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광?
허광⑴은 누구인가? 갈대가 걸려 있다 ⑶. 송위안은 누구인가? 나는 그를 올려다보았다 (3). ?
허광에게 전화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칼을 넣을 공간이 없었습니다 ⑷. 송위안은 누구인가? 나는 왕조를 숭배한 적이 없습니다⑸. [1]?주석 번역
주석?
⑴ 강: 황하. ?
⑶ 갈대: 갈대로 만든 뗏목. 중단: "탐색"을 전달합니다. ?
⑶跂(qì): 고대 단어는 "qi", 발끝으로 서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 하지만. ?
⑷Zeng: Nai, Jing 칼: 작은 배. 시에는 칼을 넣을 자리가 없었는데, 이는 황하가 너무 좁아 작은 배도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⑸ 총차오(Chongchao): 왕조의 말기, 새벽부터 식사 시간까지. 짧은 시간을 설명합니다. ?
번역?
황하강은 넓고 넓다고 누가 말했나요? 갈대뗏목은 날 수 있다. 송나라가 너무 멀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발끝으로 서 있으면 눈에 띌 것입니다. ?
황하강은 넓고 넓다고 누가 말했나요? 그 안에는 작은 배를 위한 공간이 없습니다. 송나라가 너무 멀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아침 식사를 위해 서둘러 상지(Shangji)로 향했습니다. [1]?시 감상을 감상하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이상한 과장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강렬하고 충격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래서 고대 중국 시인 이백은 북쪽 겨울에 내리는 눈을 흉내내며 "연산의 눈이 돗자리만큼 커서 헌원 테라스를 날려 버린다! "라고 외쳤습니다. 마치 "매트"가 하늘을 덮은 것처럼, 회전하는 바람의 광경은 참으로 장관입니다! 과장이 아니었다면 이렇게 스릴 넘치는 원더랜드가 등장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어느 서양 작가가 조국의 비옥함을 찬양하다가 갑자기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에 차 기둥을 꽂으면 가지와 잎이 자랄 것이다!" 이 놀라운 과장 덕분에 땅이 비옥해졌습니다. 신화에서만 볼 수 있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푸른 잎과 가지로 흔들리는 수많은 '자동차 바'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놀라움과 황홀함을 선사할 것입니다. ?
'위봉·화광'은 수천년 동안 낭송되어 왔으며, 그 성공은 독특한 과장에 달려 있다. 『모서』의 옛 설에 따르면 이 시의 주인공은 위나라 문공의 누이이자 송나라 양공의 어머니이다. 그녀는 아들을 그리워하고 예의를 어겨 면회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이 시는 현대 연구자들이 많이 지은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말한다기보다는 위(魏)나라를 여행하며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 했던 송족의 향수병적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면 위(魏)와 송(宋) 사이에는 웅장하고 끝이 없는 황하(黃河)가 놓여 있기 때문이다. “누가 강이 넓다고 하느냐? 갈대에 걸려 있느니라!”는 황하(黃河)에 대한 이상한 질문으로 시가 시작된다.
"곤륜"에서 발원한 천 리 강은 원래 고대인들이 "하늘과 한에 닿는" 장엄하고 아름다운 강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져 천둥처럼 돌진하고 곧장 중앙평원으로 돌진하면 '수백 개의 강의 웅장함을 볼 수 있고' '거인과 솟아오르는 오리처럼 날아갈' 가능성이 있다. 이렇게 큰 강에 대해 “누가 강을 넓다고 하느냐?”라는 부정적인 질문을 하는 것은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무지하다. 그러나 시 속 주인공은 이 질문에 화를 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갈대가 그것을 운반할 수 있다!"라고 단호하고 오만한 대답을 했습니다. 그는 실제로 갈대 뗏목을 몰고 끝없는 강을 건너고 싶었습니다. '이웨이(Yi Wei)'를 과장한 상상력은 지구를 뒤흔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
이상하고 과장된 모든 것에는 비범하고 강렬한 감정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시 속 주인공은 왜 갑자기 황하를 바라보며 '갈대에 매다'는 환상을 갖게 되는 걸까요? 지금 이 순간 그의 마음 속에는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마음이 솟아오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다음 대사인 "송위안은 누구인가? 나는 무릎을 굽힌 채 그를 올려다보았다"는 조급한 향수병에서 나오는 또 하나의 충격적인 생각이다. 밀려드는 황하를 사이에 두고 멀리 떨어져 있는 송나라는 실제로 발끝으로 서서 '볼' 수 있다(단순히 불가능하다). 이는 어떤 장애물도 그를 막을 수 없을 만큼 조국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주인공의 열망을 보여준다. 강한 사상과 감정이 남다른 상상력으로 위나라와 송나라 사이의 객관적인 공간적 거리를 좁혔기 때문에 우리 앞에 있는 작은 황하는 갈대 뗏목으로 넘어갈 수 있다. ?
그래서 시의 두 번째 장에 "누가 강물이 넓어 칼을 견디지 못한다고 하였는가"라는 과장이 덧입혀지면 독자는 더 이상 놀라거나 우스꽝스럽지 않지만, 이것이 "기적"이라고 느끼는 것은 완벽하게 이해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강한 감정은 시인의 이상한 생각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시를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과감한 상상을 하도록 격려한다. 감정적 인식으로 과장의 부조리가 제거되고, 현실이 이상한 감정과 생각으로 '변신'된다.
지금 이 순간 눈에 보이는 주인공의 모습은 물론 더 이상 황하 이편에 고립되어 기대어 있는 모습이 아니다. 그는 이미 '갈대'를 들고 강을 건너 변신한 모습이다. 자신이 아끼는 집에 행복하게 '먹으러 오는' 사람”이라고 웃었다. ?
시 전체가 갑작스러운 질문과 이상하고 과장된 대답으로 구성되어 여행자의 멈출 수 없는 향수병을 표현한 것이 『허광』의 예술적 표현의 가장 큰 특징이다. 부정적인 질문은 황하의 거센 파도와 같고, 지극한 과장은 대들보 한가운데 우뚝 솟은 봉우리와 같습니다. 그 속에서 흔들리는 것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가장 깊은 향수병이며, 시대를 초월하여 독자들을 감동시키지 않을 수 없다. [2]?확장 분석:
이 시는 웨이궈에 살았던 송족이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절박함을 표현하기 위해 지은 향수병 시여야 합니다. ?
시 내용은 단순하고, 시의 의미는 명확하며, 설명이 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이 시를 감상하다 보면 중국 문학의 전통인 과장된 수사적 기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백제의 연설에 따르면, 형형색색의 구름 사이로 수천 리의 강과 산이 하루에 돌아왔다.”, “관창고에 있는 쥐들은 양동이만큼 크다”, “야망자는 훈족의 고기를 먹는다” 배고프면 훈족의 피를 마시고, 목마르면 훈족의 피를 마신다!" 이 말은 모두 중국 사람들에게 친숙한 구절입니다! 유명한 구절입니다. ?
문학적, 예술적 창작물로서 독자의 매력을 높이고 강한 정서적 공명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예술적 과장 기법과 은유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를 뛰어넘어 다른 분야로 확산시킨다면 어처구니없고 황당무계할 것이며, 현대 문명인들이 몹시 혐오하고 경멸하는 나쁜 습관인 헛소리와 자랑으로 전락할 것이다. ?
중국 문인들은 문학과 예술, 현실의 경계를 구분하지 못하는 나쁜 습관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심각한 과학기술 분야는 우리가 국가로서 극복해야 할 문제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낙후된 농업사회의 문화적 특징이기도 합니다. 현대 산업 및 상업 문명이 도래하는 오늘날의 시대에 이러한 낡은 사고 습관과 표현 방식은 매우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참고자료?
1. ?"선진 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98년 12월판, 124페이지
2. ?"선진 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98년 12월판, 124-125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