국으로 가득 찼다. 조웨이의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6. 좋은 운동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반드시 좋은 운동선수인 북조 민요여야 한다. "버드나무의 노래"
7. 흥전 춤은 시름하고, 뜻은 늘-도금원명' 산해 13 경 읽기'
8. 대나무 밧줄처럼, 옥주전자 얼음-남조처럼 맑다. 송。 바오 조의 "대머리 세대"
9. 질풍지력초, 판탕지신의 성의를 알 수 있다-당 이세민' 쇼유 증정'
10. 선배님, 복숭아리-돈 이백' 위씨 황의두 증정'
1 1. 빈절, 화가가 끊는다-송천향' 의가' 를 들었다
12. 태어날 때부터 제이, 죽어서 귀신-송려청 절구 (우강)
13. 장안은 어디에 있습니까? 말굽 아래만-돈' 장안가 추억' 의 두 번째 회에서는 방팡을 보냈다.
65438+
15. 길이 넓고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 빠져나갈 길이 없다. 걷기가 어렵다.
16. 소년은 구름 같다-돈' 술집에 가다'
17. 옥주전자에 얼음이 하나 있다-돈 왕창령' 부용여관과 새로 헤어진 것'.
18.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건너야 한다. 이것은 돈 이백이 하기 어려운 것이다.
19.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당 이백 《입주》
20. 아, 내가 어떻게 정직한 면목으로 절대 드러나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이백의'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2 1.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할 뿐, 악대나무는 잘라야 한다-당 두보' 청두 초당으로 가는 길에 미리 공현을 보냈다'
22. 들모래를 불어야 금이 된다-당우석' 파도 모래'
23. 작은 못에는 물이 없고 얕은 곳에는 와룡이 있을 수 있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24. 북풍에 향기를 흩날리는 대신 가지 끝에 두고 죽게 하는 것이 낫다. 정송 샤오스의 유화' 국화'.
25. 지재강건하고 날카롭지 않다. 성공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장송소샹' 치신잡자'. 심가 2 월 9 일 "
26. 고대부터 지금까지 생명에는 아무도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송천상' 영정양' 을 들었다
27.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남아라-돈' 라임노래'
28.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신선하고 건조한 왕면인 묵매만 유지하세요.
29. 천추백련을 거쳐 여전히 견고하고 동서남북에 바람이 불고 있다-사죽석
30.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다.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청공 자진' 기해잡일'
3 1 .. 탁주는 우국눈물을 가라앉히기 어렵고, 구원지도는 한 무리의 인재-청청에 달려 있다. 추근의' 일본인은 황해 배에서 러일 전쟁의 지도를 본다'
3. 포부 또는 보국지향과 관련된 시
문천상은 평생 죽지 않고 역사를 고쳤다.
임칙서의 "이기심이라면, 국가의 생사를, 왜 화를 피하지 않는가?" "
연의 슈 스님 시 ":일곱 프로필 죽음, 학생들은 모 물었다, 고독한 스님. "을 클릭합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웃고, 아무 이유도 없이 울고, 장이 얼어도. ""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카오 다우 \ "백마 \"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관자 목축업'
2, 고난 앞에서 국가, 충성심을 잊지 않는다. -\ "왼쪽 조 특별한 기원 \"
3. 장시간 숨을 쉬면서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4, 국가 엘리, 부자를 구하지 않는다. -"의식 유교"
5,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9 일, 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정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루 투어 \ "xiuer \"
10,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습니다. -문천상 《영정양》
1 1, 정충보국. -"송나라 악비전"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밀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있다"
13, 돈 이몽양: 북방의 별하늘을 바라보며 보검을 들고 자라는 것은 국난입니다.
14, 돈: 한 마음으로 보국에 바치고, 두 줄의 눈물을 집에 바칩니다.
15, 송: 한 몸으로 국사를 갚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16, 삼국지: 나라를 걱정하며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한다.
17, 당이백: 한밤중에 4 ~ 5 번 한숨을 쉬며 대국에 대해 자주 걱정합니다.
1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4.' 야심' 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혼자 다섯 편의 시 두 번째 운빈' 연도: 송작가: 방휘
개미가 금제방을 깨뜨려 얇고 속되다. 누가 성문의 후계자와 함께 올까요?
비아냥거림으로 풍아를 따라잡기가 어려워 작은 성명서로 애도할 수밖에 없었다.
만약 네가 호석을 입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오늘의 뱀컵을 실현할 것이다.
나는 날씨를 맛보고 머리를 하나로 만들었다.
2.' 추석날 밤' 연도: 당 작가: 마다이
가을빛이 강을 움직였다는 것은 말하기 어렵다.
떨어지는 이슬과 매달린 약덩어리, 별 사이의 얇은 구름.
마음은 적성에 걸려 있고, 뜻은 자양군에 있다.
기러기가 바닷바람을 쐬고 나니, 솔솔 단독 냄새가 난다.
3. "추유산에 가서 시를 짓자, 일극이 부족하지 않고, 오언칠시." 시간: 송 작가: 육유
나는 사람처럼 말을 뛰고 싶지 않다. 나는 추녀처럼 썼지만 화장으로 조작했다.
나는 줄곧 은퇴했고, 나는 숲에 가기를 갈망한다.
그는 어리석은 사람이다, 그는 처음에 그의 집을 사용하지 않았다.
국은은 보고하기 어렵고, 공로는 실패하였다.
사람은 무적인데, 어떻게 사람의 수량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4.' 소현파를 보내서 샹극을 맛보라' 연도: 송작가:
회화는 길을 돌려 호남여행을 촉진하고, 푸젠당미 시는 늘 노래를 잘 부른다.
야심, 네가 나라라고 했잖아, 너의 마음은 가족의 이름보다 더 중요해.
밤에 네모난 붓이 항화를 선동하고, 큰 뿔볼이 슈도병들을 얽히게 한다.
학문이 되지 마라, 너는 반드시 글로 가득 채워야 한다.
5. "노래와 주파운" 연도: 원 작가: 곽우
시를 보내서 나에게 산속의 일을 묻자, 게으르고 가난하다.
봄독 안에 술향이 아직 떨어지지 않고 새말이 오후 창문으로 들어온다.
내가 늙었을 때, 나는 저녁에 삼촌과 친구를 사귀었지만, 내가 늙었을 때, 나는 문동으로 갔다.
갈매기사 * * * 연맹군은 포기하지 않는데, 왜 이에 뜻을 두는가?
야망의 의미?
야망이란 사람들이 어떤 방면에서 행동하기로 결심한 방향을 가리킨다. 세계관과 인생관이 다른 사람은 야망도 다르다.
5. 작가가 보루에서 보국의 뜻을 표현하게 하는 시구는 무엇입니까?
저자의 보국의 뜻을 표현한 시구는: 세한을 징발하고 기러기로 돌아가 호전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변방에 가서 임무를 수행하다
왕위
자전거를 타고 변관을 구경하고, 거연현을 지나다.
퐁퐁퐁도 한밖으로 나왔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소관은 차를 기다리는 것을 선택했고, 그들은 모두 염언에 의해 수비되었다.
"나는 자전거를 타고 저쪽에 물어보고 싶다." 나는 차를 타고 가지 않을 것이다. 어디로 가십니까? "속국은 이미 연세를 넘겼다" 고, 간쑤성 장계현 서북에 살고 있으며, 서북 변경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시인은 펭을 엄에 비하면서, 그가 한성의 보루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바람에 날리는 들풀처럼, 후진의 하늘로, 북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처럼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시에서 처마 벽을 날리는 것은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를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여기서는 궁정 사명을 짊어진 대신을 비유하는데, 그는 시인의 마음속의 분노와 억압을 은밀히 쓰고 있다. 그것은 첫 번째 문장의 "자전거" 와 상응한다. 만리 여행은 열 글자밖에 쓰지 않았다.
그런 다음 사막의 전형적인 경치를 묘사했다. "사막은 외롭고 곧고, 장강은 엔화가 떨어진다." "
마지막 두 문장은 국경에 도착하는 것이다. "소관은 말을 탈 때마다 양희추에서 보호한다." 국경 요새에 도착했지만 장군을 만나지 못했고, 정찰병은 특사에게 장군이 전선에 있다고 말했다.
야망에 관한시에는 저자가 있어야합니다.
1) 투쟁은 인간부터 매일 진행되고 있다.
손중산 2) 인류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손중산 3) 혁명군의 책임은 불평등한 세계를 평등하게 만드는 것이다.
손중산 4) 우리는 생존과 발전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마오 돈 5) 더 나은 삶을 위해 분투하는 것은 존경할 만하다.
--마오 돈 6) 모두가 분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숙이 함께 분투하는 것은 만물의 아버지이다.
(-도행지 8) 어린 모종과 같은 아이는 반드시 적당한 배양을 거쳐야 싹이 나고 성장할 수 있다. 저자: 도행지 9) 유아 교육은 인생의 기초이다.
작가: 도행지 10) 선현은 한 사람이 곳곳에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한 곳에서 모두 기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 이런 사람이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까? -익명 1 1) 해상에서 멀리 여행하는 사람은 목적지를 설정할 때까지 목적지에 절대 도착하지 않습니다. 도중에 포인터가 항상 이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대대 12) 세계를 위해 문명을 발양하고 인류를 위해 행복을 창조하며 청춘의 가족, 청춘의 국가, 청춘의 민족, 청춘의 인간, 청춘의 지구, 청춘의 우주를 창조하며 끝없는 생명을 만끽한다.
저자: 이대대 13) 청춘의 문명, 투쟁하는 문명도 정세, 시대, 경험과 싸우는 문명이다. 그러므로 젊은이는 생명의 옥석이고, 생명의 봄이며, 생명의 광채이다.
작가: 이대박 14) "영원히 마지막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비록 그가 느리고, 느리고, 견지한다 해도, 그는 뒤떨어지고, 실패할 것이지만, 그는 반드시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작가: 노신 15) 희망은 허무하고 허무하다. 이것은 마치 지면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작가: 노신 16) 젊은이는 생기가 있어야 하고, 과감하게 해야 한다. 노신 17) 동심은 성장하고 성숙할 것이다.
노화와 부패가 아니라면 좋다. 노신 18) 어른은 지휘관이 아니라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여야 한다.
-노신 19) 모든 것이 이상을 바탕으로 성취를 결과로 한다-노신 20) 올바른 인생철학을 세우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한 요구이다. 인생의 목표를 잃은 사람이 가장 불행한 사람이다.
작가: 조신산 2 1) 누구나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랑이든 추구든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저자: 임해신 22) 사람은 중년이 되어야 인생의 의미, 책임,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인생의 이치를 반성할 수 있기 때문에 희비감이 깊다.
(저자: 종백화 23) 중년은 감정만 느낄 수 있고 감동을 받을 수 없는 나이다. 슬프고 분노할 수 없는 시기다. 중년은 입술이 아니라 여자의 이마에 키스하는 나이다.
저자: 동조 24) 중년은 기대가 없는 데이트입니다. 작가: 동조 25) 병사들의 행동을 지배하는 힘은 신앙이다.
그는 모든 어려움과 고통을 참고 그가 선택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저자: 바진 26)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저자: 맹자 27)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 28)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늦고 아깝다.
(저자: 호슨 29) 청춘은 일찌감치 어떻게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작가: 맹교 30) 늙어서 사랑받으려면 젊었을 때 예의가 있어야 한다.
작가: 이 3 1) 우리는 황금시대가 과거의 청춘과 유치기가 아니라 미래의 노년기에 숨겨지도록 자신의 생활방식을 조정해야 한다. 작가: 임어당 32) 인생에는 사계절이 있는데, 우리는 이 성숙기를 거쳐야 한다. 가을의 풍경은 더욱 현란하고, 더욱 놀라우며, 가을의 행복은 만 배의 장엄함, 경이로움, 현란함을 알아야 한다.
작가: 임어당 33) 모르는 사람을 고생시키지 말고 모르는 사람을 고생시켰다. 공자 34)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35)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글도 있다고 할 수 있다. (-공자 36) 사람의 고민은 좋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다-공자 3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 38) 군자는 말과 행동이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공자 39)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공자 40)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공자 4 1)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선택한 사람은 그것을 따르고,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그것을 바꾼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논어 공자 42)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괴팍하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의 첩이 해롭습니다. 43) 결손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상서 44) 늙은 말은 호랑이에 누워 있고, 뜻은 천리에 있고, 선열들은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저자: 조조 45) 모도삼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황혼은 여전히 하늘을 가득 채웠다.
작가: 유우석 46) 석양은 무한히 좋아 다가올 어둠에 매몰됐다. (저자: 이상은은 47) 중년의 즐거움은 삶을 알고 자신을 아는 데 있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 즐길 수 있는 삶을 즐기는 것이다.
저자: 양실추 48) 청소년은 미지의 미래를 걱정하고, 노인들은 알려진 외로움을 걱정한다. 중년이 되면 혼자 있고, 국가는 이미 정해져 있고, 미래는 손에 달려 있으며, 매 분마다 자신이 주재할 수 있고,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자: 특히 49) 청춘의 세계에서 모래알이 진주가 되고, 석두 금이 되고 ... 청춘의 매력은 마른 가지에 신선한 과일, 사막 숲을 자라게 해야 한다 ... 이것이 바로 청춘의 아름다움, 행복, 책임이다! 작가: 곽소천 50) 이 세상에서 청춘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지만 청춘도 가장 쉽게 사라진다.
가장 소중한 것은 소중히 여겨지지 않지만, 가장 쉽게 사라지는 것은 그들의 실종을 촉진하고 있다. 영원히 젊을 수 있는 사람은 위인이다.
작가: 곽말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