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듬상 신악부는 구악부보다 더 낭랑하다. 대부분 음악보다는 읊조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운이나 단어처럼 엄격한 평정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그것의 운율과 운치가 더욱 넓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 신악부의 문장은 대부분 칠언율시이고, 고악부의 문장은 대부분 오언율시이다. 고대 악부의' 참락, 상하피곤' 과는 달리 신악부에는 율시의' 대결' 이 많았지만, 격율시만큼 엄격하지는 않았다.
1. 리듬상 신악부는 구악부보다 더 낭랑하다. 대부분 음악보다는 읊조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운이나 단어처럼 엄격한 평정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그것의 운율과 운치가 더욱 넓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 신악부의 문장은 대부분 칠언율시이고, 고악부의 문장은 대부분 오언율시이다. 고대 악부의' 참락, 상하피곤' 과는 달리 신악부에는 율시의' 대결' 이 많았지만, 격율시만큼 엄격하지는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