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뽕시

1.' 시경' 의 뽕시

시경 속의 오디 관련 시는 1 이다. 뽕나무에 관한 시

뽕나무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산공' 시간: 당작가: 로동이가 산에서 나올 때 산문길을 덮는 것을 잊고 낚싯대가 시든 뽕나무에 꽂혔다.

그때는 새소리만 들렸고, 아무도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했다. 만약 소년이 그의 낚싯대를 잃어버렸다면, 그것은 틀림없이 원숭이가 떠나려는 것이 틀림없다.

2.' 유선귀조도사' 시간: 당작가: 칸동유황학새끼, 진운선자. 폰 은 세 자리 를 밀고, 후진타오 여섯 지아 에 갔다.

일월은 암암리에 생명을 구하는 약을 부여했고, 산하는 생화학 부호를 향해 곧장 나아갔다. 펑도에서 실의에 빠지고 먼지가 날리고 뽕나무가 시들다.

3.' 귀원' 시간: 위진 작가: 도연명은 운치가 없고, 성애 가을산이다. 먼지 그물을 잘못 떨어뜨린 지 13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십여 묘의 네모난 집과 팔구 채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집이 깨끗하고 잡다하여, 가상 방에는 한가한 것이 있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4.' 하령오북연극서' 연도: 송작가: 육유노계오 뽕나무 꼭대기, 별초당변. 밤에 잠을 못 자서 예원에 앉아 아침욕을 보다.

창문을 열자 미풍이 무륵 불어와 몇 번 씻었다. 화운은 갑자기 최위의 하늘로 가득 찼고, 호욱에게 채찍질을 당했다! 5.' 설청' 년: 송작가: 원수봄 상반기, 추위와 거짓말, 눈판매가 늦다.

부용나무가 올라서야 버드나무 가지가 동풍에 스쳐 지나갔다. 도시는 선량함으로 가득 차 있고, 좋은 해에 흙을 치는 것은 예언자이다.

난쟁이는 근심 걱정 없이 황제의 보호를 받아 중화의 시를 이어가며 즐거워했다. 6. 시간' 갑': 송작가: 류진달래, 뽕나무, 비가 돌아오자 농부는 웃었다.

밭은 개종해야 한다고 했지만 날씨가 무거울 것이다. 강물을 사는 것도 별로 없고, 사회주도 물만 맴돌고 있다.

심지어 아이를 보내서 밀과 밥을 삶고, 정성스럽게 화해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7.' 도시 밖' 시대: 송작가: 이지안주 핑안, 소요가 허무하다.

청연 팬 백로, 봄물에 떠 있는 물고기를 만나다. 뽕나무는 산비탈에 심고, 사람은 물에 산다.

마을에는 돈이 있고, 집은 좋고, 아이들은 시를 배운다.

노래 책의 "뽕나무" 이미지

중국 고대에' 상' 은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기 때문에 뽕의 이미지는 문학 작품에서 자주 나타났다. 중국 문학사의 시작으로,' 시경' 의 뽕은 자연식물일 뿐만 아니라 원형의 심미 상징상이기도 하다. 이 이미지의 출현은 선민의 오디 생식 숭배 관념, 고대 사회의 예속 풍속과 관련이 있으며, 매우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담고 있다.

내용 설명:

시경' 은 전체적으로 저우 () 왕조 500 년 흥망 시기 중국 사회생활의 이미지로서 선조 창업송송 () 과 제사 귀신 운동을 포함한다. 귀족들 사이의 연회 교류, 일과 휴식에 대한 원한도 있다. 노동, 사냥, 그리고 많은 사랑, 결혼, 사회 풍습을 반영하는 감동적인 장도 있다.

《 시경 》 에 현존하는 시 305 곡 (6 곡 무목적 제외, ***3 1 1) 은 풍성, 야, 푸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전국 각지의 민요는 시경의 정수이다. 그것은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을 불렀고, 향수와 억압에 대한 후회와 분노를 불렀다. 종종 반복적인 겹침을 통해 반복해서 읊는다. 한 편의 시 중의 각 장은 왕왕 몇 글자의 차이만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민가의 특징을 보여준다.

아풍속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귀인을 위해 제사를 지내고, 풍년을 기원하며, 조상의 시를 칭송한다. "다야" 의 저자는 귀족 학자이지만, 그는 현실 정치에 불만을 품고 있다. 연회, 제가, 서사시 외에도 그는 국민의 소망을 반영하는 풍자시를 썼다. 소야에도 민요가 좀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시이다. 야' 와' 송' 의 시는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위 세 부분, 40 편, 야 105 편 (시 6 편, 시 없음), 풍부한 수량, * * * 160 편, 총 305 편. 옛사람들은 그 정수를 취하여 늘 "시 300" 이라고 말한다.

《시경》은 주나라의 윤길보가 편찬한 것이다.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주원 () 는 주나라의 발원지로 농업에 적합하다. "유림외사" 중, 공류, 면, 면, 국화 등의 시는 모두 주 () 농흥국 () 을 표현하고 농업의 발전은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주씨족은 정복 후 세계의 * * * 주인이 되었고, 종법제도, 토지, 노예사유제, 귀족 영주의 통치가 이 역사시대의 사회정치적 특징이 되었다.

서주 () 가 상조 () 를 대신하는데, 상주 () 의 폭정을 제외하고는 주로 노예제 경제 제도와 관련이 있다. 서주가 건립된 후 생산관계와 생산력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계급투쟁을 완화하고 노예제도를 농노제로 바꾸었다.

왕국위가' 상조제도'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중국의 정치문화 변화는 은주를 즈음하여 진행된 것이 아니다. 은주 시대의 세 가지 변천은 겉으로 보면 성씨의 흥망과 도성의 전환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그 언외의 의미에서 볼 때, 낡은 제도는 폐지되고 새로운 제도는 흥성하고, 낡은 문화는 폐지되고 새로운 문화는 흥성하는데. "

상조에 비해 서주는 경제제도의 거대한 변화로 사회 정신문명 방면의 비약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학의 대표로서,' 시경' 의 출현은 시대 진보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오히려 사회문명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작성자 정보:

윤길보 (기원전 852-775 년), 춘추시대의 한 민간인은 황제, 은국군희부, 희부, 스자, 좌자, 희백부에 이어 물람족이었다. 진짜 이름은 만 () 인데, 성은 은 () 이고, 또 불렀다. 윤길보는 서주 시대의 관원으로 평요, 산서, 남피, 창주, 허베이 등지에서 싸웠다.

윤길보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 시경' 의 수집가이자 편집자일 뿐만 아니라 은씨와 노씨의 시조이다. 윤길보는 서주 성현 주선왕의 큰 선생님으로 주선왕 부흥 주조를 보좌한다. 그는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시경' 의 편집장이기 때문에 중국시의 시조로 존경받는다.

윤길보봉주선왕의 명을 받들어 남중과의 교전으로 대승을 거두고 태원 (오늘 산서태원 서남) 으로 돌아왔다. 나중에 그는 또 남하를 파병하여 공물을 징발하여 주 왕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유품에는' 갑판' 이 있고, 아들 치버, 윤백풍도 있다. 윤길보는 만년에 주유왕에서 시랑을 맡았지만 결국 나이가 너무 많아 세상을 떠났다.

고시의 오디 시

이 시들은 다음과 같다.

1, 대추는 뽕나무가 적다

당나라 초광 -xi "와 노래, 노다 황새 여행"

2. 뽕나무를 더 많이 심습니다.

애타는 직녀시

3. 낚싯대가 죽은 뽕나무에 꽂혔다.

당루 동이의' 산공'

4. 산슈아도 도와주었습니다

당나라 yuanzhen 의 "춘분 Jianyang mingdongtian 왼쪽"

5. 먼지 파리 뽕나무가 시들다.

당대 조도사의 유선시.

6. 고개를 들어 뽕나무를 바라보다

당대의 한산시 330 수

7. 고개를 들어 뽕나무를 바라보다

당대의 한산시 330 수

8, 까마귀 뽕나무 위

도진 원명의 "귀원"

9, 늙은 닭 오, 뽕나무 꼭대기

송 육유' 여름 오북 연극서'

10, 항상 뽕나무를 본다

문송천상 신제주

4. 오디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다시 음삼으로 이동'

왕조: 송나라 | 저자: Ouyang xiu

유명 오디 황밤미, 보라색 체리 익은 보리가 차갑다.

주륜은 과거의 사랑을 부끄럽게 여기고 백수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2. "당 교수님 세 시 보내기"

왕조: 송나라 | 저자: Lu wengui

3 년 동안 물을 마셨는데 셀러리가 어떤 맛인지 모르겠어요.

올빼미 떼가 이유 없이 오디 먹으려고 다투어 아무도 막을 수 없었다.

앵무새 들어 봐

왕조: 당나라 | 작가: 차령

새꾀꼬리가 더 슬프고, 고독한 소리가 맑고 밋밋하다.

다른 사람을 원망하고 모르는 거야?

죽은 오디, 매화를 먹지 않는다.

가끔 추기경을 받고 기러기 노을을 완곡하게 한다.

왜 어린 새가 날고, 꿀벌이 죽은 나무를 쪼아먹는가.

왜 신비한 유인원이 밤에 울까요? 백로는 정주에 산다.

검은 조각 황학은 높지 않고, 금장옥은 깃털을 다쳤다.

삼하 칠강은 갈 수 없고, 풍연은 파도로 가득하다.

이리저리 날아다니고, 성두에 오르지 않고, 빈원에 내려가지 않는다.

도시에서 부엉이는 비린내를 줍고, 빈 새는 진흙을 다툰다.

혀가 흰 구름으로 가득하기를 바라며, 5 월 6 월에는 들을 수 없다.

4. "두 번째 돌기둥 초당운"

왕조: 명나라 | 저자: 구가오 공 리터

서과 초당은 서쪽에 있고, 산은 계곡으로 되돌아간다.

꿀벌은 체리털을 가지고 집을 떠나 마을에서 오디 노래를 불렀다.

문을 열고 들학을 떠나면 들학은 곧 닭을 기다릴 수 있다.

구름이 깊기 전에 꿩은 사슴을 죽일 것이다.

5. 서룡도원

왕조: 송나라 | 저자: 홍

새벽추위가 개울 그림자의 빛 속에서 목욕하고, 텅 빈 정원은 고요함으로 보답한다.

꿈이 돌아올 때, 어쩔 수 없이 천계를 생각하고, 무국의 벼슬에 휘둘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오디 녹색 빨강, 비둘기 동굴 하늘, 밀꽃 비틀.

좋은 클래스 Jiading ZTE 법령, 펭 포 드롭 보 와 함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