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산 편암
명령
저는 태산에서 돌아왔습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오다.
상자를 열고 서로를 바라보며
비와 비로 변하다.
태산은 매우 크다.
태국어가 너무 커서 글자가 너무 크다. 단옥재는 태자가 통속적인 단어라고 생각하는데, 태자 아래의 점은 후세 사람들이 더한 것이다. 만약 네가 김문과 갑골문의 큰 글자 아래에 조금 더하면, 그것은 닮지 않을 것이다. 인체의 장기를 가리키는 것으로 오해받기 쉽다.
따라서 태산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너무 커서 긁을 수 없다. 3000 년 동안 태산에 가장 잘 쓰여진 시는' 시경' 의 송로 () 인 줄 알았다.' 태산 위의 바위, 여방 () 을 대표한다. " 바위암' 이 어떤 느낌인지 알아내기는 어렵지만, 태산에 오르면 태산이 이렇게 활기차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제임스는 매우 기대하고 있다. 노나라에 있다고 합니다. 어디에 있든 고개를 들어 태산을 볼 수 있다. 이것은 현실적이지만, 큰 경지를 쓴 것이다. 한무제가 태산 숭선에 오르다. 그는 태산이 무슨 좋은 말을 하는지 도무지 몰라서, "얼마나 높은가!" 라는 일련의 감탄을 터뜨릴 수밖에 없었다. 극도로! 크다! 특별! 강해! 무슨 의리! 막막하다! " 나는 너에게 왜 그런지 전혀 말하지 않았다. 이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사람들은 종종 뛰어난 경험으로 풍경에 도달하기 전에 적당한 언어를 찾지 못하고 개처럼 짖는다. 두보의 시' 망악' 은 절창이다. "다종복은 어떤 사람인가, 푸르고 푸르러지고 싶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른다." 한 마디로 태산을 요약한다. 두보는 정말 유가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위대한 현실주의자이다. 이 시는 조국 산천에 대한 그의 비할 데 없는 충성심을 표현했다. 이백의' 천문이 길게 울부짖고, 만리청풍' 은 조금 피가 났다. 이백은 좋은 시를 많이 써서 기세가 대단하지만, 때로는 자신감이 부족해서 개피를 뿌려 미친 척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태산시 몇 수는 사람을 무력하게 한다. 물론 두보의 시는 송로의 영향을 받았다. "푸르른 욕망이 뚝뚝 떨어지고, 지루의 두 곳을 가로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국책 루방》에서 나왔다. 장 다이 (Zhang Dai) 는 "태산 (Taishan) 은 활기차고 섬세하고 작은 것으로 사람들을 보여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태산에 관해서는 거시적 관점에서만 쓸 수 있다. 이도원은 삼협을 쓰면 이런 방법을 취할 수 있다. 유종원의' 영주 8 기' 는 매우 깊이 새겨져 있어 그의 방법으로 태산을 써서는 안 된다.
풍경을 쓰는 것은 개인의 기질과 관련이 있다. 서지모는 현란한 색채를 그렇게 많이 써서 태산의 해돋이를 썼는데, 정말' 짙어 녹을 수 없다' 고 했다. 그러나 나는 조금 의심스럽다. 이것은 태산 일출에 관한 것입니까, 아니면 서지모에 관한 것입니까? 나는 주작인이 이렇게 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작인은 아마 일출을 전혀 쓸 줄 모른다.
나는 태산을 쓸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이 너무 커서 나는 그것에 동의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모든 위대한 것들에 대해 항상 좀 어울리지 않는다. 나는 10 년 동안 태산을 두 번 올랐는데, 상관이 없다. 태산은 내 안에 들어갈 수도 없고, 외화될 수도 없다. 산은 산에서 왔고, 나는 나 자신이다. 나는 같은 일을 이룰 수 없다. 산은 나야, 나도 산이야. 태산은 강자의 산이다.-나는 이 제법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강자가 아니다. 등반이든 생활이든. 나는 물가에서 자란 사람이고 평범하고 평화로운 사람이다. 나는 칠순이 넘었는데, 어쩔 수 없이 산에 주차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작은 다리에 만족하는 사람이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의 붓은 높고 웅장한 산을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사람은 자각할 줄 아는 것이 있으니,' 닭이 녹두를 먹는 것-강한 노력' 은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마찬가지로, 나도 모든 위대한 사람들을 일반인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 태산의 유명한 부분은 명상 때문이다. 선종 역사상 가장 두드러진 두 인물은 진황 한무이다. 당현종은 산제사에서 화려하고 공허하다. 송신종은 원숭이 왕관을 쓴 광대이다. 진시황에 관해서는, 나는 그가 중국을 통일하는 데 큰 공헌에 흥미가 없다. 그가' 영원한 황제' 인지 아닌지는 나와 무관하다. 나는 인간의 관점에서만 그를 보았는데, 그의' 윙윙거리는 소리' 가 나를 감동시켰다. 나는 한무제가 매우 변태적인 사람, 편협한 정신병 환자, 변태심리의 희귀한 표본이라고 생각한다. 이 두 위인의 선정은 그들의 인격에 대한 일종의 과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두 위인의 선학은 사실 별로 좋지 않은 것 같다. 진시황은 산에 올라, 산 중턱에 이르러 폭풍우를 만나 감히 물러설 수 없었다. 진시황의 성격에 따르면 폭풍이란 무엇인가? 만약 그가 결심한다면, 그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산정상에 오를 수 있다. 그러나 그는 무서워서 물러났다. 이로써 위대한 사람도 약한 면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무제는 관선 () 을 폐쇄하고, 신하를 소집하여 관선 () 제도를 상의해야 한다. 따를 오래된 코드가 없기 때문에 모두들 허튼소리를 하고 있다. 한무제는 화가 나서 동황태을 제사하는 의식을 하고 산에 올랐다. 그러나 호거병의 아들 외에는 아무도 그와 함께 갈 수 없다. 호세의 아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돌발적인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사인은 매우 의심스럽다. 그래서 한무제가 산꼭대기에서 무엇을 했는지 아무도 모른다. 폐막식은 성대한 의식이다. 당신은 왜 비밀을 유지해야 합니까? 한무제는 마음속에 귀신이 있는 것 같은데, 자신의 수가 효과가 없을까 봐 조롱을 받았다.
그러나, 나는 다시 태산에 올라 진각석과 비문 (비석은 위대한 걸작) 을 보고 혼돈의 구름 속에 앉아 냉정하게 생각하고, 머리는 더욱 선명해졌다. 나는 태산이 웅장하다는 것을 인정한다, 비록 나는 그것과 하나가 될 수는 없지만. 위대한 사람을 인정하는 것은 정말 위대하다. 설령 그들이 하는 많은 일이 불합리하더라도. 그들은 사람들 중에서 가장 강해서 방법이 없다. 산속에서 7 일을 보낸 후, 명산대천과 위인에 대한 나의 극단적인 감정이 가라앉았다.
동시에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과 자신의 정상을 더욱 의식하고, 보잘것없고 정상적인 것에 더욱 만족한다.
이것은 내가 태산에서 받은 교육이다.
어떤 의미에서 태산은 모든 사람의 가치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벽하원군
태산이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생사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죽은 후에 모든 영혼은 쑥에 집중해야 한다. 한 왕조에는 가을 기록과 하오 리 (Hao Li) 라는 두 가지 elegy 가 있습니다. 혹은 이연년은 그것을 둘로 나누고,' 추루' 는 왕공귀족에게,' 호례' 는 의사 학자에게 주는 노래라고 할 수 있다. 제 생각에는 두 번째 곡의 뜻은 시작과 끝이라면 두 번째 곡인 것 같습니다. \ "Artemisia \" 단어 구름:
누가 알트미시아에 살고 있습니까?
영혼을 모으는 것은 미덕과 어리석음이 없다.
귀신이 그를 재촉했을 때,
인생은 반드시 허송된다.
가을로' 만큼 감동적이지는 않지만, 말처럼 슬픈 것이다. 10 년 전 태산에 가서 쑥에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 길이 평탄하지 않아 실패했다. 너는 어떻게 이 세상의 유령이 모이는 곳을 지킬 수 있니? 귀신이 보이지 않을지도 모르니 짜도 괜찮아요. 나중에 어떻게 자본이 나올지 모르겠다. 이것은 골치 아픈 일이다. 귀신은 어찌할 바를 모른다. 그들은 산둥 또는 쓰촨 건가요? 나는 그를 관리하고 싶다.
태산 신이 죽음을 관장하다. 나는 이 신이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또는 그는 김홍의 것이거나, 아니면 신의 명단에 오른 노랑이다. 도교신선은 대부분 마음대로 조작한 것이다. 너는 서류를 편집할 때 검사하지 않아서 매우 어지럽다. 역대 황제는 여러 차례 태산을 봉했고, 백성들은 이를 동악대왕이라고 불렀다. 전국 각지에는 거의 모두 동악묘가 하나 있는데, 일명 태산묘라고도 한다. 우리 현의 태산묘는 우리 집에서 매우 가까워서, 나는 이 황제와 매우 친숙하고, 하얗고 반짝이는 얼굴, 가는 눈썹, 수염 다섯 가닥을 잘 알고 있다. 나는 어린 나이에 대황제가 황이라는 것을 알았고, 나는 어린 나이에 웃겼다.
중국인은 죽어서 귀신이 되고, 층층 관계를 거쳐야 하는데, 매우 번거롭다. 먼저 이 땅은 이 집의 주방장에게 신고되어 이 땅에' 회문' 을 한 다음 성호신에게' 등록' 한 후 동악대제에게 넘겨져 처분했다. 좋아, 은교를 기어라. 도가 좋은 사람은 다리를 건너야 천국에 갈 수 있다. 이 다리는' 성현교' 라고 불린다. 나는 직접 보았다. 그것은 종이로 만든 것이다. 도사가 경을 낭독한 후 다리가 타 버렸다. 이 죽은 사람이 승천하는 것이 동악 황제의 비준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고인의 가족은 도사 노무비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쁜 놈, 죽어라. 지옥에는 각종 고문이 있다: 칼산, 기름솥, 톱질, 맷돌. 이것들은 모두 동악묘의 두 갤러리에서 만든 것으로,' 72 점' 이라고 불린다. 태산 이호묘에도' 사단' 이 있다고 하는데 72 가 아니라 75 가 단수라고 합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내 기억으로는 사람이 죽었고, 천국으로 가는 다리를 오르는 사람은 거의 없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옥에서 고통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들은 죽고 싶지 않다, 특히 72 사단에서 고통을 당하고 싶지 않다, 너무 무섭다. 어렸을 때 감히 보지 못했다. 그래서 모두 동악대왕에 대한 인상이 좋지 않다. 향, 너는 그가 여전히 타버릴까 봐 두렵다. 태산 향불이 가장 성대한 곳은 피샤원준사이다.
피샤 원준, 태산의 시녀와 딸, 옥제의 딸, 옥제의 여동생. 도교신선의 계보는 매우 어지러워서 세대가 부족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또 한 명은 동한 석수도의 딸이다. 이런 견해는 바람직하지 않다. 그것은 준준의 혈통을 낮추고 귀족에서 민간인으로 바꾸었다. 송신종이 그것을' 선녀와 옥녀, 피샤 원준' 이라고 명명했다. 백성들은 그것을 태산의 황후나 태산 할머니라고 부른다. 피샤 원준은 실제로 동악대왕을 대신하여 태산의 주신이 되었다. "모든 숭배자들이 태산 낭모묘에서 기도하지만, 푸는 먼 길을 간다." (포그 "비 듣기") 태안 사람들은 "하루 종일 태산을 올려다보고 태산이 있는지 몰라서 할머니 산이라고 부른다" (왕조 산둥 발자국).
태산은 여신이다. 왜요 원시 사회의 모성숭배의 오래된 은밀한 심리의 귀환을 쉽게 연상시키고 모계 사회를 떠올린다. 이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얼마나 오래 살든지 간에, 우리의 깊은 심리에는 한 세대 이상 어머니에 대한 기억이 있다. 어머니는 생명을 의미한다. 동악대왕이 사사의 신이라면 피샤 원준은 사생의 신이자 번식과 생식의 신이다. 또는 흰색은 어머니 신입니다. 사람의 일생은 잔혹한 현실 생활에서 힘들고, 힘들고, 억울하고, 특히 어머니의 위로가 필요하다. 명나라 만력 8 년, 산둥 순회가 태산에 오르자, "사방팔방에서 제사를 지내러 온 사람은 부모의 슬하를 떠난 아이처럼 울었다" 는 것을 보았다. 여기서' 아버지' 라는 단어는 삭제할 수 있다. 이 현상은 집권자를 놀라게 했다. "대중의 감정 뒤에 숨어 있는 냉혹한 현실에 대한 강한 부정을 보았다" (차실론' 태산 여신의 신화, 신앙, 종교'). 이 주지사는 머리가 좋은 사람이라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봉건 통치자에게 이런 황홀하고 반광기적인 느낌은 일종의 무서운 힘이다.
물론, 피샤 원준은 인기 종교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색채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아이를 갖기를 희망하고 요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태산 여신의 신화, 신앙, 종교' 라는 책의 끝에서 차실론 동지는 매우 흥미로운 질문, 즉 피샤군 주의' 정화' 문제를 제기했다. 어떻게 "정화" 합니까? 우리는 피샤 왕자묘를 파리 성모원 같은 건물로 바꿀 수도 없고, 바흐 같은 작곡가에게' 파리 성모원 송송' 과 같은' 피샤 왕자 송송' 을 써달라고 요구할 수도 없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도 아닌 것 같다. 예를 들어, 도악단을 조직하고, 아름다운 도악을 연주하고, 교양 있는 선생님들을 동원하여 도경을 암송하고, 피샤원준을 이미지에 승화하고, 더욱 시적이 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어떤 명산이든 자신의 문화 수준을 높여야 하며, 전 국민의 문화적 자질을 높여야 할 책임이 있다. 국가 관광 주관부에서 이 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태산 석조
석산골짜기의 글자를 처음 본 것은 쿤밍의 한 고향집, 4 자 대련과 두꺼운 종이와 두꺼운 잉크로, 더 오래된 탁상이다. 백년 된 집, 불빛이 어두웠고, 자구구절절 모두 교만으로 가득 차서 잊을 수가 없었다.
석두 계곡은 태산 중로의 갈림길에 있다. 이곳의 지형은 매우 이상하다. 산속에 어떻게 1 무 () 의 기본적으로 평평한 석평 () 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태산석은 화강암으로 대부분 청록색이고, 이 돌화면의 색깔은 강황이다. 이상한 것은 주변에 이런 석두 들이 없다는 것이다. 누가 이 돌화면을 발견했는데, 그 위에 금강경을 새긴 것을 기억하시나요? 곡속의 지름은 1 피트 반이다. 벼랑자는 일반적으로 수직 벼랑에 새겨져 있는데, 이런 조각은 바둑판 모양의 석평에 새겨져 있어 비교적 드물다. 이런 서체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물다.
석곡 시대에는 의견이 분분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예서에서 해서체에 이르는 서체라고 반대하지 않는다.
석두 곡에는 예서가 많이 보존되어 있지만 누에와 기러기는 없다. 필원이 약간 납작하여 석문명을 붙일 수는 있지만, 석문명만큼 방자하지 못하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의와 명' 과 왕희지가 쓴 것이라고 말하는데, 근거가 없는 것 같다. 왕희지의 책은 한쪽의 이익을 차지하는 경향이 있지만, 석곡은 그렇지 않다. "의와 명" 구조는 약간 길고 필력이 가늘고 섬세하다. 이치대로 말하면 이왕의 책과 비슷하다. 서예는 진당 이래 비싸고 얇고 딱딱하다. 두보의 시' 책은 비싸고 얇고 딱딱하지만 영명은 일시적인 기세다. 석곡의 글자는 매우 뚱뚱하지만, 뼈는 고기에 있고, 뚱뚱하고 어리석지 않고, 붓이 지체되지 않는다. 한 단어로 석곡을 평가하면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냉정하고 확고한 불교도가 쓴 것이다. 이건 쓸데없는 소리 아닌가요? 금강경은 부처를 배우지 않는 사람이 쓴 것입니까? 아니요, 유교 고전은 불교입니다.
이런 말 한마디가 태산과 맞먹는다. 다른 곳에 새기면 이런 효과가 없다. 10 년 전, 나는 석두 계곡에서 오래 머물렀고, 이틀 후에 피곤했다. 석두 계곡을 보러 가는 것은 가치가 있다. 석곡은 태산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태산, 다른 것도 없고, 피샤원준사도 없고, 더 나쁜 곳도 없고, 단 하나의 석두 계곡만 있어도 가볼 만하다.
누군가가 석곡의 인품 전문을 한 부 인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많은 종이를 함께 써야 합니다.) 베이징에서 전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령 특별히 큰 집을 짓는다 해도 말입니다.
명산에는 석조가 가장 많고, 가장 좋은 것은 태산인 것 같다. 대관봉은 정말 대관이다. 낭떠러지 인물이 그렇게 많아서 대부분 잘 썼다. 낭떠러지 성격 대회인 것 같아 하나도 나쁘지 않다. 이 분야 (이것은 산둥 방언이다) 도 잘 선택했다. 돌담 앞에는 공터가 하나 있는데, 글자를 읽는 사람은 멀리서 보고, 도마뱀처럼 돌담에 엎드리는 것이 아니라 전모를 수집할 수 있다. 다른 곳의 마애석각도 잘 썼다. 벼랑 글씨는 진서가 많아 보기 좋고 완곡하다. 그래야 그들을 억압할 수 있다 (채향평일에는 초서를 쓰고, 고산의 석각은 진서이다. 동치창의 글씨는 찰랑찰랑하지만 큰 글자를 쓰면 찰랑찰랑하다. 큰 글자의 글자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산둥 총재이다. 아마 산둥 총독으로 와서 먼저 글씨를 연습해야 할 것 같다.
일부 절벽 석각은 현대인이 쓴 것이다. 이전 사람들과 비교하면 나는 잡을 수 없다. 어떤 글자들은 연필이나 볼펜으로 확대해서 종이에 쓴 것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오크재입니다.
이상하게도 태산에는 한복거가 쓴 비석이 하나도 없다. 이 녀석은 산둥 동안 이렇게 오래 머물렀는데, 왜 태산에 와서 약간의 필적을 남기고 싶지 않니? 그는 좀 자각하는 것 같다. 한복거임내에서 태산을 크게 보수한 적이 있다. 완공 후, 그는 태산 각 부를 명령했다. "명령 발표자를 제외하고는 누구도 글을 쓰거나 시를 쓸 수 없다." 나는 그에게 한 표를 던질 계획이다. 마음대로 글자를 새기는 것은 정말 태산을 파괴하는 것이다.
단산인
나는 태산에서 약간의 위험을 무릅썼다. 천거리에서 신기한 호텔의 돌계단까지, 한 산공의 멜대 철끝이 그의 오른쪽 눈가를 긁었는데, 그때는 피가 났다. 산사람을 메고 내 뒤에서 올라와서 내 옆에서 어깨를 바꿨다. 산인이 말했다. "주의하세요." 정말 다행이네요. 그런데 좀 터무니없어요. 그가 내 뒤에 있으니, 나는 주의하지 않았다! 나는 그가 부담이 심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내가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잡아? 나는 아직 이런 일을 할 수 없다. 이 산골인은 비교적 젊어서, 산을 고르는 경험이 많지 않다. 그는 네모난 시멘트 벽돌 네 개를 메고, 양쪽을 각각 두 개씩 메고 있다. 왜 원료를 산으로 운반하고 산에서 벽돌을 만들지 않는가, 그럼 왜 또 한 번 외워야 하는가? ) 나는 다른 산악인들을 보았고, 그들은 모든 것을 짊어지고 있다. 맥주를 휴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바구니와 상자가 필요하지 않다. 맥주병은 직립으로 단단히 묶여 있고, 두 개의 층이 있다. 한 짐은 50 ~ 60 병이다. 우리는 산에서 맥주를 마시고, 때로는 한 병을 열고, 다 마시지 않고 버린다. 앞으로는 이렇게 할 수 없다. 이 술병은 오기가 쉽지 않다. 태산이 산을 등지는 사람은 한 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 그들은 물건을 운반할 때 밧줄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막대기 양끝에 묶여 있기 때문에 중심이 매우 높다.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밧줄로 묶은 원인인지 등산할 때 다리에 부딪히기 쉽다. 태산 관리처 육종원 동지는 산을 등지는 사람은 보통 1450 근을 외울 수 있고, 더 많은 것은 180 근을 외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빨리 걷지 못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두 발을 안정적으로 땅에 밟았다. 골고루 숨을 쉬어라, 크게 숨을 쉬지 말고. 풍옥상의 시' 산의 운반공' 은 산을 메는 사람이 "다리가 시큰거리고 땀이 비 오듯 하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무엇입니까?
태산은 산인의 멜대가 다른 곳보다 길고, 중간이 너그럽고, 양끝이 약간 기울어져 있고, 한쪽 끝에는 철끝이 있다 (이런 철끝의 멜대는 호남에도 있고, 구리 땜납멜대라고도 함). 멜대는 자홍색으로 어떤 나무인지 모르겠다. 튼튼해 보이고 해면형으로 하중을 견딜 수 있고 어깨를 누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스펀지)
나의 경상은 아무것도 아니다. 내가 호텔에 도착했을 때 피가 멎었다. 의사는 알코올로 문질러서 저녁에 와서 "감염이 없다" 고 말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이 묶은 곳은 좋지 않아요! 좀 더 앞으로, 좀 더 깊이. "
"그럼 귀찮아요!"
반애하
태산 산문필회 작가가 범절벽에 가다. 나와 김란은 올라가지 않았지만 예모이는 우리와 함께 올라갔다. 육종원 동지가 우리에게 아래에서 좀 걸으라고 했다. 등산객이 내려오기를 기다리다.
Chikurinji 풍경관리구역이기도 하지만, Chikurinji 는 그 이름에만 존재하고 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태산 서로 소속이지 등산을 위한 정확한 노선이 아니다. 여행객은 매우 적다. 범절벽에 전문적으로 온 사람을 제외하고는 거의 아무도 오지 않는다. 이것은 관광지라기 보다는 산속의 마을이다. 조금 더 먼 곳에 농가가 있다. 밭에 심은 것은 고구마 (즉 고구마) 이다. 숲 속에는 거의 백 마리의 양이 있다. 한 가지 색은 검은 염소입니다. 태산의 염소는 다른 곳과 다르다. 두툼한 검은 털, 갈색 눈과 입-다른 곳에서는 검은 염소의 눈과 입이 연한 회색이다. 이 양들은 석두 위에 흩어져 있거나 서 있거나 누워서 꼼짝도 하지 않고 입만 쉬지 않고 갈아서 뒤로 씹는다. 이 양들은 매우 오래된 것 같다. 무극묘라는 작은 절이 있다. 절 밖에 탄산음료를 파는 할머니가 있다. 무극사는 작다. 본전에서는 무한한 여신을 만들고, 양쪽에는 여신을 낳는 사찰을 만들고, 피샤원준 신전과 같은 여신의 비전을 만들어 심플하게 만들었다. 중국인들은 왜 그들이 눈빛을 그렇게 중시하는지 모르겠다. 이것은 많은 사찰에서, 특히 중국에서는 더욱 그렇다. 무극사는 작아서 아무도 오지 않고, 주지도 않고, 원내에는 나무 두 그루, 돌 의자 하나, 매우 조용하다. 돌의자에 앉아 있으면 매우 편안하다. 나가서 청량 음료를 파는 할머니에게 물었습니다. "청량 음료를 사는 사람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대답: "네! 클릭합니다
무극사를 나와 산길을 따라 걷다. 길도 좀 흔들려요. 예모이는 부득불 나를 도와 울퉁불퉁한 돌계단을 걸어야 했지만, 그것은 기본적으로 평평하다. 이 산의 한가운데에 석정이 하나 있다. 정자 밖에 앉아서 가까운 장수교와 먼 곳의 흑룡담을 멀리 바라보다. 왕욱의 시' 서계' 에서 말하는' 일강연경, 삼면그림' 처럼 아름답다. 서안인' 태산대림 유람' 시는 "유람객들은 항상 유산이 좋다고 말하지만, 산을 모르는 사람은 싫증이 난다" 고 말했다. 이는 유산시에서 유일무이하다. 나는 태산에서 결코' 산을 싫어하지 않는다' 는 것은 아니지만, 위아래로 며칠 동안 지쳐서 호마이, 장대, 기위험 밖에서 한적한 곳을 찾아 쉬는 것도 좋다. (왕욱' 적쿠림집':' 대숲이 그윽하다').
황혼에 등산객이 내려와 그들은 모두 피곤했다. 나와 김란은 모두 단호하게 범절벽에 가지 않는다.
떠날 때 탄산음료를 파는 할머니는 이미 가셨고 무극사의 문은 열려 있었다.
자료를 뒤져 보니 무극사의 내력은 이렇다. 1925 년 장종창 팜 루, 여주 도독인 장배영은' 무극인' 이라는 이름으로 적쿠림사 구지에 무극사를 지었는데, 그는 웃음을 금치 못했다. 한 경비원이 아내를 "봉인" 하여 "실제 사람" 으로 만드는 것도 이상하다. 이런 일은 아마 장종창의 부하만이 해낼 수 있을 것이다.
해중호텔
해중호텔은 중천문에 위치해 있어 한적한 곳으로 통하며 2 층 객실과 조용함이 있습니다. 건물 밖에는 작은 관목, 황양, 소엽동청, 일본 단풍이 심어져 있는 긴 정원이 있다. 정원의 서쪽 끝에는 한 쪽의 돌덩이가 정자를 쌓고, 학립산석을 세우고, 허곡을 마주하고, 마음이 불안하다. 정자에는 돌상과 벤치가 있다. 정자에 앉아 모든 산과 산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을 느꼈다. 쓰촨 말로는 정말 "편하다" 고 한다.
음식이 아주 좋아요, 저녁에도 나물이 있어요. 10 년 전에 태산에 가 봤는데 나물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많지 않아요. 태산의 식용 나물은 100 여 종으로 주로 3 1 종이다. 나물은 두 가지 먹는 방법일 뿐, 하나는 삶은 후 차갑고, 하나는 달걀 흰자 반죽을 싸서 튀기는 것이다. 우리가 이번에 먹은 나물은 이것들이다.
회색 채소 (녹색의 눈이라고도 함). 약간 길고 춥다. 음식을 볶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국수로 찐 음식을 싸십시오)
아마란스 (차갑거나 튀긴)
쇠비름 (차갑거나 튀긴 것)
고사리 (즉, 퀴, 익은 냉채)
황화채 (태산 꼭대기에 있는 황화채는 연한 노란색으로 다른 곳의 황금색과는 다르다. 그것의 꽃잎은 두껍고 연하며 매우 향기롭다. 차갑거나 튀긴 것, 수프)
패 출 리 (즉, 패 출 리 Zhengqi 알약). 산둥 사람들은 "호" 를 읽고 "그" 처럼 읽습니다. 처음에 그들은' 호향' 이 무엇인지도 몰랐지만, 올라온 후에야 한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국수에 싸서 튀긴 패 출리 잎)
박하 (야생). 튀김, 입구는 춥지 않고 씹은 후 민트 냄새가 난다)
들깨 (본명 소엽은 난징 여작가 소엽과 이름이 같지만 난징의 소엽은 볶음면이나 귀를 먹을 수 없다)
향엽엽 (향에는 싹이 없지만 잎은 볶을 수 있다)
부용화 (전화볶음, 볶은 후 꽃모양이 변하지 않고 한 송이의 꽃이 접시에 피었다. 아삭아삭하고 특별한 맛은 없고 그냥 재미있을 뿐이에요.)
호텔 지배인 주씨는 식당 밖의 공터에 나물을 이식했다. 만약 그가 먹고 싶다면, 요리사들은 지금 따기 때문에 모두 신선하다. 주 사장은 홍콩과 대만 손님들이 식당의 나물 잔치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홍콩이 어떻게 나물을 먹을 수 있단 말인가!
호텔 종업원은 모두 소녀로 사람들에게 잘해서 스타급 호텔 종업원만큼 전문적인 예의는 없다. 그들은 대략' 산문필사' 의 열여덟 작가의 속내를 알아차렸다. 바람을 찾는 소녀가 안경을 쓰고 있는데, 나는 그녀를 학자형 종업원이라고 부른다. 그녀는' 조프집' 한 권을 가지고 올해 1 월 대안에서 샀다고 싸인을 했다. 쿤밍우를 가장 좋아하는 문장, 나도 올 줄은 몰랐다고 해서 나를 만나서 너무 기뻤다. 나는 속표지에 서명을 하고 몇 글자를 썼다.
산속에서 7 일 동안 산꼭대기에 있는 신기한 호텔에서 하룻밤을 묵는 것 외에 나는 해중호텔에서 6 일을 묵었다. 아침에 출발하여 황혼에 돌아오다. 사람은 정말 이상하다. 호텔, 호텔, 하지만 당신이 대문에 발을 들여놓으면, 당신은 마치 집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나는 주동지에게 물었다, 이 곳은 왜 부르느냐? 그는 맞은편 언덕을 가리키며 산에 개울이 하나 있는데 태산의 주류이기 때문에 해주라고 불렀다. 왜냐하면 태산의 중부에 있기 때문이다. 태산이 얼마나 높은지, 물이 얼마나 높은지 믿는다.
나는 이틀 밤을 썼다. 해중호텔을 위해 4 피트 현수막을 썼다. 높은 개울등에는 사람들이 구름 위에 있었다.
출발하기 전에 호텔의 모든 직원들이 나가서 우리를 산비탈 아래의 버스에 막았다. 3 박 묵는 것은 매우 감상적이다. 태산에 다시 와서 나는 여전히 해중주에 살고 있다.
태산 운무
수가 호텔에 입주한 다음날,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객실 문을 열고 마당을 들여다보았다. 날씨가 안개가 끼다. 안개가 봉우리 골짜기 사이에서 천천히 움직이고, 짙고 싱겁다. 원근의 산들은 모두 얕아서, 얼른 나타났다 한다. 아침 식사 후, 안개가 서서히 흩어지고, 산들은 새 목욕과 같다.
옥황봉에 올라 산을 내려와서 해석에 이르러 예사로운 길을 가지 않고 뒷산을 돌다. 뒷산길은 좁고 처리되지 않아, 어떤 곳은 충분히 수용할 수 있을 뿐, 상당히 위험하다. 4 월에 운남에서 발목을 한 번 삐었는데, 낡은 부상이라 각별히 조심하세요. 하지만 뒷산은 볼만하다. 산세는 벽에 서서 곧장 오르락내리락하고, 산석은 수십 피트, 필봉은 호쾌하고, 마치 도끼 같다. 갑자기 안개가 끼었다. 내가 옥황봉을 뒤돌아보았을 때, 그것은 이미 완전히 사라지고 새만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새소리에서 산송림의 위치를 알게 되었고 멀지 않은 것도 알고 있었다. 그러나, 당신이 볼 수 있듯이, 그것은 단지 안개일 뿐이다.
나는 호텔에 묵고, 밤에 장항과 함께 호텔 대문을 보러 나갔는데, 하얗고 막막한 것을 보았는데, 구름이 안개인지 분간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천가를 걷고 싶을 때, 종업원은 우리에게 가지 말라고 권했다. 위험하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석두 울타리 위에서 그것을 바라보아야 했다. 안개가 이렇게 짙어서 계란을 던져도 가라앉지 않는 것 같다. 모두 흰색입니다. 언제 봤어요? 집에 가세요. 강강은 어렸을 때 구름이 집안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보고 신기하다고 말했다. 우리가 돌아가길 바라지 않고 유리문을 열면 구름이 먼저 우리 앞에 온다. 전혀 예의가 없는 것 같아요. 누군가 초대한 것 같아요.
태산에서 출발한 그날 밤, 안개가 짙어 불을 켰고, 가시도는 겨우 2 피트에 불과했다. 운전사가 태산에서 10 년 동안 차를 운전한 것은 노태산이다. 그는 외국 운전자들이 이런 날씨에 운전을 감히 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우리는 얼떨결에 태산을 떠났다.
차에서, 나는 생각한다: 태산운은 그렇게 많은데, 왜 차를 심지 않는가? 역사: 중국이 차를 마시는 것은 태산 영암사에서 시작되므로 태산에는 차나무가 있다. 태산의 물은 너무 좋다 (현지인들은 태산이 삼미, 배추두부수가 있다고 말한다). 태산에서 태산차를 우려내는 것은 분명 좋을 것이다. 태산관리위원회에 건의하고 싶습니다. 가능한 차나무를 심으세요. 아마도 관리위원회는 이미 생각했을 것이다. 다음에 태산에 오면 태산암차를 마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니면' 푸른 하늘 신록색' 을 마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99 1 7 월 말 베이징
※ 출처: 초목 춘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