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부는 중국 고대 통치자가 군령을 전달하고,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고, 각종 사무에 쓰이는 일종의 증빙이다. 한 인물이 둘로 쪼개지고, 오른쪽은 조정에 의해 보관되고, 왼쪽은 지방관이나 장군에 의해 일반적으로 보관된다. 사용할 때 두 반쪽이 일치하여 명령이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드럼 뒷면에는 명문이 있어 반으로 나뉜다. 오른쪽 반은 조정에 보관되고, 왼쪽 반은 장군이나 지방장관에게 맡겨진다. 그것은 항상 한 곳과 하나의 상징에 바쳐진다. 하나의 롤러로 두 곳의 군대를 동시에 동원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진실을 검증하려면 두 반쪽이 필요하다.
중국 역사박물관에는 길이가 7.9cm, 길이가 2.5cm 인 호랑이 모양, 평평한 머리, 꼬리를 들어 올리고, 좌우 목옆구리 사이에는 각각 두 줄의 전서가 있고, 글은 같다. "호부는 당양후를 우두머리로 한다."
Xi 의 산시 박물관에도 Xi 서쪽 교외에서 발견된 호랑이 로고가 있다. 기원전 475 년부터 기원전 22 1 년까지 전국문물이다. 진나라의' 두' 호호 로고라고 불리며 높이가 4cm 이고 범포처럼 생겼으며 군사력과 급행군을 상징한다. 범부의 기신에는 40 자의 금자 비문이 새겨져 있어 전이의 대상과 범위를 묘사하지만 제작은 매우 정교하다.
호랑이 상징은 고대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고, 관련 이야기도 많이 발생했다. "사기" 에 따르면 기원전 257 년 전국시대에 진나라는 조국도성 한단을 포위하고 조의 아내는 위신릉의 언니로 왕웨이와 신릉군에게 도움을 청했다. 왕위는 노장이 654.38+ 만 대군을 이끌고 조 () 를 구하게 했지만, 나중에 그는 진나라의 힘을 두려워하여 부대에게 그 변화를 지켜보라고 명령했다. 웨이 의 아들 신 한단 을 저장 하기 위해, 그리고 왕 웨이 의 아내 지 공모 로, 그래서 지 는 왕 웨이 의 침실 호랑이 를 훔쳐, 이 호랑이 와 군대 를 포착, 치우 을 물리 치고 조 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곽모로 씨는 이 소재를 선택해 유명한 연극' 호부' 의 극본을 창작했고,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에서 공연했다.
삼국연의' 제 51 장 조조 적벽전은 대패했고, 제갈량은 남군의 공허함을 틈타 조운에게 성공적으로 도시를 빼앗고, 수군 사령관 진교에게 주문을 받고, 이 부적을 이용해 경주수군을 남군에서 속인 뒤 장비 () 가 경주를 공격하고, 같은 방식으로 양양수군 () 을 전출했고, 관우는 기회를 틈타 양양 () 을 공격했다. 제갈량은 작은 호랑이 기호로 조병을 몰아내고, 피를 흘리지 않고 삼성을 함락시켰지만, 많은 돈과 식량과 병마를 소비하는 동오주유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가 어찌 화를 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것은 또한 호랑이가 당시의 거대한 역할을 상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사적으로 호랑이 기호의 모양, 수, 비문, 등급도 크게 달라졌다. 한나라에서 수나라까지 호랑이 부적은 모두 구리로 만들어졌고, 오른쪽은 기석에 새겨진 비문에 대한 존중이다. 수나라에서, 그것은 복림으로 바뀌었다. 당대에 이르러 호랑이를 꺼리기 때문에 어부나 토끼 부적으로 바꾸다가 나중에는 거북부적으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송 시대에는 또 호랑이의 상징이 회복되었다. 원대는 호두패를 사용했고, 후세는 동메달로 변했다. 호랑이는 십이지띠 중의 하나로, 세 번째로 음이라고 한다. 청대 학자 슈웨이의' 전뮤죽지사 홍묘' 시는 "실크는 사람과 어울리지 않고, 동고를 돌려 산신과 다투고 있다" 고 말했다. 두 감정은 말이 없고, 오늘 밤은 방이 비어 있다. 클릭합니다 음험한 것을 호랑이로 하는데, 누가 감히 음속을 피할 수 있겠는가? 부부가 5 월 음시간에 한 방에서 자면 호랑이가 그들을 다치게 할 것이다. 그늘을 피하는 것은 일부 지방의 민간 풍습이다.
백호신은 중국 고대 도교의 수호신이다. 그것은 원래 고대 별의 정식 명칭으로, 28 개의 별 중 7 개의 서방 오두막이었다. 호랑이 모양이 서방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오행 오색이라고 한다. 사신 중 하나입니다. 예기 곡례상' 에는' 앞에 주새가 있고, 뒤에는 현무가 있고, 왼쪽에는 청룡이 있고, 오른쪽에는 백호가 있다' 는 말이 있다.
투지아 대부분은 백호신을 믿는다. 후베이 토족 제사를 백호에게 제사를 지낼 때, 제단주는 돼지칼로 목을 베고 피를 흘린 다음 종이돈 위에 떨어뜨려 불태웠다. 호남 투지아 () 의 아이가 발풍병에 걸렸는데, 왕왕 백호 () 로 여겨지는데, 무당에게' 백호 ()' 를 쫓아내라고 요청해야 한다. 차를 몰고 떠날 때는 실외에 의자를 놓고, 가지와 잎으로 대나무를 묶고, 흰 수탉 한 마리를 매야 한다. 마법사는 실내에서 주문을 할 것이다. 수탉이 부르자 백호는 쫓겨났다.
섬서성에는 호랑이를 보내 아이를 키우는 풍습이 있다. 아이가 보름달이 되면 외삼촌 댁에서 노란 천으로 만든 호랑이 한 마리를 선물한다. 대문에 들어갈 때 나는 호랑이 꼬리를 부러뜨리고 밖으로 던진다. 헝겊 호랑이를 보내는 것은 아이가 자라서 호랑이처럼 대단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호랑이 꼬리를 꺾는 것은 아이가 자라면서 재난과 어려움을 피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호랑이 베개를 보내는 풍습이 산서 각지에서 유행한다. 아이가 생일을 지날 때마다 삼촌은 조카에게 호랑이 베개나 호랑이 베개 한 쌍을 선물해 베개로, 장난감으로, 축복으로 줄 수 있다.
섬서성 활현에서' 호만두 걸기' 의 결혼 풍속이 유행하고 있다. 설을 쇠기 전에 남자 할아버지는 호랑이 만두 한 쌍을 쪄서 붉은 끈으로 풍작을 묶을 것이다. 신부가 도착하면 호랑이 만두를 목에 걸어 문에 들어간 후 떼어낼 것이다. 신랑 신부는 그들이 데이트를 하고 있다는 것을 공유할 것이다. 언급할 만하게도, 이런 찐빵은 아직 어미로 나뉜다. 수컷 호랑이 찐빵의 머리 위에' 왕'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남자가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어미호랑이가 상투를 틀어 이마에 새 한 쌍이 있어 아내가 남편과 함께 날고 있음을 나타낸다. 각 호랑이의 목 앞에는 또 작은 호랑이 한 마리가 있는데, 이는 신혼부부가 일찍 귀아들을 낳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호랑이가 고대에 키웠는데, 중국의 일부 의사들은 곳곳에서 각종 약물의 효능을 수집하고 실험했다. 그들은 보통 손에 방울을 들고 있는데, 마치 구리 고리처럼 보인다. 사람들은 그것을 "호랑이 가지" 또는 "호랑이 제목" 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그들의 부적이다. 약왕 손사우가 산에 올라 약을 따는 길에 갑자기 호랑이에게 가로막혔다고 한다. 호랑이가 앞에 있어서 도망갈 수 없다. 약왕은 약을 따는 장대를 가지고 다니지만, 이런 서투른 막대기로 호랑이를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다만 공포에 질려 호랑이를 쳐다보았다. 이상하게도 호랑이는 그에게 달려들지 않았다. 대신 그는 입을 크게 벌리고 땅에 쭈그리고 앉았다. 그는 슬픈 눈빛으로 약왕을 바라보며 쉬지 않고 가볍게 고개를 저었다. 요왕은 눈앞의 광경에 충격을 받았다. 그는 천천히 앞에 있는 거대한 물건에 접근했다. 그는 거대한 동물의 뼈가 호랑이의 목에 깊이 끼는 것을 보았다. 선량한 약왕은 그것을 돕고 뼈를 꺼내려고 했지만, 동물이 통증 때문에 갑자기 입을 다물면 그의 팔이 물릴까 봐 걱정했다. 바로 이때 그는 멜대 위의 구리 고리를 떠올렸다. 그는 그것을 벗고 호랑이의 입에 넣어 입을 벌려 자신의 안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게 했다. 그는 손을 구리 고리의 중심을 지나 혈분 입에 뻗어 뼈를 빨리 뽑고 신속하게 상처에 연고를 발랐다. 약왕이 호랑이 입에서 구리 고리를 꺼내자 호랑이는 친절한 의사에게 감사하는 듯 계속 고개를 끄덕였다. 이후 구리 고리는 손흔들림으로 개조되어 약 채취의 상징이 되었다. 모든 의사는 약을 따러 나갈 때 가지고 다니면서 자신이 약왕의 제자임을 표시한다. 약왕만이 호랑이를 치료할 수 있고 호랑이에게 공격당하지 않을 것이다. "백가 성" 에는 호랑이 성이 없고, "중국 인명사전" 에는 5 건만 수록되었다. 광저우라는 인구가 약 13 만 명인 도시에서는 호랑이 성의 사람이 매우 적다.
후씨 유명인: 호염펜 광저우 배우는' 양며느리 현지랑' 에서' 둘째 형수' 역을 맡은 것으로 전국에 유명하다.
호랑이 성의 발음은 출신에 따라 다릅니다. 중국 성씨로서, H-O 음을 읽어야 하는데, M-O 음은 주로 소수민족 호랑이 성의 발음이다. 그것의 기원은 다음과 같다.
1 .. 고대 진순의' 8 원' 중 하나인 백호 후예는 호랑이를 성으로 삼았다. 오래된 전설에 의하면 백호는 제고신 가문의 대신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에는 백펜, 종칸, 숙현, 기종, 백호, 종곰, 가방 책, 이기팔위자 (실제로는 8 대 부족의 수장) 가 보좌하고, 역사는' 팔원' 이라고 불린다. 티로가 죽은 후, 요는 왕위를 계승하여 8 위안을 은퇴했다. 순이 요를 황제로 계승했을 때, 많은 원로와 대신들이 중용되었고, 보호 부락의 우두머리가 돌아와서 대신이 되었다. 이후 백호 가문이 다시 발전하여 그의 후손은 호랑이를 씨로 하여 오늘날 호랑이족의 중요한 원천이 되었다. 이 인연은 바로 h 를 읽는 것이다.
2. 회족에게 한 호랑이 성이 있다. 회성의 고증에 따르면, 호 (M-O 고양이) 성은 회족이다. "청두호 성만 있고 발음은 호랑이로 읽지 않고 고양이 (M-O) 로 읽는다." 사실 운남의 호랑이 성도 고양이 (M-O) 로 발음한다. 후 () 성은 회족 () 이 주로 서북 난징 청두 낙양 ()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3. 서반나 () 현 남부에 거주하는 크목인 () 은 그들이 숭배하는 토템을 성으로 삼는다. 이 성씨 중 일부는 호랑이, 길고양이, 다람쥐, 수달, 백두옹, 공작새 등과 같은 동물을 성으로 사용한다. 어떤 사람은 식물을 성으로 하고, 고사리와 가는 백화 두 종류가 있다. 각 성에는 그것의 기원과 전설이 있다. 예를 들어, 호호라는 사람은 자신의 조상이 호랑이에게 해를 입었다고 말했고, 후세 사람들은 호랑이를 두려워하고, 한편으로는 호랑이를 숭배하기 때문에 호랑이를 이 부계 가문의 상징으로 삼았다. Kmu 사람들의 전파 방식 또한 매우 이상합니다. 부부가 낳은 아이는 아버지의 성을 따르고, 어머니의 성을 따른다.
4. 호랑이 성은 현대에서는 비교적 드물다. 운남 소통호 성은' 호랑이'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간쑤 () 환현 () 호동향 () 에 거주하며, 조상은 희씨 () 의 후예라고 자칭한다. 호랑이 성은 왕이고 김양현에 살고 있다.