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노는 믿음보다 적고, 더 쉬워지면 더 어려워진다 (노자)
● 진정한 사람은 진실하다. 불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는다. (장자)
●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공자)
● 고대부터 죽은 사람은 믿음이 없다. (공자)
●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성실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는다
●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 마음을 가꾸는 것은 성실하지 않다 (견자)
● 교묘한 속임수가 진정성 (한비자자) 보다 낫다
● 옳게 하려면 먼저 진실하고 그 다음에 옳다. (대학)
● 성심으로 사람을 대하니, 비록 소홀히 하면 반드시 밀착된다. 사람과 텅 비면, 비록 소홀히 할 수 있지만. 한? 한영 《한시전》
● 부정직하면 자신의 마음을 속이고 자포자기한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성실하지 않다면, 너는 너의 도덕을 잃고 너의 원한을 증가시킬 것이다. 노래? 사양의 《예성국수요? 학습 ")
● 입신은 회계의 기초이다. 신용이 없으면 회계가 없다. "팬 서런"
● 믿음은 확실하고, 편지는 몸을 지키고, 편지는 세상에 살고, 편지는 사람을 대하고, 편지를 세우는 것을 잊지 않으므로 성의가 있어야 한다. "팬 서런"
● 성실성을 근본으로 하고, 덕을 우선으로 하고, 표준을 고수하고, 가짜 장부를 만들지 않는다. (주 룽지)
● 독립적이고 객관적이며 공정한 집업은 우리 공인회계사의 의무이다. 연꽃을 만들기로 선택한 이상 진흙을 묻히지 않고 꽃을 묻히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선전 언론인협회 곽김용"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 작은 악을 하지 않고 작은 선을 하지 않는다.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공자.
낮은 무상 편지, 무상절, 오직 이익, 모든 것, 소인이라면-순자.
오행지, 방위도, 공명도 없고, 물과 금목도 모두 살아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
● 천국에 있는 사람이라면 충성은 옷이고 신뢰는 속치마이다. -육조희
너는 다른 사람에게 정직해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정직할 수 있다-리카성.
성실한 성어
정성으로 기둥을 잡고 진실한 편지를 지키는 것은 대성의 편지와 같다.
진실하고, 솔직하고, 공개적으로, 성실하게.
천 원의 모금 약속은 신뢰의 말이 아니다.
쾌마는 채찍질이 공명정대하고, 바다가 마르고 돌이 썩는다.
진심으로 대하고, 솔직하게 대하고, 허황되고, 서로 충성하다.
입에 핏물이 마르지 않아 간경이 소실되었다.
피는 동맹이고, 성의는 만나고, 성의는 일을 꾸미지 않는다, 위챗
진실하고 성실하며, 맹세컨대,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언행이 일치하고, 한 마디로 가리는 것은 성실이고, 충실함은 쉽다.
쩡 ziyan 필수 라인, 라인 필수 과일.
열 개의 방 도시, 충성 이 있어야합니다.
성실한 격언
나는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않지만 충성은 소중하다.
김옥을 보물로 여기지 말라는 뜻입니다. 충실이야말로' 예기' 에서 나온 보물입니까? 유가 사상.
충분하지 않은 워커, 말했다; 믿을 수 없어, 진실을 말해.
행동이 비현실적인 사람은 반드시 큰소리를 쳐야 한다는 뜻이다.
3.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성실하고 정직하며, 일을 관리하는 사람은 도리를 따질 것이다.
진실성이 관련될 수 없는 것은 없다는 뜻이다. 진심으로 자신을 올려야 규범이 되고, 진심으로 일을 처리해야 완벽할 수 있다. (송) 의' 양방향 국수인가? 길에서.
4. 성실한 사람, 천도도;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성실은 자연의 법칙이고, 성실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법칙이라는 뜻이다. 맹자에서 오다. 릴루로 "
5. 네가 어떻게 말하든지, 먼저 믿고, 속이고, 우습다.
말하는 것과 일하는 것이 성실하다는 뜻이다. 사기와 허튼소리를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제자의 규칙을 따르다.
6. 많이 듣는 사람을 신뢰하지 않으면 많이 듣는 친구를 가질 수 없다.
부정직하고, 신용을 지키지 않고, 박학하지 않은 사람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박학하지 않은 친구를 얻지 못한다는 뜻이다. 심거용' 서암여' 에서 나왔다
7. 화려하고 수치스럽다.
꽃만 피고 열매를 맺지 않는 것은 수치스럽다는 뜻이다. 겉모습은 예쁘고 실제 내용은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 "만다린 에서? 위금
8.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석두 수업이 열릴 것이다.
사람의 진정성이 어느 정도 되면 천지를 감동시켜 돌을 갈라 놓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일명' 정성을 빼면 금석이 열린다' 라고도 한다. 왕충 \ "논형 \" 에서? 공허함을 느끼다. "
9. 신사는 정말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교양 있는 사람은 성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뜻이다. 예기' 에서? 중용 "10. 백 명의 신사가 채찍을 만들었다.
한 마디로 정하면 우리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경덕진 등천기' 에서 나왔나요? 제 6 권? 밍따오 선사.
1 1. 식량 요병 받으러 가라, 믿지 마라.
음식과 무기를 잃으면 신용을 잃을 수 없다는 뜻이다. 관한경' 혼자 가다' 에서' 단도회' 까지.
12. 국민의 신뢰는 인민사업의 종점이다.
남의 부탁을 받은 이상 일을 잘 해야 한다는 뜻이다. 키가 크면 비파를 시험해 보세요.
마음 속에서 자신을 속이지 말고 밖에서 남을 속이지 마라. -공자
2,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공자
3,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루즈
4. 너는 반드시 성실하게 사람을 대해야 다른 사람이 성실하게 보답할 수 있다. -리가성
정직은 항상 인생에서 최고의 품질입니다. 골키
정직이 가장 감동적입니다. -셰익스피어
정직은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셰익스피어
8. 자신에게 충실하면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셰익스피어
9. 성실과 근면은 당신의 영원한 동반자여야 합니다. 벤? 프랭클린
10, 못생긴 진실이 아름다운 거짓말보다 낫다. -소유리? 요달레프
증자, 글자는 일찍이 참했고, 춘추시대 노국인 공자의 제자였다. 증자는 공자의 가르침을 깊이 받았다. 그는 지식이 깊을 뿐만 아니라 매우 성실하다. 그는 자기 자식을 위해서라도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어느 날 증자의 아내가 장터에 가려고 하자 아이는 울면서 엄마와 함께 가자고 요구했다. 그래서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거짓말을 했다. "착한 아이야, 너는 집에서 엄마를 기다리고, 엄마가 시장에서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때까지 기다려라." 아이는 진짜라고 믿고 기뻐서 집으로 달려가 "고기가 있으면 먹고, 고기가 있으면 먹어요." 라고 소리쳤다.
아이가 하루 종일 집에 있다가 엄마가 돌아오자 마을 친구들이 놀러 오자 그는 모두 거절했다. 그는 벽에 기대어 햇볕을 쬐면서 돼지고기 냄새를 상상하며 얼마나 기뻤는지 말할 필요도 없다.
저녁에는 아이가 멀리서 어머니가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세 걸음씩 달려와 그를 맞이하며 소리쳤다. "엄마, 엄마, 돼지 죽이고, 돼지기름 죽이고, 나 죽을 거야."
증자의 아내는 이렇게 말했다. "돼지 한 마리가 우리 집의 두세 달 동안 식량을 지탱할 수 있다. 출근할 때 어떻게 마음대로 돼지를 죽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가 와 하고 울었다.
증자는 그가 진상을 알았을 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들었다. 몸을 돌려 집으로 돌아가다. 잠시 후, 그는 식칼을 들고 나왔다. 증자의 아내는 겁에 질렸다. 증자가 아이에게 줄곧 엄했기 때문에, 그가 그들을 한 끼 혼낼 줄 알고, 재빨리 두 팔로 그들을 껴안았다. 하지만 증자는 직접 돼지우리에 갔다.
아내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식칼을 들고 돼지우리에서 뭐하는 거야?"
Zeng zi 는 생각없이 대답했다: "돼지를 죽여라."
아내는 피식 웃으며 말했다. "그런데 설날에 무슨 돼지를 죽여야 하나요?"
Zeng zi 는 진지하게 말했다: "당신은 아이가 돼지를 죽이겠다고 약속하지 않았습니까? 이왕 승낙한 바에는 마땅히 해야 한다. "
아내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단지 아이를 속이고 있을 뿐이다. 내가 그들과 이야기할 때 왜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는가? "
증자는 "아이들에게 약속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부모가 거짓말을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까? " -응? 어른이 말하는 것은 말이 아니다. 앞으로 어떤 자격이 아이를 교육시킬 수 있습니까? ""
아내는 듣고 부끄러워 고개를 숙였다. 부부는 정말로 돼지를 죽여 아이에게 먹이고, 연회를 열어 마을 사람들을 대접하며, 아이들에게 솔선수범하도록 가르치라고 했다.
증자는 일부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했지만, 그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아이를 교육했다. 증자가 돼지를 죽이는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그의 품격은 줄곧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배낭 일곱 개
200 1 수능 작문에는 한 젊은이가 인생의 길을 따라 나룻배를 탈 때 건강, 아름다움, 기회, 재능, 돈, 성실, 명예 등 7 개의 배낭을 가지고 있다는 작은 이야기가 있다. 길을 건너면 위험이 무궁무진하다. Sheng sheng 은 말했다: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배낭을 버려야합니다." 젊은이는 잠시 생각하고' 성실' 을 물에 던졌다.
위대한 독일 철학 칸트는 정직을 이렇게 본다. 모든 주장에서 솔직함과 성실은 신성하고 절대적으로 엄숙한 법령이다. 어쨌든 한 사람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진실을 말할 수밖에 없다.
그 젊은이는 그가 가장 남겨야 할 배낭을 버린 것을 알 수 있다.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 * * 생산주의는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족,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양심을 지키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준다 해도 그가 이때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
정신도덕력은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고,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도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고통을 위해 위로를 구하는 대신,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버트 랜드 러셀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하라. 즉,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마음껏 헤엄쳐도 물에 잠기지 않는 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루쉰
계급 대립을 없앨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엥겔스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다음 세대를 교육해야 한다. 칼리닌
현재의 임무는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을 주조하는 순강과 이런 세계관에 적합한 상층건물을 만드는 것이다. 심지어 가장 어려운 조건에서도 그렇다. -레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히 된 것이다. 마치 옥이 점점 밝아지고, 금이 점점 순수해지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호치민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치는 그것을 취하고, 뜻은 그것을 모욕한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쑤 텔리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해야 한다. 유소치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것은 나쁜 습관으로, 사람의 사상을 부적절한 일로 돌릴 수 있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젊은이는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개인 수입을 모두에게 주고, 위선과 사기를 피하고, 진실하고 기쁘게 보이고, 이런 방식으로 정직을 배워야 한다. -콰메네스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나쁜 것은 배우면, 초창기에 길러진 나쁜 습관은 지금부터 모든 행동과 동작에서 드러날 것이다. 말이나 동작상의 결점이 무엇이든, 세 살에서 60 세까지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크레로프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성질이 급하다는 것은 인류가 비교적 각박한 천성 중의 하나이다. 사람이 화를 내면 인간 진보의 사다리에서 한 걸음 뒤로 물러날 것이다. -다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