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의 아름다움은 낭송의 매력 중 하나이며, 멋진 낭송은 금성옥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케임브리지의 소리' 는 온화하고 음울하며 영영, 음질이 소박하고 음색이 둥글며 청동 편종 한 입, 빈곡유란의 향기에 있다. 중음과 저음 사이의 음역, 독특한 발성 기교,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 침윤, 다양한 언어 표현력으로 암송할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목소리는 타고난 목소리와 목소리 조건이 좋은 사람들이 많지만, 모든 사람이 그것을 적절히 사용하고 미적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목소리명언) 사회자와 아나운서의 목소리는 모두 좋지만, 모두 낭송의 고수인 것은 아니며, 아나운서 낭송과 낭송의 차이도 크다. 낭송은 언어의 표현력과 감화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방송과 낭독은 기본적으로 모두 본선과에 따른다. 캠브리지는 두 방면에서 모두 우세하고 표현도 좋은 남자이다.
실제로 소리의 아름다움은 낭송언어에 포함되어 있으며, 낭송언어는 계층, 풍부하고 다채로운 리듬, 즉 억양, 목소리, 감정이 풍부한 성악 언어이며, 높은 예술적 수양과 숙련된 언어 관리 능력이 필요하다. 고전시 낭송에서 강교는 자신의 목소리의 아름다움을 극치로 발휘했다. 격앙된' 홍해' 와 호마이의' 사상 파도', 얕은 노래' 느린 소리', 애절한' 장화', 가슴을 쥐어뜯는' 비파행', 신선하고 명쾌한
신시든 고시든, 일반적으로 리듬감이 있다. 특히 고전시는 평정과 대립, 음운의 조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그래야 낭랑하고 읽기가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시를 낭송할 때는 반드시 작품 특유의 내면의 리듬을 따라 온화한 방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그러나 보통 사람들은 분수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행동거지가 제격이다. 캐임브리지의 시가 낭송을 감상하는 것은 자연스럽게 유창하다. 마치 구름이 흐르는 물처럼,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고, 청천을 마시는 것과 같이 봄바람을 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요 캠브리지는 음률에 정통하기 때문에, 문학 공바탕이 깊다. 캠브리지는 고시 방면에 조예가 깊다. 그는 암기할 뿐만 아니라 쓰기도 한다. 그는 작가의 마음을 잘 알고 올바른 표기법을 얻었다. 사실 캠브리지 암송도 기교가 없는 것은 아니다. 관건은 기교의 사용이 흔적을 드러내지 않아 사람을 미숙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상태이다.
시가 낭송할 때 서정적이고 감정이 없는 낭송을 추구하는 것은 감화력이 없지만, 감정이 부적절하게 사용되면 낭송의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책을 읽을 때 감정인으로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감정을 남용하여 감정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이 역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일부러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캠브리지의 낭송작품을 감상하는데, 모두 감정을 표현하고 있지만, 일부러 선정적인 것은 하나도 없다. 장화시',' 강성자',' 옥림령' 등 슬픈 작품조차도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의 렌더링을 통해 자신의 비탄과 참함을 표현하는 것이다. 서예는' 공백' 을 중시하고, 시 낭송에도' 공백' 하는 기교가 있는데, 유사처럼 들리지만 감정은 계속된다. 잠시 멈추면' 소리 없는 소리' 와' 소리 없는 곳에서 경뢰를 듣는 것' 의 예술적 효과가 나타난다. 인심을 건드리는 사람은 감정에 무관심하다. 감정을 쓰는 법을 배워야 시를 잘 외울 수 있다. 캠브리지는 운율을 읊으며 감정의 아름다움을 사용한다.
시 낭송은 음악 반주를 빼놓을 수 없고, 음악 반주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감정을 부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나쁜 음악을 사용했기 때문에 낭송과 음악이 하나가 될 수 없어 효과가 없었다. 사실, 음악을 낭송하는 선택은 상당히 특별합니다. 작품의 장르, 주제, 주제, 음색, 연대와 일치해야 하며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근체시를 암송하고, 구금이나 음악을 곁들이면, 분명히 조화롭지 못하다. 피아노나 전자피아노 음악으로 고시를 외우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나는 유명한 아나운서가 첼로 음악의 반주에 조조의' 짧은 노래' 를 암송하는 것을 들었는데, 효과가 크게 떨어졌다. 또 현대시를 외우기만 하면 피아노곡을 사용하고 고전시를 외우면 고쟁곡을 사용한다. 구체적인 작품을 대하지 않고, 그들은 어떻게 시를 잘 외울 수 있습니까? 나는 특히 캠브리지의 시 낭송에 감탄했다. 한 가지 이유는 그가 작품을 낭송하는 주제와 음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작품 한 곡을 낭송할 때마다 자신의 곡고에서 대비를 반복해서 골라서 시의 스타일, 내용, 길이에 따라 녹음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시 편집해야 한다. 그들 중 몇몇은 몇 단락의 음악이 필요하고, 심지어는 음향까지 첨가해야 한다. 수속이 복잡하여 결코 간단한 과정이 아니다. 때때로 나는 한 곡을 위해 주저하지 않고 돈을 내거나 창작을 요청한다. 우리가 캠브리지의 낭송에 도취되었을 때, 우리는 그가 얼마나 많은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겪었는지 정말 몰랐다.
일련의 감동적인 낭송, 일련의 아름다운 음악,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 이것이 바로 우리가 인터넷에서 본 캠브리지의 음화 MV 이다. 캠브리지의 거의 모든 작품은 소리, 시, 그림의 융합으로 신선하고 텅 빈 시적 공간을 만들었다. 시 속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의경이 아름답고,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중국 고시의 뮤직비디오는 거의 공백이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컴퓨터와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세계의 심미 성향과 감상 재미가 크게 달라졌다. 단순한 음악으로 시를 읽는 것은 이미 사람들이 감상하는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고시 MV 는 특수한 문학 표현 형식으로 나날이 패션이 되고 있다.
최근 캠브리지와 그의 조수들은 모두의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각 주요 사이트에서' 케임브리지 낭송 작품' 을 검색하면 캠브리지판 오디오 비디오 뮤직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시낭송에서 시장의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진 순수하고 조용한 문학천당에서 캠브리지는 깨끗함과 외로움에 익숙해져 뜨거운 인터넷 유명인이 되고 싶지 않다. 그는 단지 조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 고시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와 취미를 불러일으키고 깨우기 위해 미약한 힘을 다하고 싶을 뿐이다. 자금과 물자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지만, 그는 자신이 결정한 길이 계속 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도 자신의 꿈을 완성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