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 행사는 고대에 성행하였으며, 많은 민족이 R 嗶 NG 에서 신령, 조상,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는 제사 노래를 만들었다. 중국 고대에는 특히 제사를 중시하는데, "나라의 큰일은 숭화영" ("좌전" 성공 13 년) 이라고 생각했다. 야' 와' 삼송' 에 보존된 제사시는 대부분 제사 조상을 위주로 하거나 부족의 발전 역사를 묘사하거나 전조 왕공의 덕행을 칭송한다. 요컨대, 그들은 미덕을 찬양하는 작품이다. 하지만 이 작품들도 역사와 문학적 가치가 있다. "주" 서사시 "성민", "공류", "미안", "이제", "대명" 등 다섯 편의 작품이 후직, 공류,,,,,,,,,,,,,,,, 성민' 에서' 대명' 에 이르기까지 주나라 사람들은 탄생부터 점점 강해지고, 결국 상인을 소멸하고 통일왕조를 세우는 역사적 과정이 충분히 드러났다. 다섯 편의 서사시는 저우 () 가 자연을 정복한 위대한 공적, 사회제도가 원시공사에서 노예국가로 바뀌는 것, 그리고 상인 통치를 전복하려는 투쟁을 반영한 것은 그들의 성장과 발전의 역사적 묘사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후세의 절당 문학과 현저히 다르다.
다야성민 (ZP42) 을 설명하다
크로커스: 정현이는 이렇게 썼습니다. "담배, 저우 사람들은 여전히 악취가 나고, 담배 냄새를 맡는 사람은 장작을 쌓고 몸을 바치거나, 옥보가 타서 연기를 피워 그늘을 갚는다." 여름 고수 (나중에 삼진 검소), 은인 (동이, 정위, 송치, 추) 은 여전히 유행하고, 주나라 사람들은 무겁다.
오민신: Wen Yiduo 씨는 오민 위를 걷는 것은 상징적인 춤이라고 말했다. "황제란 신을 대표하는 시체다. 시체가 앞에서 춤을 추고, 뒤이어 강원을 따라 시체의 흔적을 연습하고 춤을 춘다. 콜라라서' 오민 황제에게 걸어요' 라고 말하고 시체와 춤을 추게 되어 기쁩니다. " 유람지' 는 숲의 넓은 의미로' 기 (Qi)' 를 가리킨다. 나머지는 진실이다. 무도회가 끝난 후, 그들은 폐쇄된 곳에 멈추어 임신을 했다. "(신화 및시)
여기에 실제로 묘사된 것은 고대의 구애 의식이다.
송주지비' 영표 데이답': 매년 10 월, 사람들은 두북왕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를 열고, 그의 사원 앞에서 남편이 없는 남녀, 남녀 그룹들이 함께 춤을 추며 밟는 것을 만난다. 남녀의 의견이 일치했을 때, 남자는 앞으로 뛰어올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돌아갔기 때문에 부부가 안정되었다. 이것은 원시 카니발에서 구애 의식의 유적이다. "황제와 용감함" 은 많은 형식 중 하나여야 합니다.
노청자운' 서유기': 묘족 사람들이 명절을 맞아 불던 남자가 북을 치고, 여자가 따라다니며 앞뒤로 춤을 추고, 손을 들고 발을 동동 구르는 것을 발당춤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묘족의 이런 춤은 이미 원시 무용의 의미를 잃었다. 그들은 단지 그들의 조상들의 흥청망청 춤을 상징적으로 공연했을 뿐이다. 묘족 사람들이 복희를 당한 후 복희의 출생은 그의 어머니 화서 때문이라고 한다.
"황제의 발자취를 따라 아이를 낳는다" 는 신화 () 는 모계 사회가 모친만 모르는 반영이며 모계 사회가 부계 사회에 진출한 역사적 배경도 반영한 것이다. 그것은 은주 시대의 역사적 경관과 사람들이 천숭조를 숭상하는 종교 관념을 반영한다.
예술성: 이 시는 서사수법으로 후직의 공적을 칭송했는데, 후직의 전기인 것 같아요. 후직의 생, 포기, 수리, 제사 과정은 생동감 있고 섬세하다. 곡식이 자라는 과정의 10 가지 상태, 싹, 씨, 싹, 꽃, 쇼, 견강, 선, 영, 기장을 수식으로 묘사하다. 콩, 곡류, 마류, 오이류의 네 가지 작물의 성장 상황을 그려내다. 이 기사에서는 곡물 처리의 6 단계에 대해 설명합니다.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손진은' 시경' 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제 2 서사는 그 일을 기억하고, 그 모습을 서술하며, 그 모양은 섬유와 같고, 그 상태는 독특하다."
전설의 색채: 황제의 샛길을 걷다가 임신을 하고, 태어날 때는 고기공처럼 생겼고, 열리지 않고, 다른 것을 버리고, 태어나고, 태어나고, 농사를 알고, 하늘에서 양종이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농사시:
중국의 농업은 역사가 유구하여 농업 재배 활동이 아주 일찍 시작되었다. 신석기 시대 말기의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는 농업의 초보적인 발전을 상징한다. 주나이는 조상과 농업의 발명을 연결시켜 주나라의 사회경제생활에서의 농업의 지위를 알 수 있다. 《시경》시대에 농업 생산은 이미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였다. 시경' 의 작품은 도덕관념과 심미적 재미에 농업문명의 낙인을 찍었을 뿐만 아니라 농업생산생활과 관련 정치, 종교활동을 직접 묘사한 농업시를 만들어 냈다.
주나라 초기에 통치자들은 농업 생산을 매우 중시했다. 1 년 농사 활동의 시작에서 성대한 의식이 열리며, 하느님께 풍작을 기원한다. 황제는 신하, 의사, 농업 관원을 직접 이끌고 주나라의 상징적인 경작으로 갔다. 추수가 끝나면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여 신령의 은사에 감사 드립니다. 시경' 의 작품, 예를 들면' 공신',' 서',' 풍년',' 재형',' 양진' 등은 모두 농사를 지을 때의 제사 노래로, 춘하 계곡을 위해 복을 기원하며 가을겨울 신문제를 기원한다. 이런 작품들은 주인 농업 생산과 관련된 종교 활동과 풍습을 진실하게 기록하며, 주초의 생산 방식과 규모, 농업 경제의 번영 정도와 생산력 발전 수준을 반영한다.
"7 월" 을 해석하다
7 월' 은 농사시이자 바람 중 가장 긴 시, 8 장 88 구 380 자이다. 그것의 가장 큰 가치는 사료가치이며, 고대 농업 발전과 고대 기후를 연구하는 학자들은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예술적으로, 이 시는 너무 많이 짱 되어, "준비가 안 되어, 아름다움이 성취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세계 최고다", "이것은 위대한 제품이다", 이것들은 모두 발전의 안목이 부족하다. 청대 최수는 "7 월을 읽으면 세외도원, 수수한 민낯, 천진난만하고 고대의 번화와 같다" 고 말했다. 평가가 비교적 적절하다. 확실히, 이 시는 무심코 구조되어 불쑥 나왔다. 부작이 7 월에 농사활동을 순서대로 풍속과 경물을 농민 생활과 결합시켜 서주 농민의 생활 상황을 간단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 농사, 농사, 농사) 이것이 바로 7 월의 예술적 특색이다.
셋째, 얀 의 시:
시경' 에도 연연의 시가 있는데, 주로 군신 친지들의 잔치를 위주로 상류사회의 기쁨과 조화를 더 잘 반영하고 있다. 주대는 농업 종법 사회이고, 부계 관계는 사회를 유지하는 중요한 유대이다. 주조의 왕공 대신은 대부분 자녀나 인척이며, 주 통치자는 혈연 관계를 매우 중시하며, 이런 종법 관계를 이용하여 통치를 강화한다. 연연은 단지 쾌락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 잔치에서 키스하는 방식과 종법의 의의가 발휘되었다. 《시경》의 많은 다른 작품들도 강한 가부장적 관념과 혈연 관계를 나타냈다.
소야 사슴밍을 설명해 주세요.
이 시는 제왕잔치 하객들의 시로, 나중에는 귀족 잔치 하객들에게도 사용되었다. 술자리에서의 의식은 예절의 규칙과 사람들의 내면의 도덕적 품격을 반영한다. 연연의 시는 손님과 주인들 사이의 질서 정연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찬양했다. 그러나 예의에 따라 자제할 수 없고 술에 탐닉하는 잔치에는 부정적인 것이다. 예악 문화는 주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시경' 은 주로 주문화의 전달체이다. 연연의 시는 문학 형식으로 주대례악 문화의 어떤 측면을 반영하였다.
전체 시는 사슴명부터 시작하는데, 1 장은 음악 연주에 관한 것이고, 2 장은 음주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장은 음악 연주와 음주에 관한 것이다. 감정적으로 말하자면, 장보다 장이 더 가깝다. 분위기 방면에서 장은 장보다 열렬하다. 장 말미에' 화희의' 고조에 이르니, 계층이 매우 분명하다.
넷째, 가시 시 불평:
서주 중기 이후, 특히 서주 말년, 주조가 쇠퇴하고, 왕조가 흩어지고,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이 있다. 시국의 혼란을 반영하고 시정을 비판하는 쓴시가 많이 나왔다. 이 시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변풍',' 변야' 라고 불린다. (소위' 변풍',' 변야':' 예기' 는 "온후하고 성실하며, 시도 가르친다" 고 말했다. 온유하고 돈후한 것은 후세 학자들이' 시경' 작품을 윤리궤도에 포함시킨 후의 주관적인 해석, 즉'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슬퍼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시경》에는 확실히 많은 은밀한 작품들이 있지만, 직설적이고 욕하는 작품들도 있다. 이 작품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변풍',' 변야' 라고 불린다. 그 특징은' 근심 세계' 와' 근심생' 이다. 유희재의' 예술강' 은' 남산제',' 소아무의비' 등과 같이 왕리, 왕우과세가 무겁고, 정치적 어둠이 썩고, 사회적 폐해가 많고, 인민빈곤의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풍위의' 절담',' 설서',' 최고봉',' 신대',' 그율벽',' 망쥐',' 풍기의' 남산',' 진봉의' 주린' 은 모두 민족 전통이다. 주조 쇠퇴, 예붕악, 정교 부족, 인륜 폐지, 형정의 혹독한 대배경 아래 관원, 귀족, 의사, 각계 인사, 애민난세, 우국우민, 시로 시정사회의 폐단을 비판하며 인생의 처지를 한탄했다.
다섯째, 전쟁 부역시:
전쟁과 부역을 소재로 한 서사시와 서정시를 전쟁 부역시라고 하는데, 이런 시는 약 30 곡이다. 전쟁과 부역은 그의 저서에서 일반적으로' 왕의 일' 이라고 불린다. 왕의 일은 모호하고 말하지 않는다. ("아래") 왕은 너무 바빠서 예술가가 될 시간이 없다. ("당체옥") 왕은 조급해서 우리 부모님을 위해 조급해했다. "소야 북산"
참전 부역은 주나라 사람들이 반드시 이행해야 할 의무이다. 전쟁의 주 () 는 농업을 중시하고 친족을 존중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전쟁 주 () 시는 전쟁과 주 () 에 대한 염전 정서를 보여 주며 강한 향수와 본연의 정을 담고 있다. 이는 주민족 농경문화의 강렬한 심리적 특징을 부각시켰다. 《시경》은 두 방면에서 전쟁의 부역을 반영하였다.
첫째, 주변 민족에 대한 저항과 공격 (적극적인 방어). 서주 () 가 설립된 이래, 북방의 아르마딜로 (), 동남의 서영 (), 의리 (), 남방의 가시추 () 와 같은 외족의 침략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부족들은 아직 유목 단계에 있으며 아직 문명의 대문에 들어가지 않았다. 문화 수준의 차이와 자녀의 부 (현) 에 대한 탐욕은 농업을 주체로 하는 상대적으로 부유한 주족에게 타격을 주었다. 그래서 전쟁시가 있다. 소야, 진풍 무복 (귀신 포함), 큰 치아 창무, 큰 치아 장한 (가시추 포함) 주자들이 농업 문명을 창조했고, 그들은 평화롭고 안정된 농업 생활 환경을 사랑했다. 그래서 더 많은 전쟁시가 전쟁에 대한 거전과 평화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며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소야 채위' 는 전쟁에 참가한 병사들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보낸 것이다. 북방의 아르마딜로가 주나라를 침략하여 장병들이 출정하여 나라를 지키다. 작가' 고실의 치욕, 그래서 귀신이다' 는 울며 그가 미워하는 것은 귀신이지, 주천자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시인은 침략자에 대한 분노로 가득 찼고, 그의 시는 침략자를 물리치는 격월로 가득 찼지만, 동시에 오래도록 돌아오지 않고, 오래전 돌아오지 않는 것에 싫증을 느끼고, 자신의 고난에 대해 무한히 슬퍼했다.
둘째, 대내에서 반란을 진압하다. 음과 을 파괴 한 후, 아들 오경은 은현, 채숙, 호숙이 오경을 감독하도록 임명되었다. 죽은 후, 주공이 무대에 올라 무경,, 채숙,, 후곽이 잇따라 배반했다. 주공은 그의 군대를 동방으로 이끌었다. 3 년간의 격전을 거쳐 반란이 마침내 평정되었다. 《동산》과 같다. 거북봉 동산' 은 병사의 거전 정서를 완벽하게 반영하였다. 참전 3 년 동안 참전한 병사들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슬프고 즐겁고 고향의 상황을 상상하며 집으로 돌아온 후의 느낌을 상상했다. 나' 는 징용된 지 오래다. 이제 군복을 벗고 사복으로 갈아입고 더 이상 행군하고 싶지 않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전후 처량한 광경을 보았다. 시골은 황폐하고 거북이와 거미는 집 주위를 돌고, 사슴은 어슬렁거리고, 반딧불이는 반짝였다. 하지만 이 장면은 무섭지 않다. 더 고통스러운 것은 아내가 혼자 집에 살면서' 나' 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결혼식을 회상하고, 희색이 만면하고, 시끌벅적하고 아름다운 장면,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것이 결혼식보다 더 좋을지도 모른다. 여기에는 귀국 후 가족과 재회하는 행복에 대한 동경과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우려가 있다. 시 전체는 현실과 시인의 상상력과 추억을 결합하여' 나' 의 흥분, 슬픔, 기쁨, 불안 등의 심리활동을 매우 섬세한 수법으로 묘사했다. 시인의 전쟁에 대한 지겨움과 평화생활에 대한 동경이 충분히 반영되었다.
전쟁시에 향수병 전쟁 느낌 외에 몇 편의 흥미진진한 작품이 있다면,' 시경' 의 부역시는 노역에 지친 비분에 완전히 지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의사가 황제를 모시든 신하를 모시든 하층 백성들이 군주를 모시든 군인의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펑웨이 퍼시' 는 한 여자가 먼 남편을 그리워해서 괴로워하는 것을 말한다. 여자가 자신을 기쁘게 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눈앞에 없을 때 치장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솔직하고 간단하게 고향 여자의 향수와 슬픔을 썼다. 서비스중의 왕봉씨' 도 여성을 생각하는 말투로 서비스정치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황혼 무렵 소와 양 등 가축들은 모두 제시간에 귀가했지만, 남편은 돌아올 수 없었다. 이것은 일종의 감정적인 상황이다. 전원시 같은 전원풍광에는 향수녀의 끝없는 그리움과 슬픔이 스며든다.
여섯째, 사랑시. 결혼 사랑 생활을 반영하는 시는' 시경' 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내용이 풍부하다. 남녀의 사랑을 반영하는 발라드, 결혼식 장면과 가정생활을 반영하는 결혼 가정시, 불행한 결혼이 여성에게 주는 고통을 보여주는 버려진 여성시를 포함한다. 이 작품들은 주로' 국풍' 부분에 집중되어 있으며,' 시경' 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가장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장이다.
시경' 의 사랑시는 그 시대의 남녀 사랑 생활의 행복, 기쁨, 좌절을 광범위하게 반영하며 솔직하고 진실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짝사랑시: 주남관화; 남녀가 사랑하는 시: 최고봉 야스쿠니; 남자에 대한 여자의 그리움: 정풍희자, 정풍초치 동문; 결혼의 자유를 위한 시:' 풍암 백죽': 버려진 여성시: 맹화.
"맹" 과 ""의 뜻을 설명하다.
자보' 는 보통 여자의 말투로 연애, 결혼에서 버림받는 과정까지 묘사했다. 전체 서사와 서정이 하나가 되어 사건 과정과 버림받은 여자의 사상 감정을 교묘하게 융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여주인공이 자신의 사랑, 결혼, 결혼 후 학대, 버림받은 경험에 대한 회한 묘사에서 그녀는 강인하고 자애롭고 단호한 성격을 보였다.
곡봉' 은 그녀의 근면, 미덕, 남편의 불충을 구체적 사실로 이야기하며 남편의 희신, 신헌, 신헌금의 나쁜 행위를 고소했다. 객관적으로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