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 낙수, 인자낙산을 주제로 8 자 이상의 작문을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인자인 낙산, 현자 낙수' 는 거의 모든 중국인들에게 익숙한 말이다. 이 말은' 논어' 에서 나왔는데, 공자의 당시 원어는 이렇게 말했다. "현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지혜로운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 그것은 사랑 많은 사람이 산처럼 평온하고 안정적이며 외적인 것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자연만물은 조화롭게 살아야 한다. 자연의 산물로서 사람과 자연은 일체이다. 옛 시대의 고풍스러운 풍조, 대자연에 대한 경외와 숭앙이 고대인의 가슴에 울려 퍼지고, 대자연과 대화하고, 대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천시지리인과 천인의 조화를 이루는 것은 초탈한 패션이다. 몸을 깨끗이 하는 좋은 경지이며, 심지어 수련치평천하의 추구이다. 그래서 장자몽나비, 내가 나비인지 나인지 모르겠다. 그래서 도연명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보았다. 그래서 이백은 멀리 경정산을 바라보며, 두 가지를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Boya zhongzi 기간 우뚝 솟은 높은 산 수프 거의 물, 내 마음 산수 를 아는 사람, 즉 지음 ...... 수많은 고대인들이 자연의 깃발을 높이 들고 큰 소리로 전진하고, 마침내 중국 문명의 독수 세계를 주조했다! 따라서 인간의 질도 자연산수, 자연만물의 무형의 영향을 받는다. 자연산수의 품질, 자연산수의 특성도 사람의 기질과 수양에 반영된다. 자연에서 산은 안정적이고 믿을 만하며, 항상 변하지 않고, 만물을 포용하며, 가장 믿을 수 있는 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은 변화무쌍하고,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다. 산처럼 고정적이고 집착하는 이미지가 없다. 부드럽고 날카로워 선하거나 악할 수 있다. 똑똑한 사람은 물처럼 임기응변을 하며, 종종 사물의 발전을 꿰뚫어 볼 수 있다.' 사물의 만화와 만화' 를 알 수 있고, 변하지 않는 어떤 기준이나 규칙을 고수하지 않기 때문에 무지와 곤경을 타파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그들은 다른 발전을 모색하며, 따라서 그들은 항상 활발하고 낙관적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성공명언) 물은 겉모습이 가장 연약하고 차분한 것이다: 본질적으로는 물이 가장 힘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물방울이 돌을 뚫고, 가장 단단한 것은 모두 물에 의해 평평해지고, 물에 의해 뚫릴 수 있다. 물은 일종의 지혜를 포함하고, 물은 일종의 힘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긴다." 그 물을 봐라, 호탕하고, 끝없이 넓게 펼쳐지고, 사람의 야망을 자극하고, 생각을 맑게 하고, 혁신을 가르치고, 자유를 가르치고, 인내를 가르치고, 마음을 해방시키고, 세상을 바라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래서 노인은 "상선약수, 후덕재물" 이라고 말했다. 사랑 많은 사람은 산처럼 평온하고, 외부 사물에 흔들리지 않고, 사랑으로 사람을 대하고, 물건을 대하며, 군산처럼 만물에 팔을 벌리고, 높이 서 있고, 멀리 보고, 관용하고, 사물에 얽매이지 않고, 사물에 해를 입히지도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오래 살 수 있다. 그래서 "어진 사람 낙산" 이라고 합니다. 저 산을 봐라, 우뚝 솟아 있고, 우뚝 솟아 있고, 사람의 마음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고, 자신감을 가르치고, 용감함을 가르치고, 굳건함을 가르치고, 시련을 받아들이고, 위업을 이루도록 가르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래서 두보는 "링 절정이 될 것이고, 모든 산을 한눈에 볼 것" 이라고 말했다. 다시 산을 봐라, 산들바람이 언덕을 스치고 있다. 우뚝 솟아 험준하고 우뚝 솟아 있어 외물에 의해 움직이지 않는다. 첩첩이 겹겹이 쌓여 울울하며, 넓은 마음으로 천하의 만물을 포용한다. 자애로운 사람은 산과 한패가 되는 것을 좋아하고, 산에 임하여 사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이 산처럼 너그럽고 너그러우며,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러므로 자애로운 사람은 언제나 마음이 넓고 장수가 길다. 인자한 자의 추구는 산처럼 우뚝 솟아 있어야 하고, 찬란한 별하늘을 받치고, 낮은 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을 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군산처럼 만물을 생산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포근하게 보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수는 큰 자아, 큰 신성함이다. 고대의 낙산악수는 때로 자태가 될 수도 있고, 스스로 세워 놓은 계단이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먼저 1 년 동안 성현의 책을 읽은 다음 산수 사이에 은거하는 것은 어진 자의 현자인 것 같다. 그들은 보통 강호에서 어울리지 않지만, 또 강호에 있는 친구들을 사귀고, 술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며, 글을 격앙하고, 강산을 가리키고, 거름을 가리키고, 그 해 만 허우 () 를 가리키는데, 어쨌든 허풍을 잘 떠서, 한 무리의 친구들이 오체 투지에 감탄하게 하고, 결국 친구들이 강호에 가서 전설을 하고, 어떤 사람이 어진 사람이고, 현자 () 가 ... 이것이 바로 그들에게 광고를 하는 것이다. 어느 날 어느 정치인이 갑자기 사현을 만나 부하들에게 유능한 사람을 추천하게 하고, 광고의 효과가 발효되면, 누군가 그들을 추천했다. 종남 지름길은 이렇게 만들어 낸 것이다. 와룡 선생의 제갈량은 풍수 보양 () 에 은거했다. 만약 마음속에 포부가 없다면, 한마음 한뜻으로 성현서 () 만 읽을 수 있고, 두 귀는 창밖의 일을 듣지 않는데, 왜 천하 대사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가? 현자 의 또 다른 종류, 사원 사이에 마음 재능 을 보여줄 수 없습니다, 세계 실망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단순히 은둔, 강호 에서 멀리, 우뚝 솟은 산 수프 물 을 통해, 심장 장벽 을 부어, 흰색 청나라 시앙 얕은 음과 낮은 노래 로, 결과는 실수로 청사 를 떠나, 인생 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인자 낙산, 현자 낙수' 사람의 낙산 좋은 물을 해석하는 것은 예로부터 예로부터 예로부터 예로부터 있었다. 고대인들은 일찍이 "태산에 오르고 작은 세상에 오르다" 는 감개무량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계림 산수 갑천하" 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공자조차도 강 옆에 서서' 죽은 자는 스부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는 한숨을 내쉬며' 인자인 낙산, 현자 악수 ('논어. 옹도')' 의 역사적 홍론을 제기했다. 논어' 에서' 인자인 낙산, 현자 낙수' 라는 말은 현실 속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말이다. 대부분 당사자가 산수를 좋아하는 일종의 심경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왜 낙수자는 현자여야 하고, 왜 낙산자는 인자여야 하며, 왜 고대와 현대인 인지사들은 대부분 등산을 좋아하고 산수를 낙락으로 삼을까? 어떻게 해야만 "사람 낙산, 현자 낙수" 를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까? 여기서 필자는 이 말에 대한 자신의 체득에 대해 직접 이야기한다. 낙이 덕이 되고, 글이 기재되어 있다. 중국 문화는 오천년의 역사 침전에서' 사람' 을 핵심으로, 중인문학, 중인륜의 문화적 특징을 형성하고, 인간의 완벽을 추구하고, 인간의 이상을 추구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통일을 추구한다고 주장한다. 자연을 정복하고 개조하는 과정에서 고산 홍수는 중국 전통문화의 이념 핵심과 비슷하고 비슷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현자 낙수' 에 대해 유향은' 설원 잡언' 에 이런 기록이 있었다. "자공이 물었다: 군자는 큰물을 보면 반드시 얀 () 을 본다, 호야? 공자가 대답했다. "남편 수자 군자는 덕연 () 보다 덕연 () 보다 () 이 많고 사심이 없고, 덕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리고 태어난 사람, 자비 같다; 그 흐름은 다음 문장 Yan 을 삽입, 모두 그 이치를 따르고, 의와 같다. 얕은 사람은 유행하고, 깊은 사람은 예측할 수 없고, 지혜와도 같다. 그것은 용감한 처럼, 의심 할 여지없이 백 보 밸리 에 갔다; 중앙 약점과 후이 달, 경찰 처럼; 바오 멩 처럼, 악 에 의해 허용 되지 않습니다; 불분명하고, 신선하고 깨끗하며, 선화될 것 같다. 주량은 반드시 평평하고, 양수인 것 같다. 흑자는 개략을 추구하지 않고, 유사성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 만할인 필동, 야망 같다. 군자가 홍수관을 보고 건성으로 보는 것도, 알고 있는 까닭도 즐거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어진 사람 낙산' 에 대해 청대 화가 석타오는 "산의 품위도 자리에 있고, 산의 추천령도 신으로, 산의 변화도 녹고, 산의 몽선도 인인, 산의 종횡도 움직이고, 산의 잠복도 고요하고, 산의 아치도 예의로, 산의 고리도 삼가고, 산의 허무함도 모인다" 고 말했다 ...... 남편 물, 왕양광괴도 덕으로, 비천한 순례도 의롭고, 조수도 끊이지 않고, 결선 자극은 이미 용감했고, 흑자는 멀리 통달도 살피고, 진홍은 신선하고 깨끗하며, 동쪽을 꺾어도 뜻을 가지고 있다. (< 석도화어록 > ) "산, 특히 중국과 외국의 명산대천, 태산과 같이 산의 위남편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의 모든 바위는 세월의 변천과 세상 물정에 새겨져 있다. 인자한 사람의 이마에 주름이 있는 것처럼, 세월과 비바람에 대한 훌륭한 증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상에 오르자 자연의 귀환은 갑자기 뒤에 있는 붉은 속사를 잊게 하고 창조주의 위대함과 자아의 보잘것없는 소소한 것을 느끼며 생명의 의미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갖게 하며 명리를 버리는 자연의 마음을 갖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산의 자애로움이다. 그것은 네가 무심코 수시로 너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알려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 두껍고 인내심은 모든 등산객들에게 감화되어 갑자기'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도 않는다' 는 평상시의 마음을 갖게 되었고,' 득의양양하고, 실의에 빠지고, 실태하지 않는다' 는 평생의 가르침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산에는 등골이 있고, 사람은 인격이 있다. 유우석 증운: "산이 높지 않고 선칙명이 있어요." 산과 사람의 교감은 산을 더욱 초연한 영성으로 만들고, 약간의 신비감을 더했다. 사람도 산의 영성과 기봉 독립에서 생명의 참뜻을 깨닫고,' 선선' 의 틀과' 도' 의 영우를 얻었다. 구양수가' 취옹정기' 에서 말했듯이, 산이나 물이 아니라 산수 사이의 초탈과 한가로움에 있다. "피산이 이 산보다 더 높다" 는 말이 있다. 인생에서 출세하고 탁월하며, 당연히 원대한 목표를 품고, 산처럼 듬직하고 두툼한 것을 품고, 시종 변하지 않고, 만물을 포용하고, 집착과 상수를 포용하며, 앞에 놓인 어려움에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다. 지혜, 인, 용은 유교 인격의 최고 이상이다. 용은 지화인의 결과이다. 산처럼 인내하고 물처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숭고한 사람, 가치 있는 사람, 행복한 사람, 장수하는 사람이다. 이것이 락산자가 반드시 인자해야 하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수로가 어찌 청렴할 수 있느냐고 물으니, 근원이 있는 생수를 위해 온다. 물은 변화무쌍하고, 다른 면모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산처럼 고정적이고 집착하는 이미지가 없다. 그것은 부드럽고 날카로우며, 선하거나 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르기가 어렵고, 깊이를 헤아릴 수 없고, 넘을 수 없다. 똑똑한 사람은 물처럼 임기응변을 하며, 종종 사물의 발전을 꿰뚫어 볼 수 있다.' 사물의 만화는 그것과 만화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변하지 않는 어떤 기준이나 규칙을 고수하지 않기 때문에 우매와 곤경을 타파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설령 성공할 수 없다 해도, 다른 머리를 찾아 편안히 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다. 물은 천고의 정서가 모이는 곳이고, 강과 호수와 시냇물이 깊은 담으로, 천지의 청탁과 사람의 칠정육욕이 솟아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이 너무 반짝여서, 사람들은 그것의 구겨지고 흔적도 없는 형체를 모방할 수 없다. 현자들은 대부분 물가에서 물을 건너며 물을 바라보며 생각하며 푸른 물결이 자신의 이성과 기민함을 씻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산은 두껍고 물은 변덕스럽다. 산과 물은 자연에서 두 가지 풍격이 판이한 형태를 이루고 있다. 산은 높고, 깊고, 박박하고, 크다. 물은 그 영, 움직임, 부드러움, 변화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의지가 높고, 하나는 파도를 따라 흐른다. 산은 끈질기게 표현력을 발휘하고, 물은 부드럽고 부드럽게 지혜를 나타낸다. 산의 철학은 정직함을 간직하고, 물의 철학은 기지를 관통한다. 산의 논리는 청운이 곧고, 물의 궤도가 우회침투를 반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순함은 산의 스타일이다. 그것은 하늘을 똑바로 바라보고 우뚝 솟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풍부함은 물의 개성이다. 그것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소탈하고 침착하다. 산은 기억이 있고, 오랜 세월을 거쳐 창산을 거쳐 위대한 기질을 이루었다. 물은 영유하고 영리하며, 만물을 해체하고, 용모가 커서 쉬지 않고 흐른다. 산은 정적인 책으로, 청송한 기질과 반석 풍격을 써서 너의 강인함과 오만함을 연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은 흐르는 책으로, 풍화설월을 기록하고, 자식의 정이 길어서, 너의 유연성과 예민함을 키울 수 있다. 산을 읽으면 끈기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물을 읽으면, 너는 무엇이 잠깐 지나가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 사랑 산, 사랑 물, 산과 물을 자신의 삶의 본보기로 삼는 것은 필자이자 많은 중국인들의 최고 추구이다. "문장 간 산수, 산수는 지상의 문장", 청인 장조의 이 명구는 늘 뇌리를 떠올리며 자기도 모르게 밖으로 나가려는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자연에 처하고 산수를 읽으면 늘 마음이 매우 평온해진다. 이것이 산수가 사람의 성품을 도야할 수 있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 P > 참고용으로 채택을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