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예의 미래는 세계에서 어떤 전망을 가질 것인가?

1956 년 육순이 넘은 피카소가 장대천을 파리로 초대했다. 피카소는 장대천에게 "유럽과 미국에서는 예술을 볼 수 없지만, 중국에서는 진정한 예술이 있다. 내가 가장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너희 중국인이 왜 파리에 와서 예술을 배우느냐?" 라고 말했다. -응?

중국 서예예술을 높이 평가하는 피카소는 내가 중국에 산다면 화가가 아니라 서예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그는 왜 이 말을 합니까? 중국 서예예술이 서화를 바탕으로 한 추상미를 보고 그는 진정한 예술의 핵심이 여전히 동쪽에 있다고 느꼈다.

펑쯔카이 씨가 말했다:? 세계 예술 정원에는 두 개의 고원이 있다. 서예가 동양 예술의 고원이라면 음악은 서양 예술의 고원이다 ..? 이것은 중국 서예가 세계 문화 예술에서의 지위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중국의 서예는 한자를 쓰는 고대 예술이다. 갑골문,, 대박, 소전, 예서, 동한, 위진 시대의 초서, 해서체, 행서에 이르기까지 서예는 줄곧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중국 서예는 한민족의 독창적인 행위예술로, 무자시, 무자춤이라고 불린다. 그림이 없는 그림, 소리 없는 음악.

진 xiyun, 당나라 xifa, 노래 xiyi, 위안 mingshang 상태? 。 중국 3000 년의 서예 발전사에 따르면 서예예술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보물로 중화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중국의 서예는 독특한 예술로 개성을 표현하고 의경을 창조할 수 있다.

현대 서예가 심설? 중국의 서예가 가장 높은 예술이라는 것은 놀라운 기적, 무색, 그림, 소리 없이 음악과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시가 아니라 시의 의경이 있다. 춤은 아니지만, 춤의 리듬이 있어, 사람들이 감상하게 하고, 편안하고 유쾌하게 느끼게 한다. -응?

중국의 서예는 유럽과 미국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 미국에서는 피넬로사, 미쇼 등 현대 화가들이 중국의 서예를 연구하고 자신의 회화 예술에서 중국의 필묵 언어를 차용했다 .. 19 13 페넬로사' 동방예술사' 가 중국의 서예가 중국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예술이라고 소개했다. 프랑스 서예가 크나파가 말했다:? 서예는 생활의 예술이며 문화의 표현이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중국 서예는 더욱 중요한 국제 문화 교류와 교류의 의의를 보여 줄 것이다. -응?

중국 서예는 그 독특함으로 세계 예술계에 발돋움했다. 서양 예술 선도 1000 년이 무엇인지에 관해서는 혼잣말을 좀 한다. 동양 예술과 서양 예술은 두 가지 문화로 각각 특색이 있고 각각 장점이 있다. 서방 예술가들은 모두 피카소가 될 수 없다. 대부분 중국 문화와 중국 예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서구 예술가들이 창작한 것인가? 서예 그림? 이렇게 해서 서예는 무의미한 선 부호로 전락했다. 중국 서예의 매력과 기질은 모두 버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