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예 예술을 평가하다

서예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민족 예술로, 짙은 동양 정서를 지니고 있다. 그것은 자연과 마음을 결합하고, 구체적인 것을 추상으로 바꾸고, 물질 상태를 감정으로 바꾸는 것은 그것의 전달체' 한자' 에 의해 결정된다. 이 때문에 무한한 표현력을 포함하고 있다. 노신 선생은 중국의 한자에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 의미는 감각의 아름다움이고, 하나는 역시 그렇다. 소리의 아름다움, 귀의 민감성, 둘 다; 형식미는 눈감을 기초로 하고, 셋째는 역시 그렇다. 그것과 서문의 차이점은 서문은 단순한 음표에 속하며, 조합된 글자라는 것이다. 반면에 한자는 그렇지 않다. 그 구조 자체에는 관념으로 사물을 미화하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각 단어마다 별도의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각 단어는 독립된 조형 단위이며, 각 조형 단위는 일정한 공간을 차지하며, 구조 레이아웃의 미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미지 형성, 운율 강조, 색다른 고도의 개괄을 추구하며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상적인 서예 작품은 서예가의 가슴에 파도가 용솟음치는 격류로, 작가의 오랜 생활 축적, 미묘한 관찰, 풍부한 감정체험의 높은 요약과 추상으로, 짧은 파도 속에서 응집되고, 정신을 재창조하는 것은 영혼을 드러내고 의지를 표현하는 수단이다. 그것은 소리 없는 음악, 종이 위의 춤, 시의 선이다.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세계를 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감정도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