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환은 당시 동북의 대재앙이었다. 건안 11 년 (2006 년), 우환이 유주를 돌파하여 한인 십여만 명을 사로잡았다. 같은 해, 원소 의 아들 원상, 위안 과 요서 우환의 수장 탑방패가 결탁하여, 여러 차례 국경을 습격하여 조조가 건안 12 년 (207 년) 에 의연하게 북상하여 우환을 공략하기로 결정하였다.
나중에 밭의 지시에 따라 그는 계략을 썼다. 조조는 마침내 올해 8 월 전쟁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이 승리는 조조의 후방을 공고히 하고 이듬해 정벌 남방을 위한 기초를 다져 통일중국의 큰 뜻을 이루고자 하였다. 바다를 보다' 는 북벌승리의 우환이 이석산을 넘어 이씨에게 돌아갔을 때를 쓴 것이다.
전후 사건을 연결시키면 조조 북정 우환이 얼마나 중요한 전쟁인지 알 수 있다. 그리고' 바다 보기' 는 내가 북벌 오환이 가는 길에 이석산을 지나갈 때 쓴 것이다. 통수권자로서 조조는 위석을 오르고, 진황과 오민도 위석을 기어올랐고, 가을바람이 소슬할 때 그의 심정은 바다처럼 가라앉기 어려웠다.
그는 자신의 웅대한 포부와 넓은 마음을 시에 통합하고 바다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감사:
조조의' 바다 보기' 는 해양의 이미지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간단하고 포만하며, 풍부하고 자질구레하지 않고, 굵은 목탄 획과 같다. 특히 이 시는 바다의 이미지뿐 아니라 성격도 반영한다는 점이다. 모든 문장은 장면이고, 모든 문장은 서정적이다.
그것은 바다와 시인 본인을 보여준다. 시인은 바다의 모양을 모방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이미지를 통해 해양의 수태와 거센 성격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원래 생명이 없었던 바다는 시인의 작품에서 개성이 생겼다. 그래야만 바다의 면모를 더 진실하고 깊이 반영할 수 있다.
바다를 보다' 는 서정을 빌려 눈앞의 해경과 자신의 포부를 교묘하게 결합한 것이다. 관해의 고조는 시의 끝에 있다. 그 감정은 매우 분방하지만, 사상은 매우 미묘하다. 정경이 융합될 뿐만 아니라 이성과 감정의 결합도 해냈다. 함축적이기 때문에, 더욱 계발성이 있고,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과거 사람들은 조조의 시가 깊고 두터우며 힘이 있다고 칭찬했는데,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기조가 시원하고 대범하며 건안 성격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시의 장르에서 보면, 이것은 고시 한 곡이다. 표현 방식에서 볼 때, 이것은 4 언산수시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사전-"바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