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 양관나무, 삼겹의 실현, 고강 퇴폐성 소리가 들보를 에워싸고, 3 일 구슬이 옥쟁반에 떨어지며, 황달명 삼탄오음이 하늘을 뒤덮고, 산천의 소리가 들보를 에워싸고, 머나먼 허무함, 공령이 힘차고,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시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세상에서 몇 번 들을 수 없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악 명언
음악 교육은 음악가에 대한 교육이 아니라 사람 중심의 교육이다.
-소홀린스키
미에 대한 인식과 이해는 미육의 핵심이자 미학의 요점이다.
-소홀린스키
음악을 감상하려면 멜로디를 분별할 수 있는 귀가 필요하다. 음악을 구분할 수 없는 귀에 아무리 아름다운 음악도 의미가 없다.
마르크스
음악을 통해 그리고 음악에서 우리 아이들을 교육한다.
-(영국) 헬렌 심슨
음악이 없으면 생활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니체
초기 음악 교육이 없다면,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아인슈타인
음악 교육은 도덕과 사회적 목적을 매우 중시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것을 자신의 목적으로 삼아야 하며, 사람을 아름답고 착하게 교육해야 한다.
음악은 모든 지혜와 철학보다 더 높은 계시이다. 내 음악의 의미를 꿰뚫을 수 있는 사람은 일반인의 고난을 초월할 수 있다.
-베토벤
나는 단순함과 진실이 모든 예술 작품의 아름다움의 원칙이라고 확신한다.
-글루크
내가 좋아하는 음악 한 곡은 말로 나의 생각과 뜻을 표현할 수 없다.
멘델스존
기술은 숭고한 목적을 위해 봉사해야 가치가 있다.
슈만
예술의 진정한 의미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사람을 흥분시키고, 사람을 강하게 하는 데 있다.
하이든
만약 네가 생활에 접촉하지 않는다면, 너는 생활을 위해 창작할 수 없다. 자신의 개성을 단련하지 않으면 위대한 작품을 낼 수 없다.
-니 어
나에게 음악은 영혼의 완벽한 표현이다.
슈만
시가와의 내적 연계를 통해 음악은 신입생을 얻었다.
리스터
진짜 음악에는 1000 가지의 정신적 감각이 있어 글보다 훨씬 낫다.
멘델스존
복제하는 대신 실제 장면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윌디
나는 멜로디에 많은 시간을 보냈다. 중요한 것은 멜로디의 시작이 아니라, 그것을 이어받아 완벽한 예술적 이미지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R. 슈트라우스
작곡은 어렵지 않지만 여분의 음표를 제거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브람스
작곡가는 전력을 다해 작품을 창작하였다. 그는 믿음, 의심, 열정, 절망, 기쁨, 고통을 차례로 경험했다.
비재
음악가는 시인과 화가처럼 자연을 연구해서는 안 됩니까? 사실, 그는 인간, 자연계에서 가장 뛰어난 창조물을 연구할 수 있다.
존 리처드 (배우)
나는 음악을 매우 좋아한다. 음악을 사랑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억제하는 가난한 전통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다. 음악은 열정적인 자유예술이다. 일종의 야외 예술로 자연, 바람, 하늘, 바다처럼 끝이 없다. 절대 음악을 방에 가두지 말고 학술예술이 되어라.
-드뷔시
음악의 목적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순수한 화성으로 사람의 감각을 기쁘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감동을 주거나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로저 노스 (배우)
사람들은 나의 예술 창작이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옳지 않다. 나처럼 작문에 이렇게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인 사람은 없다. 대사의 작품이 하나도 없어서 나는 반복해서 연구한 적이 없다.
월터 모차르트
음악은 영혼의 산물이다. 화학처럼 실험 분석을 하지 않습니다. 위대한 음악은 오직 하나의 진정한 특징, 즉 감정뿐이다.
프레드릭 베를리오즈
작곡가가 농민 음악 연구에서 모든 수익을 얻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농민 음악을 완전히 흡수하는 어휘로, 이 단어를 제외한 모든 것을 잊고, 이 단어를 자신의 음악 모국어로 삼는 것이다.
Bartok Lihe "Li ping 인용문" 은 음악에 관한 것입니다. 한유의' 영동 선생님의 거문고를 들어라' 가 또 있는 것 같다. 당신은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방촉 장고추, 공산은 구름이 흐르지 않는다.
후베이 () 는 울며 근심하고, 이 () 는 중국을 연기한다.
곤산옥깨봉명, 부용 울음, 향란 웃음.
열두 문 앞의 한광은 녹고, 스물 세 실은 자황제를 움직인다.
여와는 연석으로 하늘을 보양하고, 돌이 터져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천신을 가르치고, 늙은 물고기가 작은 파도단을 추는 것을 꿈꾸다.
오면은 계수나무에 기대고, 발을 드러내고 비스듬히 젖은 토끼를 날았다.
첫 번째 * * * 에는 14 개의 비유상이 있어 이평이 비파를 연주할 때의 정경미, 멜로디미, 기교미를 찬양합니다. 이러한 이미지에는 현실, 환각, 신화 등이 있다. 시 속의 일련의 이미지들은 현란하고, 언어가 난해해서, 첫독서가 영문을 알 수 없고, 세세하게 음미하며, 점점 또렷해졌다.
처음엔 이평의 귀뚜라미가 정교하게 만들어졌는데, 일품으로 꼽히고 음악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가을의 높고 상쾌한 날에 놀다가, 고운의 옅은 가을바람의 시원한 날씨가 바로 사람들이 기뻐할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공기가 맑고 바닥이 드러나기 때문에 음악도 바람에 따라 아주 멀리 퍼질 수 있다. 이 말은 놀 때의 장면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다음으로 나는 빈 산의 뜬구름이 음악에 이끌려 흐름을 멈추었다. 후베이 정이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는데, 이 모든 것은 이평이 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한 사람이 아름답다고 묘사하는데,' 침어낙기러기, 폐월미모화' 의 기색이 있다고 말하지만, 이곳의 음악은 구름을 멈추는 효과가 있어 미녀를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섯 번째 문장부터 멜로디의 아름다움과 그 감화력을 써라. 그것이 낭랑한 곳에 부딪쳤을 때, 마치 곤륜산의 옥이 깨지고 봉황의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로터스 이슬이 떨어지는 것처럼 우회하는 곳까지 놀다가 난초도 웃었다. 황량한 땅을 맞았을 때, 장안 12 문 안의 온도는 추워졌고, 궁중의 황제는 그에게 감동을 받았고, 장안 전체가 한광에 휩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슬픈 곳까지 놀다가 여와가 메운 날이 다시 깨지고 가을비도 슬프게 떨어진다. 이평이는 완곡한 언약을 잘하는 성숙한 아내를 가르치고 있는 것 같은데, 기예가 뛰어난 선녀는 그에게서 배워야 한다. 음악은 늙은 물고기가 물보라를 일으키도록 감동시켰고, 심연 속의 얇은 덩어리가 나풀나풀 춤을 추었다. 월궁의 오강 들은 거의 잠을 못 자고 나무에 기대어 멍하니 있다. 옥토끼조차도 한로가 이미 그녀의 털을 적셨다는 것을 몰랐다. 이 일련의 묘사는 동물에서 식물, 인간에서 신선, 물에서 천국까지, 대담하게 과장하고 낭만적이고 신기하다. 이 14 개의 이미지 중 일부는 구상적이고, 어떤 것은 모사하고, 비유, 의인화, 공감, 과장 등 다양한 수사법을 활용해 이평거문고를 듣는 반응과 느낌을 다른 시각과 차원에서 표현했다.
이 시의 취지도 교묘하다. 첫 번째 문장은 거문고에 쓰여지고, 두 번째 문장, 세 번째 문장은 음에 쓰여지고, 한 발씩 잡아당기고 온몸을 움직인 다음 연주자에 대해 이야기한다. 공연을 쓸 때, 먼저 장면을 쓰고, 아래 멜로디를 쓰기 위한 길을 깔아 놓는다. 멜로디를 쓰고, 그 안에 들어 있는 희비와 슬픔을 써내다. 시인은 각종 감각을 충분히 동원하여 아름다운 음질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써서 이평의 기교에 찬양과 감탄으로 가득 찼다. 시 전체가 낭만주의로 가득 차서 음악을 묘사한 절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