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종료: 모두 종료. 나치: 실크 직물의 총칭. 로, 소색이나 질감이 얇은 실크. 제나라, 패턴이나 패턴이 있는 견직물. 시에서 그것은 실크로 만든 옷을 가리킨다.
원시 시:
송대 잠녀: 장우
나는 어제 시내에 들어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
설명:
시골에 살면서 양잠으로 생계를 꾸려 온 한 여자가 어제 시내에 가서 장을 보러 갔다. 돌아왔을 때, 그녀는 눈물을 글썽이며, 슬픈 눈물은 심지어 수건을 적셨다.
그녀는 도시에서 아름다운 실크 옷을 입은 사람이 그녀처럼 열심히 일하는 잠농이 아니라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참고 사항:
1. 누에의 아내: 누에를 기르는 여자. 누에, 곤충, 뱉은 실크는 중요한 방직 원료로 주로 비단을 만드는 데 쓰인다.
시장: 상품을 사고 파는 곳. 이것은 실을 파는 것을 가리킨다.
3, 수건: 닦기 위한 수건이나 기타 작은 천 조각.
4, 전신: 온몸을 위아래로. 나치: 실크 직물의 총칭. 로, 소색이나 질감이 얇은 실크. 제나라, 패턴이나 패턴이 있는 견직물. 시에서, 그것은 실크로 만든 옷을 가리킨다
작성자 정보:
장유 (송사 장유), 생졸년 불명, 북송 문학가. "작은 바보", "재숙" 이라는 단어는 백운선생, 쓰촨 청두 () 도구 사람, 본적 하동 () 입니다. 반복 인용, 서기 추천, 성 교서랑, 대부 및 은거집. 문언보가 촉국을 다스리고 청성산과 백운계를 지었다. 《백운집》 작가는 이미 실전되었다.
확장 데이터: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잠녀의 슬픔에 관한 것이다. 이 여자는 어제 마을에 가서 실크를 팔았지만, 그녀가 돌아왔을 때 그녀는 울음을 터뜨렸다. 눈물로 가득 찬 수건' 은 잠녀 감정 자극의 깊이를 나타낼 수 있다. 시인은 소박한 언어로 사회의 극심한 불공정을 소리 없이 폭로했다. 잠녀의 경험과 감정에 대한 묘사를 통해 하층 근로자들의 처지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시 에는 한 글자도 없지만, 양잠으로 생계를 꾸려 한적한 마을에 사는 근로 여성의 이미지를 묵묵히 고소했다. 잠녀는 시내에 들어가자마자 자신의 평생 빈곤의 근원을 찾았다. 어쩐지 그녀가 상심하여 통곡했다.
그 잠녀의 표정, 지식, 감정은 모두 생생하고 생동감 있다. 그녀는 이런 생활 세부 사항으로 봉건 사회 제도의 극도로 불합리하고, 사상이 깊고, 구상이 교묘하여 시인의 예리한 통찰력과 고도의 일반력을 보여 주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누에의 아내들이 일하지 않고 얻은 불합리한 사회 현실에 슬퍼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누에가 눈물을 흘리는 이유는 도시에서 실크 옷을 입은 사람들이 모두 부유하고 세력이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녀 같은 노동인민은 평생 누에를 키워도 예쁜 실크 옷을 입을 수 없다.
시인은 명백한 대비로 봉건 사회계급 대립의 현실을 개괄하여 통치자가 일하지 않고 얻은 불합리한 현실을 폭로하여 설득력이 있다.
이것은 간결한 우화시입니다. 시인은 양잠 여성의 소감으로 양잠인과 양잠인을 비교하고 비단을 입고 봉건사회 노동인민의 노동 성과가 착취되고 약탈당하는 불합리한 현상을 깊이 폭로했다. 이 시는 노동인민생활의 비참함을 반영하며 양잠 농민부에 대한 시인의 동정, 일하지 않고 얻은 착취계급에 대한 원망, 봉건사회 전체에 대한 비난과 채찍질을 표현했다.
바이두 백과-잠녀 (장우시)
바이두 백과-장우 (북송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